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25

한남더힐 층간소음
한남더힐 층간소음 단지 내 안내문
한남더힐 층간소음 환경분쟁조정위원회 공동주택관리분쟁조정위원회
한남더힐 층간소음
한남더힐 층간소음

저게 사실이면, 개인의 문제 수준이 아닌거 같네요. 건설사가 책임을 져야는게 맞죠.

타펠같은 기둥식은 소음 거의 없거나 스트레스 없는 레벨

고가 빌라 같은 곳들 보통 방음 잘 되어 있는데...

 

 

대학 기숙사 생활 했다는거 보면 나이가 많은편은 아닌듯 한데, 돈 많이 벌었나보네요. 한남동 아파트 사는거 보면

부모가 돈이많거나 사업에 성공했거나... 주식먹었거나 코인탑승 기가막히게 손절했거나?

한국말로 잘 모르겠 보니 외국에서 생활 오랫동안 했을수도

아파트 몇군데 살았지만 대화가 들릴 정도면 심각한거죠

가격을 떠나서 옆집 대화가 들릴 정도면 살기 좋은 환경은 아닌듯

 

중간에 등장하는 임대주택 친구 씬스틸러 흠 ㅋㅋ

한남더힐에 임대주택사는친구가 와서 걱정해줌 ㅋㅋㅋㅋ?

강남 임대를 전략적으로 들어간거면 생각처럼 가난뱅이 아닌데요 한남더힐 친구가 가난할 수도 있지만 저는 강남이나 한강 라인 임대주택으로 큰 그림 그리는 친구일수도 있겠다 싶네요

그래서 전략적이요 사업 내 이름으로 안하거나 부부 수입 거의 안잡히고 월급쟁이나 소득 잡히는 임대업이나 기업 임원 아니면서 탈세로 저소득층으로 꾸미는거죠 그리고 더힐도 평수 제일 작은 건 근처 값이예요 26평 20억쯤 대한민국 탑인건 예전에 사라졌고 입지 좋은건 맞구요 물론 저는 제일 작은것도 못감 ㅠㅠ

거기는 임대주택도 비싸요

그동네 임대주택이 님이 알고계신 임대주택이랑 좀 다를텐데요

 

 

위치가 집값의 상당부분이니...집은 개떡같이 지어도 그 가격..;

대화가 들릴정도면 진짜 심각한거 아닌가

 

우리 집도 윗집 신경 안쓰고 살았는데 윗집 새로 이사오면서 전체적으로 리모델링 하고 나서 층간소음이 엄청 심해지더군요. 바닥을 뜯고 무슨 비싼 시공을 해서 오히려 아랫층까지 울린다고 하는데

마루 시공 했나보네요. 마루 설치한 집에서 함부로 살면 아랫집 미치죠. 공동주택엔 마루 시공 못하게 막아야 된다고 봅니다.

마루가 더 시끄럽나요? 첨 들어보네요

나무 바닥 마루

요즘 아파트에 장판까는집없고 사진처럼 다 마루를 까는데 이게 딱딱한 소재이다보니 아랫집을 향한 소리,진동 전달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온돌문화와 콜라보되면서 층간소음의 원흉이죠.

저희집도 윗집에서 무슨 공사 하더니 말소리까지 들립니다 아무래도 강화마루 시공한듯해요 주복이 정말 층간 소음 없다면 거기로 이사 가고 싶네요

윗집 리모델링하고 자희 부모님 미치십니다 이런일이 나한테까지 오네 하시며 층간소음이 이런건지 몰랐다고 하루하루 힘들어하십니다  그전에 살던 남자애들 3명키우던 집도 암말없이 잘 지냈는데

이사온 윗집이 강화마루 시공한 뒤부터 전쟁 중

 

소위 브랜드 아파들도 다 똑같에요 2017년에 지어진 롯XX슬 살고있는데 누워있으면 밑에집에서 뭐하는지 다 들림.

화장실 통해서 소리 잘 들리죠 특히 안방화장실

비싼게 땅값이지 들어가는 건축비는 동일평수 대비 좀 더(?) 들어갈뿐 최종 시공자는 한남더힐이나 임대나 외노자가 시공

 

시공사의 잘못된 시공이 공동주택 소음으로 인한 고통의 근원임. 그로인해 편안해야할 집이, 늘 이웃눈치보고, 또한 원치않는 소리로 인한 고통을 받는 것임. 또한 시공에 대한 소음에 대한 기준이나 건축시 지켜야할 방음과 방진에 대한 시공사항을 강화하려면 국민들이 국회의원을 압박하고, 여론을 조성해야 하나 늘 건설사의 로비에 언론사도 침묵하고, 정치인들의 입회활동이 저지됨. 위와 같은 이유로 늘 우리는 사람의 온기를 느껴야될 공동주택에서 늘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으며, 이 모든 갈등과 증오를 이웃에게 해소하고 있음. 참으로 아이러니하면서도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수 없음.

 

땅이 비싼거고 집은 비싸지 않으니까요.

인프라의 차이인거지 집은 다 거기서 거기죠 20억을 향해 달려가는 리센츠도 내부는 뭐 어디 지방 외곽 아파트랑 차이도 없던데요 뭘.

거기도 층간소음 장난 아닙니다 벽식구조는 어쩔 수 없는 듯

 

제가 사는 원룸이 딱 비슷한 상황이에요. 윗층에서 말하는 소리, TV 소리, 숟가락 놓는소리 ㅋㅋㅋ 당연히 소변보는 소리도 들리고요. 다른건 좀 참겠는데 발망치는 못참겠어요 건물이 둥둥 울리는 느낌이라 속에서 천불이 올라오네요 제가 사는 1년 동안 2층에 사는 사람이 4번이 바꼈는데 그때마다 거주자와 대면했네요. 쪽지 붙여놔도 무시를 하니까요. 주인 아저씨한테 항의 하지만 그때뿐이고요. 새벽에 퀭한 몰골로 올라가면 한동안 조용해지더라구요. 그 전에는 밤마다 술처마시고 소리지르던 미친여자도 있었고 새벽마다 뭘 자꾸 끌고다니는 사람도 있었고요 ㅠㅠ 며칠전 또 2층으로 새로 이사왔는데 역시나 발망치 들고 입주했고요. 방음 잘 안된다 발망치로 내 방도 울리니까 실내화 착용 부탁한다. 나도 실내화 신고다닌다 했지만 무시당했네요 주인 아저씨께 말씀 드렸는데, 이것 또한 별로 효과가 없네요 그래서 쿵쿵 거릴때마다 길다란 먼지 찍찍이로 천장 모서리를 찍고 있습니다. 이렇게라도 안하면 올라가서 멱살 잡을것 같아서요 ㅠㅠ 오늘밤도 새벽에 발망치로 찍고 다니면 대면할 생각이에요.

 

그나마 주상복합을 가야 층간소음 발생 확률이 적어지나 보네요

아파트가 저럴정도라니 예전아파트에서도 층간소음은 거의 없었는데

솔직히 층간소음 건설시 어느정도 잡으려고 하면 잡아요 그런데 원가절감으로인한 회사의 이익극대로 안하죠 안해도 최소 규정 만족하면 허가나가고 나중에 규정만족해서 법적책임 없고  그냥 주민들끼리 지지고 볶고 하면 되는 문제라

 

벽식아파트는 구조적으로 취약함 주상복합이 나은데 기둥식이 진리

근데 주복은 같은가격이면 실평수가 작고 관리비가 많이나온다는데 돈만 많으면 무조건 주복이겠지만요

관리비는 상관없고요. 평수가 작다기 보다는 구조가 보통 통풍이 잘 안되는 구조로 빠지죠. 연예인들 사는 아파트들 보면 갑자기 거실에 기둥이 뙇뙇 있죠. 네모 반듯반듯 예쁜 구조는 벽식이라 보면 되죠. 집이 통으로 울림

자세히는 모르는데 상업어쩌구 해서 전용면적이 보통 아파트보다는 작게나온다고 들어서요 그래서 같은 돈이면 평수가 작다고 알고있었는데요

 

더힐이 다른 힐이었네요 The heel

한남더힐 층간소음 이야기 몇년전부터 간간하 나왔었죠

사람은 역시 모여 살면 안됩니다 아파트처럼 닭장식으로 다닥다닥 붙어서 살면 분쟁 생기기 마련

 

바닥에 방음자재가 여러개가 있는데 시청에서 감독 나오면 전체를 검사 할 수 없으니 보여주는 호실만 제대로하고 방음재 넣어서 허가 받는다고 뉴스 나오더군요 

 

기둥식이 답이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_-; 공사비 때문에 벽식으로 법에서 요구하는 최소한의 규정(층간 두께 차음재)만 지켜서 시공 유명한 건설사도 예외없음

길건너 나인원으로 이사를 가면될듯

우리집 화장실에서는 윗집 팬티 튕기는 소리까지 들리더라

 

최소 50억 주고 들어가서 층간소음으로 저지랄하고 있으면 존나 현타올듯ㅋㅋ

 

이번에 새아파트 들어오니까 윗집 발망치, 의자끄는소리 미치겠음.. 아파트 기겁해서 다신 안 산다 진짜 ㄹㅇ 타운하우스 드가야지

타운하우스 옆집에서 들려오는 소음 상상 초월이다 새벽까지 바베큐 파티한다고 노래 부르고 하면 ㅅㅏㄹ인 충동 느낀다더라 집집 마다 개키우고 있어서 개들 때창은 항상 들어야되고

아니 ㅅㅂ 그런 단점이

타운하우스 들어가면 못나옴 ㅋㅋㅋ

타운하우스 개ㅅㅂ이다 절대 쳐다보지도 마라 ㅋㅋㅋ 주말마다 지인들 다 쳐부르는지 바베큐파티에 새벽까지 고성방가에 개지랄이 일상이다 ㅋㅋ 그리고 결정적으로 아파트처럼 팔고 싶다고 팔 수 잇는게 아님ㅋㅋㅋ

개가 그냥 짓는게 아니고 다같이 일층에 사니까 따라짖음 개 중창단임 아파트에서 3층사는놈 20층사는놈이 한번씩 웡웡 짓는 수준이랑 다름 그냥 니 귀옆에서 짓는다고 보면됨 참고로 타운하우스는 보통 큰 개를 키움.

아 ㅅㅂㅋㅋ 진짜 개한마리 짖으먄 다같이 난리나겠네 개쳐웃긴다

오우 ㅅㅂ 아파트도 ㅈ같고 타운하우스도 ㅈ같은데 어디서 살아야 하냐 ㄹㅇ 개같네

ㅅㅂ 개새끼들 하울링 어떻게 견디냐

타운하우스 들어가는순간 평생 니집이라 생각해라 ㅋㅋㅋ 눈물의 똥꼬쇼 안하면 존나안팔리니깐

타운하우스가 그럴 로망으로 사는거니까 ㅋㅋ 나도 개키우는데 주택살아 소형견들 떼창 ㅇㅈ

 

아니 50억으로 어떻게 지었길래 오디오좀 크게 틀었다고 층간 소음이 생기냐 ㅋㅋ 건설사들 얼마나 남겨먹는다는거냐

엄청 남겨먹음

 

아파트고 빌라고 들어가봐라 ㅋㅋ 진짜 씨발 공사대금 다 빼돌리는듯 ㅋㅋ 특히 빌라 놀러가보고 기절하는줄 윗집 의자 끄는소리 기침소리 들림 ㅋㅋㅋ 미친거 아님?? 건축업 하는 새기들 다 싸잡아다 조사해서 죽여야 되는데 우리나라 기득권들은 이런 서민 아파트나 빌라 가볼일이 없어서 이 개판같은 집들은 몇십년은 그대로 갈듯 진짜 씨발 쓰레기들 일본 멘션 한번 가봤으면 좋겠다. 이웃집에 사람 사는 지도 모를정도로 아무소리도 안들림 조센징 쓰레기들은 민도가 절대 어디 안간다. 사기군 천지임 안당하려면 철저하게 조사해야됨 개피곤

 

난 경험상 빌라가 층간소음 덜했음 아파트는 거실에서 엘리베이터 띵~ 소리 들리는데 뭐, 어릴때 거실에 컴 있었는데
몰컴할때 엘베소리 듣고 소리 들리면 호다닥했었음

 

50억으로 주택사는것도 괜찮을듯

저정도 동네면 원하면 소음 거의 안나게 지을 수 있을텐데ㅋㅋㅋ 땅값만 존내 비싸고 집은 똑같이 지었는갑네 ㅋㅋㅋ

한남더힐에서 제일 싼 집은 20억대이다

창렬더힐ㅋㅋㅋㅋㅋㅋ

몇 십억 주고 층간소음 겪는 다는게 ㅅㅂ 헬조선 현실이네

비싼아파트가 잘 만들었다고 비싼아파트냐 이 등신아 값이 위치보고 매겨지지

애초에 거주전용 공동주택은 2억짜리든 200억짜리든 공구리가 존나 얇아서 층간소음은 무조건 존나게 생긴다. 그거싫으면 주상복합 가던가 해야지

 

옛날아파트가 오히려 덜하는거 같음 나이지긋한 분들만 살아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좀 안울린다고 해야하나

ㅆ공감 나는 아래위로 어르신들 사시는데 진짜 개조용함

ㅈㄹ 22년된 아파트 사는데 기침소리 볼펜 떨어지는 소리까지 다들림

ㅅㅂ 윗집 노인 목공소차림 맨날톱질해

실제로 그 당시 아파트 지을때 기술이 부족해서 안전해게 짓는다고 벽 두껍게 했다고 카드라

케바케임 몸 아픈 노인 계시면 항상 쿵쿵거리고 몸 아프다고 바닥에 뭐? 폼롤런지 뭔지 이상한거 대고 한시간 찧어대는데 ㅋㅋ 근데 솔까 개짖는 소음에 비하면 노인들은 양반임

폼롤러 ㅋㅌㅋ

 

50억짜리 집이 뭐 방음재도 안달아놨냐 ㅋㅋ 맨발로 다니면 시끄러워서 못사는곳임? ㅋㅋㅋ

생각없이 밤에 안자고 나댕기는 놈들 존나 많음 가구 질질끌고 발망치 하고 노래부르고 ㅅㅂ

ㄹㅇ 땅값때문에 비싼거고 집자체는 별차이 없는거임?

ㅅㅂ 헬조선 최고 아파트라고 할 수 있는 한남더힐도 이따위네

50억짜리 집이 방음재도 안들어가 있다고? ㅋㅋㅋ~

존나웃기네 우리집은 20억밖에 안되는데 층간소음 적음 ㅇㅇ

2010년 이후 지어진 건물은 진짜 방음 개ㅆ창임 진짜 내집이 아니라 방이라고 보면됨 윗집 소리다들리고 옆집소리도 다들림 건축업자 개새끼들

 

한국에서 돈있으면 살만하다는건 진짜 개소리지 ㅋㅋㅋ 50억 있어도 닭장에서 사는데 ㅋㅋㅋ

 

한남더힐에서 층간소음이 있다고??? ㅋㅋ 머냐?

건축업자 개새끼들 진짜 거지같네 이런글보면 이민가고 싶다

그 돈들여 들어가는 아파트도 소음을 못잡네 역시 하청건축

돈 많으면 집 세개사는게 맘편하겠네 가운데에서 살게

한남더힐 분양가 평균 40억 50억 하길래 당연히 층간소음 완벽히 처리한줄알았네 ㅋㅋ 이 글 곧 내려가면 한남더힐에서 내린거임

ㅈ같으면 그냥 수직으로 한 라인을 다 사버리면 된다 그래도 시끄럽다하면 그냥 한 동을 사버리면된다 부자님들아 근데 수십억주고 층간소음나면 ㄹㅇ짜증날듯 ㅋㅋ

근데 보통 저런 고급빌라들은 엄청 뚜껍게 짓지않음...? 어케 층간소음이 발생하는지 참내

 

층간소음 건축법 개정 해서 흡음재 등 상세한 규정 만들면 되는데, 개새끼들이 법을 안고침. 그리고 고쳐도 시공사들이 불법 저지르면 그것도 문제임

엌 내가 이래서 한남더힐 안살지 ㅋㅋㅋ

50억 집이 저정도네;; ㅈㄴ 허술하게 지었네

50억 이상있는데 개인주택으로가야지 굳이 아파트 돈많은건 알겠는데 의외로 멍청한듯하네 ㅋㅋ

시공사 금호건설 사기꾼 50억짜리 아파트에 그깟 방음재도 제대로 안넣고 얼마를 남겨 쳐 먹은거냐

 

그냥 미국 캐나다 호주 이민가서 전원주택 사는게 답이지. 닭장 아파트 개극혐. 전세계에서 이정도로 아파트 선호하는 종족은 없는데

외국에선 아파트는 개거지 흙수저들만 산다. 전원주택이 최고

외국은 아파트가 정부가 공급한 흙수저용 주택 딱 고런 이미지고 돈있으면 닥 단독인데 한국은 돈 많던적던 개나소나 아파트 ㅋㅋ

근대 50억이면 자기땅에 자기집 지어서 살수있는거아니야? 왜 한국인들은 아파트에 집착해?

편하니까

저기 일단 용적률이 미쳤다

 

옛날 아파트들이 층간 소음은 더 적은거 같긴한데 왜 그런

옛날건 기둥식이라 구조가 다르다카더라

오히려 요즘 나온 아파트들이 더 빠르고 싸게 짓는 벽식이라 더 층간소음에 취약하다함

요즘꺼는 30년 안에 재건축하게 지으니까 ㅋㅋㅋ

ㄹㅇ이지 벽도 더 얇게 하고 옆집이랑 거리두고 짓는 간격도 더 좁히고

 

근데 돈 있으면 단독주택이 낫긴 나을듯 기생충 보면 그런 단독주택 한남더힐 가격인 50억으로도 못사나?

기생충단독 50억도 안함ㅋㅋㅋ평창동 그런데는 땅값이 존나 싸서

한남더힐에 비해 싸지만 검색해보니 내가 지방충 거지라 그런가 여전히 비싸다

최저임금 다모아서 500년일해도 못산다는데 50억은 기본으로 넘는다

예전에 한끼줍쇼에서 나왔었는데 한남동이었나 삼성동이었나 부동산에서 단독주택이 평당 가격은 고급아파트에 비해서 비교적 낮지만 대지면적이 단독이 더 넓어서 결국 단독이 더 비싸데

우리집 고양시근처 출판단지쪽에 330평짜리 개인주택인데 20억정도밖에 안듬

20억이면 괜찮은 도시 부촌에 100평 집 고급 자재로 지을 수 있다.

 

의자소음은 ㄹㅇ 떼먹은거아님?

월세 40짜리 원룸보다 방음 수준이 낮네 ㅋㅋ

문열고 술마시고 소리지르는 경우 있다했지 않음? 모 아이돌

시공할때 날림으로 건설하면, 소음 심하다. 일단 한국은 콘크리트 수명도 외국에 비해서 짧음.

여기서 봐야할 것은 50억인게 아니라 방음설계인지를 봐야지

ㅈ센은 큰돈주고 들어간 집도 저 ㅈㄹ이네 ㅋㅋㅋ 진짜 법적으로 방음설계 다 하게 해야하는데 언제쯤 통과되냐?

 

단독주택은 보안에 취약하고 이것저것 관리할게 많음 대가족이면 단독주택이 좋긴한데 한두명 사는거면 아파트가 낫다 재벌가쯤 되면 단독주택가지

신축건물에 들어가지면 ㄹㅇ 바가지 오지겠네. 현재 집값도 ㅈㄹ인데

우리집 제니스인데 ㅋㅋ 층간소음 없는데 ㄹㅇ

한국사람 중에서도 좀 사는애들만 사는 아파트에 층간소음 ㅋㅋㅋ 한남더힐 오졌다

50억 주고 들어가는 아파트인데도 방음처리가 그렇게 부실함? 아무리 층간소음 잡기 어렵다고 해도 그렇지

그냥 서울 집값이 미친거임

김앤장 고용해서 건설사 조져라

 

원인 감사원에서 예전에 내놨자나 층간소음 관련 민간조사 결과 100% 시공하자 있었다고 한남더힐은 조사했는지는 모르겠지만

50억주고 층간소음ㅋㅋ

아파트에 살지를 마

50억짜리가 방음이 안되냐고 엌ㅋㅋㅋ

50억 짜리도 층간소음 하나 못잡았다는 것도 개웃기고 50억 집에 살정도로 돈이 처 넘치는데도 하는 짓거리는 동네 주민들이랑 다를게 없는것도 희안하네

50억짜리가 ㅋㅋㅋㅋ 레전드네 ㅄ천국임 ㅋㅋ

 

한남더힐 아파트가 아니고 엄밀히 따지면 빌라형 아님? 한국식 빌라는 안된다 본인 서울 중심부 월세 빌라원룸에서 살아봤는데 바퀴랑 모기 ㅅㅂ

근데 50억짜리가 방음안되는게 근본적인 문제아님?

ㄹㅇ ㅋㅋ 사람이 아니라 건물이 문제야

50억이 건물값이면 그렇겠지만 땅값 ㅋㅋ

50억은 떡 사먹었냐? ㅋㅋ

 

층간소음은 주상복합이 답이다 존나 조용함 ㅋㅋㅋ

그정도면 이웃집에 사람없는거 아니냐 - 검찰청

ㄹㅇ 밤에 세탁기 돌려도 문제없음 ㅋㅋ

대놓고 빠방한 오디오 장비 틀어도 괜찮을 수준임?

ㅇㅇ 노래방 정도는 당연히 아닌데 서라운드 스피커 쌉가능임

ㄹㅇ윗집 사는지 안사는지도 모른다

어디 사시나요? 주상복합도 나름이라던데

주상복합은 왜 층간소음없고 아파트는 왜 잇음?

건물 뼈대 구조가 달라서 그렇다고 함

주상복합 나름이란 건 아파트충이 하는 소리니까 거르면 됨 ㅋㅋ 주상복합 죄다 기둥식인데 그런데 다 층간소음은 없는 수준임 구조상으로도 팩트다 그건

벽식구조형의 한계라고 봐야지 ㅜㅜ 층간진동에 엄청 취약한 구조물이니

 

존나 웃긴건 오히려 옜날아파트 중에서 층간소음 없는 아파트들이 꽤 많음. 이유는 저당시에 부실공사로 자재 빼돌려서 짓는 놈들은 있었지만. 건축공법에 대한 자신감이 없어서 대부분 기둥식으로 아파트를 지었음.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부실공사에 자재 빼먹는 놈들 해먹는 양은 줄어들었지만 건축공법이 발달해 놓으니까 이 놈들이 기둥식으로 안짓고 벽식으로 아파트를 지어서 팔기시작함. ㅋㅋ 층간소음 개 ㅆ오짐

지어진지 지금기준 30~40년전은 자재빼먹기 후려치기로 문제 많이터지는데 또 20년쯤 된 곳들은 갤놋4마냥 멀쩡함 그러다가 10년전 지은놈들이 새로 지랄나더라 ㅋㅋ ㅈㄴ신기함

삼풍 이후로 5~7년까지 건설되는 아파트들 존나 눈치보며 지어서 튼튼함

80년대아파트가 좃나 튼튼하고 90년대부터 날림시작

 

저 아파트값이 고가라 해도 다 땅값이지 건축비가 아니지. 건설사도 땅값은 비용인데, 무턱대고 고급 시공할수 있냐

그 아파트 주변 아파트값이 훨씬싼데 땅값타령하네 ㅋㅋㅋ

그 땅값 말고 대지지분 말하는거지

 

방음시공 안하면 한남더힐에서도 스피커 나가리네 ㅋㅋ

50억 짜리집 사는데 층간소음 나는지 모르고 샀냐?

분양가가 50억인데 방음안되면 존나 문제고 ㅋㅋ

 

층간소음은 걍 아파트 구조문제임 난 지방충에 3억도 안하는 아파트 사는데 층간소음 1도없다, 이거 심한아파트는 윗집뿐만 아니라 옆집 아랫집 소리까지 다들림ㅇㅇ

나 일하는 건물 기둥식 건물인데 위에 태닝샵한다고 우퍼 틀고 하루 종일 볼륨 올리고 있음. 머리 위로 하루 종일 울리고 난리. 좋게 말해서 볼륨 줄였는데도 계속 울리고 들림.

주변에 시끄러운집이 없어서 그런거 아니냐고? 층간소음은 일어나는데 어디집인지 알 수 없는 경우도 ㅈㄴ 많음, 따지러갔더니 노부부 둘만 사는집, 우리집 소리가 아닌데 따지러 찾오는집 등등 이경우 바로 주변집 문제만이 아님 위에집 위에위에위에집. 소리까지 벽타고 내려온다, 밑에집 소리는 위로 안올라갈까? 아래층 소음도 위에집까지 다 퍼짐, 애새끼 땡깡부리는 소리 부부싸움 하는소리등 위아래 수층을 뚫고 온 아파트에 퍼진다

우리 옆집은 애가 집 들어갈때마다 울고있는 희안한 집인데 문닫고 들어가면 소리안남

아파트는 서라운드잖아 ㅋㅋ 입체적인 층간소음 개소름 ㅋㅋㅋ

옛날에 중국에서 사업하는 친구 40층짜리 아파트 놀러갔는데 거기는 뭐 소음이 없더라 ㄹㅇ 왤케 조용하냐고 물어보니까 뭐 벽을 두껍게 한다 어쩐다 했는데 자세히는 모르겠고 그냥 존나 조용했음 존나 신기함

 

소리 지르는 건 차라리 낫다. 지가 힘들어서 지르다 그만 두니까. TV 볼륨 이빠이 올리고 3시간 4시간 틀고 있으면 밑 집은 지옥임

그거보단 발망치가 걍 끝판왕인듯 소리는 어떻게 상쇄하는데 진동은 ㄹㅇ 홧병난다

한국인은 전세로 살든 50억짜리에 살든 어쩨 똑같네

ㅅㅂ 50억짜리가 저 지랄 하고있네 ㅋㅋㅋ

안사길 잘했네

50억에 층간소음은 선넘었다

구조가 ㅈ같으면 아랫집에서 떠드는 소리 발 소리 다 올라간다

천장이 얇아서 저런 거임?

 

부영 사는데 방 안에서 위 아래, 옆라인 집이랑 대화 ㅆ가능임 ㅋㅋㅋ

원룸이라서 가능한줄 알았는데 다 똑같네

요즘 집은 아무리 비싸도 답이 없구만

누가 ㅅㅂ ㅈ파트 사래 ㅋㅋ 갓독주택 샀어야지

분양가 50억 맞냐 ㅋㅋㅋㅋㅋㅋ 미쳤네 진짜

50억이 왜 방음이 안되냐

한남더힐 최소평수 25평부터 시작인데

게임하면서 소리지르는것도 개빡치던데

 

본인 벽돌빌라사는 흙서민인데 층간소음은없고 옆집소음만잇는데 ㅍㅌㅊ냐?

아 벽돌빌라는 킹정이지ㅋㅋㅋㅋ

ㅅㅌㅊ

 

야 근데 ㅅㅂㅋㅋㅋ 요즘도 층간소음 때문에 저런경우가 생김? 그것도 고급 아파트에서? 나같으면 저 돈으로 상가주택을 살듯 ㅋㅋ 1층~3층까지 임대해서 돈 나오고 4층에서 거주하고, 전용면적도 50프로 초과해서 주택으로 해놓으면 1세대 1주택 양도소득세 비과세도 적용되고 얼마나 좋아.

다가구는 3층이하 아니야?

다가구주택말고 상가주택 말하는거임. 상가주택은 2층이나 3층이하에 상가점포 들어가고 건물주가 주거하는 형식인데.

발망치 겪어본 사람만 앎 ㅋㅋㅋ 인생에서 가장큰 고통이 발망치 층간소음임 ㄹㅇ

ㅇㄱㄹㅇ 발뒤꿈치로 내려찍으면서 걷는새끼들 있음

 

아파트란거 자체가 고급스러운 환경하고 전혀 거리가 멀음 홍보 선동질로 그렇게 인식시킨거지

몇십억 주고 들어간 아파트가 소음 민감하기론 고시원 수준이네 ㅋ

방음안되는 몇십억 건물 ㅋㅋㅋ

 

주상복합은 조용하다며 그럼 아파트말고 다 주상복합으로 지으면 되는거아님? 주택살아서 모름

주상복합처럼 기둥식으로 지으면 건축비가 많이 들어감. 헬조선은 아파트로 사업성,수익성 존나게 따져서 외관만 좋게만들고 내장재나 실내는 싸게싸게 한다

주상복합이라 조용한게 아니라 기둥식으로 지어서 조용한거임. 주상복합이든 걍 평범한 아파트든 기둥식으로 지으면 층간소음 없어짐

 

옛날에 지은 아파트나 주상복합은 기둥식 구조(기둥 올리고 벽 만들고 천장 올리는 식)이어서 소음에 비교적 강했는데
20세기 말부터 대량으로 지어진 아파트는 벽식구조(벽이 기둥 역할을 겸하고 천장 올리는 식 + 층고가 상대적으로 낮음)여서 소음이 그대로 벽 전체를 타고 위아래로 퍼진다고 함. 위에 주상복합이 소음에 강하니 뭐니 하는 건 이런 이유 때문. 최근 지어지는 아파트는 9할 이상이 벽식구조고 주상복합은 하중을 더 많이 견뎌야 돼서 여전히 기둥식 구조로 지음.

그렇구나. 모르던거 알아간다

꿀팁 ㄱㅅ

 

와 50억짜리도 층간소음 있어?

연예인 누구누구 입주한다시고 커뮤마다 존나게 홍보하더니 ㅋㅋㅋ

 

재밌는건 라멘식 구조의 경우 150mm 이상으로 기준이 또 낮아서 최근에 짓는다고치면 건설사 씹새들이 두께 얇게 깔거라 비슷해질듯 결국 ㅇㅅㅇ 규정을 높게 잡고 그렇게 짓는지 확인을 하는게 중요할듯. 품질문제인데 짓고나면 배째라고 아파트가 구리다고 하더라도 이미 산사람들이 가격방어 때문에서라도 단점을 말하지 않으니 개노답이 무한반복

 

주상복합은 조용한데 왜 인기가 없냐

월 관리비 100만 원 이상 내야 하고 여름에 존나 더워서 에어컨 비용도 많이 듦

한남더힐이 젤 비싼 아파트임?

집값도 ㅈ나 비싼데 건설규정좀 빡세게 하자

 

와시바 부잣집 나오 는드라마보면 집에서 꼭 슬리퍼 신고 다니던게 방음은 조또 안되는디 조또 예민한 새끼들이랑 살아서 그런거구나

개넨 주택인데 뭔소리 ㅋㅋ

환기 좀만 하면 미세먼지 금방 쌓여서 신고다닌다 ㅋㅋ

집이 넓은데 아줌마를 써도 계속 방닦고 할수가 없으니 발 더러워지니까 신는거지 하여간 ㅋㅋ

 

저런 건물도 원가절감 부실공사 해놨네 ㅋㅋㅋ 건설업자 개꿀빨았네 ㅋㅋ

딴따라ㅅㄲ들이 사는데라 그런가 ㅋㅋ

반포자이도 발망치는 못잡음 옆집으로도 울림 ㅋ

무슨 파티하는 것도 아니고 의자소리 운동소리 ㅋㅋㅋㅋ

방음안되는곳을 저렇게 비싸게나주고 가네

ㅋㅋ 아니 슬리퍼까지 착용해야되면 방음 ㄹㅇ 안되는거 아니냐?

참 특이한 국민성임. 수십억 주고 저런 집단 사육장 들어가는거 보면

누가 바벨을 내리찍나?

층간소음의 원인으로 꼽히는 것을 살펴보면 오디오- 2억원짜리 골드문트 오디오로 음악을 들으니 소음이 안 생길 수가 없다

폐급 자재 안 쓴 저런 비싼 아파트도 층간소음 때문에 고통 받는거 보면 단독주택 아니면 진짜 답 없는 듯

응 라멘식이면 괜찮아

아 근데 한남더힐 라멘조 아니야? 1차원적으로 생각해봐도 저런데 벽식으로 지었을리는 없을거 같은데

 

그래도 내가 사는 아파트보다는 얌전하네. 새벽 다섯시에 망치질 드릴질 심지어 1주일에 한번 전기톱 같은 소리. 그런데 놀라운게 뭔지 알아?내가 사는 위에층에는 아무도 안산다는 사실

원래 그런 소음은 벽타고 위아래옆으로 다 퍼진다... 층간소음 발 쿵쿵대는거 윗집아니고 대각선집인 경우 겁내흔해

 

투자용이지. 찐부자들은 외곽에 단독에 살지.

아니야 저기아파트 밑에서 피티샾운영하는 지인있는데 저기사는 회원들 진짜 다 재벌임 슈퍼카타고 운동하러옴 지근거리인데

한남더힐 나름 최고급자재쓴 아파트아니냐 저런데도 층간소음문제가 나면 진짜 단독주택말곤 답없는거 아님?ㅋㅋㅋ

몇억도아니고 40~50억주고산 아파트에서 층간소음으로 시달리면 진짜 현자타임 씨게올거같은데

주상복합은 층간소음 적다고 하던데

층간소음 관련한 건축 개정안이 최근에 시행된 걸로 기억함

그럼 어지간해선 최소 2025년이상 신축된 아파트가 아닌 이상 어림도 없겠네 ㅋㅋ

 

집값 비싸게 받아먹고 수십억짜리 집도 층간소음 하나 방지 안되네

꼬우면 단독주택에 살던가 ㅋㅋ

아니 방음이 안되나?

아무리 비싸도 아파트는 결국 소음 민감하나보네

주상복합은 층간소음 적음

연예인들 많이 들어가서 저렇게 됨

 

친구 남부터미널에서 가장 큰 아파트 사는데 방음 존나 잘되던데

슈퍼빌?

웅 친구방에서 티비로 노래방틀고 노래하는데 안방에서 하나도 안들림 ㅋㅋ

 

이래서 부자들이 단독 많이 사나보다

기둥식으로 지어야 소음이 잘 안남

층간소음 없애려면 격층으로 지어야됨 그래야 진짜 부자아파트지

관리비만 100만 넘게 상납하는 애들이 저러고 산다고?

역시 딴따라들 최애 아파트인 한남 더힐보단 이학수 사장님같은 분 계시는 타워팰리스지

아파트라는게 뭐냐 저위에 써있다 시피 공동 생활 공간 아니냐 ㅋㅋ 저돈 주고 공동 생활한다고? ㅋㅋㅋ 어매이징하네 ㅋㅋ 아파트를 거의 투자성격으로 가니까 저런 현상이 나오지

저 가격에 층간소음이라니~~당장 갈 능력은 안되지만 있어도 딴데가고말지

층간소음 싫으면 타팰같은 주복가야지

층간소음 없을라면 주복가면됌 벽식 구조는 아무리 좋게지어도 구조적으로 층간소음 있을수밖에없고, 벽타고 아랫집 윗집 옆집 사방에서 넘어옴 주복은 기둥식이라 층간소음없음

주복도 소음이 덜한정도고 격층아니면 답없다.

 

건설사 금호 ㅋㅋㅋ

롯데는 나인원

갤포 같은 주복이 조온나 저평간거지 아파트는 한남이고 뭐고 소용없음

뭐가 저평가? 가격 존나 비싼데

성수동인데도 그 가격이면 평가 잘된거지 성수동이 한남동 가치가됨? 아님 건너편 압구정 가치가됨? 갤포 근처에 학군이 좋음 인프라가 좋음? 트리마제 갤포만 있지

 

벽식 아파트는 최악이다 비싸 봐야

아파트는 아무리 비싸도 층간소음이 어쩔수 없나보구나. 파티 같은거 하느라 시끄러운게 아니라 뭐 슬리퍼 신어라 이런소리 나올정도면 시중 아파트랑 차이가 없는듯

건축법 기준 자체가 병신이라 비싸던 싸던 ㅈ같을 수 밖에 없음

 

생활지원센터장은뭐냐시발 ㅋㅋ 우리아파트는 경비원 한명이 아파트 모든걸 관리하는데

니네 아파트는 관리소장도 없냐?

지인 들어갔다가 생각보다 너무 별로라고 재작년에 반포자이 큰평수로 이사감. 이사나오는 시점에 동네 사시는 괜찮은 분들 상당수 빠져나왔다고 하더라.

50억 이여도 층간소음이 나구나 ㅋㅋ

돈없어서 학교 기숙사 사는 내가 승리자다

아니 저런집도 의자끄는소리 방음이 안되나

타워팰리스 가보니깐 소리 하나도 안나던데

몇 년 전 새로 지은 아파트 사는데 예전 살던 아파트보다 훨씬 조용하다 이웃집 있는지도 모름 걍 건축할 때 방음처리 날림으로 했냐 안했냐 차이인듯

비싼돈주고 주상복합 들어가는 이유중에 층간소음도 있드라

집값 살살 녹는다

이런 거 보면 난 그냥 투자 목적보다는 정말 잘 지어진 아파트 들어가고 싶다

 

아파트 방음처리가 법으로 강제가 아니라서, 건설사들은 동마다 한 층이 날아가는 셈이라 당연히 안함

50억씩 주고 들어가면 바닥 정도는 방음소재 깔수 있는 거 아니냐? 기껏해야 수백일텐데

1억넘는다 집크기 생각 안하냐

층간소음 해답은 단독주택 뿐인가

방음되도록 짓고서 그걸로 홍보하면 가격 훨씬 높아질텐데 왜 안하지

살아봐야 아쉽지, 들어가기 전에는 가격 상승 요인 추가되면 꺼려지는게 현실

한남더힐도 시끄러운 한국인인건 변함없네 ㅋㅋㅋ

한남더힐 집값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네 ㅋㅋ 여태까진 최고였는데 ㅋㅋ 민도봐라

선임대 후분양인데 저지랄하는게 가능하냐?

건설사 대우,금호 ㅋㅋ

대세는 아서포다

진짜 그 입지에 병신같이 지어놓긴 함

 

와 저런 초고급 아파트에도 층간소음 분쟁이 있구나 ㄷㄷ

맨하튼 100억짜리 최고급 주복도 층간소음으로 경찰출동 하기도 함

와 ㄷㄷㄷ 미친.. 그 비싼돈주고 살게못되네

븅신아 맨해튼 주상복합 층간소음은 한국처럼 발소리 같은 생활소음이 아니라 파티를 하도 심하게 하니 경찰 부르는거지 ㅋㅋㅋ

무슨 발망치 소리나는줄 아냐 ㅋㅋㅋㅋㅋㅋ

 

거액내고 소음듣기

최근에 졸부들 많이 들어가더니 민도 ㅆ창됐나보네

2222222

연예인들 들어가서 친구들 부르고 고성방가

구조 자체의 문제라고 하던데. 입주민 한명이 인터뷰 한것도 있음

살아보면 아는데 솔직히 입주민이 아니라 건물지은 놈들을 찾아서 족쳐야함

돈아깝네

 

설계법이나 재료강도가 발전하면서 단면적이 줄어들어 진동 소음에 취약해진 영향도 있음.

벽식도 시공 똑바로하면 층간소음 줄어든다. 당연히 기둥식이 유리한데 벽식도 신경쓰면 엥간한 걸로는 문제 없음.

벽식도 슬라브 두꺼우면 괜찮은걸로 앎

옛날 지어진 아파트는 층간소음 별로 없음 오히려 최근에 지어진 아파트들이 층간소음 많이 남

층간소음은 뛰는사람 말고 이 돈내고 들어와서 뛰는소리 쳐울리는 건설사를 족쳐야 한다는게 내생각인데 건설사는 좀 많이 쎄지

 

얼마나 해처먹었을까? 지금 그돈으로 잘살고 있겠지 층간소음은 윗층아랫층끼리 싸우기전에 집만든곳에서 먼저 책임졌어야지 ㅅㅂ

아파트 구조의 층간소음의 가장 큰 문제는 윗집이 소음원인이 아닐 수 있다는 거지

옆집 소리에 스트레스 받을 줄은 몰랐다 옆집이 뭐냐 아랫집 소리도 들리더라

우리집에서 4층 밑에서 리모델링공사하는데 윗집에서 공사하는것처럼 소리나가지고 그때부터 무조건 윗집이란 생각 버렸음 ㄹㅇ

ㄹㅇ 나도 옆 호수 3층밑에 집에서 리모델링 하는데 윗집에서 공사하는것처럼 들리더라 ㅋㅋㅋ

ㄹㅇ임. 아파트나 빌라 등등 공동주택 족나게 소름끼치는 부분이 내 양옆집 내 윗층집 그리고 윗층 양옆집 내 밑에집 내 밑에 양옆집 최소 6집중에 한놈만 미친놈이 이사와도 삶의질이 엄청나게 떨어진다. 물론 바로 윗집 소음이 가장 적나라하게 전달되지만 옆집 벽간소음이나 바로 아랫집에서 벽타고 올라오는 소음도 만만치않음. 이부분은 경험해보면 알지

맞아 우리집이 탑층인데 아랫집 소리 ㅈㄴ 시끄러움 그리고 벽 맞대고 있는 옆집도 물론이고 대각선이나 맞은편 소음도 많이 들림

 

주상복합 살았는데 층간소음은 없었지만 창문열 때 조금밖에 못열어서 넘 답답하더라

ㅇㅇ소리는 없는데 밑에 음식점 있으면 밤에 지옥임

요즘 주상복합은 층간소음 없겠죠 거의?

문을 못열어 음식점 있으면

근데 기둥식도 층간소음 호소하는 사람 많음 이웃집 잘만나는게 가장 중요한듯함.

 

벽식구조 젤 ㅈ같은게 뭐냐면 소음을 특정하기가 힘듬 윗층이 하도 쿵쾅대서 관리소에 민원 넣었는데 사람 안산다네 ㅋㅋ ㅅㅂ 미치는거지

꺄아아악!

아주 흔한경우

 

저거야 그렇다 치고 사무실에서 누가 발망치로 쿵쿵댐 ㅋㅋㅋ

시골로 가서 집 짓고 살면 되는데 ㅎㅎ.. 바보들인가

층간소음 겪고있고 정말 싫지만 벽구조집을 계속 지어서라도 집 많이 짓고 내집 갖고싶다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

 

쿵쿵뛰어도 층간소음 안날 정도면 바닥재 엄청 두꺼워야함.

사무실 같은 경우엔 층간소음은 별로 없는데 벽간 소음은 되게 많은듯 조용한 사무실이면 옆 사무실 의자끄는 소리도 들리니. 일장일단이 있다고 생각

그래서 신축이 오래된구축보다 심한경우 생김

회사에서도 소음내게 만드는 사람이 애초에 어딨음

층간소음 못참아서 올라갔는데 윗집 남자 두달간 출장중 이였다는 글 생각나네 ㅋㅋ

 

근데 기둥식 주상복합도 벽식보다 덜하기야 하겠지만 층간소음 심함. 사무실에서 층간소음을 못 느끼는 건 사무실 자체가 시끄러워서 그런 듯.

ㄹㅇ 애초에 딴곳에 집중하는것도 있고 심리적으로 층간소음이 나도 일하는곳이라 신경안쓰게 되는거지 집은 편안히 쉬는곳인데 갑자기 층간소음이 나면 층간소음만 들림 ㄹㅇ

집은 휴식공간이라 소음에 더 민감한거도 큰 듯

요새 그래서 신축아파트들 기둥식구조로 많이 지어지고 있자너

 

윗집에 존나 못생긴뚱뚱한 아줌마 방바닥에 방구뀌는지 아침마다 빠다다다다다닥! 소리에 깸. 진심 ㅈ같음

기둥식 구조였으면 집에서 탭댄스 디디알 펌프 쌉가능이네

벽식구조를 쓰는 근본적인 이유는 사실 공간뽑아내기 유리해서임

이거 ㄹㅇ인게 빌라에 사는데 꼭대기층인데 다른집 소리가 벽타고 올라와서 우리집 천장에서 들림 ㅋㅋ 마치 윗층에서 뛰어다니는 마냥

층간소음 심한 아파트말고 아스날합시다

언제나 4층!

 

요새 새로 짓는 아파트들도 똑같은 건가?? 신축 살고 있는 사람 알려주라ㅋㅋ

벽식살다가 기둥식으로 이사왔는데 오히려 지금이 더 시끄러움. 걍 윗집에 따라 다른 듯.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같은건 기둥식으로 지음. 청량리에 짓고있는 롯데캐슬 lv65 같은거

우리 형네집에서 자는데 윗집 티비소리가 들리더라 ㅋㅋㅋㅋ

사무실도 소리 다 들리던데 집에는 조용히 누워있는데 들려서 그런거 아닐까

고급 아파트들조차도 층간소음으로 난린거 보면 구조적인 문제인거 아닐까

층간소음으로 우퍼 설치하고 서로 싸우고 심지어 ㅅㅏㄹ인까지 나는거 이해를 못했었는데 단독 살다 아파트로 이사왔는데 와 사람들이 그렇게 화를 내고 미치는 이유를 나도 느껴버림 위에서 쿵쿵거리면 내 심장이 쿵쿵거려 ㅅㅂ 지금 내 심장 쿵쾅대는 중 ㄹㅇ

 

건축계놈들은 층간소음으로 난 살인사건 간접가해자들임

모든 아파트를 기둥식 구조로 만들게 한다 -> 건축 비용이 올라가서 분양가가 높아진다 -> 청약 기다리는 수많은 사람들 개고통 ㅋㅋ

단순 걷는 소리도 쿵쿵 거린다고 개지랄 해서 소음방지 슬리퍼 5만원 짜리 사서 신어도 소용없음:: 집에서 진짜 살금살굼 걸어다니니까 요즘은 괜찮은데

 

7살 아들 키우는 집이고, 아래층에 아이없는 40대 부부사심. 명절 크리스마스 어린이날 등등 기념일마다 아래층 아주머니좋아하시는 초코케잌 신세계 식품관에서 그시점에 제일 핫한 브랜드로 조공. 드릴때 애한테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편지쓰게함. 편지에 나랑 와이프 폰번호적고 시끄러우면 시간관계없이 연락달라고함. 3가족 슬리퍼착용. 20시이후로는 아이는 절대 안뜀. 20시이후로는 건조기 스타일러 세탁기 사용금지. 이래도 가끔 미안하지만 조금시끄럽다고 문자오는게 k아파트

제가 밑층으로 이사가도 되겠습니까?

그런 뉘앙스는 아니에요 ㅎㅎ 저는 그분을 탓하는게 아니고 그렇게 조심해도 소리가나는게 구조적 문제라는거죠ㅎ 밑층 분들도 정말 교양철철 넘치셔서 엄청 미안해하면서 이야기하심. 개인적으로 밑집복 있다고 생각합니다

 

층고 높아져서 비싸지는건 크게 맞는 부분이긴 함 결국 건설사에서 벽식구조 고수하는 제일 큰 이유가 경제성인거지 뭐 ㅎ 방송에서야 자극적인거만 쏙 뽑아서 얘기할테니 구구절절 제반사항 읊어주징 않을듯

상가 기둥 중간중간에 박혀있는거 보면 공간분리 난감하지ㅋㅋ

 

우리집은 79년식이라 소음이 없는거였나

고급 아파트보다는 고급 빌라쪽이 층간소음 적긴함 특히나 90년대에 지어진 빌라트 계열들은 돈 안아끼고 만든곳들이라 더더욱

윗층 고3ㅅㄲ 새벽 1시에 주무셔야 나도잔다 윗집 아침 6시반에 알람울리면 나도강제로 기상한다 ㅅㅂ럼

 

아무리 이웃집끼리 노력해도 어느정도가 있지 요즘 짓는아파트들도 전부다 층간소음 ㅈㄴ심함 이웃간 배려나 노력이런거 다르게 말하면 건설사가 싸질러놓은 똥 입주민들이 치우는거지 건설사 조지고 그 다음에 서로 노력해야 해결될일인데 주체는 쏙빠지고 배려 노력 ㅇㅈㄹ 개같은거

실제로 옛날 아파트에서는 층간 소음 별로 없음

뒷꿈치 소리는 좀 안들리게 잡아줘야 하지 않냐 ㅅㅂ 집가면 걷는게 더 불편해

바닥 대리석이면 층간소음 덜한가? 나는 이사오고나서 한번도 충간소음 없었는데 전에 산 집은 좀 심했음

누가 사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경험 해본바로는 대리석 바닥이 깔린 집이 소음 거의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바닥이 두꺼워지니까 소음이 분산되서 그런거 아닐까요

글고보니 난 어릴때 주택에 살아서 다행이군 외할머니집 가면 맨날 아랫사람이 시끄럽다고 했었는데

 

ㅅㅂ 노부부 이사와서 층간소음 없겠다 했더니 주중 주말 손주 와서 지랄 염병을 함 ㅋㅋㅋㅋ

ㄹㅇ이건 뭐로도 못막음 우당탕탕

오피스텔은 층간소음 없으려나

대신 옆집 소리가 들림

그러면 오피스텔은 층간소음 없음?? 옆집 소음은 나겠지?

 

아파트 건설사 진짜 병신같지만 이렇게 짓게 만들어논 정치판이 더 문제! 여기서 정치 얘기 꺼내는 내가 미친놈인데? 내말이 먖다는게 유우머

층간소음 많은이유? LH 아파트 부터가 50%이상이 층간소음 기준 미달이라는 결과 나왔는데 LH부터가 ㅈ같이 짓는데 ㅋㅋ

기둥식이 또 좋은건 구조를 변경할수 있다는거.

심지어 1년전인가에는 시공할 때 방음재 안넣고 시멘트 쳐버리는게 적발 되어서 뉴스에 나옴. 이런 집이 얼마나 있을지 상상이 안감.

건설사 정경유착이 심하니까 규제를 안하겠지

 

건설사에서 프레임 씌운게 커튼월건물에 대해서 에너지효율이 떨어져서 냉난방비가 많이 들고 관리비가 많이 나온다. 공간활용도가 떨어진다 이런말들이 있는데 요즘 고급 주거지는 다 커튼월로 지어지죠 ㅋㅋㅋ

건설사들이 진짜 개새끼들인게 한때 그런 기둥식 골조구조를 존나 비효율적이라고 디스하고 판상형 성냥갑 홍보하다가 요즘은 아크로, THE H같은 프리미엄브랜드 따로 만들어서 최고급 아파트는 다 커튼월로 짓고 분양가 존나 뻥튀기함ㅋㅋ커튼월로 짓기 아까우면 외관에 유리좀 붙이고 판넬좀 붙여서 커튼월 흉내내며 "커튼월룩"이란 신조어를 창조해내며 홍보함 ㅋㅋ 개웃긴 새끼들임 ㅋㅋ

그냥 싸게 뽑아 낼려고 그래서 그런거임 요즘 기술로 돈만 있으면 층간소음 완벽하게 막을수있음

진짜 오래된아파트가 생각보다 층간소음없음

 

이건 건축법과 건축허가기관이 우선 문제지 한국 아파트들이 벽식이라 공간이 좀 잘나오긴하는데 그것보다 층간소음 ㄹㅇ 얼얼하더라 ㅋㅋ

이게 또 공학적으로보면 아이러니 한게 재료의 강도가 점점좋아지니 점점 단면을 적게써서 경제성이 높아짐 But 경제성이 좋아지니 재료를 적게써서 소음진동같은 사용성이 안좋게됨

결국 채산성과 코스트가 문제지, 지금도 건물지을때 벽이나 층간에다가 방음자재만 잘 채워넣어도 벽식이니 기둥식이니 따질거 없이 다 해결가능함.

 

주상복합이라 층간소음은 없는데 오토바이 굉음이 ㅅㅂ임

ㄹㅇㅋㅋ 진짜 대로변 소음 ㅅㅂ임 배달 소리도 존나울리고

건설사 영업팀이 공무원 정치인 술 얼마나 사먹이는데 어림없지~

저렴하게 짓는데 집값은 와이리 비쌈ㅋㅋ

층간소음 겪어보면 보살아닌이상 진짜 사람미쳐버림. 더 짜증나는건 위에서 나는데도 윗집만 그런게 아니라서 어딜가서 따져야할지 애매하니 혼자서 속만 썩음.

 

흠 프리미엄 아파트는 기둥식으로 지을만도 하지 않나? 층간소음 제로 아파트 해가지고

시공방식보단 그냥 방음제고 뭐고 제대로 안해서 그렇지 ㅋㅋ

구조적 문제만이라고 하기에는 아파트도 전부다 층간소음이 다름 싸구려 자제나 방음재도 법적으로 정한만큼 쓰면 소음 확 줄일수있는데 쓰레기 회사들이 하청에 하청에 주니까 기본 방음도 안되는 곳이 많은거지

 

슬리퍼 신으라는거 보니까 걸을때 뒤꿈치 쿵쿵소리 때문인것 같은데 몇 십억짜리 아파트가 층간소음도 제대로 못잡는게 말이되나.

엄밀히 말하면 몇십억 하는건 결국 지대값이지 건물가격이 아니므로 건물수준은 다른 싼지역 아파트에 비해 기껏해야 2배 수준도 안될걸요. 돈 처바른건 다 인테리어비용이고. 같은 문제로 요즘 자동차 풍절음 문제도 그렇고요.

몇십억 한다고 밑에 소음 단열재를 깔아두는 게 아니거든요 공사비는 일반 아파트먼트랑 다를 게 없어요

솔직하게 발망치는 겁나 짜증 나지만 집짓는 쪽에서 잡아줘야 한다고 생각함. 나도 새벽 2시에 위층 올라간적 많음 부모는 없고 5살 쌍둥이가 잠 안자고 한시간 넘게 뛰어댕김.

한남더힐 부실공사로 유명한데요 뭐

 

오래된 주택들은 없어요 당시에는 층간소음이란 말 자체가 없었음 보통 사무실로 쓰는 건물들도 없고

층간 소음이 적은 기둥(천장에 수평으로 보와 기둥을 설치)식으로 지은 아파트로 가야죠 벽(기둥역활)식 공법으로 지은 아파트는 층간 소음이 심함

그런 아파트가 있나요? 옛날에 지어진거 말구요 비용때문에 건설사는 무조건 벽식구조로 지을텐데요?

라멘식 기둥식 인데 주상복합 아닌거는 방배그랑자이 말고 더 있나 싶네요

 

건축사에 소송을 해야지 왜 애먼 사람들끼리

층간소음 없에는법 상하좌우 집을 사 비원놓으면 된다

 

우리나라 아파트는 구조적으로 층간 소음이 안날래야 안날 수가 없습니다. 기둥 몇개 없이 벽체로 둘러 지어 올리고 아마 바닥 두께도 규정에 못미치는 아파트들 수두룩 할겁니다.

 

사실 그게 말이안됨 애들이 방방 뛰어다니는건 둘째치고 그냥 사람 걷는데 쿵쿵소리가 나서 층간소음 이슈 만드는건 얼탱이가 없음

ㅋㅋㅋ 윗집 휴대폰이 바닥에서 울리면 밑에 집에서 들린다는게 말인가

ㄹㅇ진동 들리자너

 

 

 

층간소음이 해결 안되는 이유

이정렬 판사 층간소음으로 다툰 이웃 차량파손(종합2보) 경찰에서 조사 받은 뒤 건강 문제로 사직 (창원=연합뉴스) 지성호 김선경 기자 = 이정렬 전 창원지법 부장판사가 아파트 층간 소음문제로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