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17

다이나믹 아일랜드 디자인 문제

 

아이폰 14 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아이폰 14 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아이폰 14 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아이폰 14 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아이폰 14 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애플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 맥스에 있는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생각보다 어색하고 티가 많이 나서 보기 싫다는 의견이 많다.

유출러 Jon Prosser의 발언 다이나믹 아일랜드 별로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빛좋은 개살구가 맞나보네요

발표 때 부터 딱 든 생각이 '이쁘고 신기하긴 한데 진짜 불편해보인다...' 였는데 지금 하나 둘 씩 뜨는 리뷰들 보니 평가가 썩 나쁘군요

화면 상단에 위치해서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조작하려면 두 손을 써야하고 딱히 직관적이지도 않은데다 무엇보다 송충이같이 긴 섬이 화면을 많이 가리네요;;

 

일단 만질 때마다 카메라 구녕에 지문 묻는 게 가장 좀... 그렇네여...

 

가장 화면터치 빈도가 적은 최상단에 나름 유용한 기능을 넣더둔건데 이것도 애플이라 이정도의 최적화와 애니메이션이 나오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기다리다가 아이폰15든 16이든쯤에 싱글 펀치홀 박으면 또 아이폰14프로 알약은 없엇던것 마냥 엄청난 혁신으로 설명할 미래가 눈에 훤해요.ㅋㅋ 그냥 페아 모듈가리기전 최후의 포장기술이라고 봐야죠, 근데 포장을 잘해둔.

말그대로 예쁜 포장지라서 14pro만의 킬러기능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 실사는 "이게 맞나" 싶네요. 아일랜드라기엔 구멍난 검은 덩어리인데.

블랙홀 ㄷㄷㄷㄷ

랜더는 잘 숨겨놔서 모르는데 실사는 카메라가 너무 잘보이네요. 정말로 i홀에 역동섬 말고 배터리표시같은거 넣어주는게 좋았을지도ㅡㅡ

노치를 그리워하게 만드려는 요리사햄의 빅픽쳐 ㄷㄷ

실사용에선 생각보다 더 잘보이는 것 같군요...흠...

머리를 잘 굴려서 갬성적으로 보이려고 ui 디자이너팀이 열일 하긴 했지만 그래봐야 알약 홀이죠. 영상이랑 게임만 보면 "이게 맞음?" 소리가 안 나올수가 없어요

 

진짜 필름붙히면 티 존나나겠네 ㅋㅋㅋ

 

실용성은 떨어질 수 밖에 없었죠. i형 노치홀 딱 보고 진짜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그걸 저런식으로 커버하는게 나름 아이디어는 좋다고 생각은 했습니다만 그것도 잠깐이지, 태생적 한계를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드라고요

UI 디자인 업데이트 수준의 것으로 마케팅 호응을 이정도까지 끌어올린 건 대단. 은 하지만 사실 뭐.. 다 그런거죠ㅋ 실용 따지면 지는 겁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 평소엔 저 느낌표 모양대로 있다가 알림 뜨거나 하면 저렇게 길고 커짐?

i 모양 펀치홀 왜 버렸나 했는데 i 모양으로 만들어놓고 다이나믹 아일랜드로 덮어버린거노 ㅋㅋ

그래서 평소에는 i 모양임 아님 일자임

다이나믹 아일랜드 걍 i홀로 내지 뭐하러 저지랄함?

다이나믹 아일랜드 병신같노 이건 노치보다 퇴보

다이나믹 아일랜드 키노트때부터 나오던 말인데. 실기 받아보고 깨닫네 ㅋㅋ 그땐 엽충이 노치거지 거리다가 실컷 지나고 갑자기 동요하는게 ㄹㅇ 레전드다.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스크린샷에서도 표시됨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스크린샷에서도 표시됨

노치는 가상 영역으로 다 채우는 반면 이번엔 남겨두나봅니다

 

오히려 뻔뻔하게 드러냈네요

아마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을 끄면 채워질것같아요. 다이나믹 아일랜드도 기능이니깐요. 

아이폰14pro owner라는것을 스크린샷에서도 알수 있게 만들었군요

소프트웨어로 그리니까 스크린샷에 보이는게 맞을겁니다.

이미 나타난 상태보다 화면녹화로 처음 생겨나는 부분을 보고싶네요ㅋㅋ

이 무슨...? 어째서..

 

 

 

다이나믹 아일랜드 동영상 잘림 문제

 

다이나믹 아일랜드 (펀치홀)이 노치를 대체하면서 밑으로 살짝 더 내려오게 됨.

길쭉한 영상 감상시 저 구멍이 영상 침범하지 않을까 사람들이 우려했었는데...

 

 

노치 유지한 아이폰14. 화면이 작음에도 불구하고 노치가 화면을 침범하지 않음

 

 

아이폰 14 프로 맥스. 가장 큰 모델인데도 펀치홀이 영상을 가림

일반적인 유튜브 영상은 모르겠지만 길쭉한 16:9 이상의 비율 영상에선 저 부분이 영상 침범함.

 

아이폰 13 프로도 살짝 나온거 거슬렸는데 저건 완전 대놓고네

13 프맥 오너는 존버합니다.

물리적으로 예정된 참사 ㅋㅋㅋ 영화나 18:9 유튜브는 ㅋㅋㅋ

어이 iPhone 13 pro 256GB. 우린 '1년 더' 다

이게 혁신이구나 ㅋㅋㅋㅋ

 

유튜브 영상 많이 보는데 저러면 노치가 더 커진거잖아요. 아니 저럴거면 그냥 기존대로 하지.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