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풍! 질풍! 드디어 개전! 슈퍼 로봇 대전 시리즈에서
"HG 사이버스타" 참배!!
슈퍼 로봇 대전
하비사업부 개발 블로그를 보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제 슬슬 장마철에 돌입합니다.
그런 우울한 나날을 보낼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슈퍼 로봇 대전 OG 실리스에서
HG사이버스터
등장합니다‼
1991년에 제1편에 발매된 슈퍼로봇 대전도 2021년에 30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평소 키트화 희망 앙케이트에서도 상위에 랭크 되어 있던 바람의 마장기신이 아니하 샐리어를 꽃피우는 해, 만반의 등장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상에!
HG사이버스타가 발매됨에 따라, 축하 코멘트를 받고 있습니다‼
「마장기신」의 원작을 담당하신 사카타 마사히코씨,
그리고,
슈퍼 로봇 대전 시리즈
테라다 타카노부씨, 두 분의 코멘트를 소개합니다!
~・~・~・~・~・ ~・~・~・~・ ~・~・~・~・ ~・~・~・~・
「마장기신」원작 사카타 마사히코씨
사이버 스타는 원래 제2차 슈퍼로봇 대전의 제작이 결정됐을 때 판권 로호트에 섞여 오리지널로봇을 참전시키는 기획으로 발안한 것이다.
벌써 30년 전 일이에요.
이름과 대략적인 설정을 제안하고, 고 모리야 준이치 씨에게 서명했습니다.
확실히 변형되거나 꼬리가 있는 것도 설정했다고 생각합니다.
완성된 디자인이 훌륭하며, 수정할 필요도 전혀 없어 즉시 결정했습니다.
이번 HG사이버스타는 그 고 모리야 준이치 씨의 완성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패션의 개량, 가동 하츠의 재현으로, 훌륭하게 완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이버스타의 아름다움은 모두 고 모리야 준이치 씨의 공적으로 아까운 재능을 잃었다고, 진심으로 생각합니다.
사이버스타의 설정에 대해서는 공식이었던 것도 있어, 지저 세계와 5만 년 지속되는 문명이라는 설정이 추가되었을 때는 요리할까 고민했습니다.
받은 설정을 모두 살리는 동시에, 헐로우즈나 지구 공동설 등, 여러 가지 생각해 내고, 클라크의 법칙을 생각해 내고, 라키아스의 세계관에 도달하여, 최종 설정을 여기서 러쉬 업했습니다.
다만, 지금 시대보다 문명이 발전하고 세계의 설정은 꽤 힘들었습니다.
SF도 그럭저럭 좋아해서 고전 SF는 잘 읽었으므로, 폴 앤터슨의 『대마왕 작전』은 상당히 참고했습니다.
그 밖에도 반 워크트의 [우주선 워크호의 모험]에서는 슈의 직함, 넥셜리스트를 빌리기도 했습니다.
사철나무의 이름도 원래는 란도르 초노사키스의 이름을 이곳에서 먼저 설정했고, 사철 앙두는 그 모양이며, 추가적으로 붙여진 것입니다.
그 밖에도 그랜드 소운과 슈로우야의 이름과 메카조인, 역할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슈로야는, 이쪽에서 생각한 설정에 어울리지 않게 되어 버렸고, 중개자 역할도 있었기 때문에 등장을 늦출 예정이었던 사이에, 어느새 사라져 버렸습니다.
뭐, 시간 여행러적인 설정으로, 여러모로 편리하고 좋은데다 나라시대에 프랑스와 함께 히히로가네로 수선했던 곳이라는 대형 브랜드로 설정도 만들었으므로, 당연히 사용 가능했습니까.
캐릭터 조형이나 세계관의 설정은 매우 능숙합니다. 메카에 관해서는 정직하게, 서툰 부류입니다.
제원이나 무기의 설정, 네이밍에서 멈추어 버려서, 무기의 블랭크 설정은 당시 전혀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후 애니메이션 연출을 할 필요가 있다고 해서 당황했던 기억입니다.
당시에는 설마 30년 후에 이런 입체조형이 나오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어요.
훌륭한 조형을 만들어 주신 분들, 사이버스타를 잊지 않고 기억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 ~・~・~・~・ ~・~・~・~・
슈퍼 로봇 대전 시리즈 데라다 다카노부 씨
슈퍼 로봇 대전 시리즈 등의 오리지날로서는 최고참인 사이버스타이며, 30년의 역사 동안 꽤 많은 종류가 존재했습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물건을 들면……
마소는, 원조인 고 모리야 준이치 씨 버전입니다.현행의 차인과 비교하면, 주익 부분에서의 차등이 상당히 다르므로, 이것이야말로 사이드의 스타라고 생각하는 분도 많으므로 소화.
이어서 카토키하 시메 씨판(그 1).
꽤 초기의 것으로, 첫출작은 [슈퍼 로봇 대전 대사전]의 표지였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은 세부 세련되고, 티테일도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후지이 다이세이씨판.
이는 설정화가 몇 장밖에 없었던 모리타니 씨의 판 리파인으로, 기체 각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슈퍼로봇 대전 OG] 실리스가 많이 등장하고 있어, 가장 인기 있는 사이버스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애니메이션 [마장기신 사이하 스타]에 등장한 사이하 스타.
독특하고 꽤 맵시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진정, 마장기신]의 사이버스타.
비교적 심플한 디자인이, 메카드가 강조되었습니다.
다음은 애니메이션 [슈퍼 로봇 대전 OG Shainspector]의 오바리 마사키 씨판 사이버스타.
아직도 초인종을 답습하면서, 성공했습니다.
후지이씨판에 비해 머리 부분 등 세세한 부분이 많이 달라서, 토탈 이미지가 위화감이 없는 것은 오바리씨라면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카토키하지메 씨판(그2).
이는 10년 전, 카토키씨 프로젝트에 의해서 액션 피규어화된 것으로, 사이버타의 원점 회귀 및 최대 공약수적인 차인을 목표로 하면서, 세세한 부분까지 디테일이 향상되었습니다.
마지막은 리메이크판 [마장기신]의 사이버스타…… 이것을 입체화했는지 HG사이버스타입니다.
기존 제품보다 다리 부분이 굵고 주익이 대형화.
머리는 작아지고 얼굴 생김새가 더욱 날카로워졌습니다.
어깨부분도 미세하게 차이가 있으며, 다양하게 뾰족합니다.지금까지 사이버스타는 여러 번 입체화되었으므로, '마장기신'판 조소의 상태로 상품이 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사이버스타의 피규어나 프라모델은, 호조 모두 내가 감수했으므로, 이번 HG사이버스타의 특필 스펙은 뛰어난 형상, 가동 범위의 넓이, 피칭을 결정하기 쉽습니다.
사이버스타는, 투인의 형편상, 피스를 취하게 하는 것이 어렵고, 큰 주익으로 인해 밸런스가 나쁘기 때문에, HG 사이버스타는 관절에서 타이트로 주익도 가벼워 손에 들고 놀기 쉽습니다.
아직까지는 골프장의 무게를 신경 쓴 적이 별로 없었습니다만, HG사이버스터는 가벼움의 효과를 내고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까.
다양한 제한이 있는 가운데, 형상, 크기, 가동 범위, 변형 블럭, 성형 색상에 의한 설정 컬러 재현(와 그 하트 구분)이 고려된 뛰어난 설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역대 상품도 그렇기에 HG사이버스타는 BANDAI SPIRITS 최고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라모델에도 씰을 붙이면 설정화에 상당히 가까운 상태이므로, 그것으로 플라스틱도 좋고(덧붙여서 넓적다리를 앞으로 스윙시킬 때는 프론트 아머를 살짝 띄워 옆으로 가볍게 일그러뜨리는 것이 가능).
활리도장&스티테일 향상.
사이버스터는 형상이없고색상도다르므로,그것을재현하는것도좋습니다.
BANDAI SPIRITS
'슈퍼 로봇 대전 OG' 페라모텔 제1탄 HG사이버스타……
어? 제1탄? 그렇다면 제2탄도...? 물론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그쪽도 기대하세요!
~・~・~・~・~・ ~・~・~・~・ ~・~・~・~・ ~・~・~・~・
두 분의 사이버스타에 대한 열정에 보답할 것이며,
우리도 최고의 것을! 이라고 일치 단결하여 본 상품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여기 있습니다!
오오바리 마사키씨가 박력을 그려 일으키는 크기입니다‼
(이 상품에 거는 "기합"의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동성이 높은 기체로 구성된 사이버스타로, 생동감 넘치는 행사로 그려졌습니다!
좌우로 전개되는 하이패밀리어!
특징적인 하스가 빛나는 이곳의 하케시가 특징입니다 ‼
그리고, 런너들입니다!
사이버스타의 특징적인 메탈릭 라이트 풀, 오요조 하프의 본체 색을 성형 색으로 재현, 액션베이스가 표준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완성 상태를 소개!
다양한 작품에 등장한 사이버스타로,
이번에는 '슈퍼 로봇 대전 OG 마장기신'판으로 상품화됩니다.
전체적으로 에셜하고 특징적인 아웃라인을 샤프하게 조형했습니다.
후면 윙크, 양쪽 어깨 아머로, 날카로운 조형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조류와 같은 이미지가 강한 사이버스타.
작고 샤프한 머리, 그리고 흉부의 볼륨감도 확실히 재현하고 있습니다.
어깨도 볼륨감이 강한 부분으로 인상 깊은 부분입니다.
그런 어깨 주위도 외형 이상의 유연한 가동을 실현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역동적인 액션 포즈를 가능하게 하는 가동 범위를 자랑합니다.
무릎의 빨강은, 색분할로 재현하였습니다.
또한, 발목 손톱은 4개, 독립 가동되고 있으므로,
사이퍼변형시에도주목받는건가생각합니다.
그럼, 몇가지 액션포즈로 컷을‼
광범위한 가동을 보유하고 있어 주요 무장 디스커터를 위화감 없이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손잡이, 무기용 손, 납작한 손잡이가 포함되어 있어, 포징의 폭도 넓어집니다!
그리고,
"크로!" "시로!"
라는 구호로 인상적인 원격 조작 병기 하이패밀리어가 2기 포함‼
베이스도 2기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사이버스타에 곁들이는 형태로 전투 중에 있을 때의 이미지를 재현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이버스타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사이버 형태로의 변형도 보여드리겠습니다!
부품교체로 변형이 됩니다. 룸 내에서도 맹활약 순행 형태를 재현합니다!부속 받침대를 사용하여, 질주감 있는 받침대를 기대하십시오 ‼
소개는 이상입니다.
HG 사이버스터
2021년 6월 12일 발매
4000엔
크기진짜 은근크네
저 외장에 언더게이트를 하나 안해주네
'Game & Hobby > Hobby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이자 리얼 사이즈 등신대 피규어 발매 (0) | 2021.09.25 |
---|---|
레고를 미국에서 해외직구했는데 북한으로 오배송됨 (0) | 2021.08.31 |
K-웹툰 배경 복붙으로 해외에서 조롱 (0) | 2021.08.25 |
만화 완결 낸 진격의 거인 작가 근황 (1) | 2021.08.12 |
건담 섬광의 하사웨이 보고온 후기 (0) | 2021.06.11 |
베르세르크 작가 별세 (0) | 2021.05.29 |
진격의 거인 수정 결말 유출 (스포 주의) (0) | 2021.05.18 |
진격의 거인 결말 수정 (스포 주의) (0) | 2021.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