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06

이건 그러니까 내가 2009년 2학기때 경영통계 시간에

교수님께 들은 이야기임.

 

틀딱이셨던 교수님께서는 첫 수업시간때 커리큘럼 설명 후

공부 안하고 교수님한테 답안지로 편지쓰는 새끼들은 오히려 감점 주시겠다고 선언하심

그러면서 자기가 딱 한번 깊은 인상을 받은 편지 답안지 썰을 푸시는데

 

 

십수년 전에는 체육특기생들이 체대가 아니라 각 일반과에 분산되서 들어오는 형태였다더라

그래서 박찬호가 경영학과로 입학했는데

필수과목은 꼭 들어야만 졸업이 가능했기에

박찬호를 비롯한 몇 명의 체특생이 자기 통계 수업을 들었다고 함.

 

그런데 걔들이 공부를 하겠냐

들어오자마자 꿀잠때리지 ㅎㅎㅎ

당연히 시험때 쓸것도 없고 고개 푹 숙이고 있다가

죄송합니다 한마디 쓴 백지를 내고 나가면서 굽신굽신 하는데

교수님이 그 꼴이 그렇게 보기 싫으셨다더라.

 

 

그래서 그 해 기말고사때, 체특생들한테는

내가 니들 공부해서 답안지 채우란 말은 안하겠다. 대신 최소 성의는 좀 보여야지 않겠냐.

니들이 앞으로 어떤 선수가 될지, 미래에는 어떤 모습일지, 그리고 그렇게 되기 위해 뭘 할지라도 좀 써라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함 ㅎㅎㅎ

 

근데 그렇게 말한다고 체특생들이 갑자기 없던 문재가 딱 생기나?

한참 끙끙대다 다들 큼직한 글자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운운 써놓고 도망쳐 나갔지.

 

딱 한명을 제외하고.

 

니들도 예상되다시피 찬호박이 꿋꿋이 앉아 뭔가 존나 쓰고 있었다더라.

교수님은 저새끼 저거 반복형 깜지 쓰나 싶어서 한번 글여다 보셨는데 그것도 아니더래

 

마침내 답안지 한장 다 채운 찬호박이 답안지 내고 깊이 인사하고 나갔음.

 

나중에 채점하시던 교수님이 찬호박의 답안지를 봤는데

내용은 대략 아래와 같았더랜다.

 

교수님. 한 학기동안 수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노략이 부족하여 좋은 수업 따라가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교수님께서 미래 계획을 대신 적으라 하셔서, 앞으로의 제 미래 모습을 적어보았습니다.

 

....라고 시작해서, 메이저리그 건너가서 대투수가 되는 모습까지를 장황하게 적어놨더랜다.

 

교수님은 그냥 ㅁㅊ놈 ㅈㄹ하네 ㅎㅎㅎㅎ 하고 그냥 D 주셨댄다.

 

그 이후의 일은 모게이들이 아는 바와 같다.

 

 

어째 이치로 학창시절 썰이랑 비슷해서 ㅂㅊ 나올것같은데

저건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이영준 교수님이 절대 실화라고 밝히신 내용이다

 

그래도 설마 ㅅㅂ 나중에 미국가서 한 이닝에 한 타자한테 만루홈런 두번 맞을 상상은 못했던거같다 ㅋㅋㅋㅋ

 

뭐 이렇게 조롱조로 쓰기도 했고 교수님도 좀 그런 식으로 이야기했지만

여기서 찬호박의 삶에 대한 진지함과 노오력이 범상치 않았다는 사실만은 확인할 수 있다.

 

금융위기 시절 한국인들에게 희망을 준 찬호박 개인적으로 존경한다.

 

 

운동선수들 책볼시간 그리없지는 않다 기초가 없으니 읽어봤자 이해를 못해서 그렇지 이미 중학교 때부터 기초 다 놓침

기초없어도 박찬호면 이과끝인 의사, 문과끝인 검사보다 몇백배잘났지

 

참 성공한 사람보면 뭔가 마인드나 꿈이나 그런 게 다르긴 하더라

박찬호 아내 상속받은재산만 1조.

 

 

 

이승엽의 싸인 거절 전설의 댓글

[이벤트] 당신이 만난 이승엽을 들려주세요! #굿바이_라이온킹 [BY 네이버스포츠] #굿바이_라이온킹 #네이버스포츠 #이승엽 m.post.naver.com 지금은 삭제된 전설의 댓글 "저리가라 새끼야" 위의 네이

itmii.tistory.com

 

 

야구선수 최정 아버지 썰

나 고딩때 영어선생이 최정아버지였어 이름은 최순묵이고 학생부장이었는데 갑자기 수업시간에 선생님들한테 죄송하다고 방송하면서 잠시 담배에 관해 방송좀 하겠다고 내용이 HTML 삽입 미리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