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03

중국은 축구를 못한다

 

그냥 못하는 게 아니라 존나게 못한다.

 

한국과 중국이 축구 경기를 하면 한국이 케이크 먹듯 간단하게 중국을 가지고 놀 정도라

중국에서는 한국이 공포스럽다고 '공한증' 이라고 할 정도였다

 

 

 

이러한 상황은 시진핑을 개탄하게 만들었다

아무리 중국인들에게 중국은 미국과 맞먹는 G2라고 세뇌시켜봐야

축구 한 판만 하면 중국이 얼마나 허접한 나라인지 일깨워주는 상황이었으니 시진핑 입장에서는 무슨 수를 써서든 중국을 축구 강국으로 만들어야 했다

 

 

그렇기에 예나 중국이 제일 자신 있는 머릿수로 해결해보려고 하였다

아무리 중국인들이 축구를 못한다 할지라도 중국 인구는 14억이 넘으니까 그 중 축구 좀 한다는 애들 5천만명쯤 모으면 세계적인 플레이어 11명쯤은 나오지 않겠냐면서 중국은 축구 발전을 위해 천문학적인 돈과 인력을 갈아넣었다

 

 

 

이렇게 시진핑이 국가적으로 축구 발전에 투자하는데 기업인들도 눈치껏 축구에 투자해야 했다

기업들의 축구 투자액이 시진핑에 대한 충성 지표로 쓰이면서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 축구계에 엄청난 돈을 퍼부었다

 

국제 축구계에서 별다른 성적을 내지 못하는 선수들조차 중국 프로리그에서 뛴다는 이유만으로 1000만 달러가 넘는 연봉을 받을 정도로 중국 기업들도 축구에 막대한 돈을 퍼부었다

 

 

참고로 당시 손흥민의 연봉이 525만 달러였다는 걸 감안하면 당시 중국 축구계에 얼마나 많은 돈이 투입되었는지 짐작할 수 있으리라

 

 

일반적인 경우 돈을 퍼부으면 그 만큼 결과가 향상되기 마련이지만 중국 축구는 그 많은 돈을 투입하였음에도 국제 대회에서 승점 자판기 신세였다

중국은 올해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예선조차 꼴찌로 탈락했다

올해 설날 베트남과 중국이 벌인 예선전에서 베트남은 중국을 3:1로 문자 그대로 중국을 '가지고 놀았다'

 

동북아 국가들은 전통적으로 동남아 국가들보다 축구실력이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었기 때문에

동북아 국가가 동남아 국가에게 밀려서 예선 탈락하는 일은 여태까지 한 번도 일어나지 않은 일이었다

하지만 중국은 이런 일을 현실로 만들어 버렸다

 

 

 

그렇다면 중국 축구는 왜 그 천문학적인 지원에도 개선이 되지 않았는가

그 이유는 간단하다

중국 축구는 실력이 아니라 연줄로 굴러가기 때문이다

위 사진의 선수는 중국 프로 선수팀 구단주다

 

 

이 사람은 자기가 축구팀을 인수한 이유가 '내가 축구 한 번 해보고 싶어서' 였었던 사람이었다

실제로 저 구단주는 중국 프로 리그에서 자기가 축구 경기에 몸소 출전하였다

저렇게 재벌 회장이 직접 축구 경기를 하는데 어떤 미친 놈이 테클을 걸 수 있겠는가

덕분에 구단주가 뛰는 경기들은 사단장 축구가 되어 버렸다

 

 

 

그리고 저 126kg의 돼지도 중국 프로 리그 선수였다

숨쉬기도 버거워 보이는 저 돼지가 어떻게 프로 리그 선수가 되었냐고?

그야 구단주 아들이니까

실력이 아무리 개판이어도 구단주 같은 높으신 분 아드님이 뛰신다는데 누가 말릴 수 있겠는가

이번에도 다른 선수들이 저 돼지 비위를 맞추어 주는 접대 축구를 해줘야 했다

 

 

분명 중국은 인구가 14억이기에 어딘가에는 메시급 플레이어가 될 잠재력을 갖춘 사람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중국 인구의 대부분은 빈곤층이기에 돈이 없어서 교육을 받지 못했을 것이고

설렁 잠재력과 재능이 발굴된다고 하더라도 연줄이 없어서 프로계에서 뛰지 못하고 있다

 

이렇게 돈과 연줄을 가진 놈들이 지들끼리 축구계를 좌지우지하는데 이런 버러지 같은 놈들로 어떻게 제대로 된 축구를 할 수 있겠는가?

 

중국 인구가 아무리 14억이라지만 인구 20만 춘천시 출신 축구 선수들보다 축구를 못하는 건 다 이 때문이다

 

 

중국이 축구를 존나게 못하는 이유

문화대혁명 시절에 축구를 비롯한 스포츠들 여러개 밀어버림

근본이 없는데 돈을 쓴다고 뿌리가 자라나ㅋㅋ

 

축구 인기 많은데도 저 꼴임. 계속 병신같이 지는데 계속 인기 많기도 힘들 거 같은데 ㅋㅋㅋ

민주당 정치인들이 그리는 이상향임 ㅋㅋ

중국인 습성 자체가 개인이기주의 끝판왕이라서 협업하는 스포츠는 답없음 혼자만 잘하면 되는 탁구 같은거나 해라

 

중국은 1:1 2:2 이렇게 소규모로 하면 그럭저럭 굴러가는데 사람수가 많으면 많아질 수록 개판이 됨 그 사이사이에 꽌시로 집어넣어서 ㅋㅋ

사람이 많이 모여서 뭐 할려고 하면 공안들이 와서 지랄 떤다고 함. 사람들 자체를 못 모이게 하니까 뭘 할수가 있어야지

 

중국은 꽌시 문화잖아 축구를 잘 하려면 근본적으로 축구 잘하는 놈을 뽑아야하는데 그게 아니고 알랑방구 잘뀐 놈을 뽑으니 해결이 안되지

개인 종목은 어릴 때부터 합숙시킨다음 집중적으로 한 운동만 훈련시켜서 완전 운동기계로 만드는 게 가능한데. 축구는 그런 게 어렵기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

한국도 배게영업 오지게함 ㅇㅇ 그거보다 더 한게 짱깨지

 

다른건 엘리트주의로 1만명 존나 군사훈련 시키듯 하여 결과 좋은애 쓰지만 축구는 무슨 달리기 기록이 좋다 수영 기록이 좋다 이런걸로 드러나는 지표가 없어서 저 지랄난거임

올림픽만 봐도 짱깨들 개인종목은 잘함. 팀전이 버스타기 딱 좋으니까 연줄로 낙하산 꽂아넣고 구데기임 ㅋㅋㅋ

 

축구가 짱깨한테 인기는 존나게 많은데 본선진출도 못해서 다른 유럽 국가팀 대신 응원하는 게 문화가 되었을 정도야

그냥 부정부패가 존나 심하다 한마디면 끝인데 길게 적네

우리나라도 스포츠계는 혈연,학연,지연이 만연한데 저짝은 공산당이라 더 병신이네 ㅋㅋ

 

축구를 잘할려면 재능도 중요한데, 무엇보다 팀원들이랑 단합이 잘되야함. 중국은 나라는 존나 큰데, 단합하면 반란으로 이어져서 나라까지 세워버림. 그래서 고대 주나라 시절부터 일반백성이 단합하면 일단 때려잡고보던게 짱깨식 통치방법으로 자리잡아버렸고, 결국 한족 DNA에는 협동이라는 개념조차 사라짐

 

선천적 재능을 가진 애들 지들끼리 공 가지고 놀다가 체계적인 코치진 시스템과 결합해서 성과를 내는 것이 구기 종목임 중국은 이 중에 공 가지고 노는 애들이 별로 없음 아무리 비싼 코치진에 선진 시스템을 도입해도 당간부 자식들의 미래 직업으로 전락한다면 한계는 명확함

 

마라도나가 말하지 않았나? 돈이고 투자고 문제가 아니라 선천적인거라고 유전자가, 재능이 안좋은건가

 

 

 

중국 예체능이 망하는 이유

중국 예체능이 망하는 이유는 상납 문화 꽌시 문화 때문이다. 성상납이네 ㅋㅋ 사실 일부다처제 자체는 이상한게 아님. 당연히 동시에 여러 여자를 좋아할 수 있는게 남자고, 그 반대도 마찬가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