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10

e-스포츠는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는 만큼 스포츠에서의 입지가 빠르게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과거 WHO에서는 게임중독을 질병코드로 등록하여 관리하였으나, 코로나 팬데믹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게임을 적극 권장하고 있는 만큼 e-스포츠는 현시대 상황에 가장 걸맞는 스포츠로 탈바꿈되고 있다. 본 수업을 통해 인체를 움직여서 참여하는 스포츠만이 스포츠가 아니라, e-스포츠까지 포함하는 광범위한 스포츠 영역에 대한 인식 변화를 도모하고 e-스포츠를 경험해보고자 한다.

 

http://ysweb.yonsei.ac.kr:8888/curri120601/curri_pop2.jsp?&hakno=UCL1235&bb=01&sbb=00&domain=H1&startyy=2021&hakgi=2&ohak=3006 

 

 

종목에 대한 이해 롤 위닝 피파 스타 클래시 로얄 하스스톤 수업함 ㅋㅋㅋㅋ

 

지난학기에 했었나보네 ㅋㅋㅋㅋ 와

왜 저라인업에 있음 ㅋㅋ

나름 아겜 종목이다 이거야

운빨도 게임요소니깐 그 대명사하면 섞일만할듯

 

근데 민주연세냐? 통일연세 아님?

몰라 연대생 아님

민족고대 통일연세 모르냐

아니면 모를수도 있지

민족고대 모래알연세

민족고대 이대연세지 무슨ㅋㅋ

어느파가 실세냐 따라서 앞글자가 바뀜

 

클로얄도 한 두세물 갔는데 아시안게임 종목이라 넣어놨네

왜 고스톱 강의는 없음ㅋㅋ

윷놀이나 스타1강의도 해달라고 하지 그래

 

저게 2학기에 있으면 듣고싶네

있던데 선교에

피파 강의는 뭐냐 ㅋㅋㅋ

중간 기말은 뭘로 시험보나 ㅋㅋ

 

나 A+ 가능하겠네 롤마스터, 스타2그마, 하스스톤 전설100등까지 찍어봄

카드겜 종목으로 간건가?

뭐냐 ㅅㅂ ㅋㅋㅋ 이거 안사라지면 복학하고 들어야겠다

롤 다이아 스타 1700 클래시로얄 6000 하스 11별이면 A+가능?

연세대 유입 붐은 오냐

기말고사로 하스스톤 정복전하냐?

 

시험은 교수랑 친선전 뜨는거임?

캬 학점 따기 개빡세겠네 ㅋㅋ

여기서 크툰을?

학점 경쟁 치열하겠네 ㅋㅋ

전문학교수준 ㅋㅋ

저런 교수도 있다는게 ㄹㅇ

천한 전문학교 출생인지라 피는 못속이는게야,, 

교수랑 자랭하는데 미아핑 찍는상상했다 ㅋㅋ

중간 기말ㅋㅋ

저런거 은근 ㅈ같을거임 갑자기 시험지에 데미지 방어력 계수나 후반유닛 요구건물이랑 업그레이드 자원같은거 쓰라할지도 모름

 

대학안다니고 실전 e스포츠한 히키코모리들 상대적 서울대 체감중 ㅋㅋㅋ

교수님 제발 궁을 쓰시라고요 효자가 따로없어

저러면 교수 누가함..? 설마 노인이 1020 게임 가르치는건 아니지?

대학원생

연희랑 세브란스 다시 분리해야...

대학교 학문하러 가는곳 인데 저게 맞냐? ㅋㅋㅋ 본인들이 학위장사한다고 인증하네

연희전문학교 수듄 ㅋㅋㅋㅋ

연세대 송도 지방대

 

저러니까 이제 경영까지 고대에 찌발리지 ㅋㅋ

의대, 공대는 연대

어차피 연고대 공대는 설카포에 넘사로 밟히고 한양대에 아웃풋 딸리는 2류고 그러면 의대만 남은거냐? ㅋㅋ

한양대 아웃풋은 언제적 ㅋㅋ 이제 한양대 출신 임원 다 퇴직할 나이임

근데 고대는 전공 2개 강제라 개빡친다.. 연대 고대 다시 고를 수 있으면 연대감

 

난 연대생인데 은근 긍정적임ㅇㅇ 우리학교 기본 수강가능한 학점이 19학점, 초과학점하면 22학점인데 보통 3학점 6개 or 7개 넣어도 1학점 남음 돈 더내는것도 아니고 공부하는것도 아니고 주에 1시간정도 써서 남는 1학점 더 들어둬도 ㄱㅊ은듯

이 1학점 남는데에 원래 채플을 박으면되는데 채플은 8학기중 4학기만하면됨

PF 1학점 과목이면 들을만한데 비대면이네 목 3 4가 설마 2연강임?

목 3교시 4교시 맞음

그래서 하스스톤 야생도 인정해줍니까?

^야찐^

1학점인데 롤, 스타2, 클래시로얄, 하스스톤, 피파 다 배우냐? 빡세겠네 ㅋㅋ

강의실에 티나라도 들어오나

 

이런건 누가 강의함? 노인 교수나 강사들이 하진 않을테고 뭐 ㅈ고수들 초빙해서 강의하나?

대충 챌 유튜버나 아카데미 코치 부르고 클래쉬로얄, 하스스톤은 선수 부르겠지

 

교수님 티어가?

리그오브레전드랑 페이커에 대해서만 꽉 채워도 모자를판에 개듣보 게임들은 왜 끼워넣냐 ㅋㅋ 중간고사는 롤, 기말고사는 페이커로 해라

 

어 근데 아시안게임 정식종목됐네? 시범게임으로 아~~주 예전에 KT가 나가고 시범종목으로 페이커 스코어 기인, 원딜 서폿은 기억안나네 얘네 5명이서 중국한테 금메달 따이는거 재밌게 본듯

교수님 명치에 불작 타격감 마렵네

교수 방밀 유저네

통일연세 맞다 참고로 이화여대는 해방이화임

옛날에 나왔으면 와우 공대 네임드 킬도 과제나 시험에 있었겠네. 상습 바닥밟기 상습 사망자는 낙제. ㅋㅋㅋ

등록금 날먹보소 교수쉑

 

저걸 듣는거 돈 아깝네 ㅋㅋ 연대 경제 등록금이 나 다닐때만 해도 370만원 정도였는데 최소 20만원짜리 강의네ㅋㅋ

스타1도 아니고 왜 스타2를 배우냐 ㅅㅂㅋㅋ

스타2 말고 스타1 하지 스2 보다 스1이 더 유명함

돌겜이랑 롤이랑 비중 바꿔야

 

아니 시발 지금 강의편람 찾아보니까 진짜있네 등록금 450처먹고 존나 뭐하는짓이지 진짜

비대면 자체가 등록금 존나 아까움ㅋㅋ

어짜피 4년 장학금 졸업장 하나 타 먹으려고 내는거지

님 전전임? 여기서 동문을 보네 난 18학번임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