04
13

윤석열의 체크메이트: 민주당 ㅈ된 상황 분석

 

일단 이번 인사로 검수완박은 외통수에 몰렸음.

아래로 내 뇌피셜임

 

 

먼저, 민주당이 검수완박을 몰아붙이는 이유는 두개야.

이재명과 문재인을 수사로부터 막아내는것

그리고 지방선거에서 지지층 결집

민주당의 선거 기술이 먼저 들어가는데, 중도를 잃어도 강성지지층, 콘크리트 40%의 표를 모으겠다는 계산이야. 왜냐면 지선은 투표율이 낮아서 적극지지층이 중요하거든

 

 

근데 여기서 민주당의 스피드런이 시작되는건, 5월 9일 취임하면 민주당이 어떤 법을 국회에서 통과시켜도 대통령이 거부권 행사하면 끝이기 때문이야. 알겠지만 한번 비토된 법안은 200명이 동의해야 의결되거든. 시간이 너무 급하지만 일단 지선때 친이재명계가 승리하려면 검수완박이 제일 강한 수가 되니까

문제는 대안이 없다는거야. 일단 생기는 수사공백은 현행법상 국수본과 새로 신설될 중수청이 맡는데, 국수본은 행안부 산하, 중수청은 법무부 산하거든. 여기다 오른팔 한동훈과 왼팔 이상민을 찔러넣는 순간 민주당은 검찰의 수사권을 완전 박탈해도 대통령 손아귀에 쥐어주는 꼴이거든

 

특히 경찰 내 특수 수사 능력이 있는 사람은 죄다 국수본에 몰아넣은 형국이야. 엄청 힘이 센 수사기관이지. 본부장이 변심하면 당장 칼을 거꾸로 쥘 수 있는 상황이야. 그래서 작년 12월, 국수본 출범을 20일 앞두고 문재인은 복심 중의 복심 전해철을 행안부 장관으로 임명해서 국수본을 손에 틀어쥐게 했어. 실제로 정권에 치명적이던 LH 사태를 유야무야 무마시키는 데 성공하면서, 행안부 장관이 국수본을 장악할 수 있음을 증명해냈지

 

이 중요한 행안부 장관자리에 철수는 눈치없이 이태규를 시켜달라했어. 원래 딜이 되는 분위기였지. 근데 갑자기 민주당이 검수완박 레이스를 시작하니까, 법조경력이 없고, 윤보다는 안의 사람인 이태규를 임명할 수는 없어진거지. 결국 4월 8일 밥카는 "행안부와 법무부는 정치인을 배제"하겠다고 했어.

딱 이 두 부서만 찝어서 말이지.

 

이게 묘수가 되는거야. 적절한 명분으로 이태규를 배제하고 검수완박 이후 수사권을 쥐게 될 국수본과 중수청을 고등학교ㅡ대학교 직속후배인 이상민과 조선제일검 한동훈으로 미리 장악해 버리는거지. 물론 철수는 눈치없이 징징대고 있지만 말이야.

 

물론 민주당은 한국형 fbi니 뭐니 만들겠다고 했지만, 그건 윤대통령이 거부권 행사하면 그만이야. 민주당이 200석을 갖고 있진 않으니까.

이제 민주당에게 남은 선택지는 세가지야.

 

첫번째는 검수완박을 기어코 해내는거야. 그리고 나서는, 한동훈이 이끄는 중수청과 이상민이 이끄는 국수본에 대해 "정치 보복"이니, "검찰 공화국"이니 하면서 야당 정치를 하는거지.

이 경우 한동훈 장관 직권으로 상설특검 통과시켜서, 정치보복 소리 들은김에 시원하게 울산 시장 선거 개입, 라임, 옵티머스, 월성 원전 경제성 평가, 대장동 비리, 성남fc 순서로 2년간 조져서 민주당의 총선 전략을 짓밟아버릴 수 있어

 

두번째는 검수완박을 포기하는거야. 결국 민주당은 지방선거 전략도 잃고, 중도층 지지도 잃고, 한동훈 장관이 장악한 검찰의 수사를 받아야겠지.

 

세번째로 문재인이 거부권을 행사해버리는 수도 있어. 이러면 민주당은 세도 잃지 않고, 검수완박 외통수도 빠져나올 수 있어. 나는 의외로 이게 가능성 있다고 생각해.

 

하지만 이 경우 친찢 지지자는 문재인을 비난할꺼고, 결국 민주당은 내전에 돌입할 수 밖에 없어. 지선도 이기기는 힘들꺼고, 총선 공천까지 찢낙대전 시즌2가 되는거지. 이 경우 서로가 서로를 제보하고 찢어죽이는 꼴이 뻔해.

 

유일한 리스크는 이 과정에서 새 정부가 검찰공화국 프레임이 씌워져서 중도 표심을 잃는가? 하는거야. 이건 필리버스터로 벗어나면 돼. 국힘 원내에는 권영세, 김은혜 등 달변가들이 많고, 이번 기회에 국민의 눈에 띄려는 의원도 많을테니 제발 열심히 준비해서 필리버스터 때 제발 좀 헛소리 말실수 하지말고, 중도의 가슴에 울림이 있는 얘기를 하면 돼.

이건 크게 문제 없는게, 대선국면때 정권심판론으로 써둔 연설이 있으면 다시 읊으면 끝이야.ㅋ

 

요약

1. 검수완박하면 수사권은 일단 중수청/국수본으로

2. 중수청은 한동훈 관할, 국수본은 이상민 관할

3. 이걸 엎으려고 새로운 법 만들면 윤석열은 거부권행사하면 끝

 

한줄 요약 : 윤석열은 정치 천재다

 

국정 마비되면 진짜 민심 나락갈꺼고 민주당 내에서도 지 살 길 찾는 놈들덕에 또 열린우리당 되는거지 뭐

 

그림은 문재인이 법률안거부권이 제일 좋음 어차피 민주당 뭐가됐든 노빠꾸임

그럼 결국 문재인이 쇼부쳐야하는데 다음달이면 민간인 될 사람 검수완박이라는 큰 폭탄 짊어지고 가기에는 자기도 너무 부담스러움 그렇다고 법률안 받아들이자니 어차피 윤석열이 한동훈 법무부장관 세운거 보면 검수완박해도 결국 자기 칠수도 있고 애초에 민주당내 세력도 이젠 자기세력 없음

오히려 윤석열보다 민주당내에서 자기 먼저 칠수도 있는거

검수완박으로 딜하면서 차라리 다음 대통령인 윤석열한테 짬시킬수도 있음

어차피 자기 친다고해도 전직 대통령 이유로 특별사면 같은것도 있으니까

 

 

공들인 ‘중수청’이 한동훈 법무부 산하로… 민주 계획 지켜질까

한동훈 사법연수원 부원장(검사장)이 13일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면서, 중대범죄수사청을 법무부 산하로 두기로 했던 민주당의 작년 계획이 지켜질 지 관심이 쏠린다. 민주당은 작년 2월

news.naver.com

외통수에 제대로 걸렸네. 한동훈이 검찰 요직에 복귀할 줄 알고 후속 대책도 없이 졸속으로 검찰 수사권 강탈하고 무슨 한국식 fbi 뭐시기를 법무부 산하에 두려 했는데 법무부에 딱 한동훈이!! 더듬어만진당이 뇌절한 이유가 있다.

 

윤석렬 이제 보니 정치 10단이네!!!!잘했다!!!! 20여일후 들어설 차기 대통령이 반대 하는데 유통기한 떨어진 변질된 야당이 숫자로 밀어부친다? 선거불복 역모 내란혐의 아닌가? 서울시장 부산시장 대선 패하고 민심도 멀어진 집권당 대통령도 없는 야당이 20여일 후 들어설 정부와 합의 없이 국가감찰기구 검찰을 검수완박 지 멋대대로? 정당성이 있다고 보나? 이건 역모 내란 국정농단죄 성립 가능하다고 본다. 만약 국무회의 통과하면 문재인도 역모 내란죄로 엮어야 합니다.

 

중대범죄수사청을 더듬어 만진당의 밀어붙이기 대로 법무부에 설치해라!!!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 🤣 🤣 삶은소대가리 정권의 권력형 비리사건 모조리 쓸어버리자~~~~!!! ㅋㅋㅋㅋ ㅋㅋㅋㅋ 😆 😂 공수처도 고위공무원 수사 이제부터 시작이다~~~~!!! 새로운 공수처장도 기대가 크다~~~~!!!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

 

민주당이 약속지킬리가 없습니다 법이고 약속이고 지들에게 불리한건 죄다 뜯어고치고 바꾸고 만들고 없애고 아주 난리도 그런 난리가 없습니다

 

윤석열대통령 적응력 판단력 순발력 통찰력 보통 아니네.. 휘둘리지 않는 강단있는 성격에 리더의 덕목을 모두 갖춘 대단한 분이셨네.. 자리가 사람 만든다고 첨 봤을때 도리도리하던 불안정한 모습은 온데간데 사라졌고 요즘 보면 대통령의 포스가 확 느껴집니다~♡♡ 아무튼 한동훈 지명은 신의한수 입니다

 

이미 윤석열이 는 한수 앞을 보고 가고있다…그래서 검수완박 이 어쩌고 민주당 개들이 난리부르스 를 추고 있어도 …나는 국민들 먹고사는 문제만 신경 쓸랍니다…라며 시큰둥한 반응을 보인거다…민주당 개들이 잔대가리 엄청 굴려서 그림을 그려놓으니 그게 결국 한동훈 이 입으로 들어가게 함정을 딱 파놨다…ㅍㅎㅎㅎㅎ…결국 민주당 개들은 또 지발등 지가 찍는 꼬라지가 될거다…이 얼마나 통쾌한 일인가…한치 앞도 못보는 민주당 개들아…어쩔거냐고…

 

공수처도 말바꾸기해서 편법으로 통과시키던게 더불어공산당이다.

 

ㅋㅋ..진짜 대박이다..저런 묘수를 생각해내다니.윤석열 짱이다..민주당아 이로써 윤대통령이 너네들을 능가한다는걸 알겠냐? 어쩌냐?중수처를 법무부산하에 두기도 그렇구 검수완박을 지들맘대로 국회 통과시켜두 그렇구~~아~~ 진짜 넘 웃긴다..그래서 머리나쁜애들은 머리쓰면 안되는거야..ㅉㅉ., 한동훈이 버티고 있는데 어쩔꺼냐고?ㅋㅋ..이거야 뭐 자다가도 웃음이 나겠는데.하하

 

 

한동훈 vs 박범계 비교 조작 아님

....세상에 세상에

....맙소사 맙소사

 

 

ㅋㅋㅋㅋㅋ니들 원하는대로 다 해줬는데 뭐가 문제??

아니 해달라매?ㅋㅋㅋㅋ

권성동 ㅋㅋㅋㅋ

"진정한 협치"

 

민주당은 늘저래 ㅋㅋㅋ 제꾀에 스스로 자빠짐

 

아니 다 하지 말래서 다 안하고 걍 법무부장관 시켰다고 ㅋㅋ

아 그래서 펜 줬다고 ㅋㅋㅋㅋㅋ 근데 그 펜이 뭐 맘먹으면 레이저도 나갈 수 있고 잘 다듬으면 무기가 될 수도 있긴 하겠지만 ㅋㅋㅋㅋㅋㅋ

 

ㄹㅇ 지들이 밴픽을 잘했어야지 ㅋㅋㅋ

??? 니들이 검찰요직 시키지 말라며

??? 민주당둥절ㅋㅋㅋㅋㅋ

샹넘의 ㅅㄲ들이 해달라는대로 다 해줬는데 겁나 징징대네 ㅋㅋㅋ

ㅅㅂ 존나 말되네?? 지들 원하는대로 해줬는데 왜 지랄?

전에 법무부 장관 반대는 한 적 없자너 ㅋㅋㅋㅋ

 

 

 

한동훈 법무부장관을 극찬하는 민주당 전의원

 

아~ 우리편 잡으면 그때부턴 정치검사라고 ㅋㅋ

한동훈 손에 걸리면 민주당은 빠져나갈수가 없는거에요

근데 대기업 법무팀과 로펌을 어떻게 이겼을까 진짜 대단하다

김태현 말로는 한동훈이 27기 수석이래

 

 

과거 민주당의 조국 수사 전 한동훈 평가

 

 

태세전환 ㅋㅋㅋㅋ

윤석열도 그랬지 ㅋㅋㅋㅋ 아 잘난건 알겠는데 우리는 건들지말라고 ㅠㅠ

문재인 인생 최대 업적 : 윤석열, 최재형

인사청문회에서 저 때 영상 틀면 개웃기겠다

탁월한 인선^^ 한동훈은 이제 검사로서의 그 예리한 칼을 내려놓고, 우리나라 법제의 선진화에 혁혁한 기여를 해주시기 바란다 윤석열 인수위 들어서 가장 신선한 사건이다

 

이철희 진짜 대단하다 ㅋㅋㅋㅋㅋㅋㅋ

"과거에는 저한테 안그러셨잖아요"

 

ㅋㅋㅋㅋㅋㅋ진짜 범죄자한명 털어먹었다고 평가가 어떻게 180도 달라지냐 시발 진영논리가 이렇게 무섭다

박근혜수사 이명박수사 이재용 구속 세월호 수사 4연타석으로 홈런 쳤으니 좌빨들이 환장했음 저때는ㅋㅋㅋㅋㅋㅋㅋㅋ

하기사 최태원 이재용 이명박을 구속했는데 ㅋㅋ

챼고 검사~

만진당 내로남불

 

 

 

경찰도 반대하는 검수완박

검찰도 안 반기고, 경찰도 안 반김. 윤석열과 국힘 지지층은 물론이려니와 변협과 여타 다른 진보 단체에서조차 반대하고 있음. 찬성하는 측은 민주당과 지지자들, 대깨문, 개딸들 뿐. 문재앙이

itmii.tistory.com

 

 

한동훈 법무부 장관 레전드 군대 썰

한결같은 사람이네 최태원.정몽구 구속은 시바 ㅋㅋㅋ 날고기는 대기업 법무팀 싹다 쳐 발랐다는건데 ㅋㅋㅋㅋ 누구였지 국힘에서 한동훈 생각만해도 소름끼친댔잖아 감정없이 기계적 수사 다

itmii.tistory.com

 

 

참여연대 변호사 검수완박 반응

참여연대 양홍석 변호사 검수완박 반응 참여연대가 저리 말할 정도면 ㄷㄷ 검찰도 경찰도 참여연대도 국민도 다 반대하는데 만진당만 찬성하는 법안 ㄷㄷ 경찰한테 맡긴다 라는거만큼 불안한

itmii.tistory.com

 

 

블라인드 대검 직원의 검수완박

생쥐보다 아이큐가 5만 높으면 문제있는 법인지 아는데ㅋㅋ 이 와중에 엘지 찢갈이는 보완하면 됨 이러고 있네 어디 생산직 조선족이 또 대검직원한테 개기고 있네ㅋㅋㅋ 소신) 생산직도 아닌

itmii.tistory.com

 

 

민주당은 친일파 정당

이덕일 일침 "친일파 파묘 주장 與, 자기 족보 몰라서 하는 말" 지난달 31일 서울 종로구 한가람역사문화연구소에서 역사학자 이덕일(60) 소장을 만났다. 그는 강단을 중심으로 구축된 일제 식민

itmii.tistory.com

 

 

역사상 중국이 가장 찬란하게 빛났던 순간

천안문 6.4 민주화 항쟁 1989년 4월 15일에 시작되어 6월 4일에 중국 공산당에 의해 유혈 진압된 중국 천안문 광장에서 벌어진 대규모 민주화 운동. 일반적으로 천안문 사태라고 말하면 이 항쟁을

itmii.tistory.com

 

 

이재명 중국 네티즌 반응

https://web.archive.org/web/20220109154918/https://baijiahao.baidu.com/s?id=1713305168630298408 https://baijiahao.baidu.com/s?id=1713305168630298408 우리나라 네이버에 해당하는 중국 사이트 바이두 기..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