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27

현재 캘리포니아 주 공정 고용 및 주택부(DFEH)에게 블리자드가 고소당한 사실은 어느정도 알려진 상황임.

근데 이게 기소문 및 추가 폭로를 살펴보면, 현 CEO 제이 알렌 브랙 시절이 아닌 전 CEO 마이크 모하임 시절 내용이 상당히 많음.

이번 블리자드 성추문 사건에서 기소문에 실명이 언급된 아프라샤비도 그렇고,

기존에 좋은 이미지로 포장된 블리자드 원년 멤버들에 대한 의구심이 상당히 많아짐.

 

이런 상황에서 마이크 모하임은 상황과 관련된 내용을 발표함.

대충 이런 사건이 발생해서 안타깝고 부끄러운 심정이며, CEO 시절에 잘하지 못해서 죄송하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음.

근데 진짜 문제는 여기서부터임.

 

 

북미 커뮤니티에서 유명한 전 블리자드 직원 조쉬 알렌이 마이크 모하임 성명문을 보고 저격성 폭로를 함.

모하임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전 지도자' 및 성명문의 내용을 비꼬아서 사건을 아는 사람은 다 짐작이 가능함.

그의 주장에 따르면 마이크 모하임은 사내 문제를 직접 보고 받고도 방관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현재 블리자드의 사내 문화가 후임자들 때문에 3년 만에 이 꼬라지 난거는 아니라고 언급함.

 

 

마찬가지로 전 블리자드 직원인 크리스틴 역시 마이크 모하임을 저격하는 내용을 공개함.

국내에서 블깨, 블까들이 매크로처럼 주장하던,

마이크 모하임 시절에는 안그랬는데 <- 개소리 확률 99.99%

 

 

그놈의 원년멤버 ㅋㅋㅋㅋ 그 놈들이 퇴물되서 스2 디아3 다 ㅈ박은건 대가리에서 지웠나보지?

제프 카플란도 의심받더만 ㅋㅋ 얘는 은퇴이유도 안 나와서

걔는 쓰던 닉네임부터가 tigole bitties인데 의심 안받는게 더 이상함ㅋㅋ

 

원년멤버들 게임 잘만든건 맞지만 까놓고 그것도 전부 다른데서 컨셉 다 따온거임

디아블로1 이거도 원래 블리자드에서 만든게 아니라 원래 다른회사가 만들던거 블리자드가 블리자드 노스로 합병해서 만들어낸거 스타1도 원래 워크2에서 이미지만 바꿔서 출시하려던거 게임쇼에서 토탈어니힐레이션 나온거 보고 깜놀해서 다 뒤집어 엎고 첨부터 다시 개발

 

서양뇨끼였네 ㅋㅋ

관상 재평가 해야함

뇨끼는 회사만 박살냈지 저런짓은 안했다고

그럼 회사 안박살났으니 럭키뇨끼네

핑크트레이닝복

뇨끼도 미친짓했다

뇨끼는 일본에서 대놓고 블랙기업 사장이 한국에서 이미지로 방송한다고 저격맞았다

뇨끼도 했다

뇨끼는 남자 건들지 않음?

새끼뇨끼 하는짓 보면 변태 유전자 100%있지

럭키 뇨끼였네 ㅋㅋ

뇨끼는 회사를 말아먹었지 성범죄 방관은 안했음 ㅇㅇ

분홍색 체육복 강요는 지금 기준으론 성희롱에 해당된다

뇨끼는 남녀 평등하게 분홍색 강요한거라 성희롱은 아님 그냥 희롱이지 ㅇㅇ

뇨끼할배 : 뇨끼랜드 망상함
모하임 : 블리자드월드 망상함

 

블리자드를 중국 자본에 넘긴건 마이크 모하임이다 마이크 모하임을 필두로 많은 블리자드 전 개발자들은 텐센트, 넷이즈의 투자를 받고있다

마이클 모하임 쟤 요즘은 머함? 백수임?

모하임 요즘 모하임? 엌ㅋㅋㅋㅋㅋㅋㅋ

 

블리자드는 애초에 밸런싱을 ㅈ도 못했음 그게 싱글 게임 / 타자 경쟁 별로 없는 RPG만 운영 하다보니 몰랐던 거고 밸런싱은 곧 운영이고 사실상 지금 게임사들의 필수 역량임 근데 그 필수 역량을 위한 눈이 ㄹㅇ ㅈ도 없음 ㅄ들 공산주의식 직업군, 통계 내기가 힘든 다중 역할군, 특수 상황이 너무 많이 끼는 모든 맵 로테이션, 그렇다고 캐릭터 추가가 빠른 것도 아닌 태만의 극치, 그렇다고 간단하게 수치 조정이라도 제 때 하는 것이 아닌 수치 조정도 안하고 위도우 강점기 거의 1년 반동안 유지, 내가 ㅅㅂ 오버워치 그마 찍으면서 이리 ㅈ망 게임은 처음 봤음. 걍 망할 ㅅㄲ들이 망한 거임 애초에 게임 개발한다는 ㅅㄲ들이 2년, 3년 동안 캐릭터도 안내고, 밸런싱도 ㅈ도 안했는데 뭐했겠음? ㅋㅋ 여자 애 하나 들어오는 거 빵디나 주무르고 있던 거지

흑화 블빠 ㄷㄷ

ㄹㅇ 와우만 하더라도 타 역할군에 비해서 근접딜러가 쌉천민 취급받는데 직업낼때마다 근접딜러 쳐내고 뭐 개선하지도 않고 블ㅈ은 꼬우면 다른거해라 이 지랄로 대꾸하고 ㅋㅋ

진짜 스타1 하나로 밸런스 잘잡는회사 이미지 오지게 오래감. 정작 스타1도 대회맵 제작자들이 머리 싸매고 테란죽이기 해놔서 그런거지 기본맵 로템만 해봐도 밸런스 개터졌는데

과거에 디아 스타로 돈 벌던거에 비하면 와우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얼만데 ㅋㅋ 그리고 디아도 애초에 온라인 게임이라고 보아야 하지 누가 싱글겜이라고 생각함? 블리자드는 RTS 만드는 능력 밖에 없다 RPG를 그렇게 오랫 동안 개발했는데 아직도 밸런스가 개판인거 보면 이ㅅㄲ들 그냥 ㅄ임

스타1도 프로랑 유저들이 빌드 연구하면서 밸런스 맞춘거지 기본적으론 ㅆ창이 맞다 그나마 먹여주니까 억지로 몇개 바꾼거고

 

저러고 맨날 옛날 블쟈 타령하면서 현 블쟈 디스하던거임?

현 블자는 나오는 게임부터가 범죄급인데 ㅋ

원래 그냥 너드끼리 모여서 만든 회사니까 그냥 저런 ceo업무 자체가 모하임 능력밖이였나봄

그럼 무능한거네

뭐요? 엑티비전 사내정치에 밀려 쫓겨났다며? 사실은 사고 방관하다 주정부 조사들어 오니까 런-친거였고

 

모하임 옛날부터 빨리는게 이해가 안됐던게 블리자드를 반석에 세운 것도 맞지만 나중에 빡빡이 제이윌슨 데이비드킴 다비리 고용한 것도 이ㅅㄲ임 블리자드 ㅈ망 초래한 것도 이ㅅㄲ인데 빨리는거 ㅈㄴ 이해 안갔음 호빗 안닮았으면 진작 까였을듯

ㅋㅋㅋ ㅇㄱㄹㅇ

익명평가에서 인성하나는 좋다는 평가받았자나

본인만 착하고 주위가 어떻게 개판나든 신경안쓰는 ㅅㄲ였네 ㅋㅋ

도조 히데키도 사람은 참 착했다고함

제이월슨은 디아3때부터 했다지만 다비리랑 빡빡이는 96, 95년도 입사다

 

뭔 파도파도 악담밖에 안나오네

아 ㅅㅂ ㅋㅋㅋ 나 개ㅄ 이었구나 마이클 모하임은 달랐을거라고 잠깐이라도 생각했다니

블빠들 이 악물고 무지성 액티비전 탓으로 일관하더니 상식적으로 그게 말이 되냐? 액티비전이 무슨 악의 축도 아니고 ㅋㅋ 다 그놈이 그놈인거지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