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01

송범근 대신 조현우 뽑았다면?

 

개인적으론 막아야 1골이라고 봄. 너무 오픈 찬스를 많이 내줬어.

송범근 못한 것과 별개로 경기 지는 건 똑같았을 듯. 골키퍼 하나 바뀌었다고 결과가 달라질 경기는 아닌 것 같음

ㅇㅇ 냉정하게 18 월드컵때 조현우여도 졌을 거 같은데

애초에 수비에서 나와서는 안될 찬스들을 너무 내줌. 저런 상황이 전반전에만 수차례 나왔다는 것부터 이길 경기는 아니었음

 

18월드컵 폼이여도 못이김 미드수비가 무너져서 6골중 1~2골정도는 더 선방할순 있어도

컷백-> 슈팅으로 가는 과정을 너무 못 막은 것 같음 그리고 계속 수비 마크 1명씩 꼭 비더라
아니 그냥 송범근 위치선정이 너무 이상함 그렇다고 반사신경 빠른거 같지도 않음 조현우였어도 졌을 경기인건 맞는데 그래도 1~2골은 덜 먹혔을 거임. 거기다 생각하는거와 다르게 골키퍼가 선방능력외에 지시능력도 굉장히 중요함 근데 송범근은 지시능력은 조금 떨어지는듯한 느낌 받음

6골이나 먹힌것도 잘못인데 수비라는게 골먹힐 위험한상황을 안주게 1차적으로 막아야하지않냐? 각 좁혀주지도 않고 툭하면 뚫려서 막는것도 어려운 각으로 골들어가는데 뭐 선방못한건 진짜못한거 맞는데 왜 수비수 까는글이 거의없냐? 수비잘못이 더 큰거 아닌가?

 

일차적으로 전술문제가 가장 크다고 생각하고 그 다음이 수비진 그 다음이 골키퍼라고 생각함. 막말로 데헤아도 전술이랑 수비 안따라주면 6골 먹히는 게 축구임.

너무 송범근이 독박쓰는거같음
평소에 축구 보지도 않고 전술도 모르는 애들이 그냥 6골 먹히고 오초아가 선방쇼했다고 키퍼차이라고 하는거 같음. 무지성으로 골키퍼 욕하는거 좀 아니라고 생각함

나도 송범근 별로 좋게 평가 안하고 볼 때마다 수준미달이라고 맨날 까는 1인인데 오늘 경기 워스트는 그냥 감독임

송범근 때문에 진 건 아닌데 송범근 못한 건 맞음 한 두개 정도는 막아줬어야지

나도 잘했다곤 생각 안함 ㅋㅋ 근데 거의 무슨 오늘 경기 패배의 원흉인 마냥 까이고 있으니까

감독 때문에 졌지 3선 미드필더 조합이 그게 뭐임 ㅋㅋㅋ

공격쪽은 나름 뭔가 준비를 한 것 같은데 수비적으로는 전혀 대비가 안되어있는 느낌이더라.

수비도 안일하게 한 게 사실인데 미드필더진에서 아예 방해를 못해줌 ㅋㅋㅋ 패스 뻥뻥 내주는데 어떻게 안 먹힘 ㅋㅋㅋ 패스 좀 돌려보겠다고 원두재 빼고 패스되는 미드필더 둘 넣었는데 결과적으로 압박도 안되고 패스도 안됨

 

학 vs 범

조현우였어도 오늘 졌음 전술 문제가 심각하지

ㄹㅇ 걍 전술도 완패, 개인 기량도 완패

수비 - 미드라인 간격에서 나오는 문제가 심각함 멕시코는 양 윙에 개인 기량 좋은 선수들 놓고 어떻게든 공을 전진시켜서 1:1로 붙여놓는데 문제는 이 패스와 전진이 다 허용됨 ㅋㅋㅋ 과연 감독은 사전에 무슨 전술을 준비 해온건지 모르겠고. 뭐 전술적 패착이 있어도 이걸 막기위해서 경기중에 무슨 노력을 했는지 모르겠음

 

조현우가아니라 노이어가와도 졌을것같은데

노이어면 7:3 or 6:4 였을 듯. 후반에 자기가 공 끌고 나와서 ㅋㅋㅋ 먹히든 넣든 ㅋㅋ

브라질 월드컵 노이어면 몰랐지 ㅋㅋ

 

개인기량 차이가 너무 나던데 공 원터치하고 걍 슛해서 넣어버림 공간 열리면 바로 중거리슛 때려서 넣고

그 터치할 공간을 주는게 문제임 타이트하게 공간을 안주거나 패스가 안나가게 해야하는데 그게 다 통해버리니 개인 기량 좋은 선수들이면 뭐 신나게 게임하지

조현우는 왜나오는지 모르겠음 멕시코 축구하는게 눈에안보이나 ㅋㅋ 국대로 왔어도 털렸을지도 모르는데

역시 학선생님은 다르네

 

자기도 인터스텔라 존나 하고 있을 듯 ㅋㅋ

전에 퍼거슨빙의이고 이번엔 호지슨빙의이였기때문입니다

김경문도 그렇고 김학범도 그렇고 홍대병 꼰대

수비를 뽑앗어야됫나 수미를 뽑아야됫나 수비 너무심각하던데 전술문제임 개답답하네 누가 애기좀해줘봐 뭐가문제야?

김학범이 문제임

 

온두라스전에서 너무 자신감 채워서 맞불 놓은게 문제

온두라스 상대로 6골 쳐넣고 자신감 올려서 수미도 안넣고 맞불 놓은거부터 문제임ㅋㅋ

전반은 수비 기량문제였고 3-1로 밀리니까 하프타임때 훨씬 공격적으로 교체하니깐 후반은 기량도 딸리는데 전술 문제까지 겹쳐서 더 털린거임

 

우웅. 학버미도 범그니가 이렇게 아무것도 안막을줄 몰랐단 말얌. 크앙크앙!

누굴 뽑앗어도 이 전술이면 털리지

 

근데 키퍼보다는 다른 포지션에서 뽑는게 더 나아 보였음

??? : 우히힛 모르겠다

개빡치는게 송범근이 대체 왜 군면제냐 이거 생각하면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

아겜때 조현우 백업으로 ㅋㅋㅋ

 

그게 개같음 진짜 ㅋㅋ 제도 ㄹㅇ 문제있지 않냐? 송범근이 한국축구를 위해 한게 뭐있다고?

근데 팩트는 동 나이대에서 송범근 만한 키퍼도 없는게 현실임 ㅋㅋ 결국 대회에 키퍼 최소 3명인가는 데려가야 하는데 한 자리 조현우라면 나머지 키퍼 자리에 송범근 이기고 들어갈 23세 이하 키퍼가없음 ㅋㅋㅋ

아겜도 존나 못해서 우즈벡전 말아먹고 질뻔했잖아 ㅋㅋㅋ 황의조가 살려준거지

ㅇㅇ 사실상 군면제 무임승차수준 아니냐? 제도적으로 이런 상황은 좀 막았으면 함

김민재가 있었다면 달랐을까

 

있었어도 측면 박살나서 이기긴 어려웠을듯ㅋㅋ

일단 조현우든 다른키퍼라던가 딴 포지션이라도 아무튼 권창훈 대신 선발로 쓸 선수 뽑았어야지 와카 벤치는 ㅅㅂ

4점까지는 조현우가 와도 막을 수 있는 골 없었다고 봄. 수비가 개ㅈ병신이었지

나는 키퍼보다 수비가 더 아쉽던데. 그냥 노마크로 골 다 떄려박으니깐 답이 없어보이던데.

송범근 1위팀 골키퍼 치고 너무 못함 리그 탑팀중에 저렇게 못하는 골키퍼 데리고 있는팀이 첼시케파 빼고 있음?

케파도 이젠 계륵일뿐

 

맨유가 앙헬리뇨한테 개 처발린거 처럼 털리던데 뭔 키퍼탓

조현우도 리그에서 5골먹었는데 ㅋㅋㅋ

미들에서 볼 겁나 잘 뿌려주는 멕시코 상대로 그렇게 중원을 비워줬는데 우리 수비수들이 뭘 더 어캐 막냐고.

근데 이건 울산이 차출 거부하지 않았을까 싶은데. 안그래도 빠진 선수들 많아서

정보) 노이어였으면 이미 전반 38분에 김학범 남은머리 바리깡으로 다 밀고 집 갔다

조현우 6일전 5실점했다 k리그보고 와라 리그에서 활약 못하거나 소집 됐을때 똥싸는 애들은 다신 부르면 안된다고 생각

 

올리버 칸 : 골키퍼가 골을 먹는 이유는 수비수가 ㅈㄴ 못했기 때문이다.

솔직히 수미 정우영 또는 수비 김민재 와카 그립더라

나도 정우영 생각이 간절했음 뛰어나게 잘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개삽푸는 수준은 아니라

와카 키퍼 승규나 현우 수비 민재 안되면 수미 정우영 그리고 공격수 흥민이 뽑았어야

와카가 아니라 백승호라도 뽑았어야함 무슨 감스트의 윙에 윙도 아니고 윙만 ㅈㄴ뽑음

난 손흥민이 지금 제일 중요한 시즌이라고 봐도 무방한데 올림픽으로 체력갈리고 소속팀가서 혹사당하는건 아닌거 같음. 와카에 키퍼 조현우 쓰고 수비에 왼쪽풀백 한명 뽑고 원톱은 황의조 뽑는게 맞다고 생각함. 물론 황의조 폼이 이정도일줄은 몰랐다고 가정하고.

권창훈은 왜 간거임?

 

해외에서 유턴해서 체력적 문제가 없기에 와일드카드 제격이라 했건만, 권창훈은 경기감각이 많이 떨어져 있었다고 봄.

그냥 살쪄서 둔해진거같던데

이게 진짜 병역비리임ㅋㅋ

잘 한다고 본적이 없는데 엄청 빨더만.

가장 문제는 김학범 아닌가요?

정성룡같은 느낌이더라 느리고 판단못하고 뭔가 여유로운척 다급하고. 프로선수가 아니라 대학리그 스타선수느낌

진지하게 강현무가 ㅈ범근보다 훨씬 잘함

키퍼만의 문제가 아님 ㅋㅋㅋ 전반적으로 팀이 체계가 없어보임

 

송범근이 ㅈㄴ 못하느냐? -> 팩트

송범근 떄문에 졌느냐? -> 억까

조현우였으면 이겼느냐? -> 차라리 김민짜이가 있었다면?

조직력 때문에 솔직히 김민재 있었어도 졌을듯

 

ㅋㅋ 조현우가 아니라 돈나롬마를 세워놨어도 개처발릴 겜이였고, 월클 골리들도 수비진들이 허벌로 벌려주면 그냥 답도 없다. 오늘 수비 꼬라지를 보고 송범근 한테 지랄들을 하세요 ㅋㅋㅋ 수비진이 개ㅎ벌인데 얘들 냅두고 송범근만 쥐잡듯이 잡네

기본적으로 1대1에서 개 털려서 크로스 슝슝 넘어오고 중앙수비란 놈이 박스안에서 압박은 커녕 슈팅각 다 주고 그래도 수비조율 이지랄

 

수비가 뭘 잘못 했는지는 정확히 모르고 그냥 겉으로 보이는 키퍼만 욕하면 축잘알 인줄 아는 놈들 너무 많음

번뜩이는 선방이고 나발이고 기본적으로 오늘 공간 개 ㅎ벌로 다 대주고 그냥 슈팅하는데 견제라는게 없었구만 경기 종료직전 코너 플래그에서 시작해서 슈팅까지 이어지는 장면 봄? 오늘 90분내내 수비가 그 모양 그꼴이였는데 무슨 골리한테 번뜩이는 선방 이런걸 얘기하고 있어. 오늘 포백 수비 자체가 그냥 허수아비였음.

골리가 경기에 영향을 미칠수있는 상황 자체가 제한적이고 오늘 멕시코 골장면 전부가 다 수비진의 맨마킹 실수에서 비롯된건데 진짜 도대체 뭘보고 골리가 올대급이니 마니 하는 소리가 나오는거지. 프리킥 헤더골 넣은 엔리 마르틴 177임 정태욱 194 근데도 헤더골 따였음 기본적인 마킹 자체가 걍 안된거야.

골많이 먹었다고 골키퍼 욕받이 세우는건 좀 ㅋㅋ

 

근데 6골 먹힌거면 선수를 떠나서 전술을 망친거지. 조별단계에서 통하니까 들고 나갔는데 바로 털림

중원이 포백보호없어서 중거리를 프리로 내주고 그런상황 나오려는게 개많고, 수비는 기본적인 맨마킹도 안되고 1on1은 개털리는데 18월드컵 조현우 왔어도 잘해봐야 5:2, 4번째 프리킥 헤딩골이 그나마 막을 가능성 있는거 같은데 다시보면 솔직히 막을수 있을거 같지도 않음

18조현우가 아니라 21돈나롬마 02이운재 데리고 와도 ㅈ발릴 겜이였고 결과 안바뀜

전술적으로 수비 개인 능력적으로도 개털리는 경기에서 오픈찬스 무지성으로 내줘도 이길수 있는 키퍼 역대로 봐도 없을거같네 ㅋㅋ

 

조현우 며칠전에 5골 처먹었는데 그럼 그거는 수비 잘못이냐 조현우 잘못이냐? ㅋㅋㅋ 진짜 이ㅅㄲ들은 논리란 것도 없고 하여간 어휴 요새 조현우 폼 ㅈ나 안좋은건 알지? ㅋㅋㅋ

못한걸 못했다고 할거면 제대로 비판을 해 비난을 처 하지말고, 감독의 전술이 구렸고 미드진 수비진 간격 조절도 개판이였고 위험지역에서 집중력 잃고 압박없이 공간내준거나 까라고, 뭔 시발 6골 처먹고 진게 송범근 지분이 젤 크다고 생각하냐 진짜 진심으로?

조현우 나와도 한골이나 막았겠지 걍 공간이 훤히 열렸는데

와카 키퍼 승규나 현우 수비 민재 안되면 수미 정우영 그리고 격수 흥민 뽑았어야

범근범근 하는데 성을 꼭 붙입시다. 차범근 형님도 계십니다

강현무는 근데 잘한다 얘기는 존나 들었는데 대표팀에서 보기가 힘드네

강현무도 중간중간에 가끔 어이없는 실수를 하긴 함

강현무 미친 선방도 가끔 보여주는 선수라서 내 평가에서는 이번시즌엔 강현무가 송범근보다 위임

 

아니 그냥 권창훈 군면제가 다 임 ㅋㅋ

조현우도 지난주 5실점 하긴했음. 근데 솔직히 면제되어 있는데 송범근 밀고간건 좀 아쉬웠네. 강현무 와카 써도 괜찮았는데

근데 또 조현우 뽑고 탈락했으면 케이리그 조지고 탈락한걸로 욕 더먹었을듯

조현우였어도 진 건 맞는데 일단 송범근 국대에선 이제 좀 안 봤으면 한다 무슨 정면 똥볼도 ㅈㄴ 불안하게 쳐막는데

송범근은 정성룡과 느낌이 비슷하다. 소속팀에서는 잘한다고 하는데 대표팀만 오면...

진짜 심하네 프리킥 마냥 슛 편하게 하라고 공간 내주는데 이렇게 몰아가네

골장면 다시 돌려나보고 와라 위험지역에서 그냥 견제가 안되고 공간을 ㅈ나게 내주는데 무슨 못 막을걸 왜 못 막앗냐고 지랄 염병 하는꼴 밖에 안됨. 오늘 그냥 수비진이 개ㅆ창 허수아비 목업인형 수준이였구만

올리버칸도 골 처먹으면 수비진한테 개지랄 염병 했는데 그가 무슨 싸이코패스라서 그랬겠냐?

 

첫골 설영우 손쉽게 벗겨지며 크로스 허용 강윤성 위치선정 실패 골문 앞으로 헤더 패스 허용 정태욱 박지수 뭘한건지 모르겠음 멀ㅋ뚱ㅋ, 두번째골 미드에서 넘어오는 패스 정태욱-박지수 전혀 견제 없음 자유롭게 슈팅 일대일 상황, 세번째골 페널티킥, 다섯번째골 김진야, 설영우 상대 측면 공격수 제어 안됨, 페널티에어리어 위험지역 상대 선수 견제 전혀 없음 슈팅 연습하듯 편하게 슈팅 골대 상단 안쪽 강타하며 골인, 여섯번째골은 그거 넣으면 수비진 실수 더 처참한데? 걍 일대일에서 개처발려서 마리오네트 마냥 춤추다가 개썰리거 패스 넘어온거 걍 쉽게 돌아서게 만들어서 슈팅준게 여섯번째 골인데

 

송범근은 먹힐만한 골은 그냥 먹힘 그러니 좋은 골키퍼는 아님 그래서 얘가 전북 닥주전 인데도 국대에서 못 뽑히는거고 조현우 김승규 뒤를 이을 골키퍼가 없네

그냥 오늘 경기는 선수비 후역습했어야 되는데 6:0 버프로 공격하다 망한거

유효슈팅 7개에 6골이다 이지랄하는데 그 유효슈팅이 다 위험지역에서 자유롭게 이뤄진 슈팅인게 문제구만

아겜때는 송범근 뽑아도 우승해야하는 멤버 아님? 다른나라들 대학생 아마추어에 가끔 프로몇명 끼는팀에. 월드컵 독일잡은 기세로,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황인범 이승우 김민재 나상호 김진야 등등등 있는데. 송범근 나와도 우승해야하지 않음? 근데 우승은 했는데 피똥싸면서 올라갔던 기억만 남네

수비가 골키퍼보다 더 큰문제

 

측면수비도 같이 싸잡아 까여야함 1대 1 한번을 못막네 진짜

나도 오늘 측면수비 답답햇음 최용수가 자꾸 설영우선수 영리하다는데 머라는거야 했다

네번째 골은 박지수가 마크하다가 멍때리고 놓치니까 정태욱이 한발 늦게 따라붙은거

송범근 대신 조현우 김승규였어도 6골은 먹혔다고 봄. 송범근이 뭐 잘한 건 없는 것도 맞고. 가장 큰 책임은 양풀백, 중앙수비, 중앙미들, 그다음이 골키퍼 순인 듯

동감함. 오초아 얘기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애시당초 막을 수가 있는 슛이었음. 내가 못 본 장면이 있을 수도 있기도 하고 우리쪽은 중거리슛 제외하곤 다 페널티 박스였으니.

 

근데 솔직히 오늘 경기는 송범근 실력은 둘째 치고 수비 조직력이 병신 아니냐?

근데 오늘 실점장면 냉정히 보면 키퍼가 막을만한게 한개정도밖에없는거같은데 ㅋㅋ 대부분 야신이 와도 못막을둣

아니 송범근이 못한거는 이해 하는데 왜 시발 수비 미들 욕은 하나없고 패배의 원인이 송범근이냐고 이게ㅈㄴ어이없네 수비 개판으로 골 먹히고 있는데 경기중에서도 송범근 욕하는거 보고선 이번에는 송범근인가 그생각밖에 안나더라 ㅅㅂ

ㄹㅇ 가져오는 논리가 '수비조율' ㅋㅋㅋㅋ

송범근이 존나 못한것도 팩트지만 수비조직력이 개판이였음. 전술적 완패였음. 맞불보단 멕시코 초반 예봉을 걸어잠그고 빠른선수로 카운터를 노리는걸로 전반보내면서 체력안배했었어야 했다고 생각함.

 

 

MBC 도쿄 올림픽 배구 김연경 자막 논란

김연경 인터뷰 中 자막 : 축구, 야구 졌고 배구만 이겼는데? 실제 기자 질문 : 한일전이었는데요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셨는데 기자 질문 소리가 잘 안들리고 김연경 답변이 '더 뿌듯하네요'라서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