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11

카사 델 아구아 스페인어로 '물의 집'이란 뜻

 

제주도에 위치

 

세계적인 현대 건축가 리카르도 레고레타의 마지막 작품이라 해외 건축학도들이 여행와서라도 꼭 보고가는 건축 역사적 가치가 큰 건물

 

 

리카르토 레고레타

Legorreta는 Luis Barragán 의 제자였으며 Barragan의 아이디어를 더 넓은 영역으로 옮겼습니다. 바라간은 1940~50년대 건축의 전통과 근대의 움직임이 융합되었지만 그의 작업은 대부분 국내 건축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Legorreta는 밝은 색상, 빛과 그림자의 유희, 견고한 플라톤 기하학적 형태 등 바라간 건축의 요소를 작업에 적용했습니다. Legorreta의 중요한 공헌 중 하나는 호텔, 공장, 상업 및 교육 건물과 같은 다른 건물 유형에서 이러한 요소를 사용한 것입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 은 멕시코 시티의 카미노 레알 호텔, 과달라하라 의 IBM 공장, 마나과 대성당 입니다.

리카르도 레고레타는 전세계에 예술적인 건물을 설계해 전미건축가협회 금메달, 국제건축가연맹상 등을 받았으며 건축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프리츠커상 심사위원을 10년 넘게 맡은 건축가이다.

 

 

세계 건축계가 반대했지만  박살내고 호텔로 지음

 

사유는 불법 건축물이라서

 

 

 

부영호텔 최악이었다는 리뷰

 

 

 

알고보니 중국 자본이 관여했다

 

 

불법건축물인건 모델하우스여서 그래 호텔을 짓기전에 모델하우스를 먼저 지은건데 둘다 같은 건축가임

근데 건축가가 죽으면서 모델하우스가 유작이 되버렸고 유작을 건들면 되겠냐며 호텔 건축을 반대함

그렇게 모델하우스는 철거되고 호텔은 다시 공사를 재개했는데...

건설사 부영이 건축가의 설계안을 불법으로 바꿔 날림 건축해 건축가 아들을 뒤통수 침 외장재며 구조,색상 모두 설계와 다른 싸구려임

세계적인 건축가가 설계한 호텔에서 뭔가 싼티가 난다? 부영이 바꾼부분이라 보면 된다

부영이 원레 임대아파트 짓던 기업이니 싸구려로 짓는게 머가이상

당초 설계안과 다르면 변경신고를 해야하고 그러면 적합성 여부를 따져서 허가 혹은 불허가 되는데 왠일인지 미신고상태로 불법 변경 건축중에 들켰는데도 제주도에서 행정명령을 안내려서 유야무야 넘어감 그리고 당시 제주도지사였던 우근민은 은퇴 후 부영 고문이 됨 헬피엔딩 끝

캬 이맛헬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마지막 헬피엔딩

한치의 오차없이 전형적 날림 한국식 엔딩이네

 

초기단계에서 유지하도록 계획했지만 시공사가 부영으로 바뀌며 무조건 철거로 가게 됨. 철거 후 다른 위치에 짓겠다는 소릴했지만 시공후 입싹닦음. 건축가 아들은 정보를 모른채 법을 존중한다 했지만 후에 내막을 알고 번복함.

 

저러니 한국에 세계적 유물이 남아있는게 없지 ㅋㅋㅋ 돈벌어다주는 관광상품 때려부숴버리기~

건물 보자마자 감탄했는데 너무 아쉽다.

 

스페인 애들은 미적감각이 우수한거 같음 건축이나 미술 보면... 자라 옷도 예쁜거 많았는데 요즘가보니 좀 이상한 옷들로 변해서 내가 늙었나

자라 옷은 여전히 젊은 여자들이 좋아한다. 잘사는 집 여학생도 자라만 있어서 조금 놀라울 정도다. 내 생각에는 니가 좀 늙은거 같아.

 

이건 감성팔이가 아니라 역사적 가치가 있다는거잖아ㅋㅋ 외국에서 한국 여행오면 저런거 보러가지

세계적 건축가가 지은 건물이 어떻게 불법 건축물이 될수가 있지?? 미스테리하네... 저런건 그냥 합법쪽으로 유도해야지

뷸법건축물은 별게 아니고 도로가에 있는 멀쩡한 벽돌집도 뷸법일수도 있음 양성화 안된 오래된 건물은 불법건축물인 경우가 상당히 많음

중국 자본은 항상 단기로 빼먹고 튐 ㅋㅋ 그래서 결국 손해임

 

불법건축물이라 해도 무지성으로 밀어버리는게 답은 아니고 사용승인받고 양성화하면 멀쩡하게 쓸수 있는거임 주민등록 기록 없다고 죽이는거 하고 비슷함ㅋㅋ

불법이라고 다밀어버리는줄 아나

수백년 건축으로 유명한 스페인의 사그라 다 파밀리아 성당은 수백년간 불법건축물이었다

 

부영  브랜드 마크부터가 별로임

"사랑으로" 보고 식겁했다 ㄹㅇ 80년대 건달들 슬로건 같음. 사랑합니다 행님~

 

건축학개론에 나온 건물임?

같은 불법이어도 파밀리에성당처럼 과징금으로 기여할 생각을 해야지

불법건축은 원룸만 해도 존나 많은데

 

군인공제회도 관련 되어 있네 근데 군인공제회면 무슨 군인들 복지 증진 시키려고 만든 집단 아님? 쟤네는 청렴한 집단일텐데 왜 저런 일이 터지는거냐?

군인공제회가 청... 뭐? 병신이야 형?

지랄 군인공제회 해쳐먹는게 얼만데 니가 받아서쓰던 하자있는 군용품 대부분이 군인공제회 제품이다

군인공제회가 청렴하다는 개소리를 하는걸보니 미필이다

군인공제회 이 개ㅅㄲ들 쓰레기 집단인데 뭐 청렴?ㅋㅋㅋ

 

부영회장인가 뭔가 이재용 가석방할 때 같이 묶어서 스리슬쩍 내보냈더만 ㅋㅋㅋ

왜 저런 짓을 하는거지? 호텔 짓는거 보다 관광지로 삼는게 더 이득이였을텐데

중국에 뒷돈 받아 먹은거지

중국놈들이 우리나라에 이득되는 짓을 하겠냐

 

건축가가 지은 집 마인크래프트에서 나올 것 같네

그냥 콜로세움이랑 스톤헨지도 헐구지 그러냐

경복궁도 현행 건축법에 위반되지 않냐? 내진설계 다 함? ㅋㅋ 부셔야겠네

 

 

사그라다 파밀리아도 1800년대부터 최근까지 불법건축물이었던거 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가우스가 설계한 그 성당도 불법 건축물이었는데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