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14

광주 아이파크 붕괴 사태 현직자의 의견

해체도 쉽지않다는 소리

 

2020년 12월 1층 공사하던데 2022년 1월 39층 공사함 1년만에 38층 올림 ㅋㅋㅋㅋㅋㅋ

38층이면 기본 공기 32~34개월은 잡고가야됨. 그런데 너 말이 ㄹㅇ이면 진짜 빨리 올리긴했네. 요즘 철콘 기술이 좋아져서 30개월 안나올수도 있겠다만.

 

 

시공사 입장에선.. 무너진동은 뽀개고 다시지어도 할말없는데... 안무너진동은 기를쓰고 살리려할듯.. 3개동 다 똑같을텐데.. 시한폭탄이지

저길 누가 들어가서 살어? ㅋㅋ

 

저거 100% 해체하다가 기우뚱해서 무너진다 지금이라도 근처살면 다른곳으로 피하거나 조심해라

 

샤론모텔은 무슨 죄냐

근데 저거 아는사람은 다 알겠지만 그냥 콘크리트 무지성으로 때려박아서 그런거임 인건비 아끼려고 빨리빨리 들이부으니깐 ㅈ된거임

 

 

해체도 쉽지 않지 일단 크레인 세우는게 문제야 저기까지 붐대 뻗힐 크레인이 있을까 의문이고 크레인을 뭔 1000톤 짜리를 동원한다는데 그게 흔한 장비도 아니고 그거 장비비가 한 20년전에도 하루 천만원정도 하는걸로 안다 임대비만. 그리고 그게 그냥 오는게 아니라 거의 분해해서 현장에서 조립해야 되고. 제일큰문제는 저기는 주상복합에 크레인이 거치될곳이 지반 즉 땅이 아닌 주차장상부 슬라브인데 그 크레인하중을 버틸까 의문이다. 뭐 알아서 지하주차장에 서포트 대고 보조파일 세우고 그러겠지만.

3년 전에 렌트비 3일에 7천, 10일에 1억2천이던데 지금은 더 올랐을 듯.

 

그리고 저기서 말하듯이 제일 큰문제가 타워크레인 해체와 저 뜯긴부분 철거다. 타워크레인이 그냥 몇개의 지지체로 아슬아슬 달려 있는거라. 거기다가 저기가 높이가 35층이나 되다 보니 일반적인 크레인 붐대로는 저기까지 붐대까 뻗지도 못하고 무엇보다 크레인 탈거할려면 누가 올라가서 크레인 다른 크레인에 고정후 볼트 풀어야 하는데 저위험한델 누가 올라가나. 그다음이 남은부분 해체고. 생각보다 복구는 쉬워 위에도 말했듯이 슬라브나 벽체에 뜯긴 철근들 일단 싹 잘라내고 면을 반듯이 한다음 양카나 그런걸 박아서 구조체 다시 시공하는건 가능하다. 건물리모델링을 그런식으로 하거든.. 다만 그러면 엔지니어야 문제 없다 할지 몰라도 실제 살사람들의 생각은 전혀 다르게 되니까 문제다.

 

ㅋㅋㅋ 그렇지 ㅋㅋㅋ 저 집을 어케 들어가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시공한걸 누가 삼 ㅋㅋㅋㅋ 아무리 안전하다 외쳐도 건설전문가들도 졷같아서 안살듯

 

시공을 아주 ㅈ같이 해서 지금 터진 게 차라리 다행이지 않을까

혹시라도 어중간하게 좀 더 튼튼하게 지어가지고는 입주 다 들어오고 사람 살다가 저 꼴 났으면 개쩔었겠다

수천명 죽엇을걸;

잠자다가 붕괴돼서 고층 추락되면ㄷㄷ

 

20~21년에 지은 건물 거르라는게 괜히 나온 말이 아님

자재 가격 ㅈㄴ올라서 기본적으로 철근등을 적게 쓰로고 부실공사 많대

 

아이파크가 무너지는 7시간동안 정부는 뭘 하고 있었나? 어른들이 미안해 진실은 승리한다 미안하다 고맙다

국가재난때 대통령과 여당이 무엇을 했는지 초단위로 공개하라.

ㅋㅋㅋㅋ 존나 쪼갰다

아이파크 특별법 당장 제정하라...!

아이파크 건설사는 당연히 감옥이고 정부도 조사해야됨

 

2020년에 만든 아이파크 사는데 ㅈ댔네 집내놔도 안 팔리겠네

주변 시세보다 10%-20% 싸게 팔릴듯 ㅋㅋ

이제 투기꾼들이 소문내서 10~20%가격아니면 못팜 ㅋㅋ 바닥에 금이라도 가봐라. 입주민 전부 피난민된다.

 

세상에 저건 무너질 수 밖에 없는 구조네 한국은 설계 자체가 개판이구만 뼈대도 제대로 없고 모래성같은 아파트를 겉만 멀쩡하게 보이게 시멘트 붙여서 만들어 놨네 당연히 저렇게 우르르 무너져 내리겠지 다른 지역 아파트들도 속이 저거랑 똑같을꺼 아니야 세상에 저러니 층간 소음도 심하고 공진에 쉽게 울리고 그러지 지진나면 다 뒤지겠구만 다른 사람 목숨따윈 상관없다 이건가? 한국놈들 보면 진짜 악마새끼들같아

 

싼값에 지어서 존나 창렬인 게 헬조센 아파트야 ㅋㅋㅋㅋ 그러면서 퐁탄도시 퐁퐁부인들이 오지게 자랑하고 다니지 ㅋㅋㅋㅋ

구구절절 맞는말

2020년 12월 1층 공사하던데 2022년 1월 39층 공사함 1년만에 38층 올림 ㅋㅋㅋㅋㅋ

 

울아파트 게시판도 난리임.. 무량판 구조래 ㅋㅋㅋㅋ

아파트 이름 빨리 바꾸자고 난리임 ㅋㅋㅋㅋ 뉴스로 나와서 니네가 아는 그 곳임

무량판 재개발 찾아봐 존나 많음 ㅅㅂ 우리만 무량판 아닌데 ..작년에 분양받고 일 존나 많다

 

아이파크가 어디꺼임?

현산

 

진실을 인양하라

샤론모텔 장사 못하겠네

손배 민사로 청구하는건 변호사 싸움이라 돈만 억수로 깨지고 대기업한테 개겨봤자 돈 얼마 받지도 못한다. 그리고 저거 1년이든 2년이든 완전히 정리될때까지 피해액 산정도 안되니까 그때까지 먹고 살지를 못하잖아? 그냥 저 주변 상권 상인들다 망해서 거리로 나앉는다고 보면 된다

 

그니까 문제없이 완공했어도 삼풍처럼 무너질 위험이 있다는 거다?

현대산업 대기업아니냐 ㅋㅋㅋㅋ 근데 어떻게 저리 허술하게 짓는거냐

판교 뿌러지오 청라 뿌러지오도 나름 메이저에서 지은거다

엄밀히 말하면 현대에서 이름만 빌려준 좃소나 다름 없음

 

언제는 사우디 가서 한국 건설업체가 빌딩 막 짓고 자랑하더니ㅋㅋㅋㅋㅋㅋ

 

감리랑 시공자 일을 못하는 정도가 아니라 감옥가야 될건데. 그리고 저거 해체하다가 몇명 더 죽을 각이다. 저걸 누가 하냐

 

7만 원에서 1만 2천 원된 주식이 ㅈ으로 보이냐 ㅋㅋㅋㅋㅋㅋ

떡ㅋ락

위에서 완공날짜 맞춰야하니까 빨리 쳐올리라고 재촉해서 저렇게 된거지 뭐겠노 ㅋㅋ 날림공사 한두번인가

 

나는 페인트 통에 갈탄넣고 불피워논거 그게 보양하는거라고 현장 영상보고 어이가 없었는데 다른데도 그 따위로 하냐?? 작업자들 추워서 피워논건줄 알았다 저층 상가건물 현장도 아니고 참나

ㄹㅇ나도 영상봤는데 깡통 매달아놓고 머하는건지... 덮어놓고 열풍기틀어야지

 

열풍기랑 단가차이 존나 나긴함 기름 존나 처먹음

단가때문에 그 따위로 해도 그냥 모른척 한다는거? 양생 똑바로 안되고 강도 안나오는거 존나 뻔한데 감리 시공 둘다 알고도 묵인한거면 진짜 개노답인데

단가 차이난다고 시공 그따위로 쳐하니까 저지랄 나지 ㅋㅋㅋㅋ 감리새끼는 이제 뒤진거임

 

갈탄 의미없음. 심지어 바닥에 그냥 놓고 태웠다가 슬라브에 있는 철근에 문제 생겼던가? 그랬던적도 있음. 겨울에 타설할땐 갱폼에 비닐 보양하고 열풍기 태워야됨. 첫 공사팀장 개빡셌는데 하나씩 보면 다 이유가 있었음.

그거 고체연료임.

고체연료든 갈탄이든 뭐든 덮지도 않고 페인트통에 넣고 덜렁덜렁 걸어놓고 그걸 보양이랍시고 참나 어이가 없음

그게 맞는 말이긴 한데 열풍기 틀 공간없으면 고체연료로 대체함..물론 아랫층에 갈탄 난로 여럿 설치해서 계속 불때고.나도 겨울에 공구리는 안하는게 좋다고 생각함. 물론 헬조선에선 경제, 기업 우선이라 씨알도 안먹히지만.

 

지금 무너진게 다행 아님? 완공하고 입주하고 아파트 죄다 저지랄 났으면 제2의 삼풍이지 ㅋㅋ

제2의 삼풍이면 ㄹㅇ 건설사들 다 국토부에서 조사 들어가고 건설사들 줄줄이 ㅈ댐 물론 hdc는 그냥 ㅈㅈ

그치 다른동에 입주 다하고 도미노되면 ㄹㅇ그땐 제2 폭동 불붙는건데

차라리 지금 무너진게 하늘이 도운거지

폭동 문제가 아니라 그떈 중대재해처벌법 시민재해라 현대산업개발 회장, 감리, 감독 전부 실형에 회사가 시민들에게 나온 산재 최대 5배까지 벌금 냄 ㅋ 저걸로 수백명 죽으면 현대산업개발 공중분해 될 수 도 있음

 

요약하자면 HDC 상폐각 잡힌거지 뭐긴 뭐야 ㅋ 대통령 선거 끝나면 국토부에서 근래 수 년간 HDC들이 시공한거 재감리 들어갈건데 ㅋㅋ

 

불조선 대표건물이라고 자랑스럽게 여기는게 아파튼데 아파트에서 저딴일이 터진거면 뭐 갈 때 까지 간거지

 

별 주차딱지 속도위반 빡빡하게 걸면서 조세저항 최소화하면서 박박 다 긁는 새끼들이 징벌적 손해배상엔 아가리 싸무는게 코미디지 ㅋㅋㅋ 주차위반 속도위반이 잘했다는게 아니고 존나 모순이라는거다. 불특정 다수만 쥐어짜고 정부 권력자는 놔두는게 딱 조선스러움

 

실종자들은 진짜 안타까운데 우리나라는 이렇게 여론흔들만한 사건이 나와야 후분양제 할거같다

후분양하면 아파트는 무슨 돈으로 지어?

밑천있는놈만 해야지

돈 없으면 망하던가

돈도 없는데 아파트 지을 생각하는게 레전드다 ㅋㅋ

 

아니 애초에 저 규모의 건설을 왜 대충한거임? 난 그게 이해가 안되는데?

공기단축

조선 라이프 원투데이 하노?

당연히 공기단축이지.

 

일 터지기전에도 콘크리트 조각 볼트 떨어졌다던데 ㅈ됐네

저거 엘리베이터는 갠츈? 벽에 박아놓은거 같은데 같이 넘어지는거 아님?

저걸 계기로 건축법 더 강화 시켜야 한다

 

그니까 구조 설계가 별로고 겨울에 해서 강도도 약해진 상태다 이거지 ? 다 부셔서 새로 올려야지 뭐

비용절감 때문에 구조 설계, 자재, 공사기간 다 가라로 하다가 ㅈ됬다는 뜻

그 다 부시는것도 못한다는 소리임 무너질 확률 너무높아서

 

저거 미리 붕괴해서 다행이지 분양 후 입주한 다음 붕괴됬어봐라 ㅋㅋ

현대그룹 해체됐겠네

 

저거보면 지금 신축아파트들 대부분이 나중에 저런꼴 날거같아서 무섭긴하네

뜬금없긴한데 90년대 지어진 빌라가 층간소음도 없고 벽사이도 ㅈㄴ 두껍다.

 

아는만큼 보인다더니 챌린저들 눈엔 별에별 징조가 다 보이나봄

 

저거 폭파하면 안됨? (1도모름)

베스트는 차례차례 해체하는거 레고로 뭔가 빌딩 만들면 정리할때 역순으로 하나씩 떼다가 정리하면 훨씬 효율적인거 근데 폭파는? 레고로 만들어둔 빌딩 그냥 한번에 쾅 개박살 내버리고 바닥 엎어진데에서 하나씩 줏어다 정리해야함

 

크레인 넘어지면 반경 생활권이랑 주택가 쪽으로 수직 낙하할텐데 그럼 진짜 ㅈ되는거 아님?

 

무량판구조가 층간소음 대책구조네 ㅋㅋ 그냥 층간소음 시달리며 부대끼며 사는게 조센징의 운명이다

건설사 끝났네 ㅋㅋ

감리가 다시 일을 못하니 어쩌니 하는것도 코미디네 ㅋㅋ 저기 감리는 무조건 깜빵행이야 ㅋㅋ

 

문재앙 왜 숟가락들고 안오지?? 임기말이라 쇼도 때려친건가?

일분일초 단위로 뭐했는지 공개해야해서?

다시는 안전사고가 없는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실제로 한 말]

 

무량판 종특이라 그럼 부실하게 지을 경우 기준 최상층 박살나면 도미노라.

보가 안들어가서 뚫리는게아니라 때리면서 계속 주저앉음

감리를 ㅈ으로 한거지 뭐겠냐

 

하지만 현실은 대부분의 건설현장에 쓰이는 자재는 싸구려에 동절기용으로 쓰기도 힘든 일반형 쓰는게 대다수인데다, 국산 시멘트의 경우 스펙에 걸맞는 성능도 상당히 의심됨. 실제로 시험해보면 성능치만큼 강도가 안나옴. 동일 스펙 일제 시멘트 쓰면 충분히 강도가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말이지.

내가 제일 놀란 건. 그나마 아파트는 공구리 테스트라도 해보지. 동네에서 짓는 빌라니 집이니 이런 건 공시체도 안 만들더라. 아, 진짜 짜릿하게 살고들 있음 다들.

 

영상 보면 외벽정도가 아니고 바깥쪽 바닥이 연쇄로 부서짐

 

옆에 샤론모텔도 ㅈ된거 아님? ㅋㅋㅋㅋ 누가 저길 가겠냐 ㅋㅋㅋㅋ

저기 한 번 가봤는데 2차선인가 3차선 도로 하나 사이에 두고 버스터미널 있음 엑스포는 모르겠다

 

진지하게 저기 입주는 가능한 거냐? 양생도 덜 돼서 나중에 무너지면 그대로 콘크리트 돌무덤될텐데

이미 짓다가 저지랄 난거면 철거해야 되지 않을까?

저거 현직자가 그러기를 저쪽만 그런게아니라 다 그런데 저쪽만 "일단" 무너진거란다 ㅋㅋ

저 동만 문제가 아니라 나머지 동들이 더 ㅈ됨. 현산은 뒷돈 먹여서라도 나머지 동은 괜찮다고 검사맞고 입주시킬텐데

장의비랑 손실보상비용 지급이 더 싸게 먹히니까. 어차피 나는 저기 안 살 거니까 상관없음.

 

이래서 노가다를 하면 안된다는거임 일하는 새끼들이 개ㅈ으로 대충쳐해서 재수없으면 뒤지는거

아이파크에서 cemetery 파크가 돼버렸노 ㅋㅋㅋ

훠훠 좀스럽고 민망한 일입뉘돠

 

현직자가 그러기를 해체도 해체인데 방법을 찾아도 조선새끼들 특성상 열정페이 요구할텐데 들어갈 새끼가 있을까 의문임 일본처럼 원전막으러 들어간 사람들한테 몇억씩 줄새끼들도아니고 ㅋㅋ

 

삼풍 성수 무너진 이후 그리고 2005년 사이에 지어진 아파트가 존나 튼튼하고 소음 문제도 적다 노무현 임기 중간서부터 지어진 아파트서부터 점점 층간소음 문제 심해짐

 

조선식 건설이 다 그렇지 뭐

문과라 모르는데 브레이싱이 머야? 3개나 뜯겨나갔단거보니 철근 구조물 같은건가??

타워크레인과 건물 연결한 철골 구조물이 브레싱

현장짤 첫사진처럼 케이블타이같이 묶여있는 부분이 브레이싱이야? 헐.. 막짤보니 타워쪽도 무너져있는데 아직 지지가 되고있는게 신기할정도 아니냐 ㄷㄷ 구조대 투입 못한다는게 이해가되네

 

전국에 아이파크에 사는 사람들 발이 후덜덜 떨려서 우째 사노? 아이파크라는 네임밸류를 가지고 저렇게 허술하게 지은건줄 누가 알았겠노

벌써 이름 바꿀려고 하던데 ㅋㅋㅋ 집값 내려간다고

 

아파트해체는 몰라도 일단 옆에 타워부터 해체해야하는거 아니냐 존나 불안해보이는데

 

영상 보니까 보양을 이 날씨에 열풍기달고 돌려야지 깡통쳐 쓰니까 안굳고 얼지 강도가 나오겠냐 ㅋㅋ 글고 감리는 레미콘 타설 전에 검측을 했을텐데 검측해놓고 이지랄 났으니 개ㅈ됐다고 보면된다

 

실종자 아직 못 찾았으면 문재인 빨리 현장 달려가서 밥 굶으며 대기타야 하는거 아니냐 사고원인이 민간이건 뭐건 그게 지들이 주장하는 재난컨트롤타워 아녔냐

재난컨트롤타워특) 어떤재난을 만들지 결정함

ㄹㅇ 관련 부서 장차관은 뭐하고 잇는지 모르겟노

짜장면 쳐먹고 있을듯

문재앙 콘트롤타워 보고 오전 11시 좌장면 주문(군만두 요청)

재난날 동안 뭐했는지 동선 공개해라

 

삼풍 무너진지 27년이 됐는데 조선 노가다판은 그대로구만 ㅋㅋㅋㅋㅋㅋ

 

 

감리랑 시공사 어케됨?

머 임원 줄기소에 영업 허가 취소 해주고 국세청에서 세무조사로 어루만져 줄듯

일단 레미콘 타설전에 검측을 하는데 검측해놓고 ㅈ됐으니까 책임져야지 ㅋㅋ

 

괴수가 잡아 뜯어놓은 것처럼 생겼네

이제 겨울강풍 불면 타워크레인 넘어지면서 2차 피해도 생길듯 ㅋㅋ

 

건설에대해 몰라도 노란색 타워크레인쪽 상황 존나 위험해보인다는건 알겠네 ㅋ 앞에 골조가 다 무너져서 엉성하게 남아있는데 맨위 하중 고려하면 무너지는게 뻔한 상황임에도 버티는거보니 무게배분을 타워크레인이 해주고있는거 같네ㅋ 그래서 조금이라도 움직이는순간 와르르 무너지고 그게 크레인한테 덥쳐서 크레인까지 무너질 상황 나올거같음

헐.... 니말들으니 이해간다 그래서 타워크레인 못뺀다고 어렵다고하는거구나 와씨 주변에 대피명령 떨어져야하는거아니냐;;

현산 ㅅㅂ 우리집 아이파크인데, 집값 떨어트리기만 해봐라. 현산주식 샀을때도, 아시아나 인수라는 병신짓 해서 돈 존나 잃을뻔했는데

폭파 철거도 올라가서 기둥에 폭약 셋팅해야되는데 누가 올라가냐? ㅋㅋ 뒤지기 딱 좋은데 ㅋㅋ

 

그냥 폭파시키면안댐??

시내라 그것도 빡셀듯

저기 바로 아래에 터미널 붙어있던데 사진 보기로는

샤론 모텔에 피해가서 안됨

다른 나라 정서는 모르겠고 우리나라 최근 정서는 실종자 못 찾은 상태에서 폭파시킨다고 말 꺼내면 ㅈ되잖아

국민정서 다 ㅈ까라그러고 폭파 못하는건 일단 내부 들어가서 구조물 진단부터 해야 하는데 건물 자체가 건축중에 저지랄난상황이라 내부 들어갈때의 안전을 장담못함 어지간한 건축보다 발파가 더 빡세다고 보면 된다 한번 삐끗하면 피해가 정말 돌이키지를 못해서

건물이 멀쩡해야 계산해서 파편 안튀게 폭파를 하지 저렇게 씹창난 건물 폭파했다가 파편 얼루 튈지 알고

 

삼풍백화점과 성수대교를 겪고도 이런일이 터지는거 보면 재앙의 기운에 국가가 과거로 퇴보하는 느낌

출산율같은 중요 지표도 꼬라박는데 퇴보지. 가라로 무관심으로 넘겨왔던거 여기저기서 터지면서 나락 갈 일만 남았다 ㅋ 이 나라는 미래가 없어

 

외국처럼 징벌적 배상 수백억씩 때리면 기업이 알아서 모든 안전장치 알아서 철저하게 지키는데 뭔 기업눈치보느라 개병신들 지난번도 벌금 천만원내고 뭐 처벌할 기준이 없다고하고ㅋ 이번도 마찬가지 하청관리 잘하겠심다하고 끝임

ㄹㅇ 금융치료만큼 확실한게 있냐? 헬조선은 효과 개쩔거같은데

ㄹㅇ처벌을 제대로 안 하니까 해결이 안 되는건데... 법규 준수를 안 해서 얻는 이득보다 잡혔을 때 겪는 손해가 낮은 상황에서는 준법 여부를 순전히 개인의 양심에 맡기고 있는거임. 그럴거면 법이 왜 있냐. 그냥 마을 공동체에서 해결하게 하지.

 

그러네 상층 타워 저거 언제 붕괴될지 모르는데 해체하러 어캐 들가냐

 

전국 아이파크 아파트들 이름 바꾸자고 지랄났대 ㅋㅋㅋ

어른파크 크하하하하하!

뭐가 무너지고 누가 죽고보다 내 집값이 더 중요하긴하지 ㅋㅋㅋ

 

폭파 시키면 옆으로 자빠진다는거네

자빠진다기보단 지금은 폭파하려고 인력 진입자체도 못한다는게 더 맞을거임 그냥 루틴자체가 전부 ㅈ된거

용적률 500%하면 저래됩니다

야가다 놈들은 콘크리트나 잘알지 저런 구조 관련은 모르지

아직까지 책임자가 안나오고 있고 결국엔 책임자들은 하청이 된다 ㅋㅋㅋㅋ

 

원래 겨울에는 원칙적으로 안시키는게 맞음 품질 개작살나서, 그래서 공기업 관련 건물지으면 공사기간 산정할때 아예 동절기 기간은 타설안하는거로 잡고 +90일 시켜줌.

품질확인 및 겨울철 보양작업을 제대로 안한게 문제인듯 겨울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보양작업 안할꺼면 겨울작업도 하지말란 소리지 뭐

이래서 버러지랑 1군의 차이가 품질관리임

 

콘크리트가 굳는 중에 얼어서 강도가 병신되버린다는 말이 뭔말인지 이해 안가나보네

니 들어간 집도 겨울에 내부에서 대충 온풍기로 덥혀서 공사해서 강도 ㅆ창나길 빈다

원래 겨울에 안하는거 맞음 ㅋㅋ 날씨랑 바람보고 중지할지 속행할지 결정하던데

장마때도 못하더라

 

관리만 잘하면 상관없지만 그게 ㅅㅂ 쉬운게 아님 새벽2시에 옥상 천막치고 보양하러 나간적 있다

콘크리트 양생 되기도전에 얼어붙어서 강도 안나올 가능성 감안하면서 짓고있는게 이상하다고는 왜 생각을 못하노...

원래 겨울엔 외벽쪽 일안한다...

 

관급공사는 몇몇은 발주처에서 중단시키고 몇몇은 동절기배합으로 나간다.

그런식으로 날림건축을하니 이번같이 ㅈ같은 일이터지는거지 방동제 백날 쓴다고해도 결국 순간적으로 온도 내려가버리면 외벽은 감당못함

 

미국콘크리트협회 시방서 규정에 따르면 하루평균기온 섭씨5도 미만이거나 하루의 반나절 이상 동안 기온이 섭씨10도 미만으로 내려가면 콘크리트 타설을 하면 안된다고 나와있음 왜냐하면 시멘트가 물과 반응하여 양생되는 온도가 섭씨4도 이상인데 그 미만이면 양생이 안되고 영하 밑으로 내려가면 수분이 빙결되어 나중에 기온이 올라간다고 하더라도 콘크리트 양생이 안됨

 

불가피하게 겨울에 콘크리트 타설을 하더라도 최소 4일동안은 콘크리트가 충분히 양생되게 보양작업을 해야하는데 실내에 작게 양생할때나 가능한거고 저렇게 아파트 외벽할땐 날씨 풀릴때까지 기다려야함 최근에 최저기온 영하 15도까지 떨어지고 낮에도 영하날씨였는데 콘크리트 타설한게 감리가 돌아버린거임

 

콘크리트는 1년동안 굳고 1년동안 망가진다는 말이 있는데 아파트 건축 같은 대규모 콘크리트 시설에 타설할땐 최소 28일은 양생하도록하고 그 동안은 아무 작업도 하면 안됨 콘크리트가 굳는데 영향을 줄수있어서

 

타설하는데 28일 이내에 하루라도 섭씨 4도 밑으로 내려갔으면 원래 기대했던 강도의 30% 밖에 안 굳어짐 이러면 부실시공이고 광주 아파트 부실시공처럼 외벽 무너지는거임

 

참고로 관공사는 동절기 많이 못하게 한단다 민간이나 겨울에 밀어부치는거지 ㅋㅋ

이딴 생각 가진 놈이 걸설사 대가리 먹거나 허가쪽 공무원 하면 이런 생기는거 아니냐

dl이앤씨가 ㅈ으로보이냐? 대기업인데

 

한순간에 폴아웃처럼 되버렸네

다 메이저 건설사들인데 4년제이상에 기사 자격증 달고 있는 애들임

 

중간 댓글에 얘기나온 공사기간 이거 존나 문제임 관련 직종인데 건물 올라가는거보면 속도가 말이 안됨. 왜 이러냐 하면 인부가 일당제가 기본으로 잡혀있고 이 단가가 존나쎄서 이럼. 노무비가 죄다 일당기준으로 잡히고 공정마다 단가가 정해져있으니 빨리 마무리하고 노무비로 존나 뽑아먹을려고 하는거지 뭐

 

 

 

광주 아이파크 아파트 붕괴

예비 입주민들 오열 여기 피값 높은걸로 앎 ㅇㅇ 개ㅈ됨 ㄹㅇ 대참사임 ㄹㅇ 예비 입주민들 어카냐 머지.? 부실인가 HDC현대면 작년 광주 건물 철거 담당했던곳 아니냐 와르르맨션 국내 I 브랜드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