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23

유저가 디아블로 4를 2시간 정도 플레이 하다가 갑자기 디아4를 돌리던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 GPU가 발화되고 그 후 그래픽 카드가 죽었다고 함.

디아블로 4를 돌리던 그래픽카드는 결국 벽돌이 되었다고 함.

 

 

3080 QHD 144 제한 DLSS 옵션 키고 실험 해봤는데 인겜도 아니고 대기표 받고 기다리다가 끝나는 순간에 팬 풀로 돌면서 모니터 꺼지면서 터짐, 두번째 시도는 케릭터 선택창에서 온도 체크 하고 있는데 갑자기 팬 풀로드 터짐, 세번째는 온도 70정도 유지하게 FPS랑 사양 조절 해서 겜하고 있는데 온도 70도에서 터짐.

 

그 뒤로 프레임 제한 75~90 걸고 했더니 온도 50~60 사이로 하루 10시간 이상씩 돌렸음, 겜하실분들은 텍스쳐 낮추시고 DLSS키고 FPS 낮추고 겜하길 바람. 레딧에 4090도 같은 증상으로 터지고 난리남.

 

 

레딧, 디아4 포럼 유튜브 그래픽 카드 회사들까지 이슈가 됨.

공통적으로 디아4의 컷씬에서 팬 녹음 플로드 되다가 그래픽 카드가 뒤짐.

디아블로4 플레이 중 램이 풀로드되는 현상도 있다고 함 ㅋㅋ

이거 디아2 리마스터때도 이랬음 그래픽 퀄리티에 비해서 글카 부하 존나 높았는데 이번엔 아예 태워버리노 ㅋㅋ

참고로 그래픽 카드 회사가 채굴 그래픽 카드 쓰겠냐.

 

 

1060 3g (구린 글카 인정) 예구자 오베 하는데 램 부족으로 엄청 튕기더라 9400f, 16gb 임. 그래서 최최하옵으로 다 끄고 했는데 그러니까 돌아가긴 하더만... ㅇㅇ 겜 좀 오래 하다가 끄니까 컴터 느려지고 그래서 걍 겜 삭제하고 환불함. 업글하고, 겜사고 하려면 돈 아까울 거 같아서 걍 안 하려고.

 

헉 나도 3070ti인데 전체화면에 프레임제한 푸니까 로드율 맥스찍고 풀발기 하드라고. ㅋㅋ 그래서 창모드 60프레임 제한 하니까 4-50로드율임.

 

대기 순번 기다릴때랑 케릭터 선택창에서 이 지랄난거 보면 그래픽 카드 문제가 아니라 디아4 문제임 3080 사양에 맞춰서 온도 77~79 정도 유지하면서 레데리 돌리는데 부드럽게 잘 돌아감.

 

 

3070ti fhd 에 프레임 제한 75로 해놨는데도 이미지 선명도랑 뭐하나 끝까지 올리니까 컷신 아닌데서도 풀로드 걸리길래 놀래서 옵션 낮춤.

 

팩트) 성범자드는 스타2 출시때도 그래픽카드 태워먹은 범죄전과가 있다.

얘들은 과거 스타2에서도 동일한 증상 있었음 컷신에서 풀로드 ㅇㅇ

라데온 안쓰는 흑우 없제? ㅋㅋㅋ 엔비디아 지포스만 그런거면 드라이버로 해결해야지.

나 4070ti 쓰는데 화면 블아웃되고 팬 존나게 돌아감 키도 안먹어서 재부팅말고는 방법 없는데 디4하다가 3번은 겪은듯.

 

아니 뭔 글카 드라이버에 맥시멈 리밋도 안걸어놨냐 엔비디아 문제네.

다른 상황이긴 한데 옛날에 스2 첨 나왔을 때 피시방 사장들이 스2 때메 컴터 글카 녹았다고 발광하던거 떠오르네.

게임할거면 5090 정도는 사라 좀 똥컴쓰니까 고장나지.

 

나 컴맹인데 소프트웨어(게임)이 하드웨어를 불태우는건 어떻게 하는거임? 예를들면 최적화가 안되서 그래픽카드를 무리하게 막 써서 얘가 온도 높아져서 녹는 그런거임?

별거없고 너무 온도가 올라가면 납땜해놓은게 녹아버려서 그런거임. 그래서 이런 사태를 막으려고 팬을 달고 수냉식하고 그러는거임.

이게 또 공정이 줄어들면 줄어들수록 간섭이 심해지고 열도 많이남. 쉽게 말하자면 열나는물건의 크기가 줄어들면 열이 덜나는데 집적률을 높여야 성능이 올라가기때문에 그 크기가 줄어든만큼 새로운 열나는물건을 더박아서 열이 올라가는거임.

 

엔디비아 수익저하를 해결할 블리자드의 야심작 ㄷㄷㄷ

 

별거아니고 걍 그래픽카드를 날림으로 만들어서 냉납때문에 그래픽카드 죽는거지 걍 납땜 다시하면 살아남.

3000번대는 장담컨대 100% 전부 쓰레기임. 채굴충들이 그냥 아무생각없이 사니까 잘팔린다고 진짜 설계 개병신같이해서 그래픽카드 만듬. 한국 18년~22년 아파트같이 대충만듬 정말로. 전부 그래픽카드 만든 엔비디아 잘못이다.

 

정보) 틀딱들은 어차피 컴맹이라서 게임때문에 그래픽카드가 녹은건지 모른다.

캐릭터랑 스킬 그래픽에나 집중하지 병신년들 ㅋㅋㅋㅋㅋ

3080샤 따윌 쓰면서 멀쩡하길 바라다니 양심도 없네 ㅋㅋ

라데온일줄 알았는데ㅋㅋ ㅂㅅ들 나처럼 라데온쓰면 저런일 없지.

 

애초에 디아4를 돈주고 하는 것부터 뇌가 녹은거다.

ㄹㅇㅋㅋㅋㅋ 똥을 왜 쳐먹지 병신들 ㅋㅋㅋㅋ

로기견들 이제 유저들 그래픽 카드까지 녹여버리네 온세상이 로기견이다.

 

디아4 브램 개처먹는거보니까 요즘 게임들 다 한번씩 거치는 램최적화 문제일 가능성 높음. 콘솔 병용 회사들 대부분 콘솔에 최적화 맞추고 급하게 출시하다보니 피시판은 걍 글카빨로 맞추라고 하는수준임. 당연하지만 자체엔진 쓰는 블자가 더 최적화나 혹사위험이 높고.

아직까지도 4k 144정복이 안되는 이유가 게임사가 글카 믿고 개발적화해서 그런거 아니냐?

사펑 호그와트 레거시는 60도 풀방어 장담못하더라 ㅋㅋ

똥삼도 콘솔에 맞추려고 억지ui 존나밀어붙였는데 이번에도 그럴거임

v램 병신같이 잡아먹긴 하더라

똥타2때문에 내컴터 작살난거 생각나네ㅅㅂ 블리자드 ㄱㅅㄲ들아!

 

저런거 다 떠나서 디4 개노잼임. 디3 확장팩이라고 해도 믿을 수준 밖에 안 됨. 그만큼 이제 블리자드에 실력 충만한 개발자들이 없다는 소리겠지. 디3 나오고 poe나오고 그 후 핵슬 게임들이 없던것도 아니고 망했지만 울센도 있었고 역시나 망했지만 라스트에포크도 있었는데 고작 디3에서 살짝만 바꾸고 그냥 나왔다는게 충격임.

 

내 4090은 불나니깐 디아블로4 안해야지.

요즘 게임개발사들 너무 직무유기가 심함. 하드웨어 스펙만 믿고 최적화 개거지발싸개마냥 하는게 유행이라

비디오카드 업데이트 전에는 하지마라... 업데이트 언제 나올지 모르겠지만...

온도 높아지면 알아서 스로틀링 걸려야되는거 아님?

 

겜 시작전에 메인메뉴 화면에서부터 글카 팬 풀로 돌긴하던데 최적화 ㅈ박았노 ㅋㅋ

와 이거 핵폭탄이구나. 전세계 그래픽 카드 시장 활성화를 위한 음모인가? 30라인 이하를 다 태워버린다?ㄷㄷㄷ

램 잡아먹는것도 이상함 이거 스타2 이슈랑 비슷함.

걍 신작겜은 일단 사양프레임,낮춰도고 돌리다가 올려야함. 리스크가 넘 커.

스타2도 패치하기전에 그래픽카드 녹여서 이슈 엄청됨 그거랑 비슷함.

어 나 긱바 3080샤인데 ㅈ될뻔햇다; 다행히 환불함

최적화 레전드라니까 안믿고 있더니 ㅋㅋ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 고장내는게 말이 안되는데.

팩트) 앤썸, 사펑 출시 초기때 플레이 도중 플스4 고장냈다.

말이 안되기는 ㅋㅋ 옛날에도 다른 게임들 비슷한 전례 있는데.

 

이건 좀 그렇네.. 램이 너무 많이먹는것부터 이상했는데 진짜로 글카 녹는다고?

혹시 모르니 fps 제한 풀지마라.

 

오버클럭이나 비정상적인 환경에서 쓴게 아니면 엔비디아 지포스 글카 하드웨어 설계 잘못 아니냐 1년 내내 풀로드해도 온도 올라가면 알아서 쓰로틀링 걸게 해야지.

 

 

 

디아블로 4 후기

디아블로4 1막까지 해본 후기 1막 클리어까지 해봄. 결론부터 말하자면 디아4는 오픈월드를 엉터리로 적용해서 말아먹었음. 진짜 오픈월드 레벨 디자인 한 개발자 누구냐? 기획한 개발자는 오픈

itmii.tistory.com

 

 

디아블로 4 여성 드루이드 기적의 외모

디아블로 4 여성 드루이드 외모 이번에 발매된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4에 등장하는 캐릭터인 여성 드루이드의 외모가 엄청나다. 갓치 한남도살자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돈까스주먹ㅋ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