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13

2분기 영업이익

넷마블 162억원(-80.2%)

넥슨 1577억원(-42%)

엔씨소프트 1128억원(-46%)

 

번외)

카카오게임즈 81억원(-49.5%)

 

다음 분기에 실적 반등한다고 생각한다면 주식에 배팅해보던가

나는 페그오에 천만원 때려박은 중소과금러였지만 콘솔겜으로 귀향하고 나니까 돈 쓸 일이 존나 줄었음

 

게임패스 ㅆ혜자임.. 해도해도 끝이 없어

 

 

ㄹㅇ 한국게임사 수십년 쌓아온 아이피 갈아 엎어야됨 모바일 가챠 뽕뽑기 하는중인데 무슨 미래가 있다고 per를 30 40 50 쳐주는지 모르겠음 도태되어 사라질 병슨회사지만 업종이 업종이니만큼 20이면 적절하다고 본다.

 

게임을 만들랬더니 도박을만드는 미친회사.. 그래픽만 바뀌고 하는짓은 허구헌날 뽑기

K-게임업계는 전부 망해야 됨 어차피 지금도 안하고, 앞으로도 안할거고 다 쓰레기니까 ㄹㅇ

넷마블 엔씨 넥슨 새키들 중국자본 달달해서 그동안 쭉쭉 빨다가 시진핑핑이 한마디 하니까 중국이랑 같이 멸망하는 수준 ㅉㅉ 중국몽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려줌

차아니머니 달달

코로나떄 오히려 다른 게임업계는 매출 오른거 아니었냐?

쟤네들은 시간없고 돈많은 놈들 노리는 한탕장사로 돈버는데 코로나로 게임할 시간이 늘었으니 저딴 게임 조무사 같은걸 안하는거지

 

트릭스터같은 과거에도 딱히 유행타지도 못한 개병신겜을 팔아처먹고 있으니 잘될리가 ㅋ

뭐 추억팔이로 좀 할수도 있지 근데 거기에 리니지묻혀서 내놓은게 문제아닐까

보니까 리소스는 얼마 투입도 안했던데 C급 린저씨들이 대빵 함 먹어보겠다고 초반에 과금한걸로 뽕 뽑았을듯

아직 살만은 하겠네 ㅇㅇㅋ 더 쪼들려서 구조조정하고 비만 체격 좀 줄여라 쓰레기 게임만 내는데 체급만 커

스팀겜사서 업적딸치면 적은돈으로 컨텐츠 개낭낭하다 ㅋㅋ 고전겜 난이도 높아서 플탐 늘어서 강제로 돈아낌 ㅋㅋㅋ

이전처럼 외국겜 정발 안되서 불펌하는 시대도 아니고 게임에 국경도 없는데 뭐하러 k겜 한데

 

모바일게임 시장 대부분 중국이 석권하고있고 패키지게임 시장마저도 스팀이랑 언리얼이 꿀 빨고있고, 해외 유명 게임사들이 고전게임들 리마스터해서 또 꿀 빨고있는데. 넥슨 넷마블 엔씨 병신들은 떡락각 점점 보이니까 해외 게임이나 만화 ip 사와서 양산형게임으로 읏차읏차 만들면 다시 회생하겠지? 싶어했는데. 역시나 잠깐 빛 보는 듯 하다가 또 떡락각. 주입식 수능 위주 교육 받은 애들로 회사 가득 채우니까 게임은 별로 안 즐기는데. 돈 벌려고 게임 만드는 범생이들이 드글드글. 부장들은 새로운 시도보다는 걍 대중의 취향에 따라 움직이는 바보.

 

BBIG에서 BBI로 ㅋㅋㅋ

지존박스 게임패스

다른것보다 it업계 전체적으로 연봉 올리기 경쟁 들어가면서 인건비 오른것도 클껄. 그와중에 넷마블은 본인들 ip도 없어서 죄다 남에꺼 사와서 쓰다보니 영업이익도 제일 안좋은거고

nc겜 다른건 다 ㅈ같아도... 블소만큼은 진짜 확 몰입해서 즐기던건데.. 2 나온거 보니까 어째 게임이 더 퇴보함

넷마블 어떻게 모바일이 pc 잡아먹는데도 빌빌대냐 ㅅㅂ 레전드 매일갱신하네

3n 망하고 그자리 스마게랑 다른 신생게임사가 먹어라

해도해도 끝이없는 인디게임

뽑을만큼 뽑았으면 이제 좀 꺼져라

게임을 만들어야지 빠칭코를 파는데 팔리냐 슬슬 모바일 게임도 끝물이라는 거지

 

내가보기엔 한국 게임사들 앞으로 10년을 못버틸꺼다 아무리 린저씨고 지랄이고 걔들도 과금지랄 하다가 언젠가 현타오고 접을거고 그아래 세대는 하는놈 거의 없고 그렇다고 해외에서 돈빨려고 해도 해외에선 씨도 안먹히니까 넥슨이 그래서 사업 팔고 런하려고했는데 그것조차 실패했으니 이제 망할일만 남음 ㅋㅋㅋ

 

어차피 미래가 없는 한탕장사잖어 걍 대놓고 온라인 도박장인데 린저씨들 늙으면 늙을수록 망할수밖에 없는 구조임. 그렇다고 해외진출을 제대로 할수있는것도 아니고 저딴 쓰레기 온라인 도박장 해외에 내놓으면 바로 망하잖어 리니지 일본에서 망한거처럼.

ㅈ망루트 탄지가 언젠데 이제와서 뒷북

반등은 ㅅㅂ ㅋㅋ 게임수준 보면 안쳐망하고 있는게 신기한 수준인데

솔까 게임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면 알 수 있다. 한국 게임시장은 지금도 산소호흡기 달고 겨우 연명하는 수준임

그마저도 10년전 전성기 찍을 때 벌었던 돈으로 먹고사는거지 모바일이든 콘솔이든 피시든 한국게임 손 안댄지 5년은 된듯

 

솔까 게임은 취미생활인데 요즘 경제난인데 소비 줄일거 있으면 겜부터 줄이는게 맞지 그리고 국산겜은..... 절레절레

엑스박스가 3N 보단 백만배 낫다

엑박게임페스는 필 스펜서 말처럼 5억명 회원 유지 안되면 적자보다가 망할거다 지금 마소가 손해보고 하는건 알기나 아냐 3N이나 엑페나 둘다 위기임

필 스펜서가 아니라 소니 전 ceo입에서 나온말이다.

스펜서 입에서 나온건 아니였네 내가 잘못알았네

 

저런데 뭐 복지기업이랍시고 미국 따라 하려던거 같던데 과연?

나는 남들과 같거나 더많은 돈을 사용하고도 수준낮은 게임과 저열한 대우를 받고 싶다 하는 정신병자 아니면 아직도 누가 한국게임함?

확실한건 저새끼들 없어져야 게임사 발전함 ㄹㅇ

천만원이 중소과금ㅋㅋ

드디어 아타리쇼크 오냐?

진지하게 넥슨게임 하는새끼들 아직도 있냐? ㅋㅋㅋㅋ 대단하다

다 모바일이나 스팀같은거로 빠진건가? 그럴만도 하다 근데

내가 초딩때부터 '할만한게임추천' 검색 존나 많이해봤는데 뒤에서 숫자만 달라지고 게임은 그대로임 ㅋㅋ 20년을 개병신같은 겜으로 온라인 도박 시장 해먹었으면 망해야지 ㅇㅇ

 

"귀여운 리니지" 신작겜 트릭스터M 초반 유저의 97%가 빤쓰런했다. NC의 미래가 바로 그거다. 리니지처럼 무지성 린저씨 등골빠는거 끝남. 리니지로 해쳐먹는것도 이제 끝물이고 신작은 나오는 족족 망하고 이 온라인 도박장도 얼마 안남은 한탕치기 장사임.

넥슨이 이 온라인도박장은 미래가 없다고 보고 사업 팔아먹고 빤스런하려고 했는데 사업매각도 실패했으니 이제 망할일만 남음 ㅋㅋㅋ

 

3N은 게임의 본질을 망각하고 전담팀 꾸리고 BM에만 신경써왔으니 망해도 싸지

엑광보합ㅋㅋㅋㅋㅋ

이제 미용실 아니라 캡슐호텔 사내에 집어넣겠네, 부럽다~

스마게 낄짬아님

솔직히 한국 온라인 게임 자체가 끝물이지.. 새로운걸 도입해야 하는데 모두 하나같이 안전빵 돈 빨아먹기 식으로 개발하다가 패망하는 거지 ㅋㅋ

 

솔직히 k 게임회사들 한번 리셋 해야 됨 저들 때문에 한국에 닌텐도 같은 회사들이 못나옴

닌텐도는 너무 나갔고 한국도 프롬 소프트 같은 콘솔, 스팀 아우르는 명작 IP회사 좀 나왔으면 좋겠음

한국인들이 콘솔겜을 잘 안하잖아 뭐든지 자국에서 먼저 잘팔려야지 해외에서도 성공하는거지 한국인들은 게임 컴퓨터로밖에 안하고 그거마저도 이젠 모바일 자동사냥밖에 안하잖아

닌텐도는 아타리쇼크로 w된 게임시장을 일으켜 세운덴데 그게 가능하겠냐?

원래 리더의 기업은 위기속에서 생겨남 한국게임계는 거하게 처 망해야 새 흐름이 만들어진다

작년 코로나 호황 때문에 2020년 매출 존나게 뻥튀기 됨 + 신작들 다 병신같이 내서 거품 쭉 빠지는 중

 

진지하게 저새끼 망한다고 나한테 피해보는 거 1도 없음. 오히려 다른 게이머 입장에서 이득만될 듯

넥슨이 망해야 한국 게임계가 산다. 넥슨 병신 새끼들 때문에 한국 게임계 ㅆ창남

다른 곳은 모르겠고 넥슨은 보니까 코인 말아먹은 거랑 중국 던파 매출 감소가 대부분이더라 재무제표에 2분기 기준 450억 마이너스라고 찍힘

한국게임 게임이라고 말할수준이 있긴하냐? 식민지당한 디지털 빠칭코 따라 장사하는새기들

어쩐지 엔씨놈들 리니지W 부랴부랴 발표하더니 매출 영업익 ㅆ창이 났었구나

한국겜은 배그 말고는 다 망해도 되는 게임들

그렇게 취업하고 싶은 3n은 개쳐망하고 그렇게 추노하는 스마게는 대호황 ㅋㅋ 누군가 웃으려면 누군가 울어야된다 ㅋㅋ

천만원 ㅋㅋ 그돈으로 코인했으면 지금쯤 10억 벌었겠다 ㅋㅋㅋ

현재 3N IP들이 망하지 않으면 조선게임에는 미래가 없다

게임패스 할게 스포츠겜이랑 FPS밖에 없는데 마우스 지원을 안해서 FPS는 못하겠던데

 

모바일게임에 천만원 꼴아박은걸 가지고 중소과금이라고 하냐? ㄹㅇ 지갑전사새끼들은 금전감각 자체가 남다르네 ㅅㅂ;;

내 생각인데 저런거 존나 지르는 사람들 중에 자영업자 사장님들 개 많았을 것 같은데 코로나로 다 좆되니까 게임 지출부터 줄인 거 아닐까?

메이플하다가 쪼렙인데 던전에서 사기당함 ㅇㅅㅇa... 서버채널추격전했는데 로갓해서 결국 놓침 사실 쪼렙이 던전에 간 거부터 잘못된 일이긴 했음

 

6만원이면 정점급 기술력 가진 aaa급 게임할수있는 시대에 재미도없고 기술력은 비교조차 민망한 인디게임급 한국게임을 왜 하냐

개돼지처럼 병신 돈줄 취급 받으면서 씹덕 캐릭터 그려진 데이터 쪼가리 모으는게 재밌어서 그러겠지 걍 이해하려 하면 안됨

카카오 게임즈 진짜 거품덩어리 그 자체 만약 이름에 카카오 안들어갔으면 절대 저 가치 못받았음

 

이건 솔직히 저번에 코로나특수 들어간거고 제자리 찾아가는거 아님?

국민들이 드디어 주머니가 텅 비어서 제정신이 돌아온거지 그래픽 쪼가리에 현질하다 가산탕진하고 보니 내가 뭐했나 할거야

 

게임회사들이 국민들 주머니에서 가져간 돈 국가 기반으로 IT 기술개발에 들어갔으면 4차 산업혁명 다 씹어먹고도 남았다

6~8만원만주면 극찬받는 그래픽 스토리 어느하나 뒤지지 않는게임하는데 국산게임 인기있는거보면 6~8만원은 돈도 아닌거같은데 그런데 쓸바에 좋은게임사지

한국겜 안해본지 5년은 된듯

요즘 중국 게임들 몇 개 해보니까 국내 게임회사들이 얼마나 태업하고 방만하게 운영했는지 알겠더만.

-80.2%?ㅋㅋㅋ 미친 뭐 비트코인임? 똑같은 패턴에 과금게임만 쳐만드니 저걸 길게 갈거라고 보고 계속해서 똑같이 만드는것도 재주다 재주야

 

성장이 정체 되었는지는 매출을 봐야함. 최근 IT업종 임금을 올려서 영업이익은 내려갈수 밖에 없다

근데 게임업계는 순 이익률이 제조업에서는 도저히 나올수 없는 엄청난 비율이었어서 매출 자체가 타격이 컸을듯

중국이 게임 규제 때리니까 다 같이 떡락 ㅋㅋㅋ

그렇긴한데 중국 규제는 최근에 있던 일이라 주가에나 영향 미쳤지. 2Q 영업이익 저렇게 박살난건 신작게임에 마케팅 비용 존나 때려박았던가 아니면 이용자들이 과금을 줄이기 시작했다는 뜻 아닐까

넥슨이 제일 심각할걸 ㅋㅋ

리니지w인가 나온다더만 wwwwwww

 

페그오는 그냥 캐릭 뽑는 겜 아님? 굳이 스토리보는데 큰 과금 없을텐데

아니 씨팔 그 캐릭을 뽑기 위해서 10만원치 성정석 지르다 보니 저렇게 됐다고요 당신 공의경계 안 봤어? 시키 뽑기 위해서라면 간이고 쓸개고 다 팔아서 뽑아야지 이 사람아

ㅈ그오는 진짜 개병신게임인데 그 개병신게임에 돈 때려붓는 개병신들이 너무많음

ㅈ그오가 잘못한거지 난 잘못없어

역시 자유 그자체인 학풍이네여

ㅈ그오 한때 매출 5조인가 찍지 않았냐? 라투디 연출만도 못한 전투신 퀄리티로 단순 캐릭이랑 텍스트로 저정도 뽑아낸 거 보면 ㄹㅇ 컨텐츠 하나 잘만들면 돈이 ㅁㅊ

페그오는 그냥 ip가 깡패인거지 겜을 잘만들었다고는 못하겠네 스토리는 ㅇ

 

아스톨포랑 멜트릴리스 이 둘은 매력적인 거 같긴 한데 스토리 얘기하는거면 캐빨겜도 아닌가보네 이 시리즈 전혀 모르는데

멜트는 이해 가는데 아스톨포는 왜 빠는거여

원래 좆그오 모르는 사람들도 아스톨포는 앎 ㅋㅋㅋ

 

한국 내수 돌려먹기 언제까지 이어질거 같냐? 뿌리 하나 안남기고 말라 뒤져 가고 늙어갈 나라가? ㅋㅋ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