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17

국립국어원이 다스를 타로 바꾼 이유

그것은 바로 단위 '타' 다.

 

 

타가 대체 뭐냐?

타는 바로 '다스'의 순화어이다.

 

12개 1세트를 뜻하는 불어 douzaine을

영어로 dozen 으로 사용했고, 서양놈들은 이 dozen을 doz 로 줄여 사용했다.

그리고 영어발음을 일본인들은 이 단어를

ダース (다스) 라고 사용하였고

 

잔악무도한 일제잔재로 남아 한국에서도 다스라는 표현을 쓰게 된 것.

 

 

그래서 일제잔재를 삭제하여 우리말을 바로세우고 민족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새로이 '타' 라는 단어를 만들었다!

 

 

 

그런데 여기서 타 는 어떻게 만든 걸까?

 

 

그것은 바로 영어 dozen을 중국어로 음차한 '打臣'(dǎchén) 에서 가져온 말이다.

 

 

이렇게 중국 쇼핑몰을 가보면 1타 12쌍이라고 판매하는 물건들이 나온다.

 

 

이, 이게 우리말 순화가 맞냐?

그러니까 dozen의 일본어 발음인 다스는 일제잔재어이기 때문에 dozen의 중국 음차어인 타 를 사용하겠다는 뜻이다

 

대단하다! 국립국어원!

참고로 2005년에 이미 다스를 압도적으로 많이 쓴다는 점을 고려해 아예 우리말화한 단어로 처리했었음

 

 

30년대 신문에서도 打를 쓴다고 반박하는 개병신들 있는데 개병신소리인게

굳이 외래어 더즌을 중국식으로 음차한 打를 이제와서 표준어로 쓸 이유가 하나도 없다.

그리고 애초에 30년대에는 조선 건국이념인 중국사대주의 양반문화의 영향으로 중국 한자를 지식인의 교양으로 생각하고 지식인들이 허영심으로 한글 대신 사용했기 때문에 전혀 반박의 근거로 쓸수도 없으며 논리에도 맞지 않다.

느그들이 까는 북한도 중국식 한자어가 아닌 순우리말로 바꿔쓴다

 

하나 더 일본에서도 한자 打를 쓴다고 반박하는 병신들도 있는데

그럼 위와 같은 일제잔재 때문에 바꿨다는 국립국어원의 명분에도 논리 모순의 되기 때문에

일본에서 打를 쓴다고 반박하는 소리하는 놈은 개병신이다.

한마디로 일본에서 打를 쓴다고 반박하는건 국립국어원이 "나 세금낭비 했어요" 하고 광고하는 꼴밖에 안된다.

 

이악물고 打 쉴드치는 개병신들은 打가 중국 음차어인거는 절대 반박 못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초에 30년대에 신문에서 썼다고 순우리말 표준어 이지랄 ㅋㅋ 개병신들 ㅋㅋ 왜 삼일한도 80년대 신문에서 썼으니까  순우리말 표준어라고 하지 그러냐? ㅋㅋㅋㅋ

 

같은 신문에서 나온 단어인데 타 쓰면 순 우리말, 삼일한이란 단어 쓰면 일베충 ㅋㅋㅋㅋㅋ 내로남불 오지네

 

 

 

수봉→징수, 해태→제때하지 아니한…법률속 한자어 쉽게 바뀐다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그간의 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남아 있는 법률 속 어려운 한자어와 일본식 표현들이 쉽고 자연스러운 우리...

www.yna.co.kr

수봉→징수, 해태→제때하지 아니한. 법률속 한자어 쉽게 바뀐다.

 

 

 

법무부, 법률 속 한자·일본식 표현 우리말로 바꾼다

한자나 일본식 표현 등 법률 속 어려운 용어를 쉽고 자연스러운 우리말로 개선하는 내용의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정부과천청사 법무부.(사진=뉴스1)법무부는 4일 “법률 속 어려운 용어

www.edaily.co.kr

법무부, 법률 속 한자와 일본식 표현 우리말로 바꾼다.

 

국립국어원이 웃긴게 법조계에서도 한자 너무 많이 쓴다고 우리말로 바꾸는 추세인데 국립국어원은 중국몽으로 그걸 역행하고 앉아있음. 그것도 세금 받아처먹는 기관이 ㅋㅋㅋㅋ

 

걍 한 타스라고 해라 븅신같은 국립국어원 ㅅㄲ들

김국환 타타타

타도 다스도 ㅈ같다 원래 발음 도즌으로 가자

그냥 더즌이라고하면안되나?

외국어는 외국어 원어의 발음을 존중해야지 뭔 근본도 없는 타를 순화어로 쓰고 있냐.

하여간 국어를 지네 지ㅈ대로 바꾸는 꼬라지보면 개역겨움. 잘만쓰고있는 언어들을 이제와서 지네가뭔데 맞다틀리다 결정하는건지 모르겠음

걍 도즌이라고 해라 짱개짱어원 ㅅㄲ들아

 

국립중국어원 대단하다!

아줌마 연필 한 다스 주세요!

국립국어원 이야 말로 건국이래 최대 세금도둑들임.

ㅈ같아서 앞으로 타노스도 다스노스라고 부른다.

 

니들 그거 아냐? 저희나라 우리나라 지적하는거 한국인만 강제되는거고 외국인은 상관없음. 미국인 테일러가 강연하면서 미국을 말하면서 "저희나라는~" 이런식으로 언급해도 틀린 문법이 아님. 왜냐, 그 이유는 한국을 지칭할때 저희나라라고 하면 국격을 낮춰 말하는 매국행위지만 외국은 낮춰도 상관없단 해석임. 구라같지? 국어원 오피셜인

 

그래서 닭도리탕은 닭볶음탕이 맞는거냐 닭도리탕이 맞는거냐

 

국립국어원 개병신 같긴 함 ㅋㅋ 닭도리탕 일제 잔재 ㅇㅈㄹ 할 때 부터 쎄했다 ㅅㅂ ㅋㅋㅋ

어렸을때부터 엄마가 닭도리탕 해준다고 해서 닭도리탕이 맞는 줄 알고 그렇게 써왔는데 tv에서 닭볶음탕 ㅇㅈㄹ해가주고 내가 여태 틀린줄 알았는데 닭도리탕이 맞았구나 ㅋㅋ

닭볶음탕이 표준어임 닭도리탕도 사실 일본어라는 근거도 존나 없는데 국립국어원이 밀어붙임 븅신들

닭도리탕은 진짜 씹 국립국어원의 무능함 그대로 보여주는 경우임ㅋㅋ

자장면서부터 병신인증 아니냐

닭볶음탕 자장면 등 사례 많지.

 

강제로 핑씨개명 당했네

근대 정치 학문 분야 단어들은 싹 다 일본식 한자어인데 이건 안바꾸냐?ㅋㅋㅋㅋ

걍 세트라고하면 되는거 아니냐

 

현타 씨게오네

소위 언어순화라고 해서 내놓는 단어 보면 중국어 북한어 따다 쓴게 존나 많음 ㅋㅋㅋ 영어 일본어 따다 쓰는건 나쁜거라고 선동 오지게 하고

 

 

일본이 35년의 적이면 중국은 4000년의 적이다

아 역시 김정은 센세 ㅋㅋㅋㅋㅋ

 

 

경제, 과학 이런것도 싹다 일본식 한자인거로 아는데 이것들은 왜 안고치냐

와 역겹네 일본잔재 뭐시기는 그려려니 했는데

국송합니다... 근데 존나 이상한게 전공 교수들은 저런거에 오히려 관대하던데 대체 누가 저 지랄하는지 모르겠네

쿠크'타' ㅋㅋㅋㅋㅋㅋㅋ

을용'타' ㅋㅋ

원래 뜻대로 Dozen 이라고 해야지 도즌이든 다즌이든ㅋㅋ

미술하는애들 말고 아직도 연필쓰냐? ㄷㄷ

 

짱개국어원

국문과 왜 이상한데 만들어서 국민한테 똥이나 싸지르는건데? 이럴거면 걍 전공필수에 노가다의 이해 피시방의 이해 편의점의 이해 과목쳐넣고 졸업하고 편피노나해 ㅅㅂㄹㅇ

굴비 한 두름 ㄷㄷㄷㄷ 연필 한 다스 ㄷㄷㄷㄷ

다스 나타나

 

곽 같은 게 낫지 않나 어차피 12개 들이가 연필이나 펜 종류 아니면 쓸일이 없으니 연필 1곽, 색연필 1곽 이러면 다스 순화어란 거 모르는 사람도 대충 알아먹을 거 같은데... 타는 너무 쌩뚱맞네

 

일본말은 나쁜말이고 짱깨어는 우리말ㅋㅋㅋ

순한국어로 안 고치고 영어 -> 짱깨한자로 고쳐놓고는 "언어순화" ㅇㅈㄹ ㅋㅋ

ㅅㅂ 말이 되냐 ㅋㅋㅋ 그냥 연필 12개라고해

 

원래 독일(獨逸)이랑 단어도 도이칠란트(Deutschland)를 일본식으로 獨逸(とくいつ 토쿠이츠) 에서 차용한거 중국은 德国 (더구어) 라고 표기함

 

을용타면 12을용임?ㅋㅋㅋ

차라리 도즈라고 바꿔 쓰던가 이거나 저거나 다른 나라말인건 똑같은데..

한자도 아니고 짱깨음차어를 순화 ㅇㅈㄹ

헤이맨 이거 1타에 이쿠라요?

 

가방 구두 냄비도 일본어에서 온말인데 새로 단어 안만드냐? ㅋㅋㅋㅋ

 

douzaine를 우리말로 순화하면 타...? 다스 근본 따지다가 근본이 뒤져버렸네 ㅋㅋㅋ

ㄹㅇㅋㅋ 근본따지다가 진짜 근본이랑은 더 멀어져버렸네

걍 햄버거도 다진고기 밀떡쌈이라고 해라ㅅㅂ 세금도둑새기들

난 타스라 배웠는데 한타스 두타스

짱깨 중문원이네

 

국립국어원는 외래어표기법 내로남불에서 이미 지들 권위를 잃었음 ㅋㅋ 권고라더니 사회에선 안쓰면 개지랄하는 표기 법 ㅋㅋ 표기법 잘못됐다고 행정소송걸면 권고니까 효력없음 돌아가 ㅋㅋ

 

더즌이라고 하면되지 개병신같은 나라

일타쌍피는 12개 내야 되냐

 

군대에서 헌병이 일제 잔재라고 군사경찰로 바꾸면서 점호 공병 같은 일본식 용어 쓰는게 제일 웃겼음

개븅신 탁상행정

 

다스가 일본어 잔재라서 바꾸고 싶었으면 차라리 더즌 쓰지.....

국립국어원도 없어져야 됨 ㅇㅇ 맨날 하는 거라곤 멀쩡한 단어 뜯어 고치고 지랄염병하는 ㅅㄲ들인데 도대체 존재 이유를 모르겠음 ㅇㅇ

 

한자 독음가지고 쓰는걸 원래 쓰는게 아닌데도 가져다가 쓴단거잖아 그게 그거랑 같냐 유럽도 구라파라고 다시 바꿔 부를래?

한자어로써 원래 있던 단어도 아니고 서양어의 음차어인데 그 음차가 구라파처럼 한국에서 쓰인 적도 없고 타신을 그대로 쓰기엔 너무 중국어 같았는지 억지로 타로 줄여쓴다는 것이 이미 한국인이 백년 가까이 쓴 다스보다 가치 있는 일인지 의문이 드는 것이다.

 

1타강사 12대 ㅋㅋㅋㅋ

한타 하면 롤 한타부터 생각나지 연필 한다스를 어떻게 알아

일제잔재면 어떻다고 자꾸 기존에 잘 쓰던 말을 갈아엎으려 하냐 매번 다문화가 어쩌고 지랄하면서 민족애 고취 시킨다고 세금 도둑질이나 존나 하고ㅋㅋㅋㅋ

 

노가다할때 생각나네 ㅋㅋ 야마 나가서 이거 새로가져와야겠다고 했더니 왠 틀딱이 일본말쓰지마라 전기쟁이는 일본말쓰는거아니냐 이지랄 ㅋㅋ 존나어이가없어서 "반도체 전기 전자 통신 이거 다 일본애들이 번역한 단어인건알아요? ㅋㅋ 애초에 전기설비기술기준이 일본거 베껴왔구먼 ㅋㅋ " 이랬더니 얼굴 존나 벌개지면서 우물거리며 궁시렁 궁시렁

노가다에 산업기계들 사실상 전부 일본식 발음 존나게 쓰는데 ㅋㅋ 애초에 어디서 배워왔는지 생각해보면 ㅄ같은 생각임 그냥 그렇구나 하고 넘기면 되는 부분

 

타베이더 ㅈ밥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스정도면 이제 한국말이지 일본어가 어원이라고 배척할이유가 머있냐 언어라는게 원래 서로 영향 받으면서 바뀐다 일본어라고 한국어에서 온거 없는줄 아나

 

애당처 한국어 자체가 중국어잔재 투성이인데 그건 괜찮냐 민족분단의 원수놈들 언어인데

 

요즘보면 국립국어원 권위 ㅈ도 없는듯ㅋㅋ

언어를 순화해야한다는 이념 자체가 전체주의적인 발상임.

미친ㅅㄲ들이 쪽발이 잔재라고 비판하면서 짱깨 잔재로 따라가네 ㅋㅋ 우리말로 조어를 하든가 원어 그대로 더즌이라고 쓰든가 굳이 짱깨말로 음차한 걸 갖다 쓰네 ㅋㅋ 미쳐돌아가네 진짜

심지어 음차해서 짱깨 한자어가 의미도 전혀 안통함ㅋㅋ 저거 그냥 칠타잖어ㅋㅋ 12개랑 때리는 게 뭔 상관이여ㅋㅋ음차를 할거면 세계 제일의 표음문자라는 한글로 해야지 왜 ㅈ병신같은 짱깨말로 하냐 ㅋㅋ

 

아니 그럼 같은 추축국이었던 독일어는 왜 자연스럽게 쓰냐 ㅋㅋ 깁스 노이로제 디젤 아스피린 아르바이트 이런거 왜 씀? ㅋㅋ

와 미치광이같은 정책 ㅋㅋㅋㅋ

1타강사가 12개강사

 

세종이 개발한 훈민정음이 목적이 중국어의 올바른 발음을 위해 개발된거임

나랏말싸미 듕귁과 달라 < 이게 무슨뜻이냐는거지. 중국사신이 조선사투리에 개빡쳤다는뜻.

 

1다스 강사

타 베이더

타 시디어스

그냥 통으로 하면되지 한통엔 12개들엇다 정하고

무슨 잔재 운운하려면 다스를 아예 쓰질 말고 36개 이런식으로 표기해야지 다스는 프랑스 숫자체계 잔재 아님??

 

국립국어원은 기록에도 없는 병신 단어 씨부려 놓고는 “순우리말”이라면서 홍보한다. 그냥 지들 좆대로 아무 소리나 씨부려 놓고선 의미 부여 한 다음 “순 우리말”이라 알리는 중임

 

 

국민, 공화국 이런단어도 다 일제의 잔재인데 그럼 안 쓸거냐고 ㅋㅋㅋ 그놈의 일제잔재 타령좀 그만 하지

진짜 예전에야 연필사면서 12개 들어서 그렇게 배운건데 요즘 12개 1다스로 파는게 있긴하나? 연필 이제 아무도 안쓸것 같은데. 아! 미술쪽에선 스케치용 연필때문에 안없어지려나...

12개 말고도 5개씩 팔던 기억이 나네

 

원래 한자어 단어가 아니고 dozen 음차한거에서 따온거라니까 븅신아

반일하고 싶어서 일재잔재 버리겠다면 원어를 따와서 다즌, 더즌 같은 발음으로 하면 된다.

한자어라서 지랄하는게 아니라 중국어 그 자체 발음을 갖고왔잖아

 

저 논리대로면 경제라는 단어도 일본이 만들어낸 단어이므로 사용하면 안된다

국립국어원이야말로 폐지해야 할 공공기관 1순위지

몇일 며칠 이 악물고 안 바꾸는 거만 봐도

그냥 더즌이라고 하지

 

저놈의 식민지 콤플렉스 이제 벗어날때 되지않았냐 ㅅㅂ 일보의 잔재 지랄 100년넘게 우리가 썼으면 이제 우리꺼지 ㅅㅂ 그만하자 진짜 ㅋㅋ 그리고 가져다 쓸게없어서 짱개식민지 자처를 하나 ㅋㅋㅋ

ㅅㅂ 걍 영어로 써

 

국립국어원 = 취업 못하는 ㅂㅅ국문과 백수들한테 세금 퍼붓는 기관

 

한글은 세계에서 제일 위대한 문자라더니 짱깨어 아님 번역을 못하네?ㅋㅋㅋ

 

한화 평균 다스율 1할 7푼 6리 ㅋㅋ

 

국립중어원ㅋㅋㅋㅋㅋㅋ

잔재를 없앨거면 순 우리말을 창조하던지 뭔 짱깨식을 차용하냐

일타이피 빼고 타 못들어봤는데?

 

국립국어원 놈들은 삼행시 연구나 하는게 더 도움되겠다 할 일은 없는데 예산을 도둑질 하기 위해서 일을 하긴 해야겠고 해서 어떻게든 뭔가 계속 꼬투리잡고 설쳐대는거다

 

근본인 dozen으로 읽던가 웬 타

상식적으로 일본한테는 50년밖에 점령 안 당했고 한국인이랑 유전적으로 가까운 민족이 일본인이고 고대에는 서로 존나 친했는데 중국한테는 반만년 역사 내내 탈탈탈,고조선부터가 중국한테 멸망 백제,고구려도 중국한테 멸망, 발해도 중국한테 멸망 고려 조선때는 평화를 유지하는 대신 조공 바치는게 여자랑 인삼

 

차라리 단어를 만들지 타가 뭐냐 타가

일본 버리고 짱깨ㅋㅋㅋ

저런 쓰레기를 국공립학교에서 저런 단위를 사용한다고? 그리고 그걸 교육청이 조사하지 않는다? 타라는 단위를 아이들이 배우고있나? 배우고있는 곳이 국공립인가? 그리고 이걸 선생이 시험에 내놓는다? 교육청은 가만히 있으면 안되지.

 

의학계에서도 저런 순화어 지랄때문에 고민이 많다더라 상완이두근을 위팔래두갈래근 이런식으로 우리말로 씁시다 하는거때문에 교수마다 쓰는게 달라서 의학생들은 영어 영어 포함 하나에 3개를 외워야한다더라

지랄아니고 진짜야. 영어(라틴어), 한자어(원래 사용하던거), 우리말 3개 다 따로 외움.

ㄹㅇ임 공부할땐 3개 다외우라그럼

 

아니 ㅅㅂ 좀 학술용어좀 그만 바꿔라. 의학용어 매번 공부해야돼 정권 바뀔때마다 뭔가 하나씩 바뀌는데 뒤질맛이다 진짜로

왜 꿀맛? 할일 산더민데 시간 내서 따로 다시 공부해야 되는데? 그냥 영어 그대로 쓰면 편한데 병리사들 젊은 애들은 거의 못알아 들어서 구어로 말하면 o0o 이표정이라 답답해 뒤지겠는데

 

틀딱들 교과서에는 다스, 잼민이들 교과서에는 타, 크리스피크림 가면 또 도즌, 옆동네 일본가면 다스, 그리고 본문에 나와있는 프랑스어 12는 douze (두즈)ㅋㅋ 국립국어원 하는일이 대한민국 언어체계에 혼란을 가져오는 일인가 싶음ㅋㅋ

 

3타가 너무 병신이라 4사람이 묻히네 ㅋㅋ 누가 사람 셀 때 3사람 4사람 이러냐 ㅋㅋ 3명 4명 이러지

 

노가다 언어가 ㄹㅇ 진국인게

전 = cm

헤베 = m^2

 

미드 모여 한타 상타치

굶문학과

국어국문학과 무덤에서 하는일이 그렇지뭐 ㅋㅋ

 

국립국어원 하는게 뭐임? 어떤 애들이 거기로 들어가길래

실수로 국어국문과 간애들 거둬들이는 고아원 비슷한거임 ㅇㅇ

국립국어원은 뭐 언어학자들처럼 사료모으면서 인류학, 언어계통 연구하는 것도 아니고 맨날 이상한 고집만 피움

실수로 국문과간 밥굶는애들 충직함을 높이사 벼슬자리주는거

 

1타강사는 그럼 12번째 강사냐

그리 따지면 건물 양식도 일본에서 건너온건데 넌 한옥사냐 ㅋㅋ

일제잔재 청산 할려면 적산가옥 베이스로 한 모든 서울 1-2층 주택 다 헐어버려야지

 

 

 

국립국어원의 띄어쓰기 기준

????????? 근데 국립국어원 ㄹㅇ 왜있냐 저기 하는게 머임 순수하게 궁금 굶어죽어과에 들어간애들 소고기국 맥일라고 굶은학과 들어간 병신들 먹여주려고 세금도둑하고 멀쩡한 국어로 국민 선동

itmii.tistory.com

 

 

국립국어원이 우동을 비표준어로 한 결과

다비치 강민경과 비스트 손동운의 듀엣곡 노래제목 "우동"이라 방송심의 통과못해서 공중파 방송못함 방송국에 자문한게 사전심의나 마찬가지임 "우동"이 방송에 못나오는게 어이없는 이유 제

itmii.tistory.com

 

 

국립국어원이 다스를 타로 바꾼 이유

그것은 바로 단위 '타' 다. 타가 대체 뭐냐? 타는 바로 '다스'의 순화어이다. 12개 1세트를 뜻하는 불어 douzaine을 영어로 dozen 으로 사용했고, 서양놈들은 이 dozen을 doz 로 줄여 사용했다. 그리고 영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