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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열 썬루프 있으면 연비상승 가능하지 않음? 소나타에 있던데 망함?

이게 유의미한 연비 상승이 있을정도로 효과가 없다고 함.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북미용 제품은 저 옵션이 있는데, 하루종일 땡볕에 세워놔도 주행가능거리 한 3~4km정도 늘어난다고 함 ㅋㅋㅋ

그 옵션값이면 고장나는 수리비 무료아니면 무조건 안해야되네 ㅎㅎ

옵션비 > 썬루프 연비 누구 계산으로는 한 10년 타야한다는데

 

디젤발전기 달면됨

 

기후위기 탄소중립 글로벌 사기극 개소리원탑 진기차 & 비트코인 ㅋㅋ 에너지전환효율 개씹최악으로 전기 미친듯이 써재끼고 불내는 ㅋㅋ

솔직히 지금은 시기상존데 석유 운송하는데 드는 에너지가 원체 어마무시해서 그런부분은 전기차가 좀 더 유리함

엔진보단 발전소가 효율이 좋지 않은가

 

환경보호 하려고 전기차 샀는데 오히려 환경을 파괴하겠네 ㅋㅋㅋ

1700만원이나 보조금주고 연료비 안들고 친환경차 세제해택받고 엔질오일등 소모품 교체 비용도 안드는데 전기차를 안 사는 이유는 층전할 수 있는 주차장이 없어서임. 서울은 50년내 전기차 불가능

인프라 너무 부족하긴 함

충전시간 오래걸려 배터리 소모품인데 지원금없으면 사는게 이상하지

차 유지용이성이 ㅈ박는데 ㄹㅇㅋㅋㅋㅋ 막말로 전기차 충전소보다 기름넣는 주유소가 많음 차 하나당 걸리는 시간도 기름차가 10배는 빠름

 

테슬라 오너면 원자력이나 핵융합 달아야 하는거 아니냐 촌스럽게 디젤이 뭐여

폴아웃이네 ㅋㅋㅋㅋ

 

전기차가 워낙 승용차라 그렇지 포터 전기차 나왔을땐 바로 짐칸에 소형 발전기하나 싣고 댕기면 되겠네 생각하긴 했었음 ㅋㅋㅋ 문제는 그냥 포터대비 연비나 경제성 부분에서 뭐 얼마나 차이날지 유튜브 같은대서 비교하는 거 없나 찾아봤었음

 

전기차 고장나면 한방에 나락가는거 알지 ?

핵잠수함처럼 핵자동차는 못만듬?

수소차

 

저게 가능할정도면 베타핵전지 자동차는 어떨까

친환경파괴차 미친ㅋㅋㅋㅋ

친환경 (환경파괴중)

 

전기차는 니켈수급부터 해결해야지 지금 반도체난 짱개 전력난이 전기차의 현실이다

환경 오염 잡겠다고 만들었더니 환경 오염을 더 시키고 있네

친환경(종료(자연사

친환경차가 환경파괴하네

 

뒤에 매달고 있는 유류발전기에 기름 충전해줘야 하는거랑 수시로 오일이랑 필터 교환해줘야 하는건 알고 있제?

가정에서 저런 유류발전기는 잘 안쓰지?

 

전기차 솔직히 병신같음 배터리 구조도 존나 병신같음

인프라 해결하면 타지 말라고 해도 타지. 서울 어딜가도 주차공간 개 ㅈ같고 세워놓고 충전할 자리도 마땅치 않은거 전부 다 아는데.

친환경의 모순인가

대형 화물차가 전기차로 나오면 저런식으로 굴러갈듯

 

지금 테슬라 타는새끼들 병신같음 이제 몇년뒤면 더좋은거 나올텐데 븅신들

돈내고 임상실험 해주는 고마운 분들이다. 니까짓게 욕할 분들이 아니다.

 

기껏 원자로로 전기만들어서 친환경 만들었는데 디젤발전기?? 걍 전기차 안타고말지 ㅋㅋㅋ

비트코인차나 단속해라 살다살다 전기차로 비트코인 대량으로 채굴하는거 직접 볼 줄은 꿈에도 몰랐다

 

직렬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저런식임, 엔진은 발전만하고 그 전기로 모터사용

내연기관보다 저렇게 보조충전기 달고 다니는게 더 환경에 도움될지 궁금해지네 EDF인가 먼가 그거 달고 실험해보고 싶어짐

내연기관 자동차가 무조건적으로 효율 좋을수 밖에없음 전기자체가 교환효율 매우 낮은 에너지라

 

전기차는 시기상조라고 봄

내연기관은 엔진쪽에 화재 생기면 후드 통해서 연기가 보이니깐 차 세우고 대피라도 하지 전기차는 바닥에 깔린 배터리 펑 터지면 끝장 아님? 무서워서 못타겠어 난

 

전기차 = 완충 (배터리 만땅) 6시간 걸림. 충전구역 찾기도 힘듬

내연기관차 = 완충 (기름만땅) 5분도 안걸림. 사방에 널린게 주유소임 ww

그냥 차 빼앗고 자전거 보급하면 안댐?

 

유럽새끼들 디젤차 사기 치면서 열심히 팔아왔는데 들통나니까 바로 전기차 전환하고 우덜한테 수출하고싶으면 무조건 탄소세 내라고 사기치면서 팔아먹은 유럽차들 책임 안지냐?

그와중에 도요타한테 개털릴까봐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차랑 묶어서 철저히 막았자늠 ㅋㅋ 전기차는 국가간의 산업전쟁이다

 

지금 전기차를 진짜 타는 놈들도 있냐? 죄다 차내 전원 개조해서 여기 저기 빨대 꼽으면서 비트코인 캐던데

맞네 전기차 전기료는 더 싸니까

 

친환경이 그렇게 좋으면 말 타고 다니면 됨

가축들 방귀로 메탄가스 방출

 

환경파괴 친환경차 ㅋㅋㅋㅋㅋㅋ

이 나라는 전기캐는걸 원자로버리고 화력발전소로 바꾸는데 뭔 친환경인지

기껏 원자로에서 전기뽑아서 친환경 만들어줬는데 다시 회귀 ㅋ 저러면 왜 전기차타는걸까 ㅋㅋ

창조손해

 

자율주행 단계가 높아질수록 센서도 많이 필요하고 전기도 더많이먹는데 내연기관에서 알터네이터가지고 그 전력을 다 감당하는거보단 아예 전기차로가는게 효율도 좋고 엔진보다는 모터가 제어하기 더 쉽다는 의견이 잇음

 

모터가 쉬운건 맞음 근데 ECU기술이 진짜 자동차 테크에서도 거의 최상급이고 거기서도 차속이랑 토크제어는 제일 정교한 부분임.. 내연기관에서 자율주행이 안 될 이유는 전혀 없는데 전기차의 목적자체가 자율주행이라고 이상한 도배하는 놈이 하나 있어서ㅋㅋㅋ

 

자율주행 5 단계에 써먹을 인공지능이 수퍼 컴 급이면 그건 가격이 비싸고, 가격이 비싸면 자동차에 장착하는데 애로사항이 크다. 고로, 자율주행 5 단계는 그냥 꿈이다.

내연기관에 쓰이는 구닥닥리 프로그래밍을 할수 있는 회사는 한손에 꼽을만하다. 반면 CPU 쓰는 최신 컴을 프로그래밍할수 있는 사람만 해도 트럭 수천대는 채울수 있다

 

장거리용으로는 부적합하지만, 차량 성능 중시하는 퍼포먼스충이라면 비싼돈 주더라도 무적권 전기차 사는게 답이다.

아직은 퍼포먼스충이어도 전기차로 넘어가지 않는 사람도 많다 이유중에 배기음이 가장 기본이고, 그다음으로 아직 전기차는 주행감이 좋지않다

 

그냥 모터 자체가 전류를 얼마 부어넣으면 얼마만큼의 출력이 나오는지 공식화되어있으니 가감속이 쉬운건 맞음 근데 그렇다고 기존 브레이크제어가 이걸 못하느냐? 전혀 아니라고 생각함

당장 엔진 다음으로 복잡하고 정교하면서 칼같이 제어하는게 변속기 브레이크임 전기차가 자율주행제어에 좀더 편리한건 맞는데 내연기관에 이걸 달지 못할 하등의 이유는 없다고 봄

기술적인 논의와는 별개로 전기차에 다는게 쉽고 편하다는건 동의함 당장 RSPA하는 사람들 얘기만 들어봐도

 

내연기관이고 전기차고 개발단계에서는 AI이용하는 부서들이 있긴 함 근데 알고리즘에 대한 신뢰성이 없으니까 그냥 검즘용으로만 쓰는거임 애초에 딥러닝 자체가 그렇게 복잡한 원리가 아니고 상용프로그램이 굴러다니는데 안 쓸 이유가 뭐 있겠음ㅋㅋㅋ

 

지금이야 인휠모터가 내구성 씹망이라 못쓰지만, 인휠모터쓰면 전륜 후륜 개별제어 상시4륜구동을 훨씬 적은 에네지 소모하면서 구현 가능한데, 당연히 자율주행차는 전기차가 답이지.

 

최대한 간단히 설명하면 모든 제어에는 대충 목표값이 있음 그 목표값을 잘 추종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는거고 아마 거의 모든 산업분야가 동일할거임 근데 그 새로 만들어진 알고리즘은 신뢰성을 검증할 수 없으니까 시험하면서 여러가지 방법을 쓰는데 그중 하나가 딥러닝 결과랑 사람이 짠 코드랑 결과가 비슷한지 확인하는 방법을 도입한 팀들이 좀 있다고 함

근데 딥러닝으로 검증을 하면 걍 딥러닝을 쓰면 되는 거 아님? 수백만대 굴러다니는거 장담 못해서 그러는건가

ㅇㅇ SW 안전규정같은 문제도 복잡하게 역여 있는데 기본적으로 그렇다고 보면 됨 지금도 자율주행하다 사고나고 사람 죽어나가는 판에 쬐끔 써보고 이상 없다고 십억대 단위로 움직이는 수단에 함부로 일괄 적용 못하지

 

전기차에서 고장 가능 부품이 배터리만은 아님. 오히려 파워 TR 이 들어간 모터 인버터 같은건 고장 위험이 상존함

 

디젤 폭바 게이트 처럼 몇년후에 전기 테슬라 게이트 터져서 다시 내연기관 돌아간다

 

근데 디젤이나 존나 돈깨지지 가솔린이 뭐 그렇게 깨지는거 있나 브레이크 미션오일 평생 안 갈 수준으로 운전하면 끽해봐야 엔진오일이나 좀 갈고 말거 같은데

 

고장나봐야 배터리 쪽문젠데 그게 사실상 본체나 마찬가지니까 비싸기야 하겠지

고장은 적은데 부품 값이 미쳐돌아간다

 

이과들이 폴아웃처럼 소형 원자로 달린 차 만들면 안됨?

소형 원자로 누구돈으로 만들 건데

지금 작은 소형 원자로도 작은 빌딩만한데 택배박스만하게 니가 한번 줄여봐라 ㅋㅋ

아이언맨 소형원자로가 ㄹㅇ 원자로 인식 다 바꿔버림 영화처럼 작게만들수가 없음

 

근데 왜 전기차 하는 거냐? 매연 때문인가? 전기차에 드가는 전기가 지금 대부분 석탁으로 때우는 화력발전소에서 나오잖아 결국 원자력이 답인데

근데 배터리 기술은 이미 거의 한계 아니냐? ㅆㅅㅌㅊ 천재가 나와서 새로운 길 열 수는 있겠지만 지금 아무리 해도 효율 끌어올리기 ㅈㄴ 힘들다던데

 

가솔린이 20% 대 효율이고 디젤 효율은 30% 를 상회한다.

가솔린 하이브리드화한 엔진은 효율이 30%를 상회하고, 디젤 하이브리드화하면 40%도 가능하다. 현실적인 친환경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이다.

 

그냥 돈빨아먹을 신산업이 필요해서 거짓쑈하면서 개염병 떠는거임

후발주자 찐따새끼들 다 따라올때쯤 전기차로 싸지른똥 싸그리 뒷놈들한테 짬처리하고 수소연료전지랑 화석연료 하이브리드로 갈아탈게 뻔함

 

카르노사이클의 열효율이 명확하니까 하이브리드화하는거지

마일드 디젤이 아니라 마일드 하이브리드고,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저렴한 대신 열효율 향상은 크지 않다. 벤츠는 원래 내연기관 원탑이라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로의 전환이 반갑지 않은 회사다.

 

저거의 압축 버전이 수소차임.

트럭은 이미 상용화 코앞이다 안전성이 문제가 아니라 저장 운송 보관이 문제이다

suv 버스 트럭 다 수소차로 양산된지 오래다

그리고 수소에서 전기로 변환하는 스택기술이 너무 요구사항 높아서 상용화안되는 것도 있음

수소경제를 긍정적으로 보는 증권사들 리포트도 2050까지 자동차는 답도 없고 수소발전마저 20퍼를 못넘길거 같다는 예상인데 결국은 대체 언제냐

 

전기차는 애플이랑 같은 포지션이라고 보면됨. 친환경이라건 구라란거 들통난지 오래고 이제 감성으로 승부하는 시대임

아직도 전기차가 친환경적이라는 놈들이 있네 ㅋㅋㅋㅋ 인프라가 이미 잘 갖춰진 '도심'에서, 그리고 '내연기관 대비 배출물'에서 친환경적인거지. 그렇지 않은곳에서는 전기차, 내연기관차이 거기서 거기임. 실제로 EU에서 가장 많이 논의가 이루어지는것도 타이어 분진 및 도심에서 타이어 소음 문제지. 배기가스 문제가 아님..

 

에너지 효율로 발전 -> 전기차로 40%손실 난다고 교육받은 거 같은데.. 전기차에 쓰일 전기만드는 탄소배출량하고 내연기관 탄소배출량하고 별 차이 안난다고 함

 

겨울에 병신되는 전기차 이번겨울 국내전기차 두종 기대된다. 어떤 생쇼가벌어질지

GV60도 있다 3종이다

 

전기차가 안 되는 이유 간단하게 정리해줌

1.자동차 자체만 보면 친환경이지만 그 전기를 만들고 보내는 과정이 ㅂㅅ임

2. 원전으로 전기 만들던 시절에도 ㅂㅅ이었는데 원전 줄인 지금은 그냥 개ㅂㅅ 그 자체

 

난 지금타는 6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의 질감을 못버리겠다야... 역시나 네발달린것은 좀 으르렁대는 맛이 있어야지!

 

내연이랑 효율 다를바 없다는 밈인데 여기서 왜이리 진지하게 토론을?

전기차가 진짜 전세계적인 사기극이긴 했지 ㅋㅋㅋ

전기차로 넘어가려고 발악중인 그 자동차 회사들이 디젤차 밀던게 10년전이다 선점한 업체와 정부가 주도하는 거대한 사기극 맞음

전기는 벼락모아서 만드냐? ㅋㅋ 전기뽑는다고 화석연료 태우는 건 또 생각 안하지

 

내연기관이 100년 넘게 검증된거에 단점은 환경오염 정도인데 온난화도 사실상 사기지 인간주제에 온난화를 막어 아무리 지랄해봐라 화산하나 터지면 아낀거 다 상쇄임

온난화의 원인중 Co2 보대 메탄가스가 더 치명적이다. 메탄가스는 고긱를 얻기위한 축산 산업이 자동차같은 수송기기 산업보다 훨씬 많이 배출한다. 적어도 온난화를 억제하려면 축산 산업도 함께 규제해야 한다.

 

메탄 바다에서 지 좆대로 솟구치는건데 소 백날 도축해봤자 자연 메탄 분출 못 이김

인간이 행성급 순환 막겠다고 지랄하는거 잘못임 변화를 인정하고 거기에 적응하고 살아남을 생각을 해야지

 

전기차가 거리에 매연 안나오는게 장점이라고 하는데 매연저감은 이미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고 문제는 어차피 타이어분진은 계속해서 나오는데 이산화탄소만큼 규제를 하는지도 모르겠고

ㄹㅇ 차에서 나오는 미세먼지는 대부분 브레이크랑 타이어 분진인데

브레이크와 타이어 분진은 얼마나 발생되는지 현황파악조차 어렵다

 

송전로 도로에 깔고 무선충전 가능하게 만들면

걍 화석연료 쓰는게 더 환경친화적일듯

아스팔트도 트럭한번 지나가면 수명 줄어든다고 난리인데 무선충전땜에 표면에 올려서 지어놓은 송전로가 잘도 버티겠다. 유지비에 도로공사 파산함

당장 한국에서도 한 10년 좀 더 전에 그거 하려던 교수 하나 있었음. 적자 보고 욕 ㅈㄴ 먹긴 했는데 그래도 기술 확보는 했다더라

실제로 있는 기술이긴 해 차량에 적용할만큼 충분한 출력도 안나오고 인프라 구축에 비용이 막대해서 그렇지

유니스트에서 무선충전 버스 소식 있었는데 어캐됐지

폰도 무선충전효율 곱창나는데 차는 전기를 허공에 버리는 수준이겠네

 

바닥에 배터리팩들 존나게 깔아놓고 혁신이라는것도 좀 애매한거 같고 그 배터리 생산하는거 살펴보면 막상 친환경도 아니고 인프라는 엉망에 민도가 씹창이라 전기차 충전자리에 아무나 막 주차하고 전기차 완충되도 안치우고 스트레스 받아가며 타야할 이유를 모르겠음. 쉐보레 볼트타보곤 스트레스쌓여서 그날 멘탈 컨디션까지 엉망되더라

솔직히 까놓고 돈내고 베타테스터 모집하는거지

핸드폰처럼 충전시키는차는 아무리 생각해도 장난감같더라

직접운전하는데 전기차? 별 메리트없음

 

핵추진자동차는 연구안함?

차라리 핵추진 자동차를 만드는게 더 이득인거 아니양?

 

비꼬는거 아닌가? 전기차는 친환경이지만 전기를 생산하는건 친환경이 아니다

발전소에서 석유 발전하는 게 자동차에서 석유 쓰는 것보다 효율이 훨씬 좋은 건 맞는데 그 전력을 전기차 충전하는 데 쓰는 거까지 고려하면 마냥 그런 것도 아님. 충전 손실이 생각보다 지랄맞아서

원자력 미만잡

디젤은 열효율이 30% 후반이고, 변속기 효율을 따져도 연료로부터 운동에너지까지 전환되는 에너지 효율은 30% 를 상회한다. 수동 변속기 기반은 DCT 는 변속기 손실이 거의 없다고 볼수 있어서, 열효율은 더 높아진다.

DCT 라는 새로운 변속기 기술은 자동 변속기를 수동 변속기의 효율로 이용할수 있게 해주는 신기술이다.

화력발전소에서 전기차충전후 사용까지 에너지 변환효율 30프로이상, 자동차 엔진에서 운동에너지로 변환하는데 에너지효율 10프로 조금넘음

 

최근 20년동안 배터리가 안중요했냐? 존나 중요해서 자본 때려박은게 이정도 인거 임 앞으로 더 발전할꺼다 라고 안일하게 생각하지 마라 그냥 존나 힘든 기술인거니깐

 

노벨상 하나없는 나라에서 뭘평가하네 ㅋㅋ 자격은 되고?

 

배터리가 유독 발전 속도가 느린 건 맞음. CPU만 해도 스마트폰 처음 나왔을 때는 싱글코어 600MHz ㅇㅈㄹ이었는데 지금은 싸구려폰도 옥타코어 2GHz 쳐달 정도로 ㅈㄴ 바뀌었는데 배터리는 그때나 지금이나 큰 차이가 없으니까

 

이게 사이버펑크지

 

전기차 왜사는지 모르겠다 배터리 혁신도 없이 1980년대에 일본할배가 만든 리튬이온전지 ㅈㄴ게 불안정하고 내구도도 부족해서 느그들 폰3년쓰면 배터리 광탈하는거 마냥 10년도 안되는 때에 배터리 성능저하 지릴텐데 머스크형이 공짜로 배터리만 갈아줄거라고 믿는거냐.. 리튬이 얼마나 희귀한광물인지는 아는지 모르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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