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09

국립국어원의 띄어쓰기 기준

?????????

 

 

근데 국립국어원 ㄹㅇ 왜있냐 저기 하는게 머임 순수하게 궁금

굶어죽어과에 들어간애들 소고기국 맥일라고

굶은학과 들어간 병신들 먹여주려고

세금도둑하고 멀쩡한 국어로 국민 선동하는 곳

언어독재원 ㅅㅂㅅㄲ들 도움이 안됨 ㅋㅋㅋㅋ

 

 

국립국어원장도 맞춤법을 모르는 언어가 있다?

굶어굶은학과 나온 문과충이 문제임

ㅈ립ㅈ어원 존재 의의가 띄어쓰기로 틀니 쉰내 내뿜기인데 죽어라 띄어쓰기 사수해야지 ㅋㅋㅋㅋ

 

'한잔하다'도 '한잔하다'라는 어휘가 따로 있어서 '한 잔 할래?'가 아니라 '한잔할래?'로 붙여써야 한다더라

띄어쓰기는 맘대로 써도됨 아는 교수님이 그랬음

 

짱어원 다됬네

국립국어원에서 닭도리탕도 맞는말이라 햇다는거 대체 출처가 어디임?? 비교적 최근 답변에서도 보니까 여전히 일본어라고 하던데

ㅋㅋㅋ 지금와서 아니라고 하면 얼마나 가오가 상하냐 ㅋㅋㅋㅋㅋ

 

국립 중국어원

자장면 짜장면

맞춤법 이런 건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되는 게 맞는데 국립국어원 이ㅅㄲ들은 보수적인 걸 넘어서 걍 기준 자체가 병신임

ㄹㅇ 기준이 지 ㅈ대로니까 짜증남

어떤건 많이 쓰니까 복수표준어 해주고 어떤건 많이써도 존나 고집부리면서 안해주고 ㅋㅋㅋㅋ

 

국립중국어원 ㅋㅋㅋ

진심 세금 도둑이라니깐 ㅋㅋㅋ 루팡도 감탄하던데? ㅋㅋㅋㅋㅋ

세금도둑놈

국립국어원=실수로 국어국문학과 나와서 밥 굼문애들 거둬들이는 복지시설

좆립씹어원 = 아무 쓸모 없는 국문과 백수ㅅㄲ들을 혈세 내면서 먹여 살리는 곳

 

앞좌석이나 뒷좌석 뭐가 달라 다르긴 ㅋㅋㅋㅋㅋㅋ

 

문법나치들은 인터넷에서 맞춤법을 지적하며 우월감을 느낀다. 공적인 문서도 아니고, 하물며 뻘글 따위 맞춤법이 어찌 되건 정말 아무런 상관도 없는데 굳이 꼬투리에 꼬투리까지 일일이 잡아 비웃고, 저능아, 국평오 등을 운운하며 자신의 지적 허영심을 충족한다.

국평오는 맞춤법땜에 지랄하는건 아니지 문맥 못알아쳐먹는 병신들한테 주로 쓰지

 

중국립중국어원

븅신ㅅㄲ들 앞좌석 앞 좌석 이게 ㅅㅂ 중요하냐?? 한글을 지켜야할 국립국어원이 한글을 오히려 망치고 있다.

 

출산율 ㅈ박아서 어차피 무너질 븅신같은 조센에서 저딴게 대체 뭐가 중요하냐?

괜히 근대화에 서양 배들 왔다갔다하는 국제정세에도 상복을 언제까지 입어야하나 갖고 논쟁벌이던 유사국가가 아님 ㅋㅋ 한사군 낙랑 그 자체인 민족 ㅋㅋ

닭 볶 음 탕

나라가 쳐망해가고 있는데 개ㅈ같은 세금낭비나 하고있네ㅋㅋ

걍 언어 독재자 ㅅㄲ들임

 

언어에도 법과 룰이 잇어야 한다는 말까진 동의할수 있는데 문제는 여기에 단순한 씹덕설정놀이 정도의 무게감밖에 없잔음 그러면 원칙에 정면으로 대립하지 않는 한은 최소한의 국민정서를 따라야 할거 아냐 왜그렇게 이악물고 고집부리는지 몰르겠음 너무 말도 안될정도로 보수적이고 꽉막혀서 이유를 모르겠네 진짜어디 사주받나 의심될 정도

 

어차피 한글에선 선교사가 도입한게 띄어쓰기 아님?

그거아냐? 애당초 조선어에 띄어쓰기라는 개념없어 미국에 가져다쓰는거라 딱히 규칙없다. 지ㅈ대로 써도 된단 말씀

 

믿고 거르는 국립국어원

'니가 해주길 바라'로 써야 맞단다 국립국어원 병신ㅅㄲ들 바라는 뭔 ㅋㅋ 아무도 대화할때 바라라는 단어를 안쓰는데 바래가 틀린말

 

의미만 크게 해치지 않으면 이것도 허용하고 저것도 허용하면되지 ㅅㅂ 어떤건 되고 어떤건 안되고 개지랄났네

국립중국어원 ㅋㅋㅋㅋㅋ

 

짜장면 -> 자장면 닭도리탕 -> 닭볶음탕 에서부터 ㅈ병신이었는데 뭐

자장면이라 했다가 반발 심하니까 억지로 복수표준어로 바꾼거잖음

 

원칙이라도 있으면 모르겠는데 이렇게 바꿨다가 저렇게 바꾼 다음 다시 이렇게 바꿈 그냥 없는 일 만드는 기관인듯

 

솔직히 규정은 단순할 수록 좋은 건데 예외사항 쳐 만드는 게 병신짓임.. 걍 띄어쓰기 처음 생길 때처럼 품사마다 다 띄우게 하면 존나 쉽지

 

열에 아홉은 지잡대 다니는 ㅅㄲ들이 요즘 갑자기 무슨 바람이 들어서 맞춤법에 관심이 그리 많아진지 모르겠음 피곤하게 이것저것 따지지 좀 말고 걍 써라 병신들아

그 아홉이 나머지 하나한테 맞춤법으로라도 우월감 느껴야하지 않겠냐

현실은 그 나머지 아홉 지잡들끼리 서로 지적질해가며 우월감느끼는 병림픽 ㅋㅋ

 

인터넷 맞춤법 검사기도 지 ㅈ대로던데 어차피 띄어쓰기 까지 철저히 지키는 사람 거의 없음

맞춤법 하도 복잡해서 제대로 구현된 검사기가 사실상 없어서 그럼. 그나마 가장 정확한게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인데(소설가, 번역가들은 대부분 이거 씀) 이것도 가끔 틀리는거 나온다

ㄹㅇ 자소서쓸때 검사기 여러기 돌리면 즈그들끼리 말이 다 다름

 

중국국어원

제일 ㅈ같은건 국립국어원 기준 들고와서 이게 맞다고 빼애액 대면서 지적질하는 ㅅㄲ들임 ㅋㅋ

ㄹㅇㅋㅋ 언어독재자 하수인 ㅅㄲ들임

 

바라 바래 이것도 개같네 진짜 ㅋㅋㅋㅋ

 

솔직히 몇일 며칠도 어감상 몇일이 더 맞지 며칠이 맞다는건 존나 어거지지 씨발

몇일 며칠 이것도 걍 많이 쓰다보니 며칠이 표준어된거 아님? 걍 근본없는거

제일 병신같은 새끼들임. 짜장면도 자장면이라 억지부리다 바꾸고 ㅋㅋㅋㅋㅋ

병신들이 일관성있는 규칙을 만들어야지 이럴때 다르고 저럴때 다르고 ㅋㅋㅋㅋ

 

진짜 띄어쓰기는 그냥 적당히 보기 괜찮으면 다 허용해야함. 저딴거에 원칙같은게 어디있어

ㄹㅇㅋㅋ 걍 이해하는데 무리 없으면 신경 안 쓰는게 답임

ㄹㅇㅋㅋ 존나 근본없음

 

앞좌석 앞 좌석 뭐라 쓰든 못 알아 먹을 일 있냐??

공문서 작성할 때 띄어쓰기 제대로 안 하면 틀딱이 지랄함

 

영어도 띄어쓰기로 고생하냐? 한국어만 이지랄인거?

한국만 이지랄 한글에 원래 없던거

띄어쓰기 자체가 외국인 선교사가 들여온거라

 

앞좌석이란 거 자체가 무근본 혼합용어 아님? 좌석은 한자고 앞은 우리말 아님?

근본없는 합성어에 띄어쓰기 근본을 굳이 따져야함? ㅋㅋ

 

중국몽 중국립중국어원

 

그냥 '문과'가 문제라니까? 21세기에 문과가 존재할 영역은 경제밖에 없음. 나머지는 이과가 더 뛰어나거나, 충분히 대체가 가능하거든. 하여튼 문돌이들 철밥통 지키고있는거보면 한숨만 나온다.

경제도 사실 문과가 더 잘하냐고 치면 그것도 아님 문과충들 학문에 아전인수질 존나 심해서 체계적이고 복합지식 필요한 학문에 안맞음

문과의 핵심은 철학임

 

하여튼 경제 심리 이런거빼고 문과는 죄다 철밥통이다

국가기관이 왜자꾸 언어를 통제하려고 하는지 모르겠다... 원래 아내도 아내가 아니라 안해인거 아냐? 원래 언어는 변하는 법인데

예로부터 통제를 좋아하는 민족

솔직히 국립국어원이 언어의 변화를 잘 못 따라가는 듯

세금꺼억

 

허허 동북공정이었네 ㅋㅋㅋㅋ

짱깨가 해냈다!!! 드디어 한국인의 언어에 간섭했다!

국어공부안했냐? 한국어에 애당초 띄어쓰기 개념없다고. 니 하고 싶은대로 띄어쓰기 가능

띄어쓰기가 진짜 개ㅈ같아서 다른건 몰라도 띄어쓰기로 문법나치질 하는 ㅅㄲ보면 참을수가 없음

 

국립국어원식 신조어가 ㄹㅇ 짜증남... 언어의 사회성이란게 있는데 사회성 ㅈ까고 지들이 맘대로 단어 지어냄 ㅋㅋ

 

국립국어원 자체가 걍 사이비임 ㄹㅇ 폐지해야되는 국가기관 1순위

조선인들이 주관하는 학문은 사실상 유사학문임. ex) (한)국사학, (한)국어학 , 한의학

굶어굶문과

 

솔직히 띄어쓰기부터 근본이 없어서 그럼. 원래 한자문화권에선 띄어쓰기 그딴거 안했음. 지금도 일본 중국은 띄어쓰기 안함

 

네가 니가 너가

굼문학과 나와서 밥굼문애들 국립 국어원이란? 실수로 국어 관련 전공한 애들 거둬들이는 복지시설 같은거

짜장면을 자장면으로 부르라고할때 알아봤다.

 

영어도 띄어쓰기로 고생하냐? 한국어만 이지랄인거?

한국만 이지랄 한글에 원래 없던거 띄어쓰기 자체가 외국인 선교사가 들여온거라

 

사전에 실릴 정도라는건 뭐 사회통념 그런걸 말하는건가.. 그 사회통념 정하라고 국립국어원 같은 기관이 있는거 아니냐? 근데 자장면 짜장면도 그렇고 이것도 그렇고 일을 어케 하는건지 이해가 안가니

맞춤법은 몰라도 띄어쓰기는 조금씩 틀려도 인정해줘야함 공적인 문서 쓸 때마다 띄어쓰기 맞는지 확인하는 거 개같아

 

아무쓸모도 영양가도 없는 국문과 문레기들

아예 북한처럼 순 우리말을 쓰던가 ㅋㅋ 그것도 아니고 다 일본어에서 그대로 가져온 단어들 한글로 코팅해서 쓰고 있는 주제에 일재잔재 ㅇㅈㄹ ㅋㅋ 말모이 같은 영화로 국뽕 하는것도 역겨워 죽겠음 ㄹㅇ ㅋㅋ

단어뿐만 아니라 접사중에서도 생방송 같은 생, 제조원 같은 원 , 인당/개당 할때 당, 매혹적/통상적 할때 적 ㅅㅂ 셀수도 없이 많이 일본어에서 그대로 가져와서 쓰는건데

 

ㅅㅂ 진짜 지좃대로라니까 뭔 띄어쓰기가 일관성이 없어 국립국어원 폐지해야 한다고 봄

 

띄어쓰기는 대대적인 개정이 필요함 사람들이 많이 써서 붙여쓰는 단어 이런 게 조온나게 많은데 좀 더 세세한 규칙을 정하는 게 좋아보임 원칙을 딱 정해놓고 이외엔 다 허용의 범위에 넣든가 해서 유도리있게 해야지 우리 국어학 교수님도 검사기 돌려보면 존나 틀리더라

 

한국어 자체가 근대화 된 지 별로 안되어서 그런 거 같음. 서양권은 라틴어 말고 각국의 국어 연구하자 해서 르네상스부터 체계적으로 연구했는데, 우리나라는 그런 거 없고 그냥 개화기 때 조선 방문한 서양인들이 서양어 문법 요소 제안하고 해서 쓰까됐을 뿐이라 띄어쓰기 하나만해도 대혼란인데

서양문법요소 도입된건 띄어쓰기뿐이지 나머지가 바뀐건 아님 어휘제외

 

"저희나라" "우리나라" 빼애액되는건 다들 익히 알고 있을것이다. 그런데 미국인 테일러씨가 한국어로 자기나라 미국을 지칭하면서 "저희나라" 라고 하는건 전혀 문제가 없다. 왜냐하면 우리나라라고 해야하는건 "한국인이 한국을 칭할 때만" 이라는 조건이 붙어있기 때문이다.

즉 저희라고 하면 한국의 국격을 낮춰 부르는거라 문제가 된다고 하지만 외국인이 자기들 나라 부를땐 국격 낮추는거든 말든 전혀 문제없다는 억지 국뽕식 막무가내 어법조항인것이다.

저희나라 만세!

 

좆립좆어원 그냥 국문과 먹여살려주려고 만든 기관 한국어 전공한 한국인 ㅋㅋ 사용자도 ㅈ도 없는 60억중 5천만이 쓰는 언어 ㅋㅋ

 

원칙 무관용을 하던가, 무원칙 관용을 하던가. 지들 ㅈ대로 해 대니까 욕 쳐먹는거지 ㅉㅉㅉ

중국사전?

난 전에 국립국어원이 닭도리탕이 일본어잔재 어쩌구 할때부터 아! 저것들 세금만 쳐먹는 개 병신들이구나! 라고 느꼈다!

 

짱깨국어원?

국립중국어원 ㅋㅋㅋ

증국어사전이면 중국어를 써 ㅈ같게 우리 한국어 쓰지말고

 

닭도리탕 말고도 희대의 개 병신짓 또있지! 자장면-짜장면 ㅋㅋㅋ 아오 쓸모없는 개ㅅㄲ들!! ㅋㅋ

 

소중화국어원ㅋㅋㅋㅋ

그럼 네이버에 맞춤법검사기 이거 다 구라였음?

 

전 국민이 A를 A라고 부르겠다는데 극소수 세금도둑 몇명끼리 사무실 한켠에서 ㅈ대로 정한말이 진리가 되는거 자체가 전체주의 폭력임. 표준어 ㅈ대로 정할수있는 권한 삭제시키고 고전한국어 연구인력/현재 통용되는단어 빈도 실시간으로 세는 봇이랑 상담답변봇 만들어서 유지보수랑 수동답변 해주는 인간 몇명 남기고 용어 뜯어고치기 할 힘 없을때까지 다쳐내야함

자장면 짜장면만봐도 아이고 우리가 잘못했습니다 A'라고했었었는데 시간지나고보니 A가 맞습니다가 아니고 문법상 우리의 A'가 맞지만 개돼지들이 A라고 몇십년이지나도 뒤지게 쳐 부르니까 혼용표기 허락은 해줄게 진짜 맞는건 A'고 이 마인드구만

 

닭도리탕 → 닭볶음탕으로 지인 가족 훈수 두면서 존나 아는척 했다가 국립국어원이 틀렸다는 소리 듣고 다시는 국립국어원 안 본다

 

제일 병신같은 단어 ' 장맛비 '

장맛이 죽이는 비냐??????

장마비라고 하면 되지 사이시옷 괜히 쳐넣고 ㅈㄹ

이래서 문사철 돌대가리들이 비웃음 당하는거 ㅇㅇ

소아맛비ㅋㅋㅋㅋㅋ

예외) 예외임, 이유없음

 

근데 뒷좌석은 한 단어로 붙여쓴느데 ㅋㅋ 앞v좌석은 왜 띄어쓰는거임 ㅋㅋ

한글탈레반 좆립좆어원 언어라는게 시대에따라 바뀌기도 하는데 틀딱들만 있는지 시대반영을 전혀못함

 

고시 공부해본 놈은 알걸?ㅋㅋㅋ국어원 쟤들 그냥 다 지들 꼴리는대로임ㅋㅋ

 

국립국어원장도 자기 띄어쓰기 자신 없다고 양심고백 한 적 있다

자장면에서 이미 뽀록난 좆병신단체임

밥 굶는 애들 취직 시켜주는 곳

딴건 모르겠고 조사 맞춤법 틀리는걸로 뭐라 하는 애들 이해 안됌

좆립좆어원 저새끼들 도대체 왜 있는거임????

뒷좌석이 있으면 앞좌석도 있어야지

 

저거 기관자체를 좀 없애라

쟤네도 규모좀 줄여야지 세금만 쳐먹고 ㅅㅂ

 

우리말 나드리 이딴거 개씹쌩까도 된다는 증거.

 

국립국어원 과학적 근거로 따지는거냐 아님 지들 꼴리는대로 해석해서 말하는거냐

후자

나도 문과지만 문과쪽은 걍 해석을 지들 꼴리는대로 하는 듯. 히치콕 손녀가 히치콕한데 직접 물어보고 써가도 틀렸다고 점수 ㅆ창냈다는 짤도 떠돌잖아 ㅋㅋ

그건 문과보다 예체능에 가깝지 않음?

설명에서부터 써 있잖아 "'앞v좌석'은 사전에 실릴 정도로 한 단어로서 굳어진 말이 아니므로" = 특별한 근거가 있는게 아니라 지들 어림짐작임

 

 

 

국립국어원이 다스를 타로 바꾼 이유

그것은 바로 단위 '타' 다. 타가 대체 뭐냐? 타는 바로 '다스'의 순화어이다. 12개 1세트를 뜻하는 불어 douzaine을 영어로 dozen 으로 사용했고, 서양놈들은 이 dozen을 doz 로 줄여 사용했다. 그리고 영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