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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일이 일어나는 근본적인 이유는.. 해외에서는 사고 나면 카드사 책임 우리나라는 소비자 책임.. 이것 때문이지..

 

해외에서 발급한 해외카드사 : 고객말만 믿고 무조건 결제취소하고 카드사가 결제사업자랑 싸움.

국내에서 발급한 국내카드사 : 카드사는 뒷짐지고 있고 우리가 직접 결제사업자랑 싸워야함.

당장 페이팔만 봐도 고객손을 들어주는데 쯧쯧

 

신한카드는 소상공인 카드수수료는 다른카드사보다 근 2배 정도 높지 거기다가 보안도 취약하지.... 쯧쯧

오늘 계속 신한카드 쓰시는분들이 영수증 불안해서 챙겨가네요

 

신한카드 쓰지말자 수수료도 제일 비싼데 보안에도 취약 이제 취약점 정보가 노출되었으니 신한카드 보유자들은 조심해야 할듯 한 순간에 내 카드가 남에게 사용된다

 

해외결제 게임때문에 해봤는데 너무 쉽더라구요 ㅋㅋㅋㅋㅋ이메일만 적으면 되고 ㅡㅡ 무슨 인증 하나도안함.....

모를리가없지 지금 결제된사람들 카드번호 다 쫙뽑아보자마자 한눈에 보였을텐데 ㅋㅋㅋㅋㅋㅋ

 

지금 이시간에도 도용되고 있을 수 있는거 아닌가요? 신한카드는 빨리 대책수립 및 조치를 취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와 신한 바로 해지해야겠다... 징벌적 처벌과 벌금제도가 진짜 필요해보인다..

 

이건 최소 카드사 내부 직원의 소행이거나 카드사 내부 직원으로부터 흘러 나온 정보로 인한 범행이다. 그게 범행을 노리고 발설했건 술자리 가쉽으로 얘기했건. 카드사로부터 비롯된 범행. 아니면 누가 저 발상을 해.

 

신한 정도 규모의 카드사가 저런 머저리짓을 하고 있었다니.. 정말 어이가 없네..

조졌다, ㅁㅊ 신한카드는 다 해지하고 개선되면 다시 해야할 듯

영원히 보안취약은행으로 낙인찍힐듯

개선된다하더라도 다시 써야할 이유있을까요? 카드혜택 같은 것보다 안전과 신뢰(보안)이 더 우선인거 같아요

 

대형금융사의 보안이 저리 취약하다니 이번사고는 신한의 책임이 크다.

니들이 점검해보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피해 고객에게 보상하는게 중요한거지 허구헌날 사고나면 배째라하는것들이 ㅉㅉㅉ

와... 이건 이미발급된 카드 다시 다 재발급 시키는거 말고는 답이 없는거 같은데 ....

 

해외결제 막아놓으세요. 귀찮더라도 쓸때만 풀어서 쓰면 좋음.

다시 전부 재발급하려면 전체한테 보상도 뭔가 제대로 해줘야 할텐데 천문학적인 비용이 들겠네 자동이체며 각종페이에 등록해놓은 정보들 싹다 재설정해야 된다는 건데 카드 바꿔본 사람은 알겠지만 이것도 엄청 스트레스임

 

이런일이 IT선진국에서 일어나는게 가능하냐? 이젠 선진국이란 소리좀 하지 말어라 쪽팔린다

우리나라 IT 선진국 아니에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같은 빅테크 IT 기업 한개도없는데 IT강국이라고 떠벌리던거 그 자체가 모순이었죠

걍 유럽이나 북미 대부분 지역보다 인터넷 업/다운로드 속도 이런거 좀 빠르다고 IT강국 이지랄 ㅋㅋ

우리나라가 IT소비쪽으로만 강국이지요?

이미 it강국 지위 잃은지 오래임

누가 IT강국이라고 하던가요? 인터넷 속도만 빠르고 와이파이만 잘되어있으면 IT 강국일까요? 한국은 현재 IT 중진국정도밖에 안되요 은행보안에서 싱가포르 반만 따라가면 좋겠네요

공동인증서, 엑티브 엑스 짓거리 하는데 it 후진국이죠 ㅋㅋ

 

몇년 전에 비슷한사건 있었는데 다른 기업카드들은 비정상결제시 확인전화하고 정지도 해준다고 비교뉴스해주던데 아직도 다그런건 아니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으로만 결제가 가능한 해외사이트들은 오랫동안 그렇게 해왔고 보안이 어느정도 자체적 프로토콜이 있는데 국내 카드사들은 이걸 돈들여서 구축하지 않고 CVC 같은 걸로 퉁치고 있었는데 발급날짜가 연속하고 유효기간을 늘려서 결제가 되었다면 애초에 카드 번호 설계한 녀석이 모지리였다는 것

국내사이트야 CVC란 걸로 어찌 모면했지만 해외에선 그대로 카드체계와 보안 유효성이 우간다 급이였다는 것을 보여준 희망찬 미래 IT 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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