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08

군대 보일러 터질뻔한 썰

 

강원도 모 부대에서 보일러병을 했었음

상수도가 없는 부대같은경우 심정에 펌프 설치해서 지하수를 물탱크까지 끌어올려서 사용함. 우리부대도 그렇게 했었고

우리부대는 70년대 건물로 상당히 낡아서 진짜 시설개선이 필요한데도 수년간 '이 부대 조만간 없앨거임' 하면서 시설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었음

 

가장 많이 발생한 케이스는

1) 나무침상이 낡아서 무너짐

2) 종종 라디에이터 터져서 뜨거운물 튀어나옴

3) 배관에서 물터져나옴

 

침상 무너지면 영선반에말해서 목재 잘라서 새로 만들어넣었고 2,3번은 걍 무한 테프론 테이프 뺑뺑이밖에 답이 없어서 맨날 보수하고 터지고 일상이었음.

 

 

그런 일상이 진행되던 중, 겨울에 일이 터졌는데

갑자기 보일러가 작동이 안되던 거였음

내가 보일러병이다보니 맨날 밤에 2~3번 자다깨다 내려가서 보일러돌리고 그랬는데

어느순간부터 얘가 맛가기 시작했음

 

결국 아예 뻗어버리고 한겨울에 난방도 안되고 물도 찬물뿐이니 난리가 났음

그래서 긴급하게 보일러업자를 데려옴

30대 젊은 남자 2인조였는데, 좀 양아치처럼 보였지만

우리보고 고생한다고 막 px에서 과자사주고 그랬음

아무튼 우리보고 막 보일러 수리를 배우라면서 보일러를 해체하기 시작했는데

 

보일러

대충 이렇게 비슷하게 생긴거임

앞에 빨간 버너가 불 붙이면서 연소시키는거였나 그랬던거같고 저게 매우 두꺼운 고무빠킹으로 막혀있었는데 진짜 볼트너트풀고 눌러붙은 빠킹 제거하고 고생을 했음

 

그리고 저거 제거하면 내부 관들이 보이는데

 

대충 저렇게 비슷한데 저 관들이 물을 데펴주고 세로로 길게 뻗어있음

우리 보일러는 버너 제거하면 그 구멍으로 관들이 보여야 하는데 하나도 안보이는거임

뭐지??? 하고 불 더 비쳐서 봤더니 저 보일러 관 내부가 석회로 꽉 차버렸다는걸 알게 됨

 

그걸 보고 30대 보일러 남자듀오는 진짜 벙찌더니 몇시간후에 군수과장이 "보일러 기사들이 자기들은 못한데 ㅠㅠ"하고 도망갔다고 하더라.

 

다음날 주임원사가 50대?60대? 나이많은 보일러 기사 두명을 모셔옴

그 두명이 우리 보일러 보자마자

"동굴인줄 알았다"
"내가 보일러 30년했는데 이런건 첨본다"
"이따구로 될때까지 뭐했냐...? 설마 여기 지하수 걍 퍼올려서 썻냐? 이 근처땅 전부 석회라 사람이 쓰면 안될텐데??"

 

군수과장 - ㅎㅎ...상수도 설치를 안해줘서 어쩔수가 없지요...

그 사람들말로는 이쪽 지하수는 사람이 사용하기 부적합이고 근데 그걸 우리부대는 걍 펌프로 퍼올려서 취사, 샤워 등에 사용했음

 

맨날 취사장에서 빵봉지 데우거나 캔 데울때 표면에 하얀 가루가 뭍어나오던게 물에 석회질이 너무 많아서 그런거였고

부대 전입오고나서 피부 썩창나던것도 그거때문이었음

 

그 나이든 보일러 듀오가 군수과장이랑 서비스비 쇼부보기 시작하고는 일주일에 걸쳐서 수리를 하기 시작함

 

걍 수리라는게 간단했는데

석회를 녹이는 화학약품을 걍 계속 퍼올려서 순환시키는거였음

그것도 내부 석회가 노답일정도라 계속 약품만 풀로 돌렸던거고

나중에 그 아저씨들이 이야기해주던데 보일러 저따구인거 모르고 계속 돌렸다면 보일러 터질수도 있었다 카더라

 

근데 보일러 수리하고 한달지나니까

막사뒤 동산에 설치된 물탱크 수위계 고장나서 물사태나고 (물탱크 수위계 고장으로 물탱크 찼는데도 계속 물 퍼올려서 물탱크에서 물이 새어나옴)

물탱크 수리하니까 그동안 고생한 심정 펌프가 뒤짐 (이건 업체불러서 교체함)

 

이제는 부대 시설들 현대화 어느정도 했다고 들었는데 왠만하면 상수도설치 됐으려나?

 

 

군대 격오지만 전입오면 전입온 놈들 얼굴 피부 가려움으로 ㅈ되는게 다 이유가있다

군 부대 들어가 씻으면 피부병 심해지는게 괜히그런게 아니더라

군대에 있을때 외부업자들 들어올때마다 생각한건데, 이 사람들이 간첩이면 어떡하려고 그러지? 이런생각함

 

개무식하고 헛소리 같은걸보니 군대실화인듯.

석회물 유럽갬성이었네

우리나라에서 석회수가 나올정도면 영월이나 단양 아님? 화천출신인가?

 

ㄹㅇ 한국군대 특징이 원인은 해결 안하고 땜빵식 처리만 계속함. 그러는게 장기적으로 오히려 돈 더드는데 나때만 문제없으면 돼~ 라는 마인드로 다 땜빵만 함.

'군대식 업무처리'

해군은 항구 수리창과 부사관들이 부품오면 직접 고쳤음

 

군부대 없앤다고 수리 존나 안 해줬지. 샤워실 벽 바닥 타일 다 박살나고 수도 동파돼서 작살나고 건물 외벽 다 떨어져 나가고 진짜 개ㅈ같이 살았음

 

내가 건설기계 정비공이라 하는 얘기인데 지하수나 일반 하천물,특히 광산이나 석산근처 물은 웬만큼 급한거 아니면 코어나 동관들어가는거에 쓰지마라.쇠관 쓰는거에도 당연히 안되는데 그런 물 라지에이터에 넣으면 몇억짜리 볼보굴삭기든 오늘내일하는 삼성굴삭기든 내부 동관이 쥐약먹은 괭이새끼마냥 안에서 물이랑 부동액이 썩다못해 코어가 막혀서 과열터진다

 

매봉산에서 훈련했던 11사 기보대 애들 있냐? 우리부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남자 병사들은 시멘트 바닥에 D형텐트 깔고 화장실은 이동식 푸세식 똥통 들고 다니면서 새벽 영하 30도 에서 근무 서게했으면서 여군들은 온수샤워 하고 본부중대 대형 텐트에 기름 난로 쬐고 있음. ㅅㅂ ㅋㅋ

그 기름 난로에 등유 가저다 준적 있는거 같은대 나 ㅋㅋ 전투화 뚫려셔 존나 발 시려웠었는대 등유 다 넣자마자 바로 쫒겨나서 ㅅㅂㅅㅂ 하면서 빈통 들고오던거 기억나네

11사 기보대 출신은 아니고 타 부대 기보대 출신인데. 여군들은 그냥 출퇴근하고 즈그들 숙소로 감 ㅋㅋ

7시 땡 치고 대충 8시 반 까지 회의하고, 레토나 타고 즈그들 BOQ로 빠짐 ㅋㅋ 그리고 아침에 레토나 타고 출근함 ㅋㅋ 대대장 새끼도 훈련 평가 전날에는 지휘 막사에서 쳐 잤는데. 여군들은 그냥 계속 출퇴근 ㅋㅋ

 

강원도 철원. 숫자게임 대대 거기 갔을때 이런데서도 사람 사는구나 했는데 무슨 아프리카 원주민 + 북한인인줄 알았다

7연대인가ㅋㅋ

 

에어컨 설치할 돈으로 F-35 전투기 사는 게 맞음.개조선 군대는 에어컨 설치하라고 하면 1조 들 거 횡령해서 10조 쓸 ㅅㄲ들임

ㄹㅇ ㅋㅋ 하긴 침대도 9조인가 들었지 6조8천줬는데 다른데 다 쓰고 모자란다해서 기재부가 다시 계산해서 2조6천 추가ㅋㅋ

 

우리도 저런거였는데 새벽에 지하가서 보일러 시동 켜면 소리 존나 커갖고 개무서웠었는데 시발

그래도 저만한 크기 가스보일러 터질까 봐 안들여놓고 온수보일러 써서 살았네

보일러병가지고는 취업에 도움도 안됨 운전병출신이 보험들때 보험료좀 싸다는거만 들어본 듯

 

민무늬 군복 시절에는 내무반에 러시아식 난로를 설치해서 난방했음 뻬치카

3군단 아직도 지하수 쓴다 3사단 본부근무대 같네 내가 거기지냈는데

 

나도 강원도에서 군생활했는데 컨테이너막사여서 여름에 쪄 죽는줄 알았지 겨울에 수도관 동파해서 똥물 역류하고 거기 뒤로가서 삽곡괭이 들고 땅 파내고 개지랄했는데

진짜 필요한곳은 시설개선 안해주고 진짜 군대는 어메이징해

주변이 석회인데 식수대책도없이 거기다 부대를 세움?? 어메이징

K-징용수준 다른건 그렇다치고 식수는 보장해줘야지

 

군부대 없앤다=느그부대에 지원 뒤져도 안해주겠다 어처피 안해도 대충 돌아가니까 당연히 안없앨거임ㅋㅋ

ㅋㅋㅋ 노예라 제대로 된 설비도 안 깔아주네

5사 36연대 연천 GOP였는데 겨울에 소초 물땅크 터져서 1달 샤워 못하고 비상식량만 까먹음 가스도 안나오고 GOP 방한복 입은채로 걍 침낭에서 쳐자고 식수는 존나 산밑에 중대OP에서 떠다가 쳐먹고 존나 미개함 군대 시설 자체가

 

15사단도 신교대 가니깐 물 지하수니까 그냥 쳐먹어도 된다고 씨부리던데. ㅅㅂ것들

우리도 저랬는데 사실상 격오지 같은데였는데 지하수 썼음. 보일러 저렇게 생김. 그리고 지하수라 비누로 씻는데 미끈거림이 가시질 않음

 

대체 군대는 병사를 뭘로 생각하는걸까 ㅋ

노예 거의꽁짜노예 총알 이하 소모품 2년짜리 부품이다

니가 뭘 상상하든 그 이하 탄피가 병사보다 소중함

값싼노예 가성비좋은 바이오로봇

 

한국에서 유럽 생활했네... 석회수 ㄷㄷ

없앨거면 빨리 없애던가 못하면 인간답게 살게 해주던가 사관학교, 고위공무원 되면 뭐하나 저런것도 해결 못하는데

BOQ도 상수도 개썩어서 필터 초록색으로 변한다고 글 쓰던데

지옥이냐?..

석회물을 취사에ㅋㅋㅋ ㄹㅇ 병신이네

 

호텔이랑 골프장 쳐 지을 돈은 있으면서 개선비는 없는 병신같은 광경 ㅋㅋ

ㄹㅇ 호텔 골프장 만들돈 있으면 저런데 시설정비해야지

취사 부적합 물을 취사로 사용했다고? ㅋ 어처구니가 없어서 웃음밖에 안나온다 ㅋㅋ

 

GOP였는데 강물 끌어다 쓰고 그랬는데 비 별로 안내리면 물 못썼음

gop는 아직도 심정에서 지하수 뽑아쓴다

생계형 방산비리 하는 국방부 개조센 군대 수준 ㅋㅋㅋㅋ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