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파워 AS 받은 교체 제품이 먼지에 기스가 나 있어 논란됨.
먼지 컴프레셔로 불고 겉에 좀 닦아보내지...
문득 깨닳았는데 보내준 제품도 단종된 구형 제품을 리퍼로 보내줬네요.
보통 파워회사들 기준 제품이 단종 되었을시
1. 단종된 제품과 비교시 현재 라인업중 비슷한 제품을 보내준다
2. 아니면 한단계 상위인 제품을 보내준다
이게 원칙입니다. 리퍼없으면 새제품이라도 공수해서 주는게 보통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보더라도 파워 상태 문제도 있지만 이미 단종된 제품을 보내줄 이유가 전혀 없고 반대로 보급형파워라 재고가 없을리가 없는데 고장난 제품 17년 49주차 그대로 맞춰서 저걸 그냥 말없이 출고해준거보면 한숨 나오는 대응이군요.
솔직히 말해서 가정에서 쓰는 파워들은 오래 써봤자 팬 먼지가 전부입니다. 요즘은 케이스도 좋아져서 어지간해선 먼지도 잘 안 쌓입니다. 정말 일부러 막 굴리지 않는 이상 내부가 고장나거나 하자 생겨도 에어로 불면 외관은 거의 새것같은 상태가 유지됩니다.
근데 저건 어딜봐도 창고 구석에 쳐박혀있는 파워를 찾아다가 대충 큰 먼지만 털어내고 보낸듯 합니다.
A/S라는게 그냥 작동만 잘 되면 끝이 아니잖아요? 단종 제품이라 해도 동일 제품 리퍼 교환이 저 회사의 기준인지 정확히 모르겠으나 최소한 먼지 정도는 깨끗이 청소하고 보내주는게 그렇게 어려운 문제일까요?
기스도 뭐 이해합니다. 근데 구석구석 쌓인 저 먼지들.. 저걸 보내면서 우리 회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생각조차 안하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냥 이런 사례를 볼때마다 발전 없는 구 시대적 A/S처리가 너무 안타까워요. 조금만 신경쓰면 되는데 왜 그걸 안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당장 우리 물건을 사주는 사람만 쫓지 마시고 내가 파는 상품을 구매하고 잘 써주는 사람들도 다 똑같은 우리 고객이라는걸 기억합시다. A/S를 받는 고객이면 더 신경써주고 내 사람으로 만들어야죠. 이런식이면 어느 고객이 다시 찾아주겠습니까? 제발 오늘만 사는것처럼 운영하지 맙시다. 앞을 보자고요.. 회사 관계자분들 보시면 정신좀 차립시다. 예?!?!?
먼지는 좀 없애고 보내지. 컴프레셔가 없는것도 아닐텐데 제품 상태가 말이 아니네.
리퍼를 주더라도 연식이 더 오래된걸 주더라도 청소는 하고 줘야할거 아니냐.
https://quasarzone.com/bbs/qb_free/views/7380434
마닉 AS 직원 대응 문제 사건 퀘이사존 글
FSP 서비스 체험 이후 파워는 모두 FSP로 사용, 추천 중입니다. 품질이야 말 할 것도 없지만.. 문제 발생 시 대응 수준이 다른 듯 합니다. 이게 아니면 아예 가성비로 다른 제품을 찾을 듯 한데.. 마닉은 선택지에 넣기엔 너무 말이 많은 듯 합니다.
https://coolenjoy.net/bbs/25/63648
작년 옆동네서도 리퍼 대응 문제가 있긴했었죠
https://quasarzone.com/bbs/qf_power/views/173106
16awg 사태때도 조용히있다가 게시판에서 이야기하니 부랴부랴 처리
https://quasarzone.com/bbs/qf_power/views/173349
그것도 as센터 대응문제가 지적이 있었고..
https://quasarzone.com/bbs/qb_free/views/7747893
개인정보 누출때도 이야기 나오니 부랴부랴 와서 처리
이것도 지금으로부터 1~2년 사이에 일어났던 일들이란거 감안하면 서비스 품질은 문제가 없다고 보기 힘들긴합니다.
AS나 고객대응이 잡음 안나오게끔 서비스를 해야 좋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마닉 좋아하는 사람들 이해안감. 커넥터번에 16awg선 18awg로 넣은 사건도있네
제원 표기 성능이 시소닉 , FSP ..등등 보다 좋습니다. 실제로 그 성능이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표기성능상 실제 그리 좋았으면 글로벌 시장에서 1등 먹고있어야 정상입니다
탐스에서도 오래전 캐슬론 리뷰샘플 보냈다가 테스트시 터진거보고 느낀점은 지금있는 제품 하나하나 까보면 깔게 훨씬 많겠죠. 이건 마닉뿐만아니라 국내 한정으로 장사하는 업체제품들 다수가 포함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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