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04

갤럭시 워치5의 두께가 스펙과 다름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의 두께

워치5 : 9.8mm

워치5 프로 : 10.5mm

 

딱봐도 두꺼워 보이는 갤럭시워치5, 갤럭시워치5 프로

특히 우측의 갤럭시워치5 프로 두께가 어마어마해 보인다.

 

10.5mm는 가뿐히 넘을것 같은데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여기에 의문을 품은 테크 유튜버 DC Rainmaker는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음.

실제로는 아무리 봐도 더 두꺼워보이는 갤럭시워치5 프로가 스펙상으로는 갤럭시워치 액티브2 (표기스펙 10.9mm)보다도 얇다고 표기되어 있다는 것.

 

그는 두 제품의 실제 두께를 측정했음.

 

갤럭시워치5 : 실제 13.09mm (표기스펙 9.8mm)

갤럭시워치5 프로 : 실제 15.07mm (표기스펙 10.5mm)

 

특히 워치5 프로가 표기스펙과 1.5배나 차이가 나서 괴리가 너무 심했고,

삼성이 시계 전체의 두께가 아니라, 측면 메탈과 스피커 부분까지의 두께만을 표기한 것을 발견했음.

 

삼성이 심박센서를 포함한 후면 전체를 두께에 포함시키지 않은 것

 

 

 

 

 

[단독] 갤럭시S22 스펙 슬그머니 고쳐…삼성 '스펙조작' 논란

삼성전자가 갤럭시 S22 시리즈의 일부 공식 스펙을 슬그머니 바꾼 정황이 포착됐다. 출시 직후 해외 전문가들 사이에서 '스펙 뻥튀기 논란'이 일자 국내

www.upinews.kr

올해 갤럭시S22의 화면주사율을 스펙 조작했다가 해외 테크 유튜버한테 걸리고, 스펙을 수정했던 삼성

발표때에는 갤럭시 S22 기본형과 플러스 화면 주사율을 10~120Hz으로 스펙 표기를 했으나 실제 출시 제품은 전작과 동일한 48~120Hz로 측정되어 스펙을 수정한 삼성

 

 

 

갤럭시 S22 GOS 게임 성능 저하 벤치마크 치팅

갤럭시로 게임을 조금만 진지하게 해본 사람이라면 다들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GOS라는게 있음. GAME OPTIMIZING SERVICE 라고 게임 앱을 실행시키면 강제로 실행되는 프로세스인데 이름은 게임 옵티마

itmii.tistory.com

거기다 제일 유명한 gos 성능 조작 사건. gos 조작때문에 벤치에서도 퇴출된 사건.

이번 갤럭시워치5도 두께 조작한 것을 인정하고 다시 스펙을 수정할지 두고 볼 일이다

 

이건희 죽고 나서 병신 됐네 삼성

갤럭시 = 가난한 사람

아이폰 = 부자

 

원가절감으로 재미보더니 이젠 대놓고 사기치냐

삼성은 산업스파이 짱깨한테 먹혔나? 일부러 저러기도 힘들겠는데

애네 대체 왜 이러는 거냐 진짜 요즘 하는 꼬라지 보면 삼성이란 기업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네

갤럭시 왜이럼? 갤럭시북도 존나 용팔이급으로 창렬하게 팔면서

시계 두꺼우면 진짜 개병신같은데 그걸 건드네 ㅋㅋㅋㅋ

사전예약 때는 주사율 구라치고 tv도 구라치고 gos 걸고 이제는 시계에서 두께 조작 시계에서 두께는 중요한 부분인데

 

진짜 이건희 가니깐 망조가 드네. 이건희 가고 이재용 되면서 머랄까 이사진들이 즈그들기리 해먹는느낌. 노태문이 이사된것도 그렇고.

이재용 실력 없는건 예전부터 문제가 됐던 점임. 이부진한테 자리 뺏기나 싶었는데

 

노태문 되고 진짜병신됨. 액티브2 에서 5까지 전혀 발전없음. 이거 팩트임

바뀐거 os하나임 근데 버벅임 느림은 똑같음 왜? ap 성능차이가 5퍼센트차이조차 안나거든 ㅎㅎ

 

삼전이 GOS 사기친건 정말 크나큰 실수였다. 국민기업 이미지에서 짱깨수준 기업으로 추락하는 시발점이 됨.

더 큰 문제는 이런 상황에서도 적반하장식 마케팅을 지속하는게 문제임. 바로 인정하고 잘못을 고치는 행동을 철저하게 보여줬으면 애플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다가 잘 나갔을거다. 근데 그 기회를 놓쳤어.

 

저딴게 50만원 ㅋㅋ

노태문 ㅈ같은 짓 존나게 하네

5미리 차이는 ㅅㅂ 너무하잖아 ㅋㅋㅋㅋ

저 성능, 디자인 구린게 애플워치랑 같은 가격인게 레전드 ㅋㅋㅋㅋ

 

근데 저딴 와치류 왜쓰는거냐 장점이 뭐임?

운동 많이 하는 사람들 아니면 걍 패션 아이템

장점은 그냥 젤 큰건 전화나 카톡 놓칠일이 적다는거 그외엔 없음

50만원 남짓한 시계에 허세, 간지가 어딨냐 븅신들아. 실용적 용도로 사든가 필요 없으면 마는 거지. 결론적으로 운동 안 하면 무쓸모임

 

갤럭시 쓰는것까진 이해해보겠는데 애플워치 두고 저거 사는건 진짜 이해 렵네ㅋㅋ

시계두께가 15미리가 넘는다니 ㅅㅂ ㅋㅋㅋ 애플워치7 두께가 10.7이라서 어떻게든 스펙상 더 얇게 보이려고 10.5 대충 적어낸거냐 ㅋㅋㅋㅋ

 

시계가 저렇게 두꺼우면 그냥 수능시계를 차고 다니지 ㅋㅋㅋ

1mm도 육안차이나는데 5mm를 속여?

액티브도 두꺼운데 쟤네는 더 두껍다는 거네? 보니까 워치4 때부터 저렇게 표기했다는데

갤럭시는 그렇다쳐도 갤워치는 진짜 개ㅈ같이 생겼는데 저걸쓰는 사람이 있냐?

ㄹㅇ 사장인지 회장인지 바꿔고 나서 ㄹㅇ 나락의길을 걷고있네

 

저거 센서 제외하고 재는건데 애플도 그러고 화웨이도 저렇게 함. 문제가 되는 부분이 이번 워치 5프로가 존나 말도 안 되는 수준으로 구라를 친 게 문제

 

 

 

갤럭시 워치5 프로 밴드 조절해도 너무 큼

 

스트랩 최대한 조였는데도 헐렁거린다 뭐냐? 50만원 날린거냐?

시계가 빙빙돌아가는데

 

시계 러그에서 몸통이 왤캐 튀어나옴? 흉물인데 진심

 

스트랩 문제가 아니라 시계 위아래로 튀어나온 스트랩 걸이가 문제임. 애플워치는 저걸 시계 안쪽으로 넣었는데 갤럭시는 부품을 못줄여서 공간확보가 안되니까 저렇게 밖으로 튀어나와있는거임. 결과는 방패

전자발찌냐 ㅋㅋㅋㅋ

?? : 우리는 발열을 GOS 없이 줄이는방법을 찾았어요!

진짜 ㅈ같이 못생겼네 ㅋㅋㅋ 시계 모르는 직원이 디자인한 듯 ㅋㅋㅋ

야이.. ㅋㅋ 저거 메갈 족발 용이네

아무리 진성 삼엽충이여도 워치를 갤럭시 워치 사는거는 와ㅋㅋㅋㅋ

갤워치 이뻐서 산거야? 진짜 미적감각이라는게 없냐? 저걸 어케 50만원주고 살생각을하냐?

 

러그 각도좀 내리라고 설계 진짜 못했네

돈주고 차라고 해도 고통받겠네 존나 두껍네 우왝

본인 171에 110키로 인데 나한테 맞을거 같음

크으 전통을 살리는 가마솥 디자인 취한다

 

스마트워치 구조적으로 원형이 안맞음.

첫째로, 동일면적이면 당연히 사각형이 정보표시에는 유리하고 원형은 모서리가 날아감.

이걸 상쇄하려면 크기를 더 키울 수 밖에 없는데, 여기다 문제점은 갤럭시 기술력 부족으로 부품 소형화를 못해냈고 기기 외부에 스트랩 고정장치가 붙는 형식으로 설계됨. 그래서 시계 사이즈는 더 커져버림. 그래서 갤럭시를 위에서 내려다 보면 시계 이외에도 스트랩 고정을 위해서 본체가 엄청 커졌다는걸 볼 수 있음.

여기에 스트랩의 각도도 일정이상 못꺾이게 고정되어 있어서 결과적으로 어지간히 손목이 두껍지 않으면 저렇게 둥둥떠버림.

애플워치는 부품 소형화로 시계 본체 안쪽으로 파이는 형태로 스트랩이 고정됨. 그래서 애플워치를 보면 정말 손목위에 화면만 딱 붙여놓은듯한 형태가 됨.

결론은 삼성의 모자란 기술력과 엇나간 제품 방향성의 콜라보로 탄생한 실패작인거네.

어쩐지 겔럭시워치3쓰는데 개두껍고 개불편해서 집어던지고 쳐다도안봄 애플워치 사고싶다

 

ㅋㅋ 전자발찌 에디션 ㅅㄱ

아니 왜 저렇게 두껍게 만든걸까

2만원짜리 중국산 전자시계만도 못하노 ㅋㅋ

왕방울 시계노 ㅋㅋㅋ

존나 두꺼운 팔뚝을 전제로 설계했냐 왜저지랄임?

진짜 존나 못생겼네 ㅋㅋㅋㅋㅋ 대체 왜 사는거냐

손목 위치추적기 입갤 ㅋㅋ

밴10이노? 옴니트릭스

왜 방패를 샀노ㅋㅋㅋㅋ

캡틴코리아 ㅋㅋ

존나 오랜만에 보네 ㅋㅋㅋㅋ "방패간지" 방간 ㅋㅋㅋㅋ

ㅋㅋㅋㅋ 요괴워치마냥 존나 못생겼네

스트랩 여유있는게 눈에 들어오는게 아니고 와치 무슨 전자 팔찌네

누가 칼들고 사라고 협박함?

도라에몽 사이즈네

 

회전베젤 뺀거는 선넘었다 병신들 애플워치간다ㅅㄱ

와 그걸 뺏으면 액티브처럼 디자인이 나와야지 저건 뭔 개병신같은 ㅋㅋㅋㅋ 진짜 레전드네

 

겁나 두껍고 촌스러워

누가 갤럭시 워치를 사노.. 돈더주고 애플워치사는게 났지

구글 워치 실물 못생겼던데. 모토롤라 모토360 안팔려서 단종.

 

갤럭시워치5 새로나온거 봤는데 진짜 시계 모르는 사람들이 구상했나 생각들던데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