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09

기계병이라 기계임

 

 

 

옛날거라 기계아님

 

 

 

팔만 기계라 기계아님

 

 

손이 기계라 기계임

 

 

근데 얘는 아님

 

 

기계화됐으니 기계임

 

 

얘는 아님

 

 

기계 지팡이라 기계임

 

 

강철이라 기계아님

 

 

얘는 기계임

 

 

날개가 기계임

 

 

근데 얘는 아님

 

 

 

뭔 겜이냐?

섀도우버스

굉장하네;

섀버 요즘 어떰? 어그로 로얄 마렵네 최대체력 20인겜에서 알비스인가 알페스 3장씩들어가는 전설카드
9코 돌진 질풍에 강화해서 10뎀씩넣고싶네

그거 9코론 안쓰고 8턴에 원턴킬 갈김

로테이션 알베르 복각해서 로얄추종자 비용-5해버리는 카드로 원턴킬냄

야수 정령

ㅋㅋㅋ ㅅㅂ 보다가 기계화 보병까진 뭐 납득할만한데 하다가 그 뒤부터 개쪼겟네 ㅋㅋ

하스 야수 종족값은 ㄹㅇ 애교였네

 

여긴 주문도 종족있던데

하스도 생겼잖아

아니 주문에 기계달림

ㅅㅂ 반전 ㅋㅋㅋㅋㅋ

마법(물리)

미친게임ㅋㅋㅋㅋㅋㅋㅋㅋ

주문(과학)

싸이언스!

테크놀로지!

ㅋㅋㅋㅋㅋㅋ

 

도찐개찐이지뭐 ㅋㅋ 둘다 밸런스 문제로 종족값 넣었다 뺐다하는걸텐데 그걸 억지로 우겨맞추는게 코미디임

이름이 일관성 있는거랑 밸런스랑 뭔 상관임?

일단 일러랑 이름 스텟까지 다 정하고 밸런스 검사해서 사기같으면 종족값빼고 ㅍㅌㅊ면 종족값 넣는거라고. 이름이야 나라별로 다 다를텐데 그게 대수냐

기능을 정하고 외형을 만들어야지 외형부터 만들고 기능을 만드는게 말이냐 ㅋㅋㅋ

저거 바하무트 일러 재탕하는 겜 아님?

하스는 딱히 밸런스때매 종족값 빼는게 아님

떠버리는 밸런스 땜에 뺀거 맞음 ㅋㅋ

ㄴㄴ옛날엔 그랬는데 이젠 하스처럼 오리지널로 만듦

 

유희왕도 이상한거 많음 물속성 화염족? 이름은 드래곤인데 용족 아닌거도 많고

일관성 없는거 하스랑 유사하네

다른 변경안은 없었나요?

찾아보니 지들 스토리 맞춰서 3팩정도만 종족값 줬던거라던데

젤 최신팩에도 기계하나줌

기계 자연 특정 팩에서만 지원해줬잖어 그래서 저런 꼴 난듯

융합은 당연히 기계아님?

우리도 있잖아 오메가 수호자

 

기계 팔 기술자는 잘 보면 기계 팔 달린 가방 같은 거 메고 있는 거고 지 몸 자체엔 기계가 없으니 기계가 아니고, 기계 손을 가진 자 이빌은 지 몸이랑 기계가 하나가 돼서 기계인 거라고 말하려 했는데 기계손의 치유사는 왜 기계 아닌데 ㅆㅂ

신경안씀 벽보고 게임하는 곳이라서 상대 추종자가 기계인지 내추종자가 기계인지 1도 모르겠고 그냥 내 플랜 하기만하면 됨

 

매더게나 유희왕은 실존딱지겜이니까 컴딱지겜마냥 토큰카드 뿅 할수 없으니까 구구절절 설명이 필요한거고 ㅋㅋ 컴딱지겜은 섀버나 -룬-마냥 하이퍼링크로 무슨 토큰을 소환하는지 설명하는게 정상이지 시발 ㅋㅋ 하스마냥 인게임상에서 정보얻기 힘든 딱지겜이 있는줄 아나 ㅋㅋㅋㅋ

tcg 오프라인은 죽메 서순이나 광풍 전함 서순 같은 상호작용을 외워놔야 하고 예전 텍스트 표기 바꾸는 게 힘들어서 카드랑 전혀 다른 텍스트로 해석해야 된다거나 용어나 메커니즘을 다르게 적용해야 한다거나 하니까 당연히 온라인보단 떨어지지

 

깜박이여우(야수) 속여우(야수아님)

속여우는 잘 보면 수인이잖아 흉포한 늑대인간처럼

야수가 아니라 불페라 라는 엄연한 종족입니다

불페라는 사람이야 ㅡㅡ

쉐도우버스는 종족값이 그냥 신팩 키워드같은거라 저따위인거임 그러니까 기계 테마팩엔 ㅈ도 아닌거에 기계 다끼워놨는데 기계라는 종족값이 없던 예전팩엔 당연히 기계 종족값 없고 신팩 나올때도 기계라는 종족값이 의미없는 수준이니 한두개 그냥 대충 써놓은거라

얘네 종족값은 그냥 당시 팩에 있던 시너지 맞추려고 내는거라 뒤죽박죽임 맨날

하스 달빛야수

아 섀도우버스 아시는구나!! 사이게임즈의 돌겜!! 십덕돌겜!! 밤피쨩 ㅈㄴ 귀엽다구!!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