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01

삼양 짱구 과자

1973년 삼양에서 원조 짱구 출시

우리가 주로 먹던 짱구류에 비하면 덜 달고 계피맛이 있어 어른들이 좋아함

 

 

크라운 짱구 과자

그러던 중 2000년에 크라운이 일본에서 짱구 라이센스를 사와서 과자를 만듦.

그러자 삼양이 짱구 이름도 이름인데 시발 과자를 아예 카피해놨네?? 소송 ㄱㄱ 들어감.

크라운은 않이;; 우리는 짱구 라이센스 사와서 박은거라 이름은 어쩔수 없는거고, 님들은 계피에 볶음참깨, 올리고당을 쓰지만 우리는 벌꿀에 검은깨 넣은거라 다름 ㅎ; 시전.

물론 먹힐리가 없었고 이름을 못말리는 신짱으로 개명당했지만 과자는 지켜냄.

 

 

 

그렇게 이 형태로 팔게 되었고 젊은층에게 익숙한 짱구는 이것

 

 

 

그러던 중 일본측에서 라이센스 비용을 갑자기 6배 이상을 요구하는 사건이 발생함.

크라운도 이건 좀 힘든데;; 하면서 짱구 캐릭터를 빼게되고 신짱없는 신짱팀이 되어버림.

 

 

 

그런데 갑자기 롯데측에서 짱구 라이센스를 샀다며 크레용 신짱을 출시함

신짱없는 신짱팀이 된 크라운은 이 씨발롬들아 니들 짜고쳤지?? 하면서 싸움에 들어감

 

 

 

(왼쪽부터 삼양 짱구, 크라운 못말리는 신짱, 롯데 크레용 신짱)

안그래도 짱구 뺏겨서 열받는데 롯데측은 아예 카피를 카피해버리니 크라운이 더욱 열받음.

법원은 어쨌든 '신짱' 과자의 소비자 인식 형성과 상표등록까지도 크라운이 먼저 해놓은것이기 때문에

롯데가 쓸수 없다는 판결을 내림.

 

 

 

크라운은 이기긴 이겼지만 그렇다고 집나간 짱구를 되찾아오진 못했기에 지금까지 신짱없는 신짱으로 계속 판매중이고

 

 

 

판결에서 진 롯데는 크레용 울트라짱으로 개명해서 팔다가 수익성이 안났는지 롯데도 짱구를 빼버림

 

 

 

지금의 크레용 울트라 짱의 잔재

 

 

 

40여년 전통의 원조 짱구측에선 카피들끼리 피터지게 쳐 싸우니 어이가 없을 따름

 

 

 

홈플러스 PB 짱이야 : 저도 껴주세요 ㅎㅎ;

 

 

 

지랄났다 진짜

 

 

 

결국 모든 전쟁을 끝내러 원조가 칼을 뽑아들게 됨

 

 

 

나도 어릴때 저 힙스터 노랭이짱구 먹다가 초등학교 되니까 다른 짱구가 생긴거야 당시 혼란스러웠음

아 짱구과자하면 쵸코비 아니냐고

으 롯데는 진짜 ㄹㅇㅋㅋ

롯데 새끼들 자기들이 개발해서 파는 과자 있나? 전부 카피 아니었음?? 우리나라 과자 아니어도 일본 과자 카피하고 그러던데

 

진짜 롯데는 ㅋㅋㅋㅋㅋ

중간에 겟앰프드 격투가 머리 ㅋㅋ

이 전쟁을 끝내러 왔다!

롯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도 80년대에 있는 느낌의 기업....

 

내수만 존나 파서 재계 순위 지키고 있는거 보면 참 여러 의미로 대단한 새끼들이여 ㅋㅋㅋㅋㅋ

해외에서는 롯데는 일본제품이라고 광고하는 새끼들...

이런 기업분쟁사 시리즈 중에는 분명 관련 기업이 홍보 차원에서 만든 자료도 있을 텐데, 희한하게 볼 때마다 재밌단 말이야.

 

꼴데새끼들은 안 끼는데가 없네

ㅈㄴ맛도 없는것들이 싸우고 자빠졌네 킬킬 감자깡 고구마깡 포카칩 가져와아앗~~

 

울트라짱 ㅋㅋㅋㅋㅋ

애초에 짱구라는 로컬명이 저 과자 짱구에서 따온건데 ㅋㅋ

짱구는 초코비지 ㅋㅋ

 

사실 짱구 자체의 이름은 삼양이 먼저지 만화 짱구는 못말려(크레용 신짱)은 코믹스가 빨라도 1980년대 중후반 부터 연재됐으니 삼양이 원조다 그러니 마지막에 삼양하고 짱구하고 만난건 당연함 나머지는 표절

짱구라는거 자체가 원래 캐릭터 이름이 아니라 보통명사임.

짱구머리도 모르냐 ㅋㅋㅋ 짱구는 못말려이전부터 쓰던말이지. 애초에 일본은 짱구라는 말을 안쓰잖아

 

결론은 짱구는 못말려 이름 지은 SBS가 잘못했다

조센 진흙탕 싸움 ㅋㅋ

아귀도가 따로없네 ㅋㅋ

삼양꺼보다 크라운꺼 먹은게 많은듯? 색깔보니 그렇네

싱글벙글 개조센 ㅋㅋㅋㅋ

근데 삼양보다 크라운께 더 맛있긴 해

 

최종승자는 라이센스만 팔아도 개이득인 짱구작가겠네 아 ㅋㅋㅋㅋ

짱구작가는 죽었는데

 

센징지옥 ㅋㅋ

삼양에서 초코 짱구가 나왔다

저 과자랑 짱구랑 뭔상관이라고 저리 싸우게됐냐 우연히 이름같아서 저 참사 난거임? 일본쪽은 가만히있다 떡이 굴러들어온거고?

사실상 우연 맞지. 만화 수입 과정에서 머리가 튀어나왔으니 짱구라고 번역해서 낸건데

 

삼양이 원조인건 저 존나 못생긴 일본신짱이랑 관련없는 캐릭터는 원조인데 일본신짱표지를 쓸꺼면 크라운이 원조네

ㄹㅇ 크레용신짱 갖다 쓸 생각한건 크라운이 원조네

 

더 웃긴 건 한국에서 파는 과자들 아이스크림 음료수 일본가면 다 있음

개조센은 못말려 ㅋㅋㅋㅋ

사기의 나라

 

 

한국 과자의 악랄한 과대포장 모음

크기 비교 위한 모나미 저거 네개 들어있음.. 창렬한 한국 과자의 과대 포장. 거기다 환경오염의 주범 비닐 포장 과대 포장 오늘 칙촉브라우니인가 샀는데 4개밖에 안들었는데 봉지만 존나 큼.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