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20

중국 애플스토어에 간 디시 유저

저거 쓰다가 직원이 말 걸길래 놀랐는데 니하오 하고 걍 마저 썼다고 함

 

https://gall.dcinside.com/dcbest/30149

 

 

 

민폐도 애국도 아닙니다 꿀잼 입니다.

프리홍콩은 좋은말인데? 천안문은 그냥 랜드마크 이름이구먼

 

가로수길 애플 가서 SAMSUNG♥ 그리고 왔었던 거 생각난다

요즘 대만애들도 대부분 한글 읽을줄 안다는데 중국애들도 한글 읽을줄 아는애들은 좀 있지 않을까 ㅋㅋ

알고도 애써 무시한걸지도

지울려고 만지다가 오해사면 어떡하냐구

 

중국인들이 알아보더라도 아무일도 안 일어날듯 애써 한글 못 읽는 척 하면서 아무것도 안보입니다! 하겠지 ㅋㅋㅋ 읽어주면 주위에 있던 사람들 귀막고 도망갈듯 ㅋㅋ

 

전직원 시진핑 천안문 프리홍콩 단어모양 교육받겟네 ㅋㅋ

참교육 시전하였구나

 

죄없는 중국인을 욕했는가? X

사실이 아닌 내용을 작성했는가? X

아이패드를 뺏어서 작성했는가? X

 

중국어로 올려야지 ㄲㅂ

중국어로 썼으면 저기 매장 직원들 단체실종 당할듯

??? : 상하이에 애플 스토어라는 매장은 없습니다. 발견할 즉시 두 눈을 감고 공안에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근데 애초에 쭝구어에 애플이 들어가있는것 부터가 모순임 ㅋㅋ

애플 "아이폰은 개인보안이 철저하며" ㅋㅋㅋㅋㅋㅋ

아이폰 대부분 중국산 아니냐 매운맛 노동력착취로 악명높다고 들었는데

대부분이 아니라 전부 심지어 대만 기업이 하청 맡음 ㅋㅋ

 

갤럭시 쓰다 아이폰으로 바꾼 이유가 중국에서 플레이스토어 카톡 보이스톡도 막혔는데 앱스토어에 페이스타임은 안막혀서.. 얼마나 중국에 돈 갖다 바쳤음 될까 싶드라

 

애플 쓰는 중국인한테 왜 미국거 쓰냐니까 좋은건 배워야지 음음 ㅇㅈㄹ 한다던데 ㅋㅋㅋㅋㅋ

저번에 본 인터뷰 영상 같은거 보니까 애플은 중국에서 생산하니까 중국폰이죠 그래서 씁니다 ㅇㅈㄹ 한걸로 봄

팍스콘에서 생산한다고 지들건줄 앎 ㅋㅋㅋ

 

용감한 시민상

 

근데 굳이 한국인이 한거 존나 티나게 한글로 썼어야했나

중국어나 영어로 썼으면 신비해진다고

대림역가봐 걔네도 중국어로 뭔가 존나써놨음

 

팩트) 애플펜슬 각인을 LIBERATE HKERS(홍콩인 해방)으로 썼는데 배송 거부하고 주문까지 취소당함. 애플tv+에서도 중국인을 부정적으로 묘사하지 마라는 가이드라인도 내려옴.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