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15

중소기업 면접 합격했다가 갑자기 불합격

이유는 급여를 물어봐서 ㅋㅋㅋㅋㅋ

 

 

급여는 원래 면접전에 모름. 대기업도 아니고.

급여 안 적어두는 기업들이 더 많을걸 당연 모르지;;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반도체 회사 삼성다님 면접 때 시발 내 급여를 어케 아냐 ㅋㅋ 그냥 이정도겠다 싶은거고 연봉 계약서 싸인하면서 정확히 아는거지 ㅋㅋ

대기업도 대부분 모른다. 다니는 놈들때문에 소문나서 그런거지

 

잘들어라. 집이 좀 괜찮게산다. 내가 소득이 없어도 딱히 문제가 안된다. 그러면 그냥 집에서 놀아라 그게 더 여러모로 안전하다. 거의 모든 문제의 시발점은 방구석에서 나왔을때 생긴다. 방구석에서만 있으면 안전해진다.

ㅋㅋ ㄹㅇ 나도 그렇긴 함 ㅇㅇ

 

 

급여 알려주는건 계약 기본인데 사장 정신 못 차렸네 ㅋㅋㅋ

니들 그거아냐?한국 ㅈ소기업이 일본 기준으로는 "블랙기업"임 ㅋㅋ 일본 미디어에서 "블랙기업" 심각하다면서 지랄나는데 그게 한국 ㅈ소기준보다 낮은게 블랙기업이라고 분류됨 ㅋㅋ

 

급여 : 츄르

얼탱이가없어서 웃기네 ㅅㅂ ㅋㅋ

ㅅㅂ 미친 ㅋㅋㅋㅋ

 

 

임시공휴일 출근.. 쓰레기회사 ㅋㅋ

ㄹㅇ 서비스직 빼고 다 쉬는데 저긴 안쉬네 ㅋㅋ

저건 살려준건데? 안 뽑혀서 다행이지 ㄹㅇ

어차피 가서 근로계약서 쓸 때 볼텐데

다음날 근로계약서 쓰면 알수있는데 왜그러지

ㅈ소 근로계약서 안씀

ㄹㅇ 안가서 다행임 저딴 회사호소인 가봐야 인생만 꼬이지

 

100% 최저미만이고 수습3개월적용 + 내일채움공제인가 이딴거 다넣고도 200안될듯ㅋㅋㅋㅋㅋㅋ

저딴 회사에서 내일채움공제를 왜하냐 회사도 부담금 들어가는데

그 액수만큼 지급하는게 더 손해니까 하는거

 

직원은 상식인이네

편의점 보다 못한 ㅈ소

ㄹㅇ 수당다챙기면서 쉴때쉬고 편의점다니는게 났지

알바도 급여는 미리알고 들어가는데 회사를 급여도모르고 들어가는 놈이 어딨냐

ㅈ소 갈 수 있는 인원 많아도 취업안하고 괜히 대기업 가려고 하는게 아님 ㅋㅋ

 

근데 이건 다른 이야기이긴 한데, 소기업 중에서 상사 은퇴하고 나온 과장~부장 급 아저씨들 2~3명 모여서 하는 곳도 있다더라. 물론 거기서는 신입을 안뽑겠지만. 난 좆소 = 무능 이라기보다는 그냥 늙은 분들이 불안정한 사업을 꾸리고 계시는구나.하고 생각하고 있음.

미생이 그거잖음

 

ㅈ소 진짜 진작에 갈아엎었어야 했는데 저렇게 냅두는 이유가 뭔지 아냐? 중국중소기업 때문임. 이거 의외로 모르는 사람들 많더라. 지금 좆소라 불리는 기업들 어지간한거 말고는 다 파산되고 공중분해됨. 저렇게 안하무인으로 나오는건 이런 상황에서도 살수 있는 구조이거나 진짜 망하기 직전의 기업임. 보통은 전자다

아마 몇년내로 반도체까지 따라잡히게 되면 대기업들도 중국에 하나하나씩 밀려나가게 되지 않을까 싶다.

지금 한국 건설쪽 중소기업들이 맡고 있는 분야의 60% 정도는 중국기업이 주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다른 중소기업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아마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청년실업 최대원인은 ㅈ소들임 ㄹㅇ ㅈ소들은 아직도 7080년대에서 머물러있음 사고방식이

근데 진지하게 저런곳가느니 차라리 편의점알바가 나음

저런식으로 운영되는회사는 높은확률로 수습이니 뭐니 이상한 명목으로 최저임금조차 안주려고 함

 

애초에 대체공휴일부터 출근이라니

ㅈ소 다닐 바에는 그냥 인력소나가라 경력인정도 안됨

아예 돈을 안주기라도 하겠다는건가?

잘걸렀네.. 저런것도 못물어보게하는덴 가는게 아님

ㅈ소면접 특) 면접 맨 마지막에 질문있냐 물어볼때 연봉 얼마냐 묻고 단가 협상함 거기서 안맞으면 연락안오고

마! 고생은 젊어서 하는기라!

 

월급같은 건 한국의 중소/중견에선 금기어임.

으디 노예가 돈을받냐 ㅋㅋㅋㅋ

문자로 물어본 것도 아니고 가서 물어보겠다는데도 저 지랄이면 안봐도 뻔하다ㅋㅋ

급여 추후협의 = 내가 줄돈은 정해져있지만 어떻게든 더 싼값에 싸게 부려쳐먹고싶다

저딴 ㅈ소면은 ㄹㅇ 떨어지는게 더 나아보이네ㅋㅋㅋ

대표놈이 돈 적게주니까 제발저려서 저러는거 ㅋ

 

일단 사장새끼는 문제있는데 덕분에 회사 거를 수도 있고 오히려 다행이네 ㅋㅋ 저런 곳을 지원하는 사람이 문제인가 그런 현실을 만든 사회가 잘못인가 그것이 문제다 ㅋㅋ

인간이 태어나서 막 회사 들어갈때 사회생활 해봐야 뭐 얼마나 한다고 저걸 어떻게 알아 지원하는 사람 탓하긴 힘들지 멍청한 놈만 당하는 줄 알았는데 어리면 당하는 일이었음

 

아니 근데 면접볼때 급여 협상하지 않나?

ㅇㅇ 대부분 면접볼때 얼마정도라고 고지해줌

 

대기업 하나가 휘청이면 그 밑에 딸려있는 잔챙이 ㅈ소들 싹다 부도나는 병신같은나라 ㅋㅋㅋ

아니 ㅋㅋ 급여 물어봤다고 잘릴거였으면 근로계약서도 안 쓰고 부릴려고 했던거냐? ㅋㅋ

원래 저런곳은 노예구하는거라 조금이라도 까탈스러워보이면 자름 ㅇㅇ

근로계약서만 안쓰겟냐? ㅋㅋㅋ9시출근이라해놓고 8시 출근시키고 10시까지 부려먹으면서 월 180줄려고하는데 부지기수다

저건 근로계약서를 낮은 금액으로 당일 날치기하려다가 미리 물어봐서 도망가는거임

 

정승네트워크 생각나네

저희 회사는 사장님이 신비주의자 입니다. 지켜주세요.

근로계약서 언제 쓰냐고 물어보면 해고당할 각오 해야됨

ㅈ소에선 무례하게 월급 얼마 받았냐고 면전에서 물어봄 ㅋㅋ 누구보다 돈에 집착하면서 정작 돈은 못버는 ㅋㅋ

저런덴 제발 가주지마라 아무리 갈데없다그래도 저런데 일해주면 다 저지랄한다

아니 상범아 이런건 믿음으로 가는거지 ㅋㅋㅋ

그냥 시키는대로 네네 하면 쓰려고했는데 질문하니까 안 씀 ㅋㅋ

사장님 신입이 급여 얼만지 물어보는데요? / 뭐 입사도 안한새끼가 월급을 물어봐? 입사 취소한다고 해

좋좋소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냐고 물어본것도 아니고 월요일에 이야기 가능하냐고 물어본건데 바로 짜르네 ㅋㅋㅋ

아 그런건 믿음으로 가는거지~

필돈이~~

 

면접때 대충이라도 알려주지 않나?

면접때가 아니라도 정상적인 회사면 합격 문자 날리면서 협상들어간다

 

이거 모르는 인간들 많네 ㅋㅋㅋ 한 5~6년에는 저 꼬라지 알바하는데서도 볼 수 있었다 지금이 그나마 많이 개선된거지

저런 회사는 오히려 안가는게 나음 ㄹㅇ

안가는게 아니라 가면 안돼... 돈은 못 받고 노동력만 떼인다고

ㅅㅂ ㅋㅋㅋㅋㅋㅋ 이게 나라냐? ㅋㅋ

저거 대답 시간차 보니깐 사원이 고민하다 알아서 방생한듯 ㅋㅋ

"문자를 바로 보내시네요? 죄송합니다 출근 안하셔도됩니다"

 

출근해봤자 근로계약서 언제 쓰냐고 물어보면 내일부터 나오지 말라고 함 ㅋㅋㅋㅋㅋ

생각해보니 예전에는 근로계약서 작성하는것도 존나 귀찮은 새끼로 취급했었는데 ㅋㅋㅋ 그래서 최대한 조심스럽게 물어봐야함 ㅋㅋㅋ

ㅇㄱㄹㅇㅋㅋㅋ

그나마 요즘에는 노동청 규정이 빡세지고 유튜버들이 렉카짓해주니까 이런 개병신 문화가 많이 가라앉은거지 옛날에 렉카 없었을때 좀 소심하고 자기주장 못하는 애들이면 그냥 눈 뜨고 당해야 했음 ㅋㅋ

그것도 생각나네 급여문제로 노동청에 신고한다니까 사장새끼가 알바생한테 욕 존나 박고 집앞까지 찾아가서 협박한거 ㅋㅋ

 

ㅈ소 갈바에 걍 알바나 하자 ㅋㅋ 혼자 먹고살수있을듯

짤내용 예술적이네 면접일자 당일통보 합격과 동시에 해고통보 왜 ㅈ소를 다니고 있는지 몸소 증명하는 인사담당자까지 ㅈ소의 모든것을 담아냈네

 

이것만 봐도 인구수 더 박살나야된다는건 알겠다.

계약은 철저히 해야하는게 맞음 그래야 노동청에 보호받을 수 있다

보통 면접때 다 알려주는데 연봉이나 회사 근무시간

 

저게 바로 개ㅈ소 거르는 법이다. 급여 물어보면 그냥 나가라고 화내거나 끝까지 말안해준다. 왜 안말해줄까? ㅈ같이 일시키고 일시킨만큼 돈주기 싫거나 그만한 자본이 안된다는거다. 저런데 다녀봣자 돈도 제대로 못받고 인생만 허비한다. 무조건 ㅈ소갈때 급여 얼마 줄거냐고 당당하게 물어보고 기분나빠하거나 안준다하면 절대 가지마라. 진심 쓰레기회사들이다

ㄹㅇ 사장이 능력은 없고 그냥 인력갈아넣기 파쿠리작업밖에 못시키니 급여도 많이 못주고 노예로 사다쓰다 갖다버리는거 ㅋㅋ 진짜 인생낭비도 저런 인생낭비가 없음

능력이 없다x 돈 줄 생각이 없다o 250은 줘야할 일을 최저 180 90만 주면 위법이 아니니 그렇게 주는 새끼들인거임 ㅈ소 사장들은 허구한날 골프가고 최소 e클타는 사장 널렸다 ㅋㅋ ㅈ소 사장들 좀만 더 버티자 잘 챙겨줄게 이러면서 런치는 사람들 묶어내는거보면 능력이 좋은건지 ㅈ소 재직자들이 픵신인건지 참

 

선진국? 푸풉 ㅋㅋ

돈을 아예 안줄러 그러네 ㅋㅋ

임금 주고 복지주는 중견 이상 기업만 다니는게 정상임

이래서 대한민국 취준생 10명중 3명이 공무원 시험 공부함

 

근데 보통 연봉은 salary negotiation에서 결정하지 않나? 보통 문자로 물어봄?

한국에선 그거 물어보면 경우없는 새끼라고 면박 준다 ㅋ

실제로 겪어본 일임 알바 뽑는데 급여가 안적혀있길래 얼마냐고 물어봤더니 갑자기 나이 물어보면서 면전에다 어린 사람이 벌써부터 그런거 물어보는거 아니다 ㅇㅈㄹ함 ㅋㅋ

급여가 안적혀있다? 최저, 별에별 핑계대면서 수당도 안챙겨줌, 월급 항상 늦게들어옴ㅋㅋ

 

진짜 앵간히 공부 안한거 아니면 중견기업은 들어갈건데 ㅈ소 지원하는 애들은 도대체 뭐냐?

한국 기업중 90%가 중소기업인데 뭔 앵간하면 중견을 들어가냐?

대한민국에서 ㅈ소 종사자는 85프로임 ㅋㅋㅋ

디자인 포폴 준비하는 곳이면 ㅈ소부터 감. 자소서 컨설팅 주구장창 받는애들은 ㅈ소가면 안되고 ㅇㅋ?

ㅈ소 대졸 초봉 3500인데 평균임??

노경력 대졸 초봉 3500주는건 ㅈ소가 아니라 중견기업인데??

 

금기어 말하면 강퇴당하는게 맞지ㅋㅋ

 

 

 

좆소기업 거르는 꿀팁

아무것도 모르는 고등학교, 대학교 갓졸업한 싱싱한 노예들을 낚시하는 좆소 새끼들이 많다. 최소한 입사하기 전에 "좆소기업"이라고 검색치면 꽤나 유용한 자료들을 찾을 수 있다. 한번 찾아보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