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18

야구선수 출신 채태인이 예능에 출연해 세금이 너무 많아 내기 아깝다고 발언을 해 논란.

 

채태인 예능에 출연해 "세금으로 나가는 돈이 정말 아깝다"

"6년 계약 총 ;90억원을 벌면 45억원을 세금으로 내야 된다. 누가 45억원을 세금으로 내고 싶어 하냐. 내가 벌었는데"

"내가 왜 내냐. 내 돈이고 내가 벌었는데, 진짜 아깝다" 고 발언함.

 

 

세금낼거 고려해서 그정도의 거액이지 세금안낸다면 그만큼 주지도 않아.

그거 고려해서 주는게 맞는데. ㅋㅋ

그런거 고려해서 물가가 오르는 거임.

외국도 세금고려해서 운동선수들은 돈줘.

운동선수는 세후 금액 생각해서 계산하는거 맞음.

세후 연봉이란 말도 못들어봤나? 특급 선수는 세후 연봉 많음. 미국은 세금 때메 텍사스가니 다저스 가니 구단선택에 영향도 줄 정도구만. 국내도 특급선수들 세금 등 문제로 세부계약보면 엄청 복잡함.

 

돈많이 버는 운동선수들중에 세금 적게 내는 사람이 있긴있냐?

세금 계산해서 챙겨주는 거 맞아. 특히, 세율 구간 안 넘게 고려해준다고. 고액 연봉 받아보거나 챙겨주는 업무해본 사람들은 알지.

세 전, 세 후로 계산하고 계약하는거지...

세금 고려해서 연봉 책정하는거 맞는데

외국도 세금고려 보전해주고 운동선수는 세후가 맞아

 

미국은 55프로 때가더라 ㅋㅋㅋㅋ 운동선수들 파산나는 이유중 하나임

근데 어느 나라든 뭐 연 10억 20억 이상 버는 고소득자 대상으론 세금 반정도는 떼지 않음? 내 알기론 그런데

 

메시도 바르샤있을때 세금 60%냈다 안낼려고 파나마에 페이퍼 만들었다가 변호사비로 더날리고 ㅈ될뻔했다가 꼬박 꼬박 잘내고 이적했는데.

애초에 세금 계산해서 연봉 책정해주는건데

 

메이저리그 - 연방세(35%) 와 지방세(5~10%) 둘다 냄 + 에이전트비( 5~10%) 그냥 50% 땐다 보면되고

잉글랜드 프로축구에서 활약중인 외국인 선수들은 총수입의 39%를 세금 및 보험료로 납부하고 있고 이탈리아는 45%, 스페인은 46%, 독일은 50%, 프랑스는 57%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나라가 45~50% 세금으로 때감.

 

자본주의 시장에서 국가가 개인의 재산을 보호해주고 치한 유지를 해주기 때문에 세금을 내야하는거임.

90억 벌었는데 멕시코, 필리핀마냥 무법지대면 그 돈으로 제대로 생활도 못하고 갱단한테 털림.

국가의 모든서비스를 누리고 있기때문에 세금을 당연히 내는거임.

 

소득세는 돈이라도 90억이라도 벌고 45억 내지 종부세 개같은 세금은 십원 한장 번것도 없는데 세금을 뜯어간다

"소득있는곳에 과세있다?" 개소리죠 ㅋㅋㅋㅋㅋ

노무현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근본을 찾아볼수가 없는 종부세라는 븅신같은 세금을 만들었지. 종부세 당장 폐지해야한다.

 

세금없으면 중세 유럽처럼 부자들이 거지들 죽창에 찔려뒤져요. 세금이 부자들 보호장치임.

월급 200~300받고 ㅈ소 다녀라. 세금 조금 뜯긴다 ㅋㅋㅋㅋ

200~300도 실수령액은 얼마 안된다ㅋㅋㅋㅋ

거기도 10% 때이잖아

 

이재용이 제일 아까울텐데 뭘

세금 많이 뜯기는게 싫으면 연봉을 줄이는수밖에 없지. kbo가 최저연봉이 2700정도인데 2700받으면 세금 덜뜯긴다. 

 

국가가 없으면 야구 같은 걸 해서 90억을 누가 벌게 해주노

스페인은 축구 선수 세금 50퍼센트임

 

돈이 부자들 곳간에만 쌓여있으면 자본주의가 멸망하기에 억지로라도 뜯어서 하류층에 뿌리는 거임. 그 간단한 원리를 공교육 12년받고도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인데 사실 반은 의도적으로 무식하게 만드려는 시스템이라 개인의 잘못으로 폄하하긴 힘듬.

 

저런 운동선수는 개인사업자다. 개인사업자 공제 대상이다 일반적인 직장인 보다도 공제 대상이 광범위 하다.

공제할 거 다 하면 45억 절대 안됨. 그리고 이 정도 벌면 어느 나라 살아도 세율 존나 높음. 아직도 한국은 낮은 편임

공제라는 게 법적으로 허용되는 공제만 뜻하는 게 아니라 각종 비용까지 뜻하는 것임. 개인 사업자기 떄문에 운동 관령 비용 정산이 가능함. 월급쟁이는 이게 안되어서 신용카드 공제나 간신히 이용하는 거고.

 

 

 

채태인, 세부담에 분노…"90억 벌면 절반이 세금, 아깝게 왜 내냐"

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채태인이 고액 연봉자의 세부담이 과도하게 무겁다고 호소했다. 채태인은 지난 16일 공개된 웹 예능 '구라철'에 출연해 "세금으로 나가는 돈이 정말 아깝다"고 토로했다.

n.news.naver.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