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04

리니지 경우 특히 해외에서 이미 돈빨아먹기로 악명높다

괜히 엔씨가 해외진출 계속 실패한 이유가 있었음

리니지W도 조선 내수용이면 몰라도 해외에서 99% 실패 정해진 미래라 보면 됨

 

메이플 경우도 해외에서 도박중독 겜으로 지정할 정도니 말다했지

 

 

일본에서 리니지2m 위상

 

지금 180위권 구글 다운로드 14만

 

 

 

올 여름에 한국에서도 서비스 시작한 씹덕겜

현재 씹덕겜이 한 170위권 구글 다운로드 77만

 

 

 

한국에서 서비스 종료한 씹덕겜

이 좆망씹덕겜도 190위권 구글 다운로드 40만

 

이정도면 그냥 일본내에서도 대중적 인기랑 거리가 멀고 과금유도는 오지게 심한 하꼬겜중 하나임

참고로 리니지2레볼루션이나 리니지m은 더 밑이라 언급할 가치도 없음

 

다운로드 수 50만도 안되는거면 망한거네

 

린2m 일본에서 나름 잘나간다 하지않았나? 왜 저꼬라지임?

뭘 잘나가 저딴 단순한겜은 일본에서 절대 잘 안나가

저게 리니지 치곤 잘나간거라서 ㅋㅋㅋ

웃긴게 짱숨 일본 한달 평균매출이 린2m 21년 일본 전체 매출보다 많다 ㅋㅋㅋ

그럼 지금까지 린틀딱들이 저걸로 빨아댄거라고? 미치네 ㅋㅋㅋㅋ

저 정도면 리니지 치곤 잘나간거지 그래도 좆망십덕겜엔 비볐다는 얘기잖음

해외 리니지 중에 잘나가는거 3순위가 저거임 ㅋㅋㅋ 옆에 대만이랑 러시아 있고 엔씨 BM이 공산당 규정에 위배되서 중국에는 제대로 진출조차 못함

 

애초에 저것도 한국인들이 매출 올려준거빼면 더 형편없지

 

ㄹㅇㅋㅋ 걍 수뇌부가 머리가 없는듯

그냥 그대로 존망했으면 좋겠다

ㄹㅇ 국내 게임산업이 크니 뭐니 해도 걍 망했으면

 

3N 다 뒤지고 폐허에서 시작하는게 나음ㅋㅋ

K유사도박장개돼지수용소 쓰레기게임의 아성을 전세계에 알리는wwwwww

 

룬스케이프는 그 와우보다도 유저수가 많은 클래식 초갓겜인데 어디 비교를

 

서양은 Pay to Win자체가 발작버튼 수준인데, 리니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괜찮은 로아 마저도. 리뷰 보면 대다수가 게임은 할만한 하다 이야기 하면서도 Pay to Win떄문에 욕먹는 리뷰가 많음.

그렇다기엔 또 메이플 이런건 하는ㅅㄲ들 은근 많잖아

동남아 쪽임 잘되는건.

로아는 돈만 때려박으면 지금도 엔드까지 바로 달리는게 가능한 부분에서 페이 투 원 범위에 듬. 와우도 완전 불가능한건 아닌데 이게 제한이 있는 형식임. 그냥 서양쪽은 패키지 중심으로 팔아먹는데 동양은 현질유도 없이는, 제대로 된 엔드컨텐츠를 못즐기게 만들어 놈.

로아갓겜충은 ㄹㅇ사이비신도들 보는거같어

엄연히 있는 페이투윈을 지들 멋대로 논외로 치는거보소 ㅋㅋ

외국 메이플 유저는 리부트월드가 대다수다

 

내가 김택진이라면,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의 원화가들과 원신의 게임총괄디렉터를 납치시켜서 프리큐어world를 만들텐데

대대로 역사에 길이남을 명작은 납치로부터 탄생했다는 사실은 기자 피라미드에 새겨진 고구려 고분벽화에 남겨져있다

 

한국인들은 뇌쓰기를 하지못하며 단순반복행동을 좋아한다.

 

그냥 다 3N 다 뒤져야 정신차리려나? 아니 그래도 못차릴듯 ㅋㅋ

적어도 넥슨 넷마블은 콘솔로 깨작깨작 싱글겜내면서 미래투자라도 하는데 NC 이놈들은 대체 뭔생각하는건지 모르겠음

4500명이 대체 뭘한거냐

 

리니지 하긴하냐? 한국인도 안하는데

내수용게임인거 지들도 뻔히알면서 자꾸 글로벌화 노리는 이유가 궁금하다

리니지시리즈가 수요고객층이 빠지기만하고 늘지는 않아서 과금유도가 한계까지 몰림

선도기업들은 저만치 앞서나가 있는데 기존 시장에만 매달려있던 기업이 어찌 쫒아가겠음ㅋ

 

그냥 한국인들이 문제네 저딴걸 좋다고 하고있으니

돈 많이 벌었다고 뇌가 녹아서 주제파악 못하고 국제적으로 망신이나 시키는 병신늙은이들 ㅋㅋ

좋다고 해대는 4050 개돼지들이 문제다

외국에서 볼때는 그냥 바다이야기같은 슬롯게임 쯤으로 보일듯

최고의 게임사 (X) 최고의 도박회사

호불호가 갈리기는 ㅅㅂ 그냥 전세계가 불호 하나로 통일되는데 ㅋㅋ

 

해외 부자들이 집에서 홈파티 벌일 수 있는 돈을 대신 저런 게임에 부을 리 없지ㅋㅋ부자가 아닌 사람이더라도 리니지 외에 놀 건 널리고 널렸음

ㄹㅇ 한국에선 이 게임의 대체제가 뭐니 어쩌니 하고 있는데 구미권은 게임 vs 다른 대체제를 갖고 생각함

 

모든 명작겜들이 해외에서 나오는데 똥니지가 먹히겠냐고ㅋㅋㅋㅋ

배그ㅋㅋ국뽕

전세계에서도 P2W 바로거름 ㅋㅋ

 

메이플은 게이머가 어떻게 도박중독에 빠지는지에 대해서 교육영상에 나오더라 ㅋㅋ

 

국산게임업계 그냥 0으로 만들고 다시 시작하는게 올바른거 같음

개돼지 노예 최적화 게임

진짜 모르겠는데 리니지 왜 인기 있는거냐??? 진짜 아는 사람들있냐??

한국게임은 안 하는게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이롭다

룬스케이프가 조스로 보이냐????

 

그나마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지는 나라는 유일하게 짱깨임 거기는 희안하게 현생의 자신에게 투자하는거보다 게임 캐릭터에 존나 투자해서 만렙 가까이 찍고 레어템으로 도배하는걸 낙으로 삼거든

 

룬스케이프랑 리니지를 비교하네 ㅋㅋㅋ

 

 

메이플스토리 싱가폴 공영방송에서 도박으로 비판

싱가폴 공영 방송에서 '젊은 게이머들은 어떻게 도박꾼이 되어가는가?' 라는 주제로 출연ㅋㅋㅋㅋㅋ 정말 자랑스럽읍니다 싱가폴에서 메이플 많이함? 존나 많이 함 ㅇㅇ 롤이 인구 1/3이 한다면

itmii.tistory.com

 

 

도쿄 게임쇼 리니지W 일본 반응

인게임 시연 전 일본인들 채팅반응... これはディアブロですか? (이것이 한국의 디아블로인가요?) プロモはいいから早くゲーム見せて (프로모션은 됐으니까 빨리 게임이나 보여줘) 嫉妬がす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