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31

던파도 그정도 운영은 이미 하고 있었음 ㅋㅋ

근데 게임 퀄리티가 워낙 떨어지고 이미지가 나빠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 거지

 

로아가 잘 한건 '입털기'이거 한 가지 밖에 없음

어느 게임이나 때 되면 하는 업데이트일 뿐인데 로아는 그걸 마치 '유저'들의 입장을 잘 생각했다는 듯이 포장을 잘 했을 뿐인 거임

 

근데 그 '유저'들이 누구냐? 던공, 메면제, 린저씨라고 딱 특정 짓지 못할 뿐이었지 걔네도 똑같은 김치겜 하는 대가리 박살난 ㅈㅓ능ㅇㅏ들인건 변함 없음 ㅋㅋ

 

걔네들 한테 게임이 얼마 만큼 개선이 된 건지 알아볼 안목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는 거임

단적이게 예를 들어 볼까?

 

로아는 누군가 강화에 성공하면 그 서버 모든 유저 상대로 화면 정중앙에 커다란 그래픽 형식 알람이 뜸

이거 못 끈다 ㅋㅋ 피크 타임 때는 쉬지도 않고 계속 뜸

심지어 소리까지 띠링띠링 울렸었는데 개돼지들 조차 이건 선 넘었다고 항의해서 그나마 빼줬음

이게 뭐가 문제냐? 따질 개돼지 수준 능지 중붕이가 있을 까봐 부연 설명 해줌

 

도박장에서 흔하게 쓰이는 수법임 자꾸 사람 심리를 자극해서 돈을 더 지르도록 부추기는 용도임

로아는 강화에 꽤 많은 돈이 들어가는 유사 리니지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고 동시에 캐쉬질로 '합법적'인 현질도 가능한 게임임

강화에 한두푼 꼴아박기 시작하면 눈 돌아가서 현질하게 되는거 아주 흔한 일이라는 거임

이런 운빨ㅈ망겜을 경험해 보지 못한 건전한 중붕이라면 심각성이 잘 와닿지 않을 수 있는데 도박은 의지만으로 자제할 수가 없는 엄연한 정신질환이라는 걸 떠올려라 그리고 무슨 강원랜드 가서 전재산 꼴아 박아야만 도박중독인게 아니다

 

매주 수십만원 꼴아 박는 로최지 저능아 말고도 오만원 십만원 얼마 안 되는 돈 지르는 것만 해도 벌써 회사 입장에선 어마어마한 수익임

개발비 수천억 들어간 AAA급 게임 한장에 7만원 돈이라는 걸 상기시켜 보자 ㅋㅋ 근데 로아 같은 게임에선 그런 돈을 고작 몇 초만에 탕진하려고 지불한다는 거다

이거 정상 아님 ㅋㅋ 정신병이 맞음

 

로아 아바타 디자인 ㅈ구린거 다들 잘 알텐데 저게 팔리기는 할까? 의아하기도 했을 거임

 

로아의 진정한 수익은 그런 옷쪼가리가 아니라 강화를 부추겨서 돈을 잃게 만들고 그걸 현질로 매꿀 때에 나온다 ㅋㅋ

 

이따구로 유저들 상대로 대놓고 사행성 부추기는 게임을 '꽤 잘 만들었고 운영도 잘 하는 게임'이라고 부를 수가 있을까? ㅈ빠는 소리라는 거임 ㅋㅋ

 

 

로아도 대단한게 쉴드치는 글만 수백개인데 하는 말은 다 똑같음 "던파보다 나음"

당연히 로아가 운영 잘하는거 아닌거 다아는데 ㅋㅋ 메플, 던파, 마비노기, 리니지 등 주변게임 운영 ㅈ같이 하고 사고터져서 다 로아로 넘어온건데

로아 지들도 뇌없이 쌀먹이나 하려고 반복하는 겜을 갓겜이라고 물고빨고 걍 꺼지면 안되나

 

강화성공은 안보이게 해줘도 되지 않나 보기싫은 사람도 있을 텐데 어차피 게임내에서 강해지려면 강화 필수일텐데 그걸 꼭 보여주는 방식으로 사람 피로하게 만들필요가 있나

그래야 그거 본 천 명 중 한 명이 혹해서 과금하게되고 그렇게 꼬셔낸 천 명 중 한 명만 개돼지 도박중독자가 되면 그걸로도 수백수천 빨아먹음

로아는 애초에 이벤트부터가 경쟁요소 범벅이다 그런 주제에 mvp시스템으로 누가 딜많이 했는지 가려놓으면서 경쟁요소를 부추기지 않는다고 개소리 한다

 

현질 안해도 된다는애들은 배럭 같은 키우기 싫어도 억지로 케릭 키우는 족쇄를 자랑이라고 하는애들임. 일퀘는 말해봐야 입아픔. 인생에 시간이 썩어나는지 그런게 재밋나봄

요즘 온라인이나 모바일쪽은 개돼지들 사육장이 맞음...몇년전만 해도 겜정액제 2만이냐 2만5천이냐로 고민하던 애들이 확밀아 이후론 월2~3백 꼴아박으면서 건전한 취미생활 이지롤. ㅡㅡ;;;;;

 

첫날에 엔드컨텐츠 쩔 나오는게임이 ㅋㅋ 운영은 잘하고 있다

돈으로 따질거먄 걍 스팀에서 유명하다 싶은 겜 사서 하는게 온라인 겜보다 혜자지.

로아 오픈 베타때 해보고 노잼이라 접었는데

국산 알피지한다는거부터가 저지능임 ㅋㅋ 알게모르게 새나가는 돈이 한두푼이 아님 겜자체가 스펙강화 조장해서 현질유도 은근히 하고있고

 

로아 강화값 보면 ㄹㅇ 이거 다 맞음

로아 안해서 잘 모르는데 던파 강화 값이랑 비교하면 어떤 수준임??

한번 누를때 마다 치킨값

 

로아도 강화 한번 누르는데 치킨 한마리 들어간다던데 그런겜 하는애들이 ㅈㅓ능ㅇㅏ인건 맞음

로아 애초에 느리게 가면 할 컨텐츠가 없는데 뭐 ㅋㅋ 카던, 가디언 매일2회가고 주1회 오레하 ㅋㅋ 누가 이거하려고 몇개월을함

이런 ㅅㄲ들이 꼭 뉴비들이 이게임 꼭 현질해야해요 ? 물어보면 ㄴㄴ 로아 천천히 해도 되니까 천천히 하셈 이지랄을 꼭하는데 본캐하나 에포나3 주간던전 몇개 돌리고 나면 할거없는데 천천히 하라고 한다

로아는 현질해도 템이 구림 ㅋㅋ 로아 하려면 최소한 50은 쓸 생각 있어야 뭘 할수있음

 

던파 운영비슷은 개소린데 현질 부분은 맞는 말이다 ㄹㅇ 5만원 쉽게 생각하는데 a급 게임 cd 하나 값이라 생각하면 존나 비싼거 맞음

 

로아하는 얘들 ㅈㄴㅇ 맞음 ㅋㅋ 내가 점핑권하고 하이퍼익스프레스 받고 1주일내내 했는데 ㅋㅋ 템렙1302부터 시작하는데 아직도 1333임 ㅋㅋ 이거는 현질안하면 템을 도저히 맞출수 없는게임임 ㅋㅋ 병신들이 시간되면 이섬 저섬 가서 노가다하는데 이 노가다행위를 시급으로 환산하면 20원꼴? 진짜 터무니없이 템 못올림

 

던파 당장 얼마전에 운영자 템복사 버그 터진 겜 아니냐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