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20

알리 상담원땜에 빡쳤습니다

 

이번 광군절이라 차량용 청소기 등 이것저것 필요해 담아놨다가 아뿔사 구매를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로 했어야했는데 저장돼있었던 할인 없는 카드로 돼버려서...

재주문하기 위해 주문 취소하려 했는데 판매자가 주문 승인도 안 한 상태라 취소도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취소해달라고 상담원과 채팅하였고 취소되었다고 했습니다

근데 이게 같은 주문건인데 2개로 나뉘어있었습니다.

취소되었다고 했는데 1개만 취소되고 1개는 그냥 진행 중이더라고요?

 

이상해서 상담원에게 이 내용을 알렸고 상담원은 새로고침 해보라고 했습니다.

 

근데 상태는 여전히 같고..... 상담원은 걍 무시하라 하고....

시스템적으로 취소된 상태라 하니... 취소되었겠지..... 했습니다.

 

 

그리고 어젯밤 10시경?? 주문 접수와 배송이 동시에 올리더군요

아 이건 뭐지....... 싶었습니다.

 

오늘 아침 출근하자마자 다시 상담원과 채팅했습니다.

 

뭔가요...... 약 올리는 건가요??

 

참고로 저 확인 중이라 해놓고 거의 5분 넘게 챗이 없었습니다.

그러더니 매크로 답변만 하네요..

아무런 해결책도 제시 안 해주고......

 

무시해도 된다는 상담원 말만 믿은 제잘못이죠 머.....

다신 알리 안쓰고 싶네요..

 

 

제가 알리를 그래서 비추합니다 ㅎㅎ.

일단 쇼핑몰 자체가 중국이기 때문에 당한놈이 잘못이라는 마인드로 성공을 위해서만 달리기 때문에 통수칠 기회가 있으면 바로 통수를 칩니다. 취소누르면 바로 배송해주는게 그중 하나죠 ㅎㅎ.

 

저기는 중국이지 한국이 아닙니다. 중국에선 저게 '정상'입니다. 시민의식이 수준이 많이 떨어짐을 감수해야합니다.

그리고 요즘 알리익스프레스가 가격, 배송비 점점 비싸져서 국내랑 점점 비슷해져가고 있어서 굳이? 싶은 경우가 많고.

저도 그래서 자잘한 천 원 이천원 이런 거 배송비 없는 거만 씁니다.

이마저도 요즘 쿠팡로켓배송처럼 회원제 쓰면 무배라 더욱더 알리의 매리트가 적어지고 있죠

 

아무튼 이왕 그렇게 된거 주변에 선물해주세요. 아니면 잘 쓰시거나. 똥밟은건 밟은거고 이후 최선의 선택을 해야죠 뭐

 

알리도 초반엔 안저랬어요. 제가 해외직구를 꽤 오래전부터 했는데 알리 처음 해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소비자 편 들어주고 만약 흠이라도 있으면 최대한 소비자 입장에서 잘 처리해주기도 했습니다. 당시엔 짝퉁이 하도 넘쳤던터라.

근데 어느순간 변하더니 이젠 꼬우면 사지말던지? 이 정도 심보로 바뀜

 

초기엔 바이어쪽으로 기울었었다면 슬슬 균형점가다가(그래도 납득할만 했던)

마윈 쫓겨나면서부터 균형점이 셀러 쪽으로 확 기울기 시작했다고 느껴지네요.

 

맞아요 처음엔 좋았죠 ㅎㅎ 중요한건 지금은... 아니라는거...

가격도, 배송비도, 서비스도 다 후퇴함 거기에 안좋아진 서비스 맹점을 노리는 판매자들이 늘어났죠...

 

중국놈들인데 취소 이런게 가능할리가 그냥 안쓰면 버린다는 마인드로 해야... 이성적이로 합리적인건 문화대혁명이후로 없습니다 공자가 대만 사람 된 이후로는요..

 

와 저 이모티콘 뭐임? 약올리네요?

약올리는듯;;;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할 권리라.............^^

알리절때 안씀 쓰레기들

네 맘대로 하세요! 말투네요 ㄷㄷ

웃는 이모티콘이 진짜 킹받게 하네요 기본도 안된듯 합니다 진짜

이모티콘 진짜... 차라리 사과를 한번 더 하지

 

알리는 바로 취소해도 안 받아 주는 경우도 많더라 판매자 위주라서 그런가

 

한국어 상담원은 권한이 없던데 권한을 요하는건 분쟁으로 넘기더라구요. 그건 영어로 상담해야합니다.

 

알리 상담원이 있다는 것 자체를 오늘 처음 알았네요 뭐 알았다고 해도, 그냥 없는 셈 쳤을 것 같지만요.

전 알리 주문할 때, 취소는 그냥 없는거라고 생각하고 주문합니다.

시스템 자체가 워낙 엉망이기도 하고, 대부분의 판매자도 거의 무법자 수준이라...

아무리 규모가 커도, 중국 쇼핑 플랫폼인 알리를 한국의 쇼핑몰처럼 생각하면 오산...;;;

그냥 잊어버리시고 스트레스를 줄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알리는 이런 면에서는 노답이라...

 

 

알리익스프레스 가품으로 통관불가

 

물건이라도 받으면 다행이죠 전 물건도 못받았네요 ㄷㄷ

 

상담원도 중국인 일겁니다. 예전 C-trip 이용하면서 중국현지에서 결제/취소 했던게.. 처리가 안되어 한국들어와서 상담센터 전화했더니.. 한국말 할줄아는 중국인 이더라구요~ 답답합니다~ made in china

 

애들은 마인드 자체가 달라요. 어 니가 말하는게 무슨소린지 대충은 알겠는데 해줄게 없으니 입다물고 받아 들여... 이런 태도?

 

알리는 무조건 시스템에서 취소하고 재구매가 답인데ㅠ 취소도 안되면;;

전 아답터 주문하다가 상세주소 안써서 상담으로 2번이나 수정했다고 확인받았는데 수정없이 발송되더라구요 ㅋㅋ

쟤네 단골변명이 "내 잘못없다. 공장에서 잘못출고했다. 그래도 미안" 이겁니다. 노답

 

알리는 온라인 다이소 쯤으로 사는게 정신건강에 좋아요.

 

 

역시 중국이네요. 중국인들은 계략으로 남을 통수치는걸 현명하고 똑똑한 행동이라고 여긴다더니 여실히 드러나는군요.

 

수준 낮은 물건을 싼 가격에 유통시키니 수준 높은 고객응대가 필요없는거지요. 그러니 저렇게 싸구려 상담원 써서 일시키는 거구요. 알리에 뭘 바라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냥 대충 아무기대없이 쓸수있는 물건 사는곳이 알리지요. 저기는 그냥 저렇게 싼마이가 어울립니다. 제품도 싼마이, 상담원도 싸구려. 딱 어울리네요

 

알리 이거 앱자체도 주문은 그냥 일사천리고 취소나 환불은 꽁꽁 숨박꼭질임

 

알리는 그냥 환불취소는 안된다고 보는게 나아요; 주문하기전에 잘생각하고 잘보고 해야됨.. 판매 많이 한 애들은 쉽게쉽게 취소해주는데 아닌애들은 잘 안해주고 어쨋든 틀린물건이 온게 아니면 그냥 환불안해주고 날려버리고 주문한 물건이 오면 알리측에서도 아무런 대응을 안해주기 때문에.. 진짜 말그대로 가격 하나만 보고 사는거라 기대 안하셔야합니다

 

판매자가 허위 송장 등록하고 배송완료 했기에 디스풋하니 배송완료라 환불 불가 판정하여 카드사에 분쟁 신청하여 환불 받았네요 비슷하지만 다른 상품 받아 디스풋 했더니 그냥 종료하는 경우도 있고요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상담원하고 상담했을땐 엄청 화가 났었는데 다행히 비싼것도 아니고.. 배송오면 걍 쓰려고 합니다~ 판매자는 베이스어스 오피셜 스토어인데 그래도 영어로 이런저런 얘기하니 안타까워해주긴해도 별다른 액션은 없네요 ㅎㅎ

 

baseus 답없어요,고객응대 최악

이모티콘 이야 악마네.

이래서 알리는 결제 취소 신중히결정해야하죠. 덤태이 쓰기 십상이거든요

어차피 이렇게 된거 "타이완 넘버원"이라도 날려주시지... ㅎㅎ

 

 

알리익스프레스 제품 사진 사기

 

알리에서 다이어리 구매했는데, 판매자가 사진을 편집해서 올렸더군요. 로고랑 패턴 다 지워서 없는 것처럼.

저는 좋아보여서 샀더니, 가품...이었나봐요. 로고랑 패턴이 다 찍혀서 세관에 걸렸더군요.

 

결려서 문의하니까, 다시 재신청해준다고(알리랑 관련된업체에다 문의) 했습니다.

하니까 다시 가품으로 재판결.

 

이 상황을 알리에게 설명해줘도 씨도 안 먹혀요. 그 동안 트러블 있어도 금방 해결됬는데, 온라인 상담자 알고보니 별권한도 없네요. 미안하대요.

 

12일 기다리리고 해서 기다렸더니 또10일기다리래요. 열받아서 상담하는데, 알고보니까 배송기간 다 끝나야 된데요.그게 2~3달.

 

배송상태는 세관검사실패라고 뜨는데. 무조건 배송기간 다 끝나야 다음 분쟁단계 된데요.

물건 가품으로 화형당할텐데. 거기다 환불1달정도하면. 작년12월말에 구입했는데. 하...

 

장사 잘 되니 구매자 보호가 아니라 셀러(중국자국) 보호네요.

참고로 영어 상담사도 권한 별로 없데요. 캐나다 쪽 사람이라고 다른 분이 말하네요.

될 수 있으면 알리 구매 신중히 구매하세요.

탈나면 수개월간 돈 묶힙니다.

 

 

아이폰 악세사리류들이 주로 많이 걸리는데 다이어리류도 메이커들은 감시를 하나 보네요..

판매자가 사진 편집해서 속였더라구요. 그냥 봐도 가품인 줄 모르게 해 놓고 몇개 판매되면 상점에서 내리네요. 15일쯤 배송상태 확인해 볼려고 가보니까 뭔가 쎄하더니...하.

 

세관문제면 환불도 안해줍니다 요즘 알리 그래요;;;;

 

얼마전에 3달간 배송 못받은 제품 디스풋걸었더니 중국에서 한국으로 배송된 기록있다면서 니네 우체국에 문의하라고 분쟁종결 되더군요

예전엔 이런경우 100프로 환불됐었는데 요즘 알리가 판매자위주로 바꼈어요

 

몰라서 그러는데 개인용도의 다이어리도 가품 판별하며 세관검사를 하나요? ㄷㄷㄷ 수첩 브랜드라봐야 프랭클린플래너밖에 모르겠는데 다이어리도 명품이 있나보군요

 

배송보장일(90일)까지 무조건 기다려야 협상단계 들어간데요. 미친놈들. 3월중순까지 기다리라고 하네요.

 

알리서 보통 판매자가 로고나 패턴 지우는건 등록시 문제가 되고, 신고시 삭제가 되기때문에 그렇고요, 요즘 알리는 판매자가 사진에 로고, 패턴을 지워도 구매자는 당연히 알고서 가품을 주문한거로 과실 100% 봅니다. 배송일 다지나고 석달 뒤 디스풋 다시 걸어도 너희나라 세관탓이기 때문에 통관의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다고 세관보류장 공문 올려도 절대로 안해줍니다. 무조건 정식 세관보류공문 첨부하고 난뒤 로고, 패턴없는거로 주문했다고 구매당시 사진등록하고 우겨야 하는데 확율은 50%대 50% 입니다.  세관압류가 아니라 물건 못받았다로 가는건 이젠 불가능합니다. 알리서 로고 문제되는 상품은 현재로선 사면 적잖은 압류확율에 스트레스에 돈날리는 일입니다. 잘처리 되시길 바랍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제품 사기 먹튀

 

1. 알리에서 약 7만 원짜리 자동차용 hid 벌브(헤드라이트 램프)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한 달도 되지 않아 조수석 쪽 벌브가 켜지질 않더군요.

 

2.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보냈더니

"고장난 벌브를 망치로 때려부순 인증 사진을 보내주면 새 거 하나 보내주마"라고 회신이 오더군요.

 

3. 판매자의 말처럼 벌브를 부수는 사진을 찍어보냈습니다.

 

 

4. 판매자는 사진 확인 후 $0.1짜리 구매 링크를 보내더군요.

그 구매 링크를 결제하면 새 걸 보내준다면서.

 

5. 하지만 결제한 지 열흘 가까이 지나도 화물이 움직일 생각을 않다가

갑자기 배송 취소가 뜨더군요.

 

6. 판매자에게 무슨 일이냐 물었더니

"확인해보겠다"는 말만 남긴 후 더 이상 메시지가 없습니다.

 

7. 라이브 채팅으로 이와 같은 상황을 전달했습니다.

판매자와의 대화 스크린샷 + 부서진 벌브 사진을 전달하면서 말이죠.

상담사가 "서비스 전문가에게 이 내용을 전달하겠고 답변은 2, 3일 뒤 메일로 받을 것이다"고 안내하더군요.

$0.1짜리 구매는 취소를 해 환불 중입니다.

 

8. 그리고 오늘 아침에 메일이 왔는데,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가 판매자한테 확인해 보니까 너랑 원만하게 문제 해결할 용의가 있다더라.

좀만 더 대화로 풀어봐. 알았지?"-\_-

 

9. 그래서 오늘 다시 판매자한테 "언제 새거 보내줄 거야?"라고 일부러 물어봤습니다.

제가 보낸 메시지를 읽은 게 확인이 됨에도 답이 없는 걸 캡쳐하려고요.

물론 읽씹을 당했고, 그 상황을 스크린샷으로 저장해서 고객센터에 메일로 보내놓은 상황입니다.

"니들이 말한 대로 원만하게 해결하고 싶어 오늘 다시 메시지 날렸는데 읽씹 하네?

나 환불도 필요없고 벌브 하나만 받으면 돼.

근데 얘가 날 무시하는데 뭘 어쩌라는 거야?"

 

아마 화, 수요일쯤 회신이 오긴 할 것 같은데 크게 기대는 안 되네요.

그래도 소식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라이브 채팅으로 상담 하실때....분쟁전담 상담사로 넘겨 달라고 하세요... 그기서 처리하는게 빠름... 단...분쟁전담 상담사는 영어로 해야됨...

 

요즘 개같은 판매자 많아요..

4만원짜리 물건 구매했는데 포장이 뜯어지거나 파손된게 없음에도 내용물이 없어요.

거진 한달 분쟁을 거쳤고. 환불 못받았네요.

처음엔 알리에서도 제 편을 들어주다가 막판에 판매자 편 들더니 강제 종료되었네요 ㅋㅋ..

안들어 있었다는걸 증명하라는데.... 뭔 사진을 보내도 판매자는 묵묵 부답.

 

알리에서는 환불 도와주겠다더니.. ㅋㅋ

증거사진으로 빈박스 첨부한것도 다 유효처리하더니 막판에 바꾸고 종료시키더라구요..

거진 100건이상 구매하면서 처음이네요.

이게 이렇게 그냥 판매자가 꿀꺽해도 되는건지..

 

카드사에 분쟁 신청하세요 알리는 개봉부터 정상 작동 테스트까지 영상으로 남겨야 환불이 수월합니다.

지난달에 카드사 통해 환불 받았습니다.

 

알리에서 주문하는 행위는 랜덤박스를 사는 것과 같다.

 

 

 

알리익스프레스와 쿠팡 SSD 사기

알리익스프레스 SSD 중국 사기 물품 구매 사례 퀘이사존의 알리익스프레스 SSD 구매 사기당한 사례이다. 주문은 11월 12일 했고요 24일 도착했으니 딱 2주 걸렸네요. 지금 핫한 netac 도 아니고 삼성

itmii.tistory.com

 

 

알리바바 및 중국 주식을 사면 안되는 이유

요즘 알리바바가 시진핑이랑 싸우느라 주가 ㅆ창나서 말이 많은데, 내가 최근에 알게 된 재밌는 사실이 있어서 여기 써본다.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이 알리바바 주식을 산다고 하면 미장에 있는

itmii.tistory.com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한 아이폰 부품이 북한으로 오배송됨

때는 11월 6일 이였다 내가 13으로 바꾸면서 쓰고있던 아이폰 7플러스의 깨진 액정을 바꾸고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해서 자가교체 하기로 마음먹었다. 어라? 정품 추출액정도 있네? 하고 아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