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의 Computex 기조 연설에서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이 마침내 공개되었습니다. 업스케일링 기술은 Godfall 게임에서 간략하게 소개되었습니다.
AMD는 또한 FSR이 2021년에 10개의 게임/엔진에 의해 지원 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어떤 뉴스는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공개한 이후, AMD가 FidelityFX Super Resolution 지원에 주력해야 하는 게임을 측정하기 위해 공식 웹 사이트에 설문 조사 페이지가 올라갔습니다.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을 지원하는 가장 좋아하는 PC 게임 세 가지는 무엇입니까? AMD가 잠재적으로 FSR을 추가할 상위 타이틀에 대한 피드백을 찾고 있으므로 알려주십시오.
어제 트위터에서 수석 아키텍트 Raja Koduri가 확인했듯이 인텔이 지원에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Koduri가 이전에 AMD에서 일했고 오픈 소스 접근 방식의 팬이기 때문에 이것은 정확히 놀라운 것은 아닙니다.
NVIDIA의 경우 아직 그린 팀의 FSR에 대한 의견이 없습니다. AMD가 GTX 1060에서 실행되는 것을 선보인 이후로 이미 GeForce 하드웨어에서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래픽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 Scott Herkelman은 어제 FSR이 GeForce 그래픽 카드에 최적화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점은 AMD의 자체 하드웨어에서 더욱 두드러질 것입니다.
물론, 가장 큰 문제는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이 처음부터 충분히 좋은지 여부입니다. 기조 연설 중에 재생된 아주 간단한 데모는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반대로 네이티브와 FSR 간에 상당한 차이가 있는 반면, 오늘날 NVIDIA DLSS는 때때로 일부 인스턴스에서 네이티브 품질을 능가할 수도 있습니다.
향상 FSR의 문제는 모션 데이터를 전혀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UE5의 Temporal Super Resolution과 같은 최신 템포랄 안티 앨리어싱 기술보다 열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을 손에 넣으려면 기다려야 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6월 22일 출시 예정입니다.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란 무엇입니까?
FSR은 저해상도 입력에서 고해상도 프레임을 생성하기 위한 새로운 오픈 소스 고품질 솔루션입니다. 고품질 가장자리를 만드는 데 특히 중점을 둔 최첨단 알고리즘 모음을 사용하여 기본 해상도에서 직접 렌더링 하는 것에 비해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FSR은 하드웨어 광선 추적과 같이 값비싼 렌더링 작업에 대해 "실제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어떻게 작동합니까?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은 모든 입력 프레임에서 "Super Resolution"이미지를 생성하는 공간 업스케일링 기술입니다. 즉, 히스토리 버퍼나 모션 벡터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게임 별 교육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초고해상도
• 고품질, 고해상도 그래픽과 결합된 주요 프레임 속도 향상!
• 제안된 네 가지 품질 모드 : 성능, 균형, 품질 및 울트라 품질.
크로스 플랫폼
• FSR은 최신 GPU 아키텍처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다양한 GPU에서 실행됩니다.
• DirectX®12, Vulkan® 및 DirectX®11에 대한 광범위한 API 지원!
• 일단 출시되면 FSR은 제한 없이 여러 플랫폼으로 이식될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
• 당연히 FSR 1.0은 MIT 라이센스에 따라 GPUOpen에서 제공될 것입니다.
손쉬운 통합
• 진입 장벽이 낮은 AMD FidelityFX에서 기대하는 것과 동일한 훌륭한 경험.
• 부드럽고 유연한 통합을 위해 제공되는 전체 셰이더 소스 코드.
• 고정 및 임의 확장이 지원됩니다.
AMD, NVIDIA GPU를 위해 FSR을 최적화할 의사가 없습니다.
AMD의 Scott Herkelman은 NVIDIA GPU를 위한 FSR을 최적화할 의사가 없으며, NVIDIA가 이를 수행해야 합니다고 밝혔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완전히 합리적인 기대였지만, AMD가 NVIDIA 지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이에 대해 많은 언론을 흡수하고, 현재 기본적으로 백 트래킹이라는 사실은 미끼와 전환의 상황처럼 보입니다. 이는 NVIDIA가 기술을 채택하기를 원하지 않는 한 NVIDIA 사용자를 위한 FSR이 Godfall에 대해서만 최적화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엔비디아 카드는 FSR을 사용할 수 있지만 자체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얼마 전 Taipei Computer Show에서 AMD는 슈퍼 해상도 또는 슈퍼 샘플링 인 FidelityFX 슈퍼 해상도 기술을 발표했습니다. 간단히 말해, 화질 저하없이 그래픽 출력 성능, 즉 게임 프레임 수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으며 측정 된 4K는 최대 2 배까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구현 측면에서 AMD는 FSR이 고급 공간 증폭 알고리즘을 중심으로 개발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경쟁 NVIDIA 그래픽 카드의 DLSS와 다릅니다. 최종 목표는 비슷하지만 후자는 주로 딥 러닝, 특히 GPU의 Tensor 장치에 의존합니다.
AMD의 "소프트 구현"은 광범위한 제품 (RX 400 이상 그래픽 카드, GPU가있는 모든 Ryzen 프로세서 등)뿐만 아니라 오픈 소스도 지원합니다.
기자 회견에서 AMD는 FSR 기술로 GTX 1060의 41 % 성능 향상 사례를 보여 주었지만 FSR은 N 카드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불일치가 있음을 확인한 Scott Herkelman , AMD 부사장 겸 Radeon 총괄 관리자는 AMD가 GeForce를 최적화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용 여부는 전적으로 NVIDIA 자체에 달려 있습니다 .
FSR은 오픈 소스이고 NV는 소스 코드를 얻을 수 있지만 N 카드에 맞게 컴파일하고 최적화해야합니다 .AMD는 기자 회견에서 GTX 1060만이 FSR 최적화 가능성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NV는 FSR을 무시할 확률이 높습니다.
인텔이 썬더볼트 처리하듯이 하네 ㅋㅋ
범용성을 무시할 수가 없음 이런 경우엔
그렇게 지싱크 고집하다가 프리싱크에게 결국 마지못해 열어준거 보면 이것도 결국엔 열어줄듯 ㅋㅋㅋ 애초에 개발사입장에서 추가적인 시간과 비용이 드는 DLSS를 채택할 이유도 많지 않고, 콘솔도 전부 AMD칩셋 쓰는 이상 결과는 이미 정해져있다고 봄. 그걸 아니까 AMD도 저런 태도로 나오는거고 그니까 그 딥러닝때문에 게임사들이 추가적인 비용과 시간을 지불해야하는데 게임사들이 그럴 이유가 별로 없다는게 문제임. DLSS지원하든 안하든 어차피 게임 살사람들은 살건데 뭐하러 게임사가 그걸 꾸역꾸역 하겠냐는거지 ㅇㅇ 그런점때문에 FSR이 나을거다라고 보는거고. 그리고어차피 4K해상도에서는 FSR이나 DLSS나 타협해서 쓰면 눈으로 구분하기도 쉽지않음
AMD 입장에서는 당연한거죠. 다른 타사에서 구동을 할수 있는 거지, 그것을 굳이 AMD가 자금을 들여서 이것을 최적화할 이유가 없죠. 필요하다고 하면 그걸 해야되는 엔비디아가 해야될 일인거죠. 그리고 AMD가 하려는건 PS5 / X|S에서 같이 사용하게 하는 것인데, 이것은 그냥 기본적으로 개발할때 사용하게끔 하는게 가장 큰 목적일겁니다.
사실 RTX. 카드에서만 되는 DLSS라 FSR이 SAM처럼 통용되는 기술이라면 적극 도입하는게 맞죠. 라데온 카드는 RX570도 가능하고 결과물이 대등하다면 FSR이 훨 좋다고 봅니다. 차세대 콘솔도 적극 활용할걸로 보이고요
콘솔이 저기술쓸수밖에없음 콘솔은 4k 60 프레임을 목표인데 플스5가 그거 이룰러면 편법써야함 저기술은 콘솔+pc 멀티게임만드는 게임회사의 개발단계부터 들어가게됨 그럼 게임회사는 선택을하게됨 dlss 를 할래 amd 껄쓸까. 2가지중에고르게됨 누가 선택받을까요 프리싱크가 왜 대세가됐을까요 많이쓰는쪽이유리함 대세가 저걸로 바뀌면 엔비디아는 다른이름으로 지원시작하겠죠 콘솔먹고있는건 이럴때 유리하죠 니어오토마타 엑박판에 FidelityFX CAS 들어간거 윈도우스토어 포팅판에 그대로 들어있는거 보면 그렇겠네요
베가가 FSR인가 다이렉트ML에 존나 효율적이라는데 성능향상 오진다고함
벌칸하곤 다름. 콘솔쪽은 진짜 있는기술 없는기술 다 끌어내서라도 하드웨어 활용해야 하는 판이라 FSR는 가뭄의 단비같을거고 콘솔쪽에서 많이 쓰이면 자연스럽게 윈도우쪽으로도 보급이 이루어질수밖에 없음.
fsr때문에 글카 수명이 전체적으로 늘어났음
fsr적용하면 왠만한 글카들도 잘 돌아갈꺼 같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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