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29

루나 코인 권도형이 북괴에 악영향을 끼치는 중

북한이 그동안 통치자금 암호화폐 해킹으로 마련했는데 권도형 루나 코인 거품 폭락 사태 때문에 금액의 80~85%를 손실했다.

현재 보다시피 꺼~억

 

 

북한은 전세계적으로 미국을 필두로한 여러나라들에게 경제재제를 당하고 있잖아? 이란이나 북한, 시리아, 러시아같이 공개시장에서 거래가 힘든 불량국가들에겐 실물 달러나, 금괴, 비트코인 이런 추적당하지 않고 국제거래에 쓸 수 있는 화폐가 다른나라들보다 훨씬 중요하지. 북한이 외국은행에 100달러 예금해봤자 미국이 지랄하면 그돈 못씀, 하지만 비트코인은 재제를 회피하는 암시장돈이니까 100달러로 무기도 사고 별지랄을 다하는데 외국은행돈=예금이 100달러에서 20달러되도 북한에겐 그게 그거지만, 현금처럼 쓰고 있던 비트코인이 100달러에서 20달러로 폭락하면 무기를 80달러치 사던걸 많이 못사겠지 ㅋㅋ 가상화폐로 확보하던 자금을 다른곳에서 충당해야되니 골때리지

 

 

지금 코인판 꼬라박 제일 큰 원흉중 하나가 루나코인이니

실물경제 땜에 떨어질 코인이긴 했는데 코인이 연착륙될게 루나코인 권도형 때문에 하드랜딩 당해버려서 쇼크가 이만저만 아님.

못해도 북괴가 연착륙했으면 회수할 금액의 60% 이상을 루나가 먹튀했다고 봐도 될거임. 더 정확히는 일시 반등할 가능성조차 조져서 세탁할 틈도 안줬다는거지

원흉이 루나인건 말할 필요도 없음. 코인 떨어진다고 코인충들 손절하는거 봤냐? 4월꺼는 그냥 언제 다시 오르겠거니 하고 넘어갈 수준은 됐는데 루나 터지고 지옥문 열린거임 ㅋㅋ

 

북괴는 외줄타기 인생이라 빠질땐 신속하게 빠져야 되는데 루나는 그럴시간을 안줬잖아

루나코인은 자연스럽게 하락하는 상황에서 떡락하도록 부스터를 때려박아준거지. 자연스럽게 하락하는거면 팔면되는데 떡락시켜버리니 손쓸 틈이 없었던거고

 

루나코인 고점이 시총50조에 그 당시 코인 시총 5위였나 6위였나 였는데, 무슨 잡코인 말하듯 말하네

 

북괴만 해당 되겠냐?ㅋㅋ 전 세계 범죄 조직들 돈세탁 통로가 코인이였는데ㅋㅋ 쟤는 전 세계 범죄 조직한테 타겟 된거ㅋㅋㅋㅋ

범죄자 집단에 들어가던 돈들도 다 ㅈ망햇을듯 사실상 정의의 수호자 다크나이트 그자체 ㅋㅋㅋㅋㅋ

대동강물 따뜻허냐 도형게이 곧 김정남 되겠노

도형이 국정원요원썰 ㅋㅋㅋ

마치 금괴런해서 자산과 주가를 지킨 오스템같네 ㅋㅋㅋ

남센징 북센징 둘다 조지는건 보면 권도형 ㅋㅋㅋㅋ 권길동이었네

다크 코인 나이트였네

의문의 애국자행 ㅋㅋㅋㅋㅋ 이제 권도형은 공작간첩도 걱정해야하는 처지가 됬구나 ㅋㅋ

 

얘들아 도형이 범죄사실 별개로 사람 능력은 어느정도냐? 코인 개발하는거 아무나 못하지 않음?

인터넷에 코인 만들어주는 싸이트 수두룩하다. 게이도 한개 만들어라. 헬조선 개돼지들이면 사줄듯

어려운게 아니라 독고다이로 뛰면서 저렇게 대놓고 하면 살아있는채로 손가락부터 하나씩 잘린다. 쟤 혼자 하는게 아니라 상선이 있음

공동대표있자너 ㅋㅋ 걔가 큰손일듯

권도형 VX로 독살당하겠네

 

빨갱이 설거지 ㅋㅋㅋㅋ 김정은 흑우행 ㅋㅋㅋㅋ

루나=달=문 문재앙 혹시?

 

코인시장의 폭락에서 루나의 역할은 못해도 5프로는 되지. 결국 플랫폼에 대한 신용이 사라진 상황인데 (원래 스캠인건 나도 안다) 루나같은 방식으로 돈빨던 다단계들 투자자가 다 튀고 가상화폐시장에서 돈도 회수했으니

루나 시총이 코인중 5위 안이었고 루나랑 비슷한 방식으로 굴러가던 코인들 다 루나때매 신용박살나고 줄줄이 도미노처럼 폭락한건데 ㅋㅋㅋㅋ

 

사실 권도형 잘한거 맞음. 암호화폐 좆같은 거품시장 글카값 폭등시키고 전력난 가중시키고 세계 경제엔 1도 도움안되는데 시장 파괴시켜버리는게 답이다

'음지에서 일하고 양지를 지향한다..'

국정원의 별 하나 지다 ㅋㅋㅋㅅㅂ

악역은… 익듁하니꽈…

다크나이트였네

한반도, 없애겠다

조선인의 안락사는 수치다. 조선인의 쇼크사.. 그것이 유일한 구원이라고

빛 도 형, 황 도 형, 대 도 형

남쪽 국민도 자살시키고 북쪽 인민도 여럿 총살형 당하게 만들었네 ㅋㅋ 조선인의 안락사.

악역은 익숙하니까. 그저 다크코인나이트

소 뒷걸음질치다 쥐 잡는격으로 전혀1도 의도하지 않은 애국했네ㅋㅋㅋㅋ

악역은... 익숙하니까

북한도 조센이긴 하지 ㅋㅋ 그저 조센 슬레이어

총폭탄 정신으로 코인과업을 달성하라 공화국에 령광있으라

북괴를 부순다 처음부터 그생각뿐이었다

컄ㅋㅋㅋ 빨수완박 ㅋㅋㅋ 빨갱이 수익 완전 박탈 ㅋㅋㅋㅋ

웃어 정은아 ㅋㅋㅋㅋㅋㅋㅋ

 

팩트) 권도형이 조희팔 넘었다

ㄹㅇ 북괴에서 지령이 권도형 사살이겠네 ㅋㅋ 민주당 곧 권도형처벌법 발의하겠네 ㅋㅋㅋ

 

뒤에서 나라가 봐주고 있지 않는 이상.. 아직도 살아 있는게 신기하다;;

권도형 잘한 거 맞음 어차피 떨어질 거 빨리 내리게 해줌 ㅋㅋ

시원한 엔딩 기대합니다 ^^ 영상으로도 나오길 ㅋㅋ

대북 사이버테러 선봉장 ㅋㅋㅋㅋㅋ 어둠의 애국자였냐 ㅋㅋㅋㅋ

악역운.. 익쑥하뉘꽈..

문재인 정권이었으면 바로 국정원 지하로 끌려가서 고사포 처형 당했겠네 ㄷㄷㄷ

비트코인 망해가니까 행복한 일들이 존나 많아지는데 왜 진작에 안망한거지;;

 

문재인이 김정은에게 준 usb에는 무엇이 들어있었을까?

1.대한민국 군사무기, 원전 설계도

2. 국정원이 북한에 심어둔 요인 명단

3. 스위스은행 비밀계좌

4. 코인

5. 즐겨보던 야동

생각해보니 문재앙이 건네준 USB가 코인 지갑일 수도 있겠네. 그렇게 되면 불법적 대북 송금이 되는 거지.문재앙 일거수 일투족은 전부 다 파봐야됨

 

채굴이 아니라 해킹한 거임 ㅋㅋㅋ 북괴는 채굴하면 김일성 초상화에 전등 못 켜서 채굴 못함

레알 증기기관차 아직 쓰는 넘들인데 석탄 화력발전소 돌리는거 생각함 채산성 안나옴 ㅋㅋㅋ

6.25 전쟁의 복수다

정은이 총맞은것처럼 들으면서 도형이 주소 검색하고 있겠네ㅋㅋ

ㄹㅇ ㅋㅋㅋㅋㅋ

 

도형이는 북한군 특작부대가 찾고 있겠네

우리가 잡아서 감방에서 보호하기보다는 소재지나 파악해서 대문짝만하게 광고나 해주는게 나을지도

 

정은이 지금 암살 준비함. 이제 북괴 공작원들도 얘 목숨 노리겟네 ㅋㅋㅋㅋ

외국에 나가면 제일 조심해야 할 사람이 같은 동포라더라 ㅋㅋㅋ

통일을 앞당겨 줬네 ㅋㅋ 애국도형ㅋㅋㅋ

권도는 감옥가야겠다 그래야 살 수가 있을 듯 ㅋㅋ 권도형은 전략무기였네 ㅋㅋㅋㅋ

권채 권중현 권양숙 권도형 권성동 권씨는 믿고 거름 ㅋ

정은이 압록강 가즈아ㅏㅏㅋㅋㅋ

우덜민족끼리 이러면서 진짜로 같은 센징을 믿어버렸네...

권도형은 바지사장이고 진짜는 따로있을듯

빨갱이들 설거지 제대로 당했네 ㅋㅋㅋㅋㅋ

북괴를 말려죽이려던 큰 그림이었나?

 

 

Crypto crash threatens North Korea's stolen funds as it ramps up weapons tests

The nosedive has wiped out millions of dollars in funds stolen by North Korean hackers, four digital investigators say, threatening a key source of funding for the sanctions-stricken country and its weapons.

www.reuters.com

 

암호화폐 시장의 급락으로 북한 해커들이 훔친 수백만 달러의 자금이 사라졌다고 4명의 디지털 조사관이 말하며 제재를 가하는 국가와 북한의 무기 프로그램을 위한 자금의 핵심 원천을 위협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 재무부에 따르면 북한은 최근 몇 년 동안 암호화폐를 훔치는 데 자원을 쏟아부어 강력한 해킹 위협이 되었으며 3월에 기록상 가장 큰 암호화폐 강도 중 하나로 이어지며 약 6억 1,500만 달러가 도난당했다고 합니다.

 

두 한국 정부 소식통은 광범위한 경제 침체 속에서 5월에 시작된 암호화폐 가치의 갑작스러운 급락으로 북한이 이를 비롯한 다른 강도 사건을 현금화할 수 있는 능력이 복잡해지고 무기 프로그램 자금 조달 계획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는 문제의 민감성 때문에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했습니다.

 

북한이 올해 지금까지 6억 2000만 달러에 달하는 비용을 지출한 것으로 추산되는 기록적인 수의 미사일을 시험 발사하고 경제 위기 속에서 핵 시험 재개를 준비하면서 나온 것입니다.

 

2017년부터 2021년까지 49건의 해킹으로 도난당한 자금을 포함하여 뉴욕에 기반을 둔 블록체인 분석 회사인 Chainalysis가 모니터링하는 오래되고 세탁되지 않은 북한 암호화폐 자산의 가치는 연초 이후 1억 7천만 달러에서 6천 5백만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로이터에 말했다.

 

2021년 북한의 암호화폐 캐시 중 하나는 수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었고 지난 몇 주 동안 가치의 80%에서 85%를 잃었으며 현재 가치는 천만 달러 미만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또 다른 블록체인 분석 회사인 TRM Labs의 분석가입니다.

 

런던 주재 북한 대사관에서 전화를 받은 한 관계자는 암호화폐 해킹 의혹이 "완전히 가짜 뉴스"이기 때문에 추락 사고에 대해 논평할 수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아무 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을 대사관 외교관이라고만 밝히는 사람이 말했습니다. 북한 외무성은 이러한 주장을 미국의 선전이라고 불렀다.

 

미국 당국은 인기 온라인 게임인 액시 인피니티(Axie Infinity)를 구동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로닌(Ronin)에 대한 3월 6억 1500만 달러의 공격이 라자루스 그룹(Lazarus Group)이라고 불리는 북한 해킹 작전의 소행이라고 밝혔습니다.

 

칼슨은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해킹에 연루된 다양한 자산의 가격 변동으로 인해 북한이 그 강도로부터 얼마나 보호할 수 있었는지 추정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같은 공격이 일어난다면 도난당한 이더 화폐 가치는 2억 3000만 달러가 조금 넘을 것이지만 북한은 거의 모든 금액을 별도의 가격 변동이 있었던 비트코인으로 교환했다고 그는 말했다.

 

칼슨은 "말할 필요도 없이 북한은 서류상으로 많은 가치를 잃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우울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여전히 큰 짐입니다."

 

미국은 나사로가 북한의 주요 정보국인 정찰총국에 의해 통제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 공격, 국제 은행 및 고객 계정 해킹, 2014년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사이버 공격에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북한이 어떤 유형의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기를 꺼려하고 있어 조사 방법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Chainalysis는 오픈 소스 블록체인 플랫폼인 이더리움과 연결된 일반적인 암호화폐인 Ether가 2021년 도난당한 4억 달러 중 58%인 2억 3천만 달러라고 밝혔습니다.

 

Chainalysis 및 TRM Labs는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데이터를 사용하여 거래를 추적하고 잠재적 범죄를 식별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제재 모니터에 의해 인용되었으며 공개 계약 기록에 따르면 두 회사는 IRS, FBI 및 DEA를 포함한 미국 정부 기관과 협력합니다.

 

조사관들은 북한이 핵 프로그램에 대한 광범위한 국제 제재를 받고 있어 세계 무역이나 기타 수입원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고 암호화폐 습격이 매력적이라고 ​​말합니다.

 

 

핵 프로그램의 '기본'

 

암호 화폐는 북한 재정의 작은 부분에 불과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제재를 모니터링하는 유엔 전문가 패널의 조정자인 Eric Penton-Voak은 4월 워싱턴 DC에서 열린 행사에서 사이버 공격이 "절대적으로 북한이 제재를 회피하고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을 위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능력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2019년 제재 감시자들은 북한이 사이버 공격을 이용한 대량살상무기 프로그램으로 약 20억 달러를 벌어들였다고 보고했습니다.

 

제네바에 본부를 둔 핵무기폐기 국제캠페인의 한 추산에 따르면 북한은 핵무기에 연간 약 6억 4천만 달러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2020년 국내총생산(GDP)은 약 274억 달러로 추산된다.

 

평양의 공식 수입원은 COVID-19를 퇴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부과된 국경 폐쇄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제한적입니다. 중국의 가장 큰 상업적 파트너인 중국은 2021년에 북한으로부터 5,800만 달러 이상의 상품을 수입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식 수치에는 밀수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런던에 있는 RUSI 싱크탱크의 아론 아놀드(Aaron Arnold)는 “북한은 질문 없이 암호화폐를 전환하거나 구매하려는 브로커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미 훔친 것의 일부만 얻고 있다”고 말했다. 신미국안보센터(CNAS)의 2월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은 일부 거래에서 훔친 통화 가치의 3분의 1만 받는 것으로 추산된다.

북한은 습격으로 암호화폐를 획득한 후 이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한 뒤 해외에서 보유하고 있는 현금과 교환해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브로커를 찾는 경우가 많다.

 

Arnold는 "훔친 반 고흐를 파는 것과 마찬가지로 공정한 시장 가치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금으로 전환


CNAS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 해커들은 다른 많은 공격자들에 비해 자신의 역할을 숨기는 것에 대해 "보통"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수사관은 때때로 디지털 흔적을 추적하고 북한에 대한 공격을 돌릴 수 있지만 훔친 자금을 회수할 시간은 거의 없습니다.

 

Chainalysis에 따르면 북한은 디지털 저장 위치 지정자인 수천 개의 전자 주소에서 암호화폐를 풀링하고 스크램블하는 소프트웨어 도구의 사용을 늘리면서 도난당한 암호화폐를 세탁하는 정교한 방법으로 전환했습니다.

주어진 주소의 내용은 종종 공개적으로 볼 수 있으므로 Chainalysis 또는 TRM과 같은 회사에서 북한과 관련된 조사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Chainalysis는 올해 보고서에서 공격자들이 사람들을 속여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거나 보안을 해킹하여 인터넷에 연결된 지갑에서 북한이 통제하는 주소로 디지털 자금을 빼돌렸다고 밝혔습니다.

칼슨은 최근 해킹의 엄청난 규모로 인해 북한이 암호화폐를 과거처럼 빠르게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 능력을 약화시켰다고 말했다. 즉, 일부 펀드는 가치가 하락하더라도 고정되어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올해 가치의 약 54%를 잃었고 더 작은 코인도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는 금리 인상 및 글로벌 경기 침체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의 우려와 관련된 주식 가격의 하락을 반영합니다.

 

FBI의 분석가로서 북한을 조사한 칼슨은 "북한이 훔친 자금을 사용하려는 경우 현금으로 전환하는 것이 여전히 핵심 요건"이라고 말했다. "북한 사람들이 사고 싶어하는 대부분의 상품이나 상품은 암호화폐가 아닌 USD 또는 기타 명목으로만 거래되고 있습니다."

 

Arnold는 평양이 의존할 수 있는 더 큰 자금 출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엔 제재 감시자들은 최근 2021년 12월 북한이 안보리 결의에 따라 금지된 석탄과 기타 주요 수출품을 계속해서 중국에 밀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NAS 보고서의 저자인 제이슨 바틀렛(Jason Bartlett)은 북한 해커들이 현금으로 전환하기 전에 가치나 환율의 급격한 하락을 기다리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코인의 가치가 언제 급격히 상승할지 예측이 불확실하고, 북한 연동 지갑에 암호화폐가 고평가된 사례가 여럿 있기 때문에 역효과가 날 때도 있다"고 말했다.

 

인도 소프트웨어 회사 Subex의 사이버 보안 부서인 Sectrio는 북한이 최근 몇 달 동안 암호화폐가 아닌 기존 은행에 대한 공격을 다시 강화하기 시작한 징후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의 은행 부문에 중점을 둔 "허니팟"(사이버 공격을 유인하기 위한 미끼 컴퓨터 시스템)은 암호화폐 붕괴 이후 "변칙적 활동"이 증가하고 수신자를 속여 돈을 주고받도록 하는 "피싱" 이메일이 증가했습니다. Sectrio는 지난주 보고서에서 보안 정보를 멀리했습니다.

 

 

변동성 통화

 

그러나 Chainalysis는 아직 북한의 암호화폐 행태에 큰 변화가 없었으며 북한이 디지털 통화 강탈을 포기할 것으로 예상하는 분석가는 거의 없다고 말했습니다.

 

Bartlett은 "평양은 제재 회피와 자금 세탁 계산에 암호화폐를 추가했으며 이는 영구적인 목표로 남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루나 코인 배후 의혹

일단 루나의 공동대표는 두명임. 도형이 한놈이 아니라 이말이여~ 여기 이 톰브라운 + 구찌뱀클러치 + 왼팔문신을 장착하고 있을 것 같은 조세호 st의 청년이 루나의 공동창업자 신현성이다 그러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