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06

던전 미궁 미로 그 자체 왕십리역

6-1번 출구와 6번 출구가 아예 다른 출구이다. 민자역사가 완공돼서 12, 13번 출구가 추가되었고 6-1번 출구는 더 나중에 추가되었는데 그곳을 기존 출구번호 규칙대로 7번출구로 정하면 기존에 있던 7~13번 출구번호가 바뀌기 때문에 더 난잡해진다.

 

6번과 6-1번 출구 위치는 서로 반대편에 위치해 있으니 주의하자. 개찰구도 분리되어 있으니 길을 잃지 않게 미리 확인하고 가야 한다. 혹시 6번 출구로 가야 하는데 6-1번 출구로 나왔을 때에는 왕십리역 비트플렉스를 통과하여 12번 출구로 들어가서 13번 출구로 나오면 된다. 반대도 마찬가지.

 

 

ㄹㅇㅋㅋ 왕십리역 엘리베이터 어떻게 잘못 타다보면 카드 안찍었는데 밖으로 나와짐

 

사실 왕십리역 존나 복잡해. 2호선 5호선 분당선 1호선 4개 있잖아 환승할 때 마다 존나 복잡하더라 ㅋㅋ 나갈 때도 존나 복잡해 ㅋㅋ 자주가는 건 아닌데 갈 때 마다 헷갈림 ㅋㅋ

 

부평역 안가봄?

가보고 헤매긴함. 근데 극악은 아닌 듯

 

 

내가 9월말에 저기 이사가서 5호선에서 내려서 역 밖으로 안나가고 이마트 가려다가 30분동안 헤매면서 시바시바!!! 하면서 돌아다녔는데 저새끼 혹시 나 본건가? 끝내 포기하고 아무 출구로나 나와서 밖에서 이마트 찾아감

 

근데 ㄹㅇ 청량리만 가도 출구가 개같이 나있음 ㅋㅋ

부평보다 ㅆ창난데는 또 처음이네ㅋㅋㅋㅋㅋ

 

예전 2호선+국철만 있을때는 나름 직관적이었음 그땐 왕십리로터리쪽 연결통로에서 내려와 6번 한양대까지 지하로 이동가능했었음 그러다가 5호선 환승개통+분당선연장+민자역사 렙업+용산-청량리간 운행노선에서 경의중앙선으로 업글되는 바람에 내부구조가 꾸준히 변경되었음 특히 6번출구쪽을 양쪽으로 막고 그 사이에 경중선 분당선 환승을 만들어 더욱 복잡해진듯

 

나는 신림이었나 그 근방 역에서 길잃은적 있는데 왕십리는 쉬운 출구만 다녀서 길 안잃었나보네ㅋㅋ뒤지게 복잡하긴함

 

병신같이 e마트랑 이어져있어서 더 ㅈ같음

모란역에서 그런 경험 있었음 아무 출구 나오니까 다른 차원에 온 느낌

왕십리역 개찰구 나와서 만나자고 중고거래잡으면 인제 그날 못만나는거임

서울 취직했을때 2호선에서 분당선타는길 찾다가 존나 해맸는데
종3 부평 왕십리 이렇게 3개가 내 생각에 제일 ㅈ같은 역임

 

부평역은 입구만 40개 가까이 되는데

 

서울시 지하철 승강장 구조 + 안내표지판, 버스 노선도 진짜 개 헷갈림. 외우고 있지 않으면 편하게 사용하게 힘든 구조. 웃긴건 영국 잠깐 있었을때는 지리도 잘 모르는데 버스랑 지하철 헷갈린적이 한번도 없었음. 버스는 아예 탑승장마다 주변 지도가 배치돼서 어느위치 플랫폼가서 가서 타라고 안내 돼 있음. 그에 비하면 한국은 대중교통 안내 진짜 개불편함

 

왕십리 근처에 소바빵인가 파는집 있었는데 그거 아직도 장사 함? 존나 맛있었는데

왕십리 길잃기 딱좋음 ㄹㅇ 심지어 환승도 어디로 가느냐에 따라 다름

종로3가역이나 서울역에서 연습하고 왕십리 가라 ㅋ

엔터식스몰 글자만 보고다니면 나가져서 문제없던데

부평지하상가 ㅇㄷ?

 

코엑스에서 길 잃은거 생각나네

2호선에서 개찰구마다 나갈 수 있는 출구 정해져있음 ㅋㅋ

가끔 할배들이 청량리역 가려고 분당선에서 해매고있는것도 볼수 있음

 

이건 경기고에서 청담역이 최고 아니냐 역에서 삼분거린데 개찰구에서 10분 걸어나가야 함

청담역은 그냥 오래 걷는게 짜증나지. 왕십리역은 면적만 봐도 청담역보다 넓고 4개노선 환승역에 내부구조가 미로임

 

학교다닐때 매일 가는데 ㅈㄴ헷갈리긴함ㅋㅋ

왕십리에 실제로 정신병 걸려서 저렇게 소리지르는 사람 있는데 그사람 얘긴줄 알앗네; 그 주변 직장에서 일할때 나름 명물이었음 ㅋㅋㅋㅋ 왕십리 주변 출퇴근러 없냐? 다 알텐데

 

왕십리로 3행시 해볼게용

왕: 왕이시여....

십: 십자식아 왜 부르느뇨?

리: 이젠 내가 왕이다 쿠쿡

 

아아 깊어가는 가을밤만이 왕십리를 달래주네~ 주모 술한병!

 

노원역 환승통로보다 ㅈ같음?

거기도 좆같긴한데 왕십리가 더 ㅈ같음 ㅋㅋ 개길어

 

부평보다 헬이냐 저기??

부평은 시장이 붙어있어서 복잡한거고 저긴 노선4개에 역배치가 삼각형으로 되어있어서 진짜 개지랄같음

부평이 헬이었어? 몰랐네

부평같은 시골따리랑은 비교가 안돼지.. 저긴 4개역이 환승하는 대환승통로인데

부평은 역 자체가 헬이라기보단 지하상가 때문이지

 

6출만 알면됨 잘못해서 6-1로 나가면 한참 걸어야함

보통 왕십리역 쓰는아들은 6번출구만 쓰는데 6으로오라고하면 왕십리역의 함정을 모르고 6-1에 가는놈 꼭나옴.

 

대체 어떻길래ㅋㅋ 하고 지도 봤는데 설계한놈이 미친놈이었는 듯 그냥

근처 사는데 그냥 중앙선이나 분당선으로 올라가서 나옴 출구번호같은거 몰라

지하철 로비를 만들라니까 왜 미로를 만들어놨냐?

 

왕십리가 서울 어디쪽이냐? 강남? 홍대? 명동?

성동구고 성수동 위임 왕구리 옆 동네

2호선도 개ㅆㅊ으로 만들어놔서 열차 잘못타면 도르마무됨

 

카드 안찍었는데 나가는건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케나갔는지 알겠음ㅋㅋ 엘베타고 쇼핑몰로 나갔다 백퍼

 

고속터미널 = 노인들은 경찰 만나야 나갈수 있음

거기 존나 헷갈린다니깐 길 몰랐을 땐 버스 주차장으로 나왔었음

 

진짜 6-1번이랑 6번 정반대에 있음 ㅋㅋ 6-1이니까 대충 6번 근처겠거니 하고 나가면 ㅈ됨 ㅋㅋ 왜 6-1이라고 했는지 알수가 없다

 

보통 지하철역은 한쪽으로 들어가서 다른쪽으로 나가는 지하통로로 쓸 수 있는데, 왕십리역은 출입구에 바로 개찰구가 있어서 불가능. 경영대는 보통 한양대역보다는 왕십리역 애용함.

 

응 부평살아서 면역이야 부평역은 출구 31개 있어~

왕십리랑 예전에 잠실 지하 갈때마다 길 잃었음

나 한양대생인데도 길치라서 아직까지 와십리역 헷갈려 죽겠음

 

한대생인데 솔직히 잘 모름 차라리 아무 출구 밖으로 나가면 길찾는데 더 쉽지 역사 안에서는 대체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다 ㅋㅋ

왕십리쪽 사는데 나도 가끔 헷갈림 ㅋㅋㅋㅋ

존나 미개하게 만들어놨네 어떤 새낀지

 

민원 존나넣으면 번호는 바꾸지 않을까

번호 바꾸는거 돈든다고 안바꿀듯

이제 파악했던 사람들 단체로 뇌정지

 

ㅅㅂ 이건 역무원들이 방향 표시해줘야지 월급받고 뭐하냐? ㅋㅋㅋ

ㅈㄴ 크고 어려움 그리고 나오면 이마트 입구도 바로 있어갖고 더 헷갈림

분명 잘 나온거같은데 이게 맞나? 생각들음

 

여기 한번 갔었는데 걍 ㅈ같음 원탑임

한대 졸업한애들은 저래서 거의다 버스타고다녔음

ㄹㅇ 6출만 알면됨 ㅋㅋ 만남의장소임. 새내기때 선배가 6출로 나오라는거 6-1로 나가서 못만나고 그랬는데 ㅋㅋ

 

왕십리는 진짜 똥이다 ㅋㅋ 강남역은 귀여운수준

왕십리역은 4개역 환승임 강남역은 2개역 환승이다

 

카드 안찍었는데 밖으로 나간건 뭐임??? 저런경우 오히려 ㅈ되잖아 풀요금 나오지 않나?

반대로 일반통로인데 카드 찍어야만 나갈수 있는 출구도 있음. 특히 바로 코앞에 입구이며 중학교 갈수 있는 방향임 ㅋㅋ 카드 안찍으면 빙빙존나 돌아서 나가야함 ㅋㅋ 한여름에 지하도로 온사람은 진짜 개빡침 ㅋㅋㅋ 처음에 아니 여기가 출구이고 나는 지하철 안타고 이마트 지하도 통해서 내려왔는데 어떻게 나가는건지 5분이상 서성거림

 

서울충들은 대체 어떻게 사냐 저런 복잡한 곳에서... 진짜 존경스럽다... 서울 출장갈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시발 존나 숨이 턱턱 막히더라 안답답하냐 진짜...

서울충인데 왕십리역에서 길잃어본적 있다..

지방 서울 떠나서 저기는 말이 안되긴함ㅋㅋ

왕십리는 진짜 복잡해. 고터도 ㅈ밥 만드는 역임

왕십리가 특이한거긴해. 저긴 ㅅㅂ 진짜 역에서 길잃음

서울은 차도 ㅈ같이 잘막힘 진짜 차 존나많음

왕십리 진짜 ㅅㅂ임 한양대생들은 알거다

고터는 걍 사람이 많으니까 정신없어서 그런듯

왕십리 6번출구는 한양대생이면 다들 공감할 거임 ㅋㅋ 6번만 역뒤편이고 나머지 다 앞이라서 6번 갈 일 꼭 있는데 멀리사는애들 왕십리에서 보자하면 출구못찾더라 ㅋㅋ 근데 6번이 젤 끝에 잇어서 그냥 도보 젤끝으로 가면 됨 그전 계단으로 올라가면 6번 막혀있어서 못감

6번이랑 12번이엇나 두개만 따로 분리되어있어서 다른출구계단으로 올라가면 못감 ㅋㅋ

 

행정이 국평오 수준

ㅈㄴ웃기긴 하네 설계 어따구로 한거지

왕십리-종로 쪽은 너무 번잡해서 가기 싫더라

 

ㄹㅇ 왕십리역 가봤다가 길 잘못들어서 환승찍고 역무원? 아저씨한테 말해서 나오고 지랄나봤음 겁나 복잡해ㅋㅋ

 

저기 gtx c까지 가면 노선이 5개 되는 거냐? 한 번도 안 가봤는데 역 존나 크겠지? 노선 2개 지나가는 곳도 은근 크던데

동북선 만들어지고있어서 6개

 

외지놈들이 왕십리역근처 사는놈들이랑 왕십리역 가면 던전 도는거 같다함 지하철부터 지하매장,이마트,비트플렉스,cgv,밥쳐먹는곳, 왕십리로 나가는곳, 한양대로 나가는곳. 그근처 사는놈들은 눈감고도 다님 ㅋㅋ 

 

저기 예전에 방송에 나왔던것 같은데 어디 모텔 앞에 출구있어서 아침 출근시간에 사람들이 모텔로 뛰어간다고 이상한 동네라고 나왔었음

거긴 청량리임

 

한양대 애들이 불러서가면 갈때마다 헷갈림

나 한양대 다니는데 솔직히 아직도 왕십리역 제대로 모름. 가는길만 가봐서 ㅋㅋㅋㅋㅋ

나도 걍 맨날 시청방향으로 와서 거기 잘 안감 ㅋㅋㅋㅋ

 

6이랑 6-1인데 정반대에 있는 건 뭐여 ㅋㅋ 개신기 ㅋㅋ

함 좆돼보라는거지 ㅋㅋㅋㅋ

 

왕십리역은 구역마다 다른곳같음 통일성도없고 층수도 다름 고터나 부평은 같은구역에서 출구가 많고 넒어서 헷갈리는데 왕십리는 조금만 걸어도 아예 다른역에 온거같은 기분이들고 층수도 달라서 우선 어디로 나가야될지를 모름

최악은 6번이랑 6-1번출구지... 큰 건물끼고 정반대에 위치해있음

 

명동은 왕십리에 비해 양반인 듯 ㅋㅋ 진짜 ㄹㅇ 좆같음

술집갈 때 좆같아서 왕십리역에서 안내리고 한양대역에서 내려서 걸어서감

저기 진짜 출구시스템 개병신임 ㅋㅋㅋ

친구 왕십리 살아서 자주가는데 2호선만 타고다니다 5호선으로 내리면 아직도 헷갈림 ㅅㅂ

 

반대도 마찬가지라는 말을 보고 반대가 도대체 뭐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궁에 갇혔을 때는 한손을 벽에 짚고 걸으면 출구로 나올 수 있다

여자화장실로 들어가길 빈다

 

왕십리역 ㄹㅇ 좀 좆같이 만들어지긴 했어 ㅋㅋㅋ11번 12번 13번 출구 나가려면 개찰구 찍고 나가서 찾으면 안되고 출구까지 간다음에 개찰구 찍어야됨 ㅋㅋㅋㅋ 함부로 카드 찍고 개찰구 나가면 못가는 출구 있음

6번 6-1번은 ㄹㅇ 병신같음 졸라 멀더라 시발ㅋㅋ

 

ㄹㅇ 6-1번은 번호를 왜그렇게 한거냐 플랫폼에서 가는방향이 정반대인데

해리포터 비밀의 문 같은 느낌 ㅇㅇ

 

왕십리역 두개노선만 붙어도 복잡해지잖아. 근데 저긴 4개노선이 붙어있음

5개 될 예정

gtx-c도 들어온다고한다. 노선 6개 ㅋㅋ

gtx c 생기면 저긴 번호 싹 갈아 엎어야 됨

 

난 의정부역 보고 ㅅㅂ 이게 뭔데 했는데

왕십리역 함 가봐라 ㅋㅋㅋ 레전드임

저 동네 2년동안 갔는데 가끔 잘못나감

 

왕십리가 대체 어딨는 역이냐?

건대 근처요

한양대 근처

 

미친ㅅㄲ처럼 행동하면 에스코트해서 내보내주는데 소리지르는 꼴 봐라

미친ㅅㄲ처럼 행동한 거 맞는데?

어렸을때 저기서 길 잃었다

실제로 왕십리 엘리베이터로 나오는 루트 있는데, 그거 타면 카드 안 찍고도 나와짐 ㅋㅋㅋ

 

부평역은 입구만 40개 가까이 되는데

출구는 그냥 표지판 따라가면 되는데 헷갈리는지 모르겠고 고저차가 존나심해서 무슨 동굴 들어가는 느낌임

종3 부평 왕십리 이렇게 3개가 내 생각에 제일 ㅈ같은 역임

왕십리역 개찰구 나와서 만나자고 중고거래잡으면 인제 그날 못만나는거임

5호선에서 6번출구 갈라면 힘들긴함ㅋㅋㅋㅋㅋㅋ

 

카드 안 찍었는데 밖으로 나와진 건 어케했냐?

앞사람만 졸졸 따라갔나보지

이게 그거인데. 엘리베이터 앞에 미리 찍어야 다음게이트에 나올수있는 엘베가 있음. 근데 그 엘베가 지상으로도 감.

 

나는 신림이었나 그 근방 역에서 길 잃은적 있는데 왕십리는 쉬운 출구만 다녀서 길 안잃었나보네 뒤지게 복잡하긴함

나도 한양대(에리카)생인데도 저긴 불편하더라ㅅㅂㅋㅋ

 

 

직접가보면 미로임 딴게아니라 층이달라서 존나헷갈려

ㄹㅇ 급할 때 왕십리에서 갈아타는데 진짜 헤매다가 존나 빡쳐서 사람 개많은데 사자후할뻔ㅋㅋ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