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03

펄어비스 직원 불만 폭발
펄어비스 직원 불만 폭발
펄어비스 직원 불만 폭발
펄어비스 직원 불만 폭발

요약

1. 최근 사내 게임라운지에서 직원이 힘들다고 블라인드에 한풀이함.

2. 회사내 높으신분이 그 글에 ???라는 댓글을 달음.(현재는 삭제됨)

3. 이거보고 그동안 쌓여있던 직원들 불만이 폭탄처럼 쏟아져 나옴.

 

 

게임업계다니는 사람으로써 죤나 거품 고평가받는 회사 2곳 펄없 스마게

좆댔다 펄어비스 주식에 지금 내 돈 존나 들어가있는데

우리나라에 고평가 할만한 게임사가 있긴하나..

 

인력들 떠난다는 거 보면 도깨비도 용두사미로 작살 날 거 같음;;;

까놓고 트레일러 보고 왜저리 찬양하는지 모르겠더만 ㅋ

영상만 공개하고 후에 구체적으로 나온게 없음

이번 엔씨공개랑 같은 수준이었음. 개념자체도 안잡히거 빠는게 ㅋㅋ

 

크런치야 게임회사 특성상 어쩔수없는거라 하더라도 직원들 처우가 저런식이면 벌써부터 좀 불안하네 ㄷㄷ

해외는 크런치하면 매출액 일부분을 성과급으로 주기라도 하지 국내는 그런거있나?

 

도깨비 그거 기초도 없는건데 당장 컨셉다 갈아버리고 무슨 메타니 nft하고 있는데

벌써부터 X. 펄어비스는 블랙기업으로 유명했음. 2년 내 퇴사자가 동종업계 타회사보다 훨씬 많음. 내가 예전에 도깨비에 꽂혀서 이곳저곳 뒤져보면서 찾아봤는데 펄어비스에서 근무하는거 진짜 별로라고 많이들 하더라.

 

아이러니하게 넷마블포함 3n이 직원 대우나 워라밸은 그나마 낫다고 들음

엥?? 넷마블이 구로의 등대 아니였음?

지금도 구로의 등대는 맞긴 한데 다른 게임회사에 비해서는 나은 편임. 스마게같은 경우만 봐도 금강선이 아갈 잘 털고 소통을 잘해서 이미지가 좋은거지 스마게 전체로 보면 노답임

구로의 등대였는데 누거 거기서 뛰어내리고 좋아진듯

 

넥슨은 팀바팀일수잇는데 그래도 평균적으로 매우좋은편. nc는 장기근속하기 최고 좋은 회사로 꼽힘. 어디까지나 직원입장에서만 서술한것.

엔씨는 리니지팀 아니면 장기근속 하기 빡세지 않음?

엔씨는 사업부 카르텔 병크짓이. 너무심해서 장기근속하기 좋다는말은 생소하네여 ㅋㅋ

저는 개발쪽이라 ㅋㅋ 사업은 모르겟네요

 

따지고보면 cdpr같은 대형 게임사들도 나중가서는 다 까일 거리 생기던데 우리나라라고 다르겠나 싶다

다른 거? 있지. CDPR처럼 세계에 자랑할 만한 게임 하나 내놓지 못한 점. 그런 주제에 크런치 모드로 워라밸은 십창 내놓는 점

크런치 모드는 전 세계 어느 나라의 게임사에서나 다 있는 일이라 업계 자체의 문제라고 봐야 할듯

 

스마게는 로아로 이미지 존나 올라갔지

스마게는 어떤것때문에 그런가요

회사 자체가 로아 이전에는 운영이 m3보다 엄마 없다고 평가 받은 게임회사임

스마게 운영했던 게임들 보면 답 나옴,지금은 로아도 그렇고 이미지 관리를 많이 하는 편,그런데 그전에는 진짜 개 ㅆ창이었음

 

스마게는 3n보다 창렬했었음. 로아도 딱히 다르지 않은데 그나마 로아는 소통이란걸 하니까 사람들이 하는거죠

지금도 로아를 제외한게임들은 똑같음 로아만 다른거임

에픽세븐 마술양품점 소울워커 큐라레 등도 그랬고 걍 로아 빼고 대부분의 게임에서 다 유저들 개병신 취급함

로기견들 로아 혜자게임이라는게 존나 웃김 ㅋㅋㅋㅋㅋ 병신들임

 

검은사막은 거품맞잖아. 구데기겜인데

회사내부이미지랑 외부이미지랑 극과극이라는 소리임

부분 따져도 언급된 곳 외에 딱히 다른 곳도 다르지는 않은거 같은데 내가 아는 엔씨 넥슨 네오위즈 넷마블 출신들 전부다 욕하던데

회사단위로 말고 NC리니지나 네오플 던파, 스마게 CF는 내부분위기 좋음

 

우리 회사도 회사 라운지에 불만글 많은데 높은 분이 좀 보시고 댓글 남겨 줬으면 좋겠다. 익명으로 높으신 분이랑 키보드 배틀 하고 싶음

 

검은사막은 전투를 왜 그렇게 노잼으로 만들었을까

그냥 전투만보면 일회성이였으면 간지 액션임 근데 그걸 무한반복하니깐 씹노잼..

우선 ㅅㅂ 알피지 겜인데 파티플레이가 전혀 안 됨 ㅋㅋㅋ

검은사막은 그래픽이 아무리 좋아도 병신같은 ui랑 프레임드랍 때문에 손이 안감 ㅋㅋㅋ

 

도깨비의 몰락... 주봉으로 봤을 땐 펄어 88000원까지는 밀려야 그림이 이쁘다.

검은사막 해본유저들은 저 회사가 한국게임업계의 희망이라는거 볼 때마다 웃음터지던데

검은사막 ㅅㅂ 동단델 유쿠툼 유자카 유나무 다 터져서 바로 삭제함

 

블랙기업은 맞음 17년도 기준으로 정규직 채용 잘안함

솔직히 게임내 컨텐츠, 재화를 어떻게 정리하는지 부터 걍 다 배워야함ㅋㅋ가진건 "우리 엔진써요!" 끝ㅋㅋㅋ 난잡한 컨텐츠랑 인플레이션 보고 걍 내가 포기했다

 

라이엇도 요즘 곡소리나올정도면 ㅋㅋ

그나마 닌텐도 쪽이 좀 강도 덜하다던데 ( 게임프리크 말고)

1. 닌텐도 (대표작 : 마리오 시리즈 등)

평점 4.43 평균 연봉 5780만원, 평균 연령 33.5 세

잔업 시간 30.7 시간 / 월

유급 소화율 72.3 % / 년

- 출 휴가, 육아의 보장이 잘 되어있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 다양성의 존중으로 인해 여성의 승진도 권장되곤 함

- 복리 후생이 좋음. 집세 보조, 자기 계발 시간도 마련해준다

- 인상 깊은 질문 "게임이란 무엇입니까?", 인상 깊은 질문 "좋아하는 게임은 무엇입니까?"

- 일과 일상 생활이 매우 균형적입니다. 회사 입사 전에는 불안했는데 지나친 생각이었습니다

- 이 회사에서 일하는게 너무 보람찹니다. 이 회사에 있는 것만으로도 자부심이 생깁니다

- 유급 휴가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차를 마시면서 면접을 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면접전에 차분하게 생각하고 지원하세요

- 일부 사람을 제외하면 좋은 사람들이 많고, 좋은 점이 많습니다

 

근데 애초에 트레일러 하나보고 희망이니 뭐니 이런것도 이상하긴 했음. 나온게 있어야지 평가하고 희망을걸지, 검은사막도 그래픽만 지리는 회사인데,,

 

펄업 내부에 대탈주 중이라던데 ㅋㅋㅋ

저기 원래 심각했음. 야근비도 떼먹어서 뉴스 나왔었는데.

솔직히 회사도 소원수리 함 있어야 한다. 그래야 부조리 있을때 마다 써서 넣지

 

꼬우면 떠나라는 병신 꼰대 틀딱들은 어느회사든 있구나

자체엔진딸말곤 칠줄 모르는회사 ㅋㅋㅋ

펄어비스 갈갈한다고 예전부터 터지지 않았나

이업계에서 유명한 사람 부품으로 아는 회사임

ㅇㅇ 얘넨 기사가 자주 터져서 차라리 엔씨가 직원들이 일하기는 더 낫다고 그런말도 나왔고

엔씨 직원들도 월급좀 처내야하는데 재무재표보면 직원들 월급이 너무 후함

그래서 대감집 노예가 낫다고 ㅋㅋ

택진아 어차피 리니지 재탕인데 노예들 좀 줄이던가ㅜㅜ

 

주변에 펄업간 지인중에 2년이상 버틴사람을 못봄 ㅠ

우리나라 겜은 기대가 1도 안됨. 정상적인 운영을 본적이 없어.

도깨비 좆망스멜 확나네 갑자기

도깨비 트레일러만 보고 별로겠네 ㅋㅋ 트레일러는 모든 게임이 다 그럴듯하게 만듬

솔직히 트레일러도 그닥 재밌어보이진 않았음 ㅋㅋㅋ 오히려 같은 시기에 올라왔던 짱깨게임 검은신화 오공이 5배는 더 재밌어보임 ㅋㅋㅋㅋ

아 그러네 ㅋㅋ 막상 생각해보니 그냥 브금 원툴 트레일러였네

 

자체엔진을 꼭 써야되나. 버그 오지더만

최적화 수준이 달라짐 무조건 자사엔진 쓰는게 좋음 못써서 언리얼 빌려쓰는 거고

근데 펄업은 최적화가 개판이자나

언리얼 썼으면 돈없어서 검은사막 못만들었음

제작비 크게 절감됨

 

딱 보니 도깨비 망스멜 나네

도깨비 작살나겠네 ㅋㅋㅋㅋㅋ

 

우리나라 게임사는 진짜 후리침 제대로 당하고 당해도 업계가 좁아서 그런건지 다들 그냥 쉬쉬하면서 떠나는거같아 보임. 어디나 그러지 않겠냐만 ㅅㅂ 애초에 이런게 정당한건가

블라인드에서 삼성전자직원이라 뜨면 개쩔겟당

 

김치 게임은 엔씨가 게임을 가장한 온라인 도박판으로 업계 생태계를 개십창내놔서 불가능할듯

 

경험적으로 게임 회사는 충분한 보상을 주지 못하고 인재들이 떠나기 시작하면 결과가 확실히 안좋더라. 사람에게 걸린 노하우가 너무 커서 다른 사람 구한다고 그 맛이 안나옴.

 

울나라 겜회사는 노답임

외국은 pc묻어서 지랄 울나라는 꼰대들이 지랄 ㅋㅋ

 

90년대 it버블 한번 터지고 대리/과장급이 치킨집으로 들어가서 중간계층이 사라졌대. 신입/차장/부장만 남은 업계...

요즘 다시 2020년 코로나이후로 개발자 좋아요 츄라이츄라이 하는데. 뭐 요즘엔 그렇다고 치킨집을 하진 않겠지.

 

cd프로젝트, 락스타 스튜디오 다들 크런치모드로 악명 높긴 하지...

 

업계 최전선 블자 유비 ea에서 줄줄이 터진 스캔들도 그렇지만 직업군 전체를 깎아내릴수밖에 없게만드는 it업계 특유의 개병신성이 있기는 있는듯ㅎ

좆너드 새끼들 플젝 한두개 성공 후에 관리직 감투 쓰고나면 일평생 맛본적없는 정치적 권력과 추종의 맛에 취해 성폭행을 쳐하든가 지라인 꼽아놓고 빨리는데 중독되든가 흥한건 내덕 좆된건 니탓 피드백불가급 병신꼰대가 되든가 중복 가능 3택

 

요즘 친구들 it버블 시절은 알려나

그때도 1.국비 학원

2.미래 기술

3.연봉 최고

4.취업 깡패

이랬는데 변한게 없네 진짜

사범대 입결 정점찍던 그때보다 컴공 입결 몇배는 올랐다고 어허!

 

내가 업계인으로써 그때 부정적인글 썼다가 욕졵나처먹고 갓챠나만들라고 조롱받았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에휴

내 친구도 저기 2년 다니다가 퇴사했는데 사람 졸라 갈아넣는다함

 

펄어비스는 원래 좆같은 사내환경을 다른곳보다 돈 많이 주는걸로 퉁쳐왔는데 최근에 다른데도 많이 올라서 약빨이 떨어짐. 거기에 자체엔진만 몇년 들박하다 나중에 이직할때 언리얼5 써본적 없어요? 같은 소리나 듣게 생겼으니 사람들도 옛날같지 않음. 렬루 충성을 바치지 않으면 힘들다...

 

업계 짬밥 있는 사람들은 펄어비스 쳐다도 안봄. 어중간한 회사 다니다 중간에 경력 물타기 하기 좋은 회사지. 저긴 성공 주역들이 아직도 젊은 현역들이라 진짜 줄세우기 장난 없다. 3년전 지인 동생이 신입 인턴 갔는데 플머 10명 뽑았는데 다 도중에 토낌ㅋㅋㅋㅋㅋ 사내 문화는 넥슨이 넘사벽임 연봉은 좀 짬

 

실력있는 개발자 다 나가고 있고 업계에 소문도 많이 나서 경력자들이 기피하고 있잖아…모르는 사람은 모르지만 아는 사람은 알지…기우는 배 아녀

 

인력 갈아넣고 뭐 그런건 모르겠고 그냥 얘들은 게임을 존나 못만들어

검사 진짜 내가 어이없는게 말 무게 버그 이용하는게 그냥 일반화 된거?

아직도 얘들 무역 할 때 말 한마리에 다 싣고서 하나?

 

일본겜회사 직장인 평점보고 느꼈는데 일단 뭐 업계특성상 워라밸은 크게 신경 안쓰는거같고 돈,성취도,소통 이 3개를 얼마나 챙겨주느냐가 별점을 좌우하는거같더라

 

개발하는거 지인들에게 듣거나 주요 팀장실장급들 나가는거 들어보니 글렀다…

펄업은 연봉 업계최고라고 맨날광고하는데 병원비가 더 나온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업무강도가 개빡셈. 게다가 자체엔진이라 아트입장에선 작업효휼이 개똥망임

 

굳이 게임뿐만 아니라 열정으로 자발적노예짓 하는 업계들 다 비슷할거임.

해외 미슐랭 2~3스타 요리업계... 인턴들 무급으로 한다해도 지원자들 넘침(우리나라 요리업계는 그래도 인턴이여도 임금만큼은 조금이라도 주고 요즘엔 없어지는 추세)

요리나 it나 미술이나 체육이나...

 

ㅅㅂ 내돈.. 사람 살려

명망 있던 CDPR조차 직원들 다 떠나니까 싸펑 개같이 망한 거 보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깨비 결말 뻔히 보인다

 

 

 

펄어비스 취업 회사 사내 환경

장점 밥이 잘나오고 카페도 나쁘지 않다. 그외 자잘한 복지들이 은근히 쏠쏠하지만 소문난 것처럼 파격적인 복지는 사실 없다고 생각한다 단점 빡빡한 게임 동아리에서 게임 만드는 기분이다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