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01

알리익스프레스 SSD 중국 사기 물품 구매 사례

 

퀘이사존 유저의 알리익스프레스 SSD 구매 사기당한 사례이다.

 

알리익스프레스 SSD 중국 사기 물품 구매 사례

 

주문은 11월 12일 했고요 24일 도착했으니 딱 2주 걸렸네요.

지금 핫한 netac 도 아니고 삼성도 아닙니다. 그냥 모양만 m.2인 중국산 2테라 ssd입니다.

 

 

23.32달러(배송비 포함)에 샀고 이거 128mb 짜리 유에스비 오면 어케하징 하고 쫄깃한 맘으로 기다렸는데

일단 외관은 합격이네요 그럼 윈도우에서는??

 

 

오~~2테라 용량 양품으로 왔네요!!!

 

 

 

 

PCIe 2.0 m.2 두번째 슬롯에 장착해서 그런지 아님 원래 성능이 이런지는 몰라도 살짝 낮은 수치이긴 합니다만, 저의 구매 목적은 그저 데이터 저장공간용 SSD이었기 때문에 아~주 만족합니다.

(현재 OS용으로는 500GB nvme 쓰고 있습니다)

 

2TB m.2 SSD를 23.32 달러에 구매할 수 있음 뭐 개인적으로는 혜자라고 생각합니다.

(대략 3만 1천원 정도 인듯요)

오늘 알리에서 5700x 도 질렀는데 이것도 양품으로 오길 기도해 봅니다^^;

 

 

 - 테스트 추가

100기가 정도 데이터 옮기는 테스트 해봤는데 뻑납니다.

껐다 켜면 괜찮아지고요

 

 

 

저 모듈칩들은 구글링 해보니 512Gb 짜리 라고 하네요, 100% 정확치는 않습니다.

그러니까...2개가 있으니 1TB ssd라고 봐야겠네요.

 

혹시 이 분야에 대해 잘 아시는 고수님 계시면 댓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컨트롤러는 일부러 가려놓은거 같은데 REALTEK 마크가 보이는군여 그 이상은 알기가 어렵습니다.

REALTEK RayMx RM1135 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만 근거는 없습니다.

 

--결론--

1TB 짜리라고 해도 3만원이면 그냥 그럭저럭 쓰겠는데 이거 툭하면 뻑나서 껐다 켜야 하니...

그냥 비추하겠습니다. 사지 마세요. 판매자에게 디스풋 걸었더니 다행히도 미안하다고 하긴 하네요

환불받는 쪽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https://quasarzone.com/bbs/qf_storage/views/246522

 

 

 

위에 알리에서 산 ssd는 사기다.

1 GB = 1 Giga Byte

1 Gb = 1 Giga bit

1 byte = 8 bit

그러므로로, 1 GB = 8 Gb 

 

결국 512Gb x 2 = 125GB

2개니 125GB 이다.

 

윈도우 표기 용량을 속이고 실제 용량은 125GB 밖에 되지 않는다.

이거 타국사용자 후기만 봐도, 96기가 사기인거 다 보여준다.

알리 익스프레스에 ssd는 절대 사지 말자.

 

알리발 저가 ssd전부 사기라고 보심 됩니다. 저는 xraydisk 1tb쓰고있는데 500g이상 사용하면 쓰기속도가 50M/s까지 곤두박질 칩니다.. 거의 하드보다 느려요 컨트롤러를 싼거쓰는지 캐쉬메모리가 없는지 자료이동에 쓰기에는 거의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말그대로 가격도 반값. 성능도 절반 입니다.

 

 

 

쿠팡 SSD 사기

 

쿠팡에서도 중국의 판매자가 SSD 사기를 치는데

 

 

저렇게 중국산 SSD를 쿠팡에 신고했더니 저런 안이한 답변을 한다

기술적으로 12, 16TB 외장 SSD는 아직까지 매우 고가다. 조금만 지식이 있으면 누구든지 저것이 사기인 것을 알 수 있다.

 

 

SSD 3요소

- 컨트롤러 (낸드, DRAM, 전류 등등 중앙 컨트롤)

- 낸드 (저장소)

- DRAM (필수는 아님, 있으면 캐싱 해줌)

이건데 16TB 지원하는 컨트롤러가 없단거임

 

1페타 하드디스크 판다고 하는거랑 같은거임. 아직 기술 한계상 저런 상용품이 나오는게 안 됨

일단 기술적으로 불가능하고 무엇보다 존재한다고 하더라도 절대 저가격은 아님. 10테라 이상의 SSD 는 무조건 수백만원 이상이야.

 

 

팩트를 말해줄게. 현재 컨트롤러는 정확히 48TB까지 지원 가능한 칩이 존재하긴 한다. 단, 개인 소비자용으로 납품하기엔 가격이 너무 넘사벽이라 기업용으로만 제작하고 있을뿐이다.

뭐든 기업 입장에선 적당히 일반 소비자의 Needs와 판매 매출 결과에 맞게 가격 책정과 칩 개발에 밸런스로 조정되는데 일반 소비자들은 거의 256,512,1TB ssd의 매출이 차지하고 그 이상의 용량은 아직까지 HDD를 차지 하고 있다.

그런 상황에서 14TB 16TB같은 제품을 내놓아도 이걸 구입할 일반 사용자는 거의 극소수일게 뻔하며 AS나 재고 관리에서 노답인걸 알고 있으니 기업용으로만 제작해서 파는것이다.

 

Pcie용으로만 있지않음? Sata 컨트롤러는 없을텐데

쿠팡에서 내가 운영하는 매장명 도용해서 판매를 하고 있길래, 사업자 등록증이랑 계약서 사본 같이 증빙해서 몰 중지시켜 달라 그랬더니, 해주지 않고 뭐 증명해라 뭐 증명해라...하는거 존나 많음.

 

그럼 저거 사면 용량이 어케됨?

컴퓨터에선 12TB로 인식하는데 실제 용량은 30기가여서 더 안들어감

실제 용량 30기가면 진짜 개빡치는데

 

쿠팡 시킬때 무조건 저런 Xi Yi 이런 판매자인지 보는거 습관화 해라

저거 네이버도 저럼 짝퉁이라 신고하면

근데 로켓배송에 있으면 쿠팡 고소당하는거 아니냐? 허위상품 판매한거잖음

 

이거 뭐지? 사기제품 파는거 제보했으면 사실확인을 자기들이 해야되는거아닌가. 사실확인까지 해서 신고하라는건 뭔의도인지 모르겟네

지들 레벨을 스스로 알리, 위시 급으로 낮추네

2달전에 쿠팡 와우회원 중단하고 쿠팡 안씀.

검수도 안하고 파나 ㅋㅋㅋ

최소한 아마존 하는 만큼의 반의반이라도 따라하면 될텐데

허위매물 그냥냅둠. 그리고 외장하드뿐만 아니라 usb메모리도 16TB 있고 별점 4.5점임 ㅋㅋ

 

사기 치는걸 방관하네, 저정도면 고객센터 없는기업 아닌가 ㅋㅋㅋ

 

저거 결제를 하는 순간, 구매자 이름, 번호, 주소 등이 중국 사기꾼한테 넘어감.

허위매물인 거 알고 취소를 해도 이미 늦음. 그래서 한국인 신상털기용으로 허위매물을 엄청나게 올리고 있음.

작년부터 언론에서 취재하고 신상 그대로 넘어가는 거 문제 있다고 했는데 지금도 쿠팡은 아무것도 안 하고 있음.

 

쿠팡은 로켓배송 말고 쓰면 안됌. 이거 말고는 지들책임 다 안짐

쿠팡은 그냥 전산입력 잘못해서 뜨는 핫딜 구매용

답변 진짜 수준낮네 개인의 이익을 위해서 신고한것도 아니고 공익적인 목적인데 지들이 먼저 팔걷고 찾아봐도 모자랄 판에... 좋은 이미지 심어주네 ㅋㅋㅋ

 

케이스 같은 제품인데 업체 로고 박아놓은 거 존나 촌스럽길래 더 비싸지만 제품 상세페이지에 로고 없는 거 샀더니 있는 걸로 옴 ㅋㅋ ㅅㅂ 쿠팡 클라스 어디 안 간다는 거 느꼈다

 

티비 보니 일부 중국 업체로 등록된 곳이 주문만 받고 출고가 0건임. 고객 정보 수집하겠다는 거지 ㅋㅋㅋ 판매자 점수 떨어져서 노출 제한 된다? 사업자 새로 파겠지 뭐..

저건 오긴 옴. 물리면 16tb 이렇게 뜸. 물론 처음부터 사기칠 목적으로 표기만 그렇게 되게 개조한 거임ㅋㅋ 용량 허위도 어이 없지만 뜯어보면 usb여러 개 물려놓고 암튼 지랄남 ㅋㅋ

 

쿠팡 안쓴지 진짜 까마득해지더라. 무슨 전자제품 찾으면 케이스만 10개 넘게 추천해주고있어 ㅅㅂ

쿠팡에서 전자제품 절대 안사지 ㅋㅋㅋㅋ 로켓이고 나발이고 간에 가격도 비쌈

쿠팡이 저런거말고도 옷부터 신발까지 가짜 존나많은데 신고해도 저런식으로 배째라함 답없음

 

코리아아마존ㅋㅋㅋㅋㅋ

아마존은 그냥 환불해주던데 전에 가짜왔더니 뭐 제품 보지도 않고 환불해주더라

케이블 2m 선 필요해서 샀는데 애미 1m 도 겨우 되더라 ㅅㅍ 별거 아니지만 당시엔 급하게 긴 선 필요한 건데 개빡침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사면 안되는 이유

알리 상담원땜에 빡쳤습니다 이번 광군절이라 차량용 청소기 등 이것저것 필요해 담아놨다가 아뿔사 구매를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로 했어야했는데 저장돼있었던 할인 없는 카드로 돼버려

itmii.tistory.com

 

 

알리바바 및 중국 주식을 사면 안되는 이유

요즘 알리바바가 시진핑이랑 싸우느라 주가 ㅆ창나서 말이 많은데, 내가 최근에 알게 된 재밌는 사실이 있어서 여기 써본다.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이 알리바바 주식을 산다고 하면 미장에 있는

itmii.tistory.com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한 아이폰 부품이 북한으로 오배송됨

때는 11월 6일 이였다 내가 13으로 바꾸면서 쓰고있던 아이폰 7플러스의 깨진 액정을 바꾸고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해서 자가교체 하기로 마음먹었다. 어라? 정품 추출액정도 있네? 하고 아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