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04

삼성전자는 이름만 하나고 실제로는 mx(스마트폰) 가전 TV 메모리 LSI(비메모리) 다 다른 회사 취급하고 성과급도 각사업 실적에 따라 따로 받음.

그래서 갤럭시가 망하든 잘되든 mx 직원들 빼곤 1도 영향없음.

 

 

그런데 삼성은 mx 중심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메모리나 LSI쪽에 단가 후려쳐서 납품받음.

같은 삼전 이름 달아도 이러는데 타계열사들은 오죽하겠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등은 mx에 부품 납품하는 계열사들 단가 후려치느라 삼성전자에만 팔면 손해 봄.

그러면서 갤럭시로 영업이익 올리면 부품 계열사들에게 뭐 돌아오는가? 없음.

실제로 갤럭시 잘 팔려서 mx ps 50% 맥스로 받을때 삼성디스플레이 직원들은 실적 쇼크 나서 ps 0% 받음.

 

반면 애플은? 가격 얼마라도 상관 없다며 가장 최고급 부품으로 사감. 부품사 마진도 보장해줌.

아이폰 생각보다 안 팔려서 계약당시 예상물량만큼 못 사주게 되더라도 예상물량만큼은 돈을 줌.

삼성은? 노트7 터져서 단종됐을때 부품사 어려움 모르쇄함. 그래서 노트7 터졌을때도 mx는 ps 50% 받고 노트7 부품 생산에 투자했다가 단종되서 손해 본 부품사 직원들은 성과급 한푼도 못 받음.

 

그 뒤로 삼성전자 반도체를 비롯 디스플레이등 부품사들은 애플등 다른 고객사 찾기에 박차를 가함.

결국 지금에 와서는 삼성 부품사들의 최고의 제품은 애플이나 중국기업으로 납품되고 갤럭시엔 하급품만 들어가게 됨.

 

 

거기다 mx가 얼마나 치사한놈들이냐면 이렇게 부품사들이 다른 고객사 찾아가니까 지들도 그럼 너네꺼 안 사준다며 밀어내고 더 싼 중국부품사들 끌어들임.

그래서 갤럭시가 중국스마트폰보다도 중국푸품이 많이 들어가는거 ㅋㅋ

 

니들 우리 mx 도움 없이 얼마나 잘 나가는지 보자 했는데 결과는? 애플 납품 성공한 삼성디스플레이는 역대급 영업이익 뽑고 ps 50% 맥스 달성

갤럭시는 망해서 mx ps 30%대 ㅋㅋ

 

그런데 이 결과를 보고 mx는 반성하기는 커녕 그래 너네들 돈 잘번다 이거지? 단가 더 후려쳐주마 하며 칼 갈고 있다는 풍문이 있음.

이러다 언젠가 갤럭시에 삼성부품 하나도 안 들어가고 중국부품만 들어갈 듯 ㅋㅋ

이러니 삼성전자mx를 제외하고 나머지 삼성직원들이 갤럭시를 좋아할리가 ㅋㅋㅋ

삼성 내에서 mx는 공공의 적임.

 

 

블라인드서 삼성전자 달고 갤럭시 욕하는 사람들이 이래서 욕하는 거였구나 ㅋㅋ

그런거 보고 애사심이 없냐 하는데 오히려 애사심이 있으니까 악덕고객사 욕하는거

 

나같아도 저런 상황이면 갤럭시 망하라고 고사지낼듯

삼디플 애들은 진짜 ㅈㄴ싫어하더라ㅋㅋㅋㅋㅋ

이거 맞음 ㅋㅋ 무선사업부 공공의적임.

 

삼성 갤럭시 커뮤니티 여론 안좋음
삼성 갤럭시 커뮤니티 여론 안좋음
삼성 갤럭시 커뮤니티 여론 안좋음
삼성 갤럭시 커뮤니티 여론 안좋음

괜히 애플이 계열사 분리 안하는게 아님. 저건 잡스 전기에도 나와있는 내용임. 한 기업이 다른 계열사로 쪼개면 저지랄 난다고

고든램지가 기내식 사업을 해봐서 기내식 절대 안먹는다는데 그거랑 같은 이치인듯.

나 아는형 삼디플 직원인데 진짜 저럼ㅋㅋ 무선사업부 ㅈㄴ싫어함.

 

 

삼성전자 직원의 갤럭시 평가
삼성전자 직원의 갤럭시 평가

삼전디플은 아예 갤럭시 불매운동 중이던데 ㅋㅋ 모바일사업부에서 단가후려치기 너무 심해서 수익이 대부분 애플한테서 나온다고 하더라.

원래 mx에서 단가후려치기 존나해서 디플같은데서 mx 별로 안좋아함.

아이폰이면 폰에서 녹스 안되어 오히려 좋아~ ㅋㅋㅋㅋ

 

GOS 때문에 묻히는데 s22는 원가절감도 좀 많이 욕먹어야됨.

최소한 기본, 플러스 램 12긱, 울트라는 16긱은 박고 시작해야하는거 8긱, 12긱이라는 희대의 너프를 시킨 것도 그렇고

 

사은품이야 줄어들 수 있다지만 이벤트몰 물량은 ㅈ도 없어서 그나마 원하는거 구매 못하는 촌극이 계속해서 벌어지고

워치4 30퍼 쿠폰은 당근같은데서 미개봉 더 싸게 살 수 있는 판국에 계륵이나 다름 없고 삼케플도 1년짜리랑 20퍼 짜리 공존 불가능.

 

필름은 지들이 몰래 쓰다가 걸려놓고 환경탓 개심하고 그래도 옛날부터 삼성은 성능이 좆박으면 서비스라도 신경을 많이 써줬기에 국민들이 믿고 쓰는 브랜드로 인식되어왔는데 이재용이 워낙 감방에 꽤 있었고, 가석방 이후 경영참여 조심스러운 탓도 있지만 계속해서 퇴보하다가 s22 기점으로 임원진들이 매너리즘에 빠진건지 고 이병철 회장, 고 이건희 회장 이름에 먹칠을 하는데다가 삼성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알아서 떨구고 있다는게 문제라고 봐야됨.

 

가장 중점으로 두는 사업이라 할 수 있는 스마트폰에서 이따위 상황이기때문에 이게 시발점이 되고 다른 제품에 직간접적으로 영향 갈 수 있다는걸 발빠르게 판단해야 쇄신이 가능함. 이대로 냅두면 그냥 허울뿐인 대기업이 되는거임.

 

거기다 블라인드 글까지 너무 충격이었음 지들끼리 원가절감한다고 후려쳐서 정작 제일 좋은거 박을 수 있는걸 못박고 좋은건 다 애플로 가더라.

삼성이랑 계열사끼리 서로 혐오가 끝까지 차서 삼성폰을 안쓴다는게 존나 아이러니.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좋은 폰을 만들겠나 싶음 진짜 개차반임.
이건희때였으면 전부다 모아서 줄빠따티고 화형식하고 쇄신하는 모습 보여줬을탠데 진짜 너무 ㅈ같다 현 상황이.

노트20부터 ㅈ박았기 때문에

 

 

 

갤럭시 S23 삼성 직원, 해외 반응

갤럭시 S23 삼성 직원 반응 반응 ㅈ도 없다고 함 ㅋㅋ 현장에 있는 삼전판매직원도 아무도 안 보러 온다고 ㅋㅋ It커뮤 아니면 아무도 관심없다니까 지금 ㅋㅋ IT커뮤 아니면 누가 관심을 가지노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