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14

연세대 원주캠이라고 기죽지 말라는 원주캠 의예과 선배

네덕식 기만 ㄷㄷ

의예과ㅅㅂㅋㅋㅋㅋㅋ ㅈㄴ 능욕 넘치네 의예과

 

근데 궁금한게 이원화 캠퍼스도 아니고 분캠은 왜 만드는거임? 그냥 재단 돈벌이 수단인가?

정확함 ㅇㅇ

근데 그렇다면 왜 새로운 대학이 아니라 ㅇㅇ대 ㅁㅁ캠퍼스 이런 식으로 분교로 짓는거야? 대학을 어케 만들던 신입생은 들어올텐데 본교를 따로 두는게 학생 유치에 실제로 도움이 되나?

당연히 연세대 고려대 네임벨류가 높으니까 그거 이용해먹는거지 ㅋㅋㅋㅋ

 

 

이해는 가는데 근데 네임밸루 높다고 할 순 없는 대학들도 분교 만드는 곳은 만들지 않음?

분교있는 대학중에서 네임밸류가 비교적 낮은대학이더라도, 지방 사립대보단 훨 유명하지 ㅋㅋㅋㅋ 홍익대 세종캠퍼스가 지방 대학교보단 유명하잖아 ㅋㅋ 그리고 어차피 지잡대면 홍익대 세종가겠다 나같아도 대전대 이런데 갈바에는

아 단순히 유명한가?로만 생각해보면 그렇긴하네 나 고3 땐 분교에 원서 넣거나 간 애가 주변에 한 명도 없어서 잘 몰랐음

어차피 그런대학은 대학학위로 먹고살수있는 대학이 아니어서 ㅋㅋㅋ 네임벨류로 뽑아먹는거임. 심지어 연세대 원주가 신촌보다 등록금 조금 더 비쌈

 

그런 곳은 성대 경희대처럼 그냥 나눠놓은 거 아님?

친구 경희대인데도 통합한지 얼마안됐을 때 존나게 싸우더라 지들끼리

캠퍼스에 따라 입결이나 인식이 다른 경우가 많아서 그러지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건국대, 동국대 제외하면 모두 분교가 아니라 이원화캠퍼스임

홍대도 추가아님?

운영은 분교 같이 하는데 설립 방식이나 법적으로 보면 이원화캠 맞음 그래서 몇 년 전에 이원화캠이라는 거 밝혀지고 논란 있었음

 

 

스마트폰 플래그싑 라이트버전같은거인듯

 

의사가 8천이면 아직 한참 더 벌수있다는 소리네 ㅠ

인턴 net 대기업 초봉보다 낮은데? net기준 월1000,1700은 대학병원 전문의나 서울권 페닥급임

인턴이 8K를 찍는다고? 레지가 4K가 겨우 넘을텐데?

 

인턴은 사람들이 생각하는것보다 훨씬 박봉임ㅋㅋㅋㅋ인턴 세전이랑 대기업 세전이랑 별로 차이 안나고 대기업마다 다르겠지만 아마 인턴 초봉이 모비스, 하닉, 기름집들 초봉보다 낮을거임. 아산 병원 기준 인턴 연봉 4500~5000수준임. 인터넷에 나도는 인턴이 800~1000정도 받는건 대형 대학병원 연말 성과급 포텐터지는거

아 전문의 따고 많이버는거구나 의사는...

 

 

불과 4년전에 인턴하면서 주130시간 근무하고 월급 세후 330받았는데 도대체 저기는 어느이세계 인턴인지 매우 궁금함

와 주 130시간이면 하루 16시간 근무 ㄷㄷ그냥 잠자고 이동하는 시간뺴면 그냥 병원에서 숙식하는거겠네요

아마 주말에 응급알바 뛰고 이런거 포함한거 아닐까요 지거국엔 400만줘도 많이주는거라고 커뮤에서 떠들던데 실수령 월 600이면 ㅋㅋ 어디 메이저이려나

인턴은 잘 시간도 없을텐데 주말알바 불가능할 거예요

 

그러면 신촌애들은 원주애들 같은연세라고 안쳐주겠네

다른학교라 생각하는게 아니라 다른 학교임

그래도 미래캠 탑 몇명은 신촌으로 위장전입 가능하지 않음?

사실상 그걸로 유혹해서 돈 뽑아 먹는거

한양에리카도 다른학교임.

 

연의랑 연원의는 한끝차이는 아님ㅋ 차이 많이 남 누백 0.05 vs 0.5 이 수준

연세대랑 원세대 사이엔 너무 많은 대학이 있으니까.

 

친구 중에 대학병원서 의사하는 놈이 항상 개업한 지 의사친구들은 돈 잘버는데 지는 돈 못번다 한탄하는데 못버는게 세후 월1000임 ㅋㅋㅋ ㅅㅂ롬이 진짜 ㅋㅋ

 

의치하>한,서울대공대>서울대인문

연세대의대가있고 원세대의대가있음 전자는 최상위의대고 후자는 최하급의대인데 그래도 서울대보단높지

기만 ㅋㅋㅋ

 

의대중에 젤낮은게 조선대 의예과였나? 거기도 평백 98퍼던데... 98퍼면 스카이 공대 최상위과 그냥 뚫는 성적이고 이과는 의>치>한>서카포공대>수>서울공대 가 맞는듯

 

근데 왜케 의사를 높게 쳐주는거임? 검사나 변호사가 더좋은거 아님??

검사변호사도 높게쳐주는데 문이과차이가 크지

검사는 모르겠고 의사가 변호사 되는거보다 몇배 어려울듯

걍 돈 잘버니까 빨아주는거 ㅋㅋㅋ 돈 못벌게 되면 가차없이 꼬라박지 ㅋㅋㅋ

검사정도면 의사랑 비빌만함

전문직 티어에서 판검사는 의사 위로 봐도 됨 변호사는 아래로 보는게 맞고

검사랑 변호사는 묶기 좀 그렇지. 변호사가 잘벌기시작하면 의사는 우스울정도로 엄청 벌긴하는데, 평균이나 하방이나 의사에 비하면 많이 떨어짐

판검사>>>>>의사>>변호사

의사가 아무리 워라밸 쓰레기라고 해도 변호사 검사에 비해선 워라밸 좋고 돈도 잘벌고 개꿀직업임

요즘 변호사 망했음

 

내가 갈켜줄께. 보통사람들이 세상물정을 몰라서 의사를 최고로 치는거야. 정확한 현실은 판검사 앞에서 의사는 아무것도 아니야. 행시 합격한 사무관들이 보건정책 짜면 의사는 그냥 따라가는거.

 

사회적 지위) 판검사>>>>>>>>>>>의사 >>> 변호사

워라벨) 의사 >>>>>>>>>>> 변호사 > 판검사

난이도) 판검사 >의사>>>>>>>>변호사

 

 

최상위권 비교하면 검사, 변호사 >> 의사지

사회적 지위로는 판검변이랑 의사랑 비비지 못하지 의대입학성적이랑 6년 학부생 동안 특수학과니깐 판검의가 일반학과 4년 다닐 동안이랑 비교되니깐 대단해 하는거지 실제로 사회적지위는 넘사임 설의 졸업해도 변호사 하는데ㅋㅋ변호사 망했다해도 김앤장 초봉이 1억임 6년 일하면 미국 유학 보내주고 자기하기 나름이지만 아웃풋 비비지도 못함

그리고 결정적으로 의사는 교수직이라도 아픈 사람 맨날 보고 치료하는데 변호사는 자기 손에 기업 흥망성쇠 달린 일 함 워라벨ㅋㅋ비교불가 넘사임 그래서 의사는 사명감 없으면 일 못하는거고 돈 벌려고 하는거면 평생 괴로운거지

 

변호사는 증원 ㅈㄴ 당해서 예전만 못하단 인식이 강하니가... 물론 저기도 상위권가면 의사뺨치긴함

하한선이 보장 안되는게 ㅈㄴ 큼. 의사는 지방만가도 하한선이 보장이 되는데 변호사는...

사회적지위로봐도 변이 의사보다 나은점도 없을뿐더러, 의 변 각각에서 극상위권비교하면 연봉도 변호사가 압살은 맞는데 평균은 비교도 안되게 의사가 많고, 최소치도 비교안됨. 돈벌려고 의사하면 괴롭다는건 ㅇㅈ

검사도 아니고 변호사는 권력도 없는 그냥 럭키공인중계산데

 

연봉 8천밖에 안된다고?

 

 

경력없는 페이닥터는 세후 그쯤 받음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