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31

사예드 사다트

전직 아프가니스탄 정보통신부 장관 

나라 망하고 독일로 망명 후 자전거 배달부로 일하는 중 

 

 

 

​Q.장관이었다가 배달부 일을 하는게 어떤지?

A.상관없다. 난 장관으로서 국민을 위해 봉사하다 지금은 자전거 배달부로 손님을 위해 봉사하는것일뿐이다 

 

 

 

현재 난민지위인 49살의 사예드씨는 매일 4시간씩 독일어를 공부하며 

 

 

 

수업이 끝나면 매일 6시간씩 음식을 배달한다

 

 

 

Q. 배달일을 하는 이유?

A. 그저 돈이 필요하니까 일을 하는 것이다. 내가 전에 장관이었다는건 아무 상관없으며 그게 망명한 나라에서 아무 일도 안하고 살아도 된다는 뜻이 아니다.

 

 

 

Q. 아프가니스탄 현지에선 전직 장관이었다는 사람이 딸배짓을 한다는거에 대해 비판이 있다던데

A. 나는 떳떳하다 내가 불법을 저지르는 것도 아니고 일해서 돈버는데 뭐가 문제인가? 나말고 다른 난민들도 아프간에서 무슨 사람이었던지간에 새로운 사회에서 일을하며 적응해야한다.  

 

​아프가니스탄 장관<<<<독일 배달기사

 

 

 

잠깐 저러다 관심 없어지면 스위스 은행에 박아놓은 돈 인출하는거 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 잠실에 집 몇채 있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옥스퍼드 나온 고학력자라서 독일어 숙달될 때까지만 딸배하는 것. 독일어 어느정도 되면 교수로 초빙될 예정

독일어 매일 4시간씩 왜 하겠냐 사는 데는 아무 지장 없는데 영어가 네이티브 수준인데

 

진짜 멋진사람이네 대다수의 정치인들이 다 병신인지라...

남한테 피해주는것도 아니고 부끄러울게 뭐가 있나 일한만큼 벌고 어디 손안벌리고 아프간정부관료들이 병신들이
많다는데 정상인인 사람이구만

장관일 때 대통령처럼 좀 횡령좀 해먹지... 돈이 필요해서 딸배도 하고 괜히 열심히 사네...

 

그만큼 횡령 안했다는 뜻 아니냐?

대통령놈은 현금갖고 튀려다가 너무 많아서 공항에 버리고 오고 그 동생인 재벌놈은 탈레반에 충성하기로 했다더만

높은 자리에서 원하지 않는데 강제로 내려와져버리면 절망하고 좌절할법한데 가치관이 올바르고 좋다

같은 각료인데 누구는 거액 횡령하고 누구는 청렴하고 나라가 참

우리나라 장관이었어봐. 갭이 커도 너무 크다 ㅋㅋ

 

난민주제에 벼슬달고싶어서 오는 놈들은 필요없지 ㅇㅇ 그 사회에 융합될줄을 알아야하는데 보통 무슬림들은 융합은 개뿔이고 핵융합이나 안되면 다행

 

정보수집후 폭탄배달

ㅋㅋㅋㅋㅋㅋㅋㅋ

 

장관이면 배운놈아니냐? 그래서 그런지 자기가 그 사회에 맞춰나가려는 마인드 ㅆㅅㅌㅊ

밑바닥부터 시작하는게 맞지 이미 망한나라

저런 허름한 옷을 입어도 사람이 빛나보이네

저기는 치킨대신 소세지 빼먹나?

폭탄테러를 해도 못배우고 꼬시기 쉽고 삶에 미련이 없는 놈들이 폭탄배달하지, 먹물먹은 사람이 뭐가 아쉬워서 폭탄테러를 해. 적어도 자살폭탄질 할 사람은 아닌듯

 

대단한 분이시네.. 보통 저나이에 저경력이면 저러기가 정말 쉽지 않다.

마인드는 장관감 맞네. 그런데 나라는 왜 망했냐ㅋㅋㅋ

대세가 한명의 힘으로 바뀌지 않음

 

횡령해서 해외구좌에 쌓아뒀으면 벌써 독일에 부동산부터 사고 차부터 샀지 ㅋㅋㅋㅋ

대학 나온 사람 아님? 독일어 익숙해질때까지 하는건가

옥스퍼드 정보통신

영어로 생활함. 일단 독일이 영어가 거의 통용되는 나라라 영어로 사는 데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사회에 녹아들기 위해서 독일어를 배운다고 나옴

영미권 국가 아닌 곳은 결국 현지어 해야 장기적으로 이득임

 

사람 됨됨이가 다르네 -> "아프간에서 무슨 사람이었던지간에 새로운 사회에서 일을하며 적응해야한다" 이 기본적인걸 대부분 난민들은 모름 ㅋㅋㅋ

 

다시 최고위치로 올라갈 자신감이 있기에 가능한거고 실제로 저렇게 하면 다시 최고위치로 올라갈 가능성이 매우 높음. 또 저 상황에선 저 방법이 최선이고 저 사람은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임. 아무나 저렇게 못함. 마인드가 된다고 49살에 하루 4시간씩 독일어 공부할수 있는게 아님. 머리도 좋아야 하고 자기 자신을 믿는 것임. 그렇게 성공해본 경험도 있는거고.

언제든지 도약할준비가 돼있을듯

최고딸배

ㄹㅇ 존경스럽네

 

독일에서 운전면허증 따기는 매우 어려워서 자전거로 배달중인것이다.

들어온지 얼마 안되서 아직은 자전거로 하는듯

 

저런 사람은 할랄도시락도 필요없고 일자리 직접 줘도 누구들처럼 중간에 때려치지도 않겠네 ㅋㅋ

독일딸배도 코리안 딸배마냥 역주행.인도주행.횡단보도 폰질.싸이카흉내.반딧불놀이 가능함?

 

저 사람 옥스퍼드에서 학위받은 엘리트다 독일어를 할 줄 몰라서 저러는거지

니들 다 낚였음. 저 사람 옥스퍼드 학위만 2개인 초 엘리트에 20년간 글로벌 기업 재직한 경험있음. 갑작스레 난민되서 자기 신분이 붕 떠있으니까 자리 잡는게 중요해서 독일에서 배달부로 있는거지. 구직 자체는 별로 어려울게 없는 양반임

옥스퍼드 학위 가졌으면 영어는 잘할텐데 왜 영국 안 가고 독일 갔지?

작년 12월에 독일가서 최근까지 이력서 여러곳 넣었는데 아직까지 연락 온 곳 없다고 직접 인터뷰했다 구직자체가 어렵지 않긴 개뿔 본인 입으로 힘들고 돈 떨어져서 저거한다는고만

당장 쓸돈 없어서 알바하는거 맞다

낚이긴 개뿔 ㅋㅋㅋ옥스퍼드 학위만 2개인 초 엘리트에 20년간 글로벌 기업 재직한 경험있고 구직 자체가 별로 어려울게 없는데 배달일을 하냐고 ㅋ 말이 되는 소릴 해야지

 

ㄹㅇ 이지 니들 지금 우간다 농림수산부 장관 시켜준다면 하냐? 대통령 시켜줘도 안갈새끼가 90퍼일텐데 근데 슬픈건 반대도 성립한다는거지 평범한 미국인이나 독일인이 김치국 감투 한자리 쥐어준대도 선뜻 안오겠지

할 수도 있을것 같은데????

 

대통령이 저 사람 반만 따라갔어도 탈레반 상대로 최소 반년은 더 버텼지

당장 장관직에서 밀려난 이유도 대통령 새끼가 공금 횡령하는 거 협조 안 해서임 ㅅㅂ ㅋㅋㅋㅋ

쟤 귀향하면 대통령감이다

 

조용히 살고 싶을텐데 저런거 찍고 그러면 탈레반에 정보 들어가고 보복당하는거 아니냐

탈레반 지들 나와바리 관리하기도 바쁜데, 저 장관이 반탈레반 운동 벌이는 것도 아닌 이상 신경 안 쓸 거임

탈래반 지금 내부에 IS랑 맞다이 떠야되서 외부세력 보복은 꿈도 못꿈ㅋㅋㅋ

탈레반도 적 존나 많음

 

멘탈 대단하네 정보통신부 장관하다가 저러기 쉽지 않을텐데

옥스포드 유학파. 금수저였음

 

"내가 현재 배달직을 하고 있다는건 그만큼 장관직에 있을때 청렴했다는 증거기 때문에 현재 독일에서 배달부로써 일하는거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 라고 했고 독일 IT 기업쪽에 이력서 내고 취업 준비도 하는 중이다.

 

망명정부 수립해서 후원금 돈 쪽쪽 빨아먹고 왕족 귀족 행세한 누구와는 다르네 ㅋㅋ

정보통신부 장관이었던 내가 이세계에서 자전거배달부로 환생?

 

근데 독일도 배달 음식이 있냐?

유럽쪽도 의외로 많더라

요기요가 독일회사인건 알고?

배민 산 딜리버리 히어로가 독일 회사다

이게 우물안 개구리지

 

옥스포드 졸업하고 글로벌 기업 재직한 경험 있고 적어도 한나라 장관까지 지냈는데 이직할 때까지 충전하는거임.

영국에서 학력 다 쌓고 안주할 수 있었는데 아프간 살리려고 정치입문한건디 뭔 소리

 

저런 마인드의 난민만 있었음 난민반대 같은게 덜 할텐데

명색이 장관인데 달러 모아놓은 것도 없었나

모 대통령과는 다른 청렴한 사람이었나 봄

달러 쳐모으라고 일처리 내팽겨쳐두고 변명이나 하는 ㅈ병신 대통령이 있다?!

대통령 그새끼가 2천억달러인가 들고 튀었다는데 ㅋㅋ 공무원 월급도 제대로 안줬을듯

 

 

전 아프가니스탄 통신부 장관 독일에서 배달 알바

전 통신부 장관 아프간 대통령처럼 횡령하진 않았나 보네 청렴했던 아프가니스탄 전 통신부 장관 청백리가 있었네 딸배가 된 장관 독일에서 배민 알바 뛰는 전 아프간 통신부장관 ㅜㅜ 어떻게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