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10

 

단체로 집단 소송걸고 당장 집밖으로 나와야하는거 아님?

 

지반침하가 그나마 보수가 가능한 항목 중 하나긴 한데, 어떤 사유로 이루어진 침하냐에 따라 난이도가 갈림.

단순히 상 하수관이 터져서, 지하수가 갑자기 용출되서 침하 된 지반이면 쏘쏘한 편.

근데, 원래 늪지대라서 가라앉는 중이다? ㅈ된거임. 여기 보수해도 몇년 몇십년 뒤에 다른곳도 같이 가라앉음.

 

구조설계 현직자인데 저거 전단균열임 돈 아낄려고 단면을 작게했거나 크랙 방지 철근이라고 있는데 그거 빼먹었는듯 ㅋㅋ 아니면 지반보강을 좆같이 했거나..

글에 지반공사 망했다고 나옴

 

지반공사 물차고 무너지는거 많은데 문제는 저걸 어떻게 허가가 났냐는 거임.

저때 경기도지사가 이재명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라우팅이라고 균열사이에 콘크리트 채워넣을순있는데 근데 그렇게해도 이미 굳어있는 콘크리트하고 새로 넣은 콘크리트가 완벽하게 일체화 안되서 균열부분 계속 자주 균열날듯 ㅋㅋㅋ 구조적으로 처음 설계할때 생각한 강도보다 낮아지기도하고

아 ㅋㅋ 지반공사 대충했나보네 ㅋㅋㅋ 왠지 그럴것 같더라

구조설계할때 지반상태부터 보는게 맞지 않냐?? 처음에 배울때 지반상태 S1~4까지 볼때 그 지반이 어떤상태인지는 알고 들어가라고 배웠는데

결과는 수사해봐야지 알겄지 뭐 반대편 강물인데 대충 지반공사한거 같아

 

지반침하는 말뚝 잘못박고 말뚝틈새 보강안해서 누수로 생긴거 같은데, 애초에 계측관리 보고할거고 결국 발주처도 보고서 결재받고 승인할텐데 책임은 누가지려나

 

김포처럼 뻘땅에 아파트 올려놓으면 저꼬라지 난다. 지내력 계산만 나오면 풍화토 층에도 무리하게 하중 올리던데 풍화토층 아래가 암반층 아니라 뻘인 경우도 있더라.

 

와...조졌다 시발... 지반침하로인한 붕괴... 저건 그냥 건물 하나 날려먹은거임...

침하로 인한 인장균열이면 건물골조 자체가 찢어졌다고 봐야 함

받침대를 받치고 보수하는방법은 있어도 땜빵일 뿐이지 비오면 저 균열로 빗물 샐게 뻔하고 균열이 간 세대는 바닥구배도 다 망가져서 집 바닥이 사면쪽으로 경사가 지고 문 인방이고 창틀이고 이미 뒤틀어져서 창문도 문도 닫히지않게되고.

아 진짜 보자마자 욕이나오네 저건 그냥 3,4호라인 버려야함

그냥 살다가 뒤져 저거...

 

보통 건물 하나 올리려면 올리는 높이 만큼 땅을 파서 기반을 만들라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 저건 연약 지반에 연약한 흙 올려서 지반을 만들고 거기다 건물을 올려서 수도관 파열 혹은 자연환경 문제로 새워둔 지반의 흙이 점점 소실되어 가며 건물이 찢어지려고 하는 상황. 건물이 두 트럭 사이에 장 끌로드 반담 사타구니 상태라고 보면 됨

 

그러니까 잘 부스러져서 유실될 지반 위에 잘 부스러지는 흙을 얹어 건물 지은덕에 우천이랑 뭐 수도관파열로 점점 지반이 내려앉으면서 그걸 못 버티는 건물이 점점 거열형당하는중

 

진짜 농담안하고 1년내로 건물하나 무너져서 때죽음 당하는 사건 뉴스로나올거같다... 올해들어서 부실공사뉴스 존나 나오네

 

2019~2022 사이에 지은집들 조심해

수억짜리 복불복이라니 법이 잘못됨

교과서적인 침하균열 ㄷㄷ

 

저 정도 일관된 패텬이면 건물 자체힘으로 버티고 있는 상태입니다.

건물이 버틸 정도로 건축한 것은 그나마 다행이지만 기반에 문제가 있어서 구조에 이상이 생긴 상태라 답없습니다.

 

인터넷에 종종 돌아다니는 댓글보면 2010년도 이후 정도인가 암튼 신축들 대부분 조심하라는 말이 있던데..그 기간동안 뉴스나온가보면 방사능폐기물 안에 넣고 공구리친 곳도 있고 존나 개판친데 많은것같은데 저것도 그런것들 중 하나인 듯..

 

그래서 요즘 2010년 이전 구축사서 리모델링 하는 분들 많아지고 있다함 2010년쯤 구축이면 가격도 나름 저렴한데 편의시설 있을거 다 있는 구축도 꽤 많아서 하자도 검증됐기도 하고

 

광주 아파트 붕괴, 반장부터 말단까지 모두 외국인 노동자 '중국인'이었다

기사 보면 알겠지만 문재앙 정권에서 중국몽 친중 정책 시행된 이후에 지어진 집은 절대 들어가면 안된다 명심해라

2019년 이후로 지어진 아파트면 다 걸러라 무조건

 

19년도 이후에 지어진 아파트 폭탄 비율 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나 높다

2년내 지어진 아파트 대부분이 시한폭탄

 

올해 내가 들어간 신축빌라도 날림공사 ㅈ돼서 누수 터지고 무슨 보일러 온수랑 난방수? 연결 반대로 해놔서 사람부르고 지랄남ㅋㅋ 마감도 개병신이라 찍힘 존나많고 다 조선족이 시공했다는데

 

팩트)2000년~2010년 사이에 지은 아파트가 제일 튼튼하다

90~10년대 아파트가 젤 든든할거임 규제가 개빡셋거든

최근에 지은 아파트나 빌라 사면 ㅈ되겠네 ㅋㅋㅋㅋㅋ

2020년 이후로 지어진 아파트는 절대 들어가면 안됨

 

근 10년 안에 지은 아파트들 다 저모양이다. 진짜 대충대충 지어놨다고 보면 된다

딱 삼풍사태 직후 건설이 튼튼함 ㄹㅇ;;

 

2000년 ~ 2008년 지은 집들이 ㅅㅌㅊ임

그때 물가가 존나 쌌잖아

 

그 전 아파트들은 물 질질 나오고 단열이 안돼서 그렇지 구조는 멀쩡했는데 지금은 짓다가 무너짐 ㅋㅋㅋㅋㅋ 단열한답시고 폐기물쓰레기 구겨서 채워넣고 어차피 쓰레기 채워넣는다고 화장실가기 귀찮다면서 똥싸놓고 덮음 ㅋㅋㅋㅋㅋㅋ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제일 소름돋네 저런식으로 대장동 한번에 몰살하려고한거임?ㅋㅋ

 

요 한 2년 사이 건물 들어가지 말라더니 사실이였네

노가다갤에서 애들이 한말 짤로 돌더니 ㄹㅇ 이었는듯

짱개들 조선족들이 자재 존나 빼돌리다가 현장에서 들켜서 싸움나고 하는 짤도 있었음

앞으로 몇년간 나오는 신축이 저거보다 더 심하다. 자재값 존나게 올라서

 

저런수준인데 ㅋㅋㅋㅋㅋ 내진설계는 제대로 해놨겠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ㅋㅋㅋㅋㅋ

일본 내진전문가들 초빙해서 전수조사해야한다 진짜

 

나 이거 지구과학에서 배움

실제로 보니까 신기하군

 

건설 현장에서 조선족이 자재 빼돌리다가 들켜가지고 뚜드려 맞는 짤 도는거 있는데 찾아봐라

그것만 봐도 답나옴 문제는 그 짤 나오기 한참 전부터 짱개들이 자꾸 자재 빼돌린다고 말 나오더라

 

짱개들이 티 안나는 기초 기반 관련 자재들 빼돌렸으니까 저 꼬라지 나는거지

 

5년 뒤에 '아파트' 신파 영화 하나 나오겠네 ㅋㅋㅋ

딸 : 아빠 아파트에 줄 생겼어~

주인공 : 아~니 지은지 2년 밖에 안됐는 데 벌써 페인트가 일어났어? 선하야 저거 별거 아니야 페인트 다시 바르면 돼~

(카메라 땅속으로 꺼지면서 아파트 지하 암반 금가는 cg)

일주일뒤 TV 속보

'ㅁㅁ시 **아파트가 붕괴되었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ㅇㅇ기자!'

아빠 : ** 아파트? 선하야!!

 

그러고 대충 출연자들 뭐 구조하는 거, 갇혀서 우는 거, 상황실에서 소리치는 거 한 번씩 와꾸 비춰주고 '올 여름 재난 블록버스터... (두둥) 아파트...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인공 휴대폰 벨 울리는데 '사랑하는 딸 선하' 뜨고 주인공 동공확장하면서 예고편 끝

조선영화 같네 ㅋㅋㅋㅋ 황정민 또 나올듯ㅋㅋㅋㅋㅋㅋ

영화 한편 다봤네

 

기계공학이나 건축공학 전공한 사람은 바로 직감하는 가장 위험한 45도...

그 진짜 몰라서 그러는데 45도가 왜 가장 위험한 각도임?

수직하는 응력의 45도 방향으로 전단응력이 최대치로 작용함니다. 물체의 변형은 전단응력에 의해서 일어남니다. 따라서 기계건 구조물이건 변형이 일어나 파괴가 일어나기에 가장취약하다 볼 수 있는 각도인거심니다.

 

거 집값 떨어진다고 제대로 보수공사 안하다가 장마철에 태풍이나 폭우 와서 떼거지 뒤질듯

조선같이 개판으로 짓는나라는 무조건 구축아파트가라 신축은 폭탄이다

 

지반 다질때 원래 흙 뿌리고 다지고 뿌리고 다지고 이렇게 가야하는데 대형 건설사들도 돈이랑 시간 아낀다고 흙 다 매우고 나서 다지기 하는 경우가 많음

 

근데 진짜 어느 시점부터 구조적으로 개판치게 되었나보네 시공 왜케 다 쓰레기 됐음?

법으로 건설 수익 펌핑 후려쳐서 건설가능하게 함

원래 나라 망할때 되면 인플레이션을 감당하지 못한다는걸 알아서 한탕주의가 심해지고 그 결과물이 저런거임

팩트)수익 잘 나와도 원가절감에 목숨건다

 

진짜 한반도에도 일본급 대지진 한번 일어나면 땅위에 서있는 건물 몇개나 남아있을지 궁금함... ㄹㅇ 국가 멸망급 대재앙일듯

서울 한복판에 진도 7급만 일어나도 대재앙급 터질듯 ㅋㅋㅋ

 

건설을 씨발 아파트 개비싸게 받아처먹으면서... 시공 개 날림으로 하고 건축자재에서 까먹고 인부는 조선족 쓰고 걍 개조선은 망해야함... 국내 건축은 이지랄 하면서 해외 뭐 빌딩 수주했다 한국 건축기술이 우수하다 ㅇㅈㄹ

 

중국몽 문재인 시절에는 집중적인 짱개 도입으로 저게 건설현장 평균임
어금니 꽉 깨물고 이악물고 참아라. 문재앙 정권에서 지은 집은 다 개판 5분전임

 

2년전 경기도지사 누규?

이재명

 

집을 하나의 보금자리가 아니라 투자처로 보는 한국의 사회적 흐름땜에 그럼. 부실공사고 뭐고 쉬쉬한 뒤에 집 팔고 차익만 얻으면 그만이기 때문

 

저거 걍 삼풍백화점 테크잖....

삼풍백화점보단 와우 시민아파트 붕괴사고랑 비슷할듯

와.. 34명이 사망했는데 처벌 왜이래..

 

https://namu.wiki/w/와우%20시민아파트%20붕괴사고

 

지반도 제대로 안 다진거냐 저건 파일을 제대로 안박은거지.. 설계대로 안했거나 설계를 잘못했는데 시공에서 잘못된걸 캐치를 못했거나

 

와... 신축아파트보다 20~30년째 튼튼하게 버티고 있는 오래된 아파트가 차라리 더 안전하다는게 무슨말인지 알겠다

 

교과서적인 사진이구만

셋쇼마루가 할퀸줄 알았네

 

2년 전이면 콘크리트에 한창 물 섞을 때라구!!

중국에서나 볼 법한 일이 여기서도...

크랙이 심각한 수준이 아니라 집이 무너지고 있는데.....

우왕 진짜 책에서보던 지반침하같네 ㅋㅋ

 

아니 암만 날림공사했다지만 건물 침하 같은 사람 목숨 걸린 문제도 제대로 체크 안하고 넘어간다고?;;

건설사들 최소한의 양심도 없는 건가;;

맞음 건설사들 양심없는 놈들 밖에 없음

 

문재앙 병신이 되도안하게 인건비를 존나게 올리고 물가를 폭등시켜서 공사 건설비용이 급등해버려서 공사를 개판으로 하고 공기를 줄여서 저런거잖어 ㅅㅂ

첨에 무늬인줄 알았다 건물이 통째로 찢어지고있네 ㅋㅋ

대각선 크랙은 보이면 도망가라했는데 용캐 살고있네 뉴스감 아니냐??

교수가 수평 수직 크랙은 그나마 괜찮은데 대각선 크랙은 보이면 도망가라고 하셨는데 이게 실제로 있네 미친 ㅋㅋㅋㅋ

 

건물배색이 왠지 HDC인거 같은데…아니겠지?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