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25

K-웹툰 배경 복붙으로 해외에서 조롱

웹툰 작가들이 배경을 죄다 그릴 생각은 안하고 에셋 프로그램을 쓰다보니 여러 웹툰에서 같은 성이 등장함

 

https://www.reddit.com/r/OtomeIsekai/wiki/castle-nim

레딧애들이 찾아낸게 70작품

 

에셋 클립스튜디오같은 드로잉툴에 달려있는 애드온중에 스케치업같이 3d 소재(에셋)를 불러와서 맘대로 배치하는 방식으로 작업함

 

 

세계관 공유하네 ㅋㅋㅋ

아 멀티버스 모르냐고 ㅋㅋ

요즘 웹툰 질 낮아진 이유 알겠네 ㅋㅋㅋ

이것저것 붙여만든 누더기같네 ㅋ

판타지물이면 성이 스토리 전개에 중요한 장소일텐데 저렇게 아무렇게나 만든성 가져다쓰면 스토리 대충쓰겠다 이거지 짱구 작가가 짱구네 집 구조를 모르는 상황이 되는거

 

헬조선 웹툰 특징 - 그림 그려 먹고사는 새끼가 게을러서 그림그리기 싫어함

레스톨 특수구조대 이후론..개판이 됐네

다 같은 세트장 쓰니까 어쩔 수 없다고 ㅋㅋ

??? : 못그려도 괜찮아!

웹툰 자체가 컨텐츠가 끌어올린 시장이 아니기 때문 ㅋㅋㅋ 기업이 돈 부어서 구축해놓은거라 규모만 늘렸지 알맹이는 병신임

 

장인정신 없이 그냥 돈만벌면 된다식 일진물 막장로맨스나 그리는 웹툰ㅋ 절대 베르세르크같은 작품을 조선에서 기대할 수 없는 이유 -> 가성비 이게 제일 중요하기때문

 

배경은 죄다 3d로 파는거 갖다쓰고 사람만 겨우 휙휙 그려내는 병신들 or 양산형 웹소설에 전문작화팀이 붙어서 공장처럼 찍어내는 양산형 웹툰 이게 웹툰의 현주소다

배경은 솔찌 저런거써도 되는데 웹툰들 절반이상은 걍 인물도 ㅈ같이못그리더만ㅋㅋ

k웹툰 유니버스

 

진격의 거인 이런 병신같은 만화도 k웹툰이랑 비비는거 자체가 실례임 적어도 일본 아마추어들은 소스 갖다 쓰더라도 선은 지손으로 따거든 근데 요즘 만화과 나와서 툴 배운새끼들은 하나같이 스케치업으로 퉁치거나 필터라도 거는 수준이 최선임 ㅋㅋㅋ

한국웹툰이 매주 풀컬러 연재가 디폴트다보니까 연재하는 놈들이야 스케치업3d뭉개기 이해한다고 백번 양보한다쳐도
마감기한도 없는 아마추어들이 맨날 스케치업으로 배경 염병까는게 한국웹툰 현실

웹툰 그림체가 다 비슷비슷한것도 다 이 이유임 기본기 입시미술로 배운 다 똑같은 양산 그림체에서 벗어날 생각을 못하고 사람 그리는것부터 배경까지 다 3d스케치업 에셋 불러다가 선만 따고 채색도 뇌 비우고 자동채우기로 쓰니까 그림에 뎃셍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음 그게 일본 1류 만화들이랑 한국 웹툰 생태계랑 비교가 안되는 예술분야인 이유지

 

웹툰 초창기에는 다 개성있는 그림체였는데, 어느순간 강남성형녀마냥 공장에서 찍혀나오는 그림체로 범벅이더라

강제 멀티 유니버스ㅋㅋㅋ K-마블이네 ㅋㅋㅋ

 

사진찍어다 보정프로그램으로 그림효과? 만 넣어서 배경 때우는 새끼들도 존나 많음 ㅋㅋ 그림에 시간 안쏟으면 스토리라도 좋던가 걍 둘다 개ㅈ박음

일본만화보다 40년은 뒤쳐졌다.

응 100년이야 90년대 한국 만화 보다 퇴보한게 지금 웹툰

40년 전이면 데즈카 오사무 연재중일 땐데 어딜 비빔 ㅋㅋ

캬 역시 k웹툰 일본놈들 개섯거랏!! ㅋㅋㅋㅋㅋ

이게 그 한류 열풍인 K-웹툰?

이게 슈퍼스트링 오메가버스인가 뭔가하는 그거냐?

그놈의 중세 판타지

아 그리는거 아님? 날로 쳐먹네

웹툰작가가 아닙니다 만화조무사 입니다

 

즈그실력으로 웅장한 느낌 못낼거면 웅장한 배경을 안쓰게 플롯을 짜고 간단한 골목길 배경도 못그릴거면 하다못해 담벼락위에 집만 살짞 보이게 해놓고 이동씬으로만 쓰고 실내에서 대부분이 이뤄지게 플롯을 짜고 하면 문제될게 없음

즉, 즈그 실력이 개 후달리면 후달리는대로 인정할거 인정하고 포기할거 포기하고 자기발전에 힘쓰면서 자기가 할수있는 최선을 다하며 자신의 장점만 최대한 끌어내고자 노력하면 아무런 문제없음

그런건 오히려 보는사람이 눈치채고 욕하는사람들을 알아서 저지해줌. 속칭 "빠"가 나서지 않아도 ㅇㅇ

문제는 분명히 실력이 개 후달리는데 인정안하고 어떻게든 개꿀빨고 사기치면서 단점가리려고 하면 그건 이제 개ㅈ같게 보여서 욕안하는 사람들도 욕하게 하게되는거임

 

솔직히 일진물보다 로판이 더 찐따같지않냥 ㅋㅋ

웹툰 옛날엔 존나 재밌었는데 ㅠㅠ 어쩌다 이렇게 됐냐

저런거 찍찍 그려놓고 기본기 수준부터 다른 북미나 일본에 비비려는게 웃음벨

나루토 배경도 못따라가는 놈들이 무슨 그 시절이나 지금 그거 배경에 발끝이라도 따라가게 그리는 웹툰 있냐 ㅋㅋㅋ

스케치업 유니버스 ㅋㅋㅋㅋㅋ

 

아 멀티버스 모르냐고 ㅋㅋㅋㅋㅋ

네이버만봐도 개같은 ㅈ세계물, 영애물 스믈스믈 올라오더만 뭐?? 스토리?

서사에 배경은 포함 안되냐? ㅋㅋㅋㅋ 서사에서 배경을 쳐 날려버리니 명작이란게 없어지지

인물 서사여도 등장인물들이 우주에서 쳐 사는거 아닌이상 용사면 인물 서사에 맞는 배경도 중요한데 이러니 웹툰이 이모양 이꼴인거

배경도 안그릴거면 어시는 대체 왜쓰는거?

 

배경 준비하기도 귀찮아서 단색배경에 인물만 올리는 놈도 태반

개병신같이 배경이랑 캐릭터랑 이질감들어서 ㅈ같음. 웹툰안봄

마블 유니버스에 견주어도 손색 없는 K-웹툰 유니버스!

아니 웹툰충들 도대체 저거까지 찍어서 만들면 도대체 뭘 그리는거냐?

 

요즘 블렌더 메트릭을 넘파이로 넘겨서 AI로 3D캐릭터 심심해서 돌리는 중인데, 이거 잘되면 앞으로 그림 작가들 죄다 실업자행된다. 내가 생각해도 성능이 너무 괴물급이라 이거 시장에 팔아도 되나? 캐릭작화까지 AI + 블랜더 + AI 버텍스 본으로 처리하면 그림작가는 앞으로 뭐먹고 사냐? 채색작가까지 쌍으로 실업자 만들수 있는데

 

요즘 웹툰 배경 그리는게 많아진이유 ㅋㅋ 옛날엔 그냥 안그렸음

옛날에 코미디 위주로 밀때는 그나마 볼만했는데 갑자기 지들 분수도 모르고 판타지 건들고 한 이후론 안본다 ㅋㅋ

 

웹툰을 왜 보냐

그리기 싫으면 걍 3류 소설이나 끄적여라 뭔 인터넷상에서 웬툰 그린다고 나 만화가요 꺼드럭 거리지 말고

웹툰 80페이지 일본만화식으로 그리면 10페이지도 안나오는데?

어차피 웹툰은 진작에 돈만 밝히는 문화 된지 오래임. 매 화 마다 조회수 뽑아먹을 이야기만 머리 굴려가며 뽑아내고 이야기 따윈 생각도 안함. 웹툰 중에 결말이 기억에 강하게 남을 정도로 완벽하고 감동적인 작품 있었음? 아마 다섯개도 안될걸?

뭐 일이란게 돈 벌면 다긴 한데 그따구로 하면서 일본 미국 만화 우리가 이긴다! 하는건 너무 역겨워서 볼때마다 토 한바가지 함

3d배경 딱 보기에도 ㅈ같은데 걍 지들이 쓰기 편하다고 쓰는거냐? 수준 진짜 ㅋㅋ

웹툰=결국 김성모식 공장장 만화라는 뜻. 걍 쓰레기임.차라리 김성모는 특유의 쌈마이한 맛이라도 있지 웹툰은 ㅈ노잼에 급식들이나 볼만한 내용

 

일본 만화중에 츠구모모 였나 아무튼 씹덕들만 알만한 만화책 있는데, 이 사람 작업하는 영상이 유튜브에 있거든? 건물 하나 배경으로 넣는데 3D툴로 기초부터 쌓아서 건물을 만들더라... 웹툰에 이정도까진 안바래도 적어도 성의는 보여야지

k웹툰 컨텐츠는 자본력으로 유통구조를 독식해 선점효과를 누리는 중일뿐 컨텐츠는 개쓰레기. 네웹 다음웹에도 개병신같은만화가 즐비한데 그밖으로 나가면 더 처참함.

배경 묘사 빼고 인물 묘사만 보더라도 일본만화가 쓰레기 웹툰 쳐바른다.인체비율 조차 ㅈ망이 수두룩 한게 웹툰

 

???: 드래곤볼 게섯거라~ 원피스 저리 비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피스같은건 인삐나는게 아니라 그림체가 원래 그런건데 웹툰은 인체비율 못맞추는 경우 존나많음 하위권 내려갈수록 도드라지는 특징

손수 그리는 건 그렇다치고 디자인은 직접 해야되는 거 아니냐 자기 작품인데 걍 굴러다니는 거 갖다 쓰고 싶나 프로의식 너무 없네

일본만화에 상대도 안되는 것들이 뭔 일본만화 쳐물고 자빠짐 븅신들이 쓰레기 웹툰 한국 말고 누가 본다고 ㅋㅋㅋ

허구한날 세계타령 일본만화 타령한건 한국 웹툰이다

 

ㅋㅋ 역시 K웹툰 수준 그림, 배경, 채색, 스토리 뭐하나 일본만화 이기는게 없냐

동일세계관 같은동네 주민이었네ㅋㅋㅋ

그럼 그나라에는 대체 황제가 몇명이냐 ㅋㅋ

시간대가 다름ㅋㅋ 다 같은집안 후손들

이것이 바로 K캐슬유니버스

 

웹툰들이 나라망신 다시키네

에셋 = 자산. 클립스튜디오는 저런 자산들 파는 상점 있음 돈 지르면 누구나 다운로드해서 지 웹툰에 붙이기 가능

K-평행세계

요즘 웹툰작가랍시고 그림 그리는 사람 없음 ㅋㅋ 다 짜집기 편집기술

일본 주간 잡지 만화랑 웹툰이랑은 컷 밀도가 다른데 챔프랑 점프 사서 국내 만화랑 일본만화 퀄리티가 얼마나 차이나는지 보고오자

k웹툰안봄

80컷 일본만화식으로 한 페이지에 넣으면 10페이지도 안 됨. 개날먹새끼들

쓸수밖에 없지 컷 날먹하려면

 

"한국인의 dna에는 예술감각이 없다."

- 세계적인 바이롤린 음악 거장 핀커스 주커만

 

작화 퀄리티 떠나서 노잼임

저런거 나오면 몰입 팍 끊김 너무 이질감들어서

요샌 배경은 다 날먹이고 인물만 그리는데 그마저도 ㅈ같음 개인적으로 절반정도는 실력미달으로 보임

 

일본은 툴 쓰는 대신 배경어시를 따로 두지

소품이나 바닥 벽 같은건 자주 쓰는데 저건 배경부분의 중심이 되는 성이잖음 반지의제왕 미나스티리스가 국민에셋 갖다 쓴거랑 비슷한 거임

프로그램 다 폴리곤 존나 조잡해서 보기 싫던데

 

저렇게 생긴 그림체? 를 에셋이라 하는구나 ㅋㅋ 시발 저딴거 튀어나오는 순간 웹툰 퀄리티 존나 쓰레기 같아보이고 걍 병신같아서 안보게 되더라

 

학교도 전부 국민대로 통일이더라

김성모는 캐릭이름을 도강살로 지을지언정 배경에셋같은건 안갖다쓴다

성모형도 도장놀이는해도 에셋은안쓴다 ㄹㅇ.

김성모는 배경 가지고는 안 그러고 사람을 저렇게 한 적은 있음 엌ㅋㅋㅋ

 

웹툰은 일본만화 처럼 어시있는 경우 많이 없지? 최상위 작가 빼면

겟백정도가 한명정도 둔다하더라

있어도 재탕하던데

있는데 어시들이 작가님 우쭈쭈 하나봄

있어도 펜어시 채색어시정도라 배경어시 따로 안둠

신탑 어시 4명인데 그 꼬라지임? 만화 떡락했던데

김성모는 만화공장이다 김규삼따위가 비빌수없음

신의탑은 원작인 헌터헌터가 연재 안 되니 당연 재미없겠지

 

요즘 웹툰은 딱 양판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ㅋㅋ

미우라 저승에서 오열ㅋㅋㅋㅋ

김성모는 적어도 자기가 그린거 쓰는거 아니냐 ㅋㅋ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