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07

MBTI 페페

 

 

MBTI 식빵

 

 

 

MBTI 아파트

 

 

 

MBTI 작업능력

 

 

 

MBTI 고양이

 

 

 

MBTI IN LOVE 연애

 

 

 

MBTI를 접하기전 MBTI를 접한 후

 

 

 

MBTI 연락 안되는 이유

 

 

 

MBTI 연애

 

 

 

간소화된 MBTI 연애 궁합 차트

 

 

 

MBTI 연애 심장

 

 

E : 외향성 = 인싸

I : 내향성 = 아싸

S : 현실성 = 이타적

N : 가능성 = 이기적

T : 타당성 = 주관뚜렷

F : 만족감 = 남눈치봄

J : 판단형 = 계획적임

P : 인식형 = 게으름

 

 

MBTI 충동

전혀 충동적이지 않음 ENTJ, ISTJ, ISFJ, ESTJ

평균적으로 충동적임 INTJ, INFJ, ENFJ, ESFJ

너무 충동적 INTP, INFP, ISTP, ISFP

엄청나게 충동적 ENTP, ENFP, ESTP, ESFP

 

 

MBTI 갖기 쉬운 나쁜 버릇

ISTJ 손톱, 입술 물어뜯는 버릇

ISFJ “죄송합니다"가 입에 붙었음

INFJ 청소 미루기

INTJ 뭐든 미루기

ISTP 욕쟁이

ISFP TV보면서 폭음

INFP 커피중독

INTP 같은 옷 3일 이상 입기(빨래따위 알바 아님)

ESTP 과속

 

 

MBTI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일

절대로 ENFP에게 고삐를 매려 하지 마라.

절대로 INFP를 가두려 하지 마라.

절대로 ENFJ에게 대놓고 적대감을 드러내지 마라.

절대로 INFJ의 존재를 당연시하지 마라.

절대로 INTP에게 책략을 쓰지 마라.

절대로 ENTJ의 능력을 깎아내리거나 무시하지 마라.

 

INTJ: 평소보다 더 조용함. 책을 읽거나 하는 등 학구적인 활동이라면 무엇이든 함으로써 정신을 몰두하게 하여 정신을 흐트러뜨림.

INTP: 누가 물어보면 괜찮다고 하며 상대를 안심하게 만든다. 괜찮다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평소보다 말을 더 많이 하며, 대화 주제가 자주 옆길로 샘.

 

ENTJ: 신경질적일 수 있음. 자신의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푸는 경향이 있을 수 있음. 스스로의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해 상대를 모욕할 수 있음. ​ ENTP: 자신의 감정에 관해 굉장히 개인적임. 슬프다 하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아주 멀쩡해 보이며, 농담으로 자신의 기분을 숨기려 함.

 

INFJ: 자신의 기분으로 인해 상대를 불편하게 하고 싶어하지 않음. 또는 계속해서 괜찮다고 하거나 별거 아니라고 함. 평소보다 조용해지며 잘 안 웃을 것임. 음악을 듣거나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애정어린 관심을 받기를 원할 것임.

 

INFP: 알기 어려움. 평소에 강렬하게 관심을 두던 것들에 의욕과 열정을 잃은 것처럼 보일 수 있음. 평소보다 더 소극적으로 변하며 의견을 제시하려 하지 않음. ​ ENFJ: 스스로 '나는 강하다.'라고 되새기며, 오랫동안 쳐져있지 않음. 잠깐의 휴식 시간을 가지지만, 금방 다시 돌아옴.

 

ENFP: 평소보다 더 부드러운 목소리로 말함. 문제에 관해 얘기하는 것에 열려 있지만 주로 조용해짐.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신체적 접촉과 위로를 원함.

 

ISTJ: 정신을 집중하기 위해 책을 읽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다른 취미 활동을 함. 보통은 상황이 생각만큼 그리 나쁘진 않다고 스스로를 설득시키려고 함. ​ ISFJ: 본인의 감정을 잊기 위해 슬퍼하고 있는 사람들을 도우려고 함. 평소보다 더 친절함.

 

ESTJ: 업무에 충실하려고 노력하며, 전문적(professional)상태를 유지하려 한다. 슬퍼하고 있는 자신을 자책함. 속상한(upset) 감정을 잊기 위해 어떤 프로젝트를 맡아 진행하거나, 목적을 가지고 어떤 일을 할 것임.

 

ESFJ: 모든 관심(attention)을 자기 자신한테서부터 멀어지게 함.(의역: 관심 안 받고 싶다는 뜻. 모든 스포트라이트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의미.) 잠깐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생각을 정리하면 주로 회복함.

 

ISTP: 속상한(upset) 것을 보이지 않으려 하지만 위로해주거나 이해주는 건 허락함. 음악을 듣거나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면 주로 기분이 나아짐. ​ ISFP: 자신이 정상적으로 보이길 원해서 평소답지 않게 목소리가 커질 수 있음. 오랜 시간 동안 깊은 생각에 잠기거나 속상해할 수 있다.

 

ESTP: 부루퉁함. 거의 모든 것에 발끈 성을 내고 방어적이 됨. 상황이 얼마나 끔찍한지 모두에게 알려주려 함. 이들(ESTP)의 슬픔을 인정해주면 기운을 낸다.

 

ESFP: 극적임(dramatic). 흐느껴 울고 있을 가능성 높음. 모두가 자신이 슬프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함. 이 상태가 오래 가지는 않음. 자신이 즐거워 하는 일을 함으로써 스스로 기분이 나아지게 만듦.

 

 

MBTI 유형별 원하는 것들

INFP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살고 싶다

ENFP 내 말에 설득력이 있었으면 좋겠다

ISTJ 뭐든 안정적인게 최고다

ESTJ 뭐든 내가 이기면 그만이다

INTJ 뭐든 하나 끝내고 그다음 일을 하고 싶다

ENTJ 어떻게든 성공한 인생을 살고 싶다

INFJ 어떻게든 조용한 삶을 살고 싶다

ENFJ 어떻게든 사랑받고 싶다

INTP 어떻게든 네가 틀렸다는 걸 증명하고 싶다

ENTP 어떻게든 내가 맞다는 걸 증명하고 싶다

ISFJ 어떻게든 사랑하고 싶다

ESFJ 어떻게든 다 친하게 지냈으면 좋겠다

ISFP 어떻게든 안락한 인생을 살고 싶다

ESFP 뭐든 재밌게 살았으면 좋겠다

ISTP 어떻게든 존재하고 싶다

ESTP 어떻게든 솔직하게 살고 싶다

 

 

16가지 MBTI 유형에게 해서는 안되는 말들(상처되는 말)

ENFP - 넌 지루하고 고리타분해 ( 독창적이지 않아)

INFP - 니가 이야기한 것엔 관심없어(상관없어)

ENFJ - 너와의 우정은 나에게 의미 없어

INFJ - 넌 인생에 의미있는 일이라고는 하지 못할거야

ESFP - 나 너 싫어해

ISFP - 니 이야기 좀 제발 그만 했으면 좋겠어

ESTP - 니가 하는 일은 별로 감흥이 없어( 와닿지 않아)

ISTP - 니 취미 한 번 끔찍하다

ENTP - 니 말엔 신뢰가 안가니까 말 좀 그만해

INTP - 니가 하는 것들은 다 평범해

ENTJ - 니가 해놓은 것들은 뭔가 부족해서 내가 다시 해야 하잖아

INTJ - 넌 니가 생각하는 것만큼 그렇게 똑똑하지 않아

ESFJ - 이 모든게 니 잘못이야( 다 너 때문이야)

ISFJ - 넌 나한테 말시키지 않고 가만있는게 도와주는 거야

ESTJ - 너 일처리가 뭔가 부족해

ISTJ - 너 별로 노력안한 것 같다

 

 

 

짱구 MBTI

나미리 눈나 훈발... 이슬이 눈나라니 두목님이네 맹구 흰둥이 나 짱아네ㅋㅋㅋㅋㅋ 나는 수지 나 맹구야??? 어쩐지 평소에 콧물 존내 흘리더라 훈발놈이네 통수 딱대라 ㅋㅋ 짱구라니 개같은인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