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24

돈 덜받아도 좋으니 덜 일하고 싶다

 

여기도 진짜 개꿀부서 졸라 많은데 왜 난 거지같은 죄조기술에서 일하는걸까

내보너스 다 줄테니 사람한명 고용해서 내 일 절반만이라도 가져가줬으면 좋겠다.

일은 거의 3~4배 이상 하는듯. 52시간?개뿔이 난 62시간을 매주 초과하면서 휴게시간 명목으로

매주 10시간 이상을 놀았다고 적으면서 돈은 돈대로 못받고 몸만 버리고있음.

거지같은 52시간이 원망스럽네. 이거 없었음 특근비라도 더받았을걸 일은 거지같이 많이하는데 돈은 돈대로 못챙김

일한만큼 삼성처럼 성과내는 부서만 주지

여기는 기숙사 사감도 보너스 1700% 예비군 중대장도 보너스 1700% 맨날 생일축하 메일이나 보내고
하루종일 커피마시다사 칼퇴하는 서무도 보너스 1700%임

차라리 청소 아줌마한테 보너스를 줘라..

 

 

ㅠㅠㅠ근데 덜 일하고 덜받잖아? 그럼 또 돈나올 구멍 생각하게되고 투잡없나 생각하게되고 결국에 투잡뛰면 몸힘들고 돈은안됨..

맞는 말이긴 한데 여기는 삼실에서 주식하는 놈들조차 없을정도로 바쁘다

 

배부른 소리.. 다른데 야근 안할거같지..?

야근이 문제가 아님 업무강도가 ㅈ같음. 나도 개발자였다 원래 N 사 다니다 때려치고 그냥 개발자 접고 이직했는데 차라리 그시절이 나았던거 같다. 야근해도 뭔가 뿌듯하고 재미라도 있었지.

형 왜 정자로 안갔어....??

아니 왜 N사에서 하닉 죄조를...?

 

죄조기술이 뭐야?

전생에 죄지으면 가는곳이야 제조기술

생산기술같은부선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죄조기술

 

난 더 받고 더 일하고 싶음ㅋㅋㅋ 막상 월급 쥐꼬리면 그런 소리 안나올걸...

나도 더 받고 일 빡세게 하고 싶다ㅠㅠㅠㅠㅠ

진짜 진리의 부바부구나 ㅋㅋㅋㅋㅋㅋㅋ 워후

나랑 바꾸자 돈 일이천 없어도 된다고 생각하고 이직했다가 고기 한번 맘껏 못사먹어본다

왹쿡산 가즈아

ㄷㄷ..돌엇

아직도그래?? 52시간 되고 나서

 

 

하이닉스 공정r&d는 제조기술이랑 하는 일 완전 달라?

 

아님 그냥 둘다 공정 업무야?

 

 

죄조기술에 공정 r&d 라고 딱 정해진건 없을텐데 제조기술 내부에 기술혁신쪽이 조금 비슷하려나? 미기원쪽이면 아예다르지 공정이랑ㅋㅋ

저쪽 연구소 연구개발로가면 공정이랑은 다르겠지

SK하이닉스 막상 그래놓고 입사할때 직군전환 되는 케이스 다수

 

 

SK 하이닉스 횽들아 질문있어 죄조기술

 

제조기슐(양산기술) 정말 별로야???

막 못견딜 정도로???

요즘 52시간 적용되면 할만한거 아닌가.?

52시간을 빡세게 굴리면 잘 바틸수있을것 같은데

 

 

내가 궁금한 포인트는 그거야 당연히 부바부인데 52시간 법을 어길만큼 빡센팀이 많아??? 막 퇴근 얼려놓고 야근하고

부바부라고밖에 말 못하겠다. 안정화된펩이야 좀 나은데 이제 m14 페이즈2는 아직도 힘들고 m15같은 신규펩은 뭐 오면 얼려놓고 야근할 가능성이 있지... 신규팹일수록 일이 많고 빡세 52시간 법을 지킬수없을정도로 ㅋㅋ 빡센팀도 당연많아지것지.. 여하튼 근디 아직 법시행이 얼마되지않아서 우리회사도 좀더 지켜봐야한다고는 보네

 

응 제시간에 절대못하는 경우가 다수인 부서에 있습니다.

법이야 어떻게든 편법으로 빠져나갈곳이 잇다

 

52시간 되면서 죄조기술 휴게시간도 많고 회사 놀러다니는팀이야 이직 고고

맞아 누가보면 하루에 3~4시간씩 흡연에 커피마시니깐. 죄다 놀러다니는 사람들이야

지금도 그래? 지금은 ??

ㅜㅜ알려줘요

 

형 엘화어디다녀

 

난 m11/12 이미 안정화된 팹인데 불만은 있지만 죽을정도로 힘들진않아서 다닐만함

포토 에치는 아니야?

포토에치다음으로 힘들다는 부서야

에치로서 답이안나옵니다ㅎ

 

뉴스 못 봤구나

나 지금 퇴근하는뎁.. 아직 회사 못 벗어났어. 차 다 끊겨서 기숙사 가야해.. 안 그러면 택시비 10만원 ^^

제조쪽은 52시간 그냥 무시야..?

개무시 휴게시간입력 장려협박함

제조기술에서 52시간 지키는 부서는 하나도 없지 않을까? 노조 교대 하는 분들 빼고.. 근데 그 분들은 원래도 체계가 다르니...

 

대기업 직원 부인의 눈물 검색해봐 블라인드에 ㅎㅎ

와 ㅋㅋ 어제 이슈 된거야?? 심하네

 

삼성전자 제조기술 공정은 빡세다는 얘기 별로없고 다들 만족하던데 하이닉스는 왜 그러지??

삼성은 제조기술 하이닉스는 죄조기술

 

 

엘화 중앙연 vs 하이닉스 제조기술 투표좀

 

자꾸 글 올려서 죄송

앨화 중연은 대전

하이닉스는 우선은 이천

엘화는 연구원간 캠퍼스 이동 쉽나요? 연봉도 대략 알고싶네요 중요한 워라벨도 ㅜ

 

 

임원인사못보셨나요 중앙연구소 폐지!

조직도 봐봐라 바뀜

 

엘화형들!! 재료사업부문은 어때!!?

오그래? 좋은곳이고만!

재료 이번에 분위기 안좋음

왜 안좋아?? 성과안나와서??

 

저는 엘화 추천 대전 연구소 분위기가 대학원생들 모아놓은 집단 같앗음

ㅋㅋㅋㅋㅋ

 

닥엘화

돈은 하닉이겠지만, 엘화대전 분위기는 좋음

사실 하닉 죄조 재직자에요ㅎㅎㅎ개같은 회사 하루 빨리 망했으면

웰컴 엘화^^

닥 엘화 연구소

 

시바 내가 둘다 다녀봤는데 닥중앙연

하닉개 ㅉ같은회사

ㅋㅋㅋㅋㅋㅋㅇㅈ합니다하닉망해랐ㅂ

 

워라벨하면 중연아님?ㅋ 중연은 조직개편되서 나눠졌다는게 정확한 표현. 어쨋든 중연이란 말은 이제 안쓸듯. 그래도 돈벌라면 하닉가요.

ㄴㄴ돈이 다가 아님ㅋㅋㅋㅋ

ㄴㄴㄴ그렇다면 환영합니다^^

 

돈이냐 워라벨이냐인데 나라면 엘화

하닉 제기 엔지니어 들어가서 일개같이 많이하고 팀장들 괴성많이들어봐야 아 진짜 돈이 다가아니구나 바로알지

ㅋㅋㅋㅋㅋㅋㅋㅋ아침마다 팀장한테 욕먹는거 이제 지겨움ㅋㅋㅋㅋㅋㅋㅋㅋ

 

 

썸남이 하이닉스 제조기술 쪽이라는데 여기 바쁜데야??

 

하이닉스에서 무슨일 하시냐 하니까 제조기술이라는데 그뒤엔 잘 못들음 장비?공정?

라인도 자주 들어가고(일주일에 두세번?? 하루에 두번 들어가는 날도 있더라)

아 교대근무는 아니래 일년정도 하다가 이제 교대는 안한다는데 근데 반전은...ㅋ 교대할때 차라리 근무 강도가 나았대^^;;

무튼 주말 출근도 한달 4주 중에 3주는 하는 거 같고... 힘든데야 여기??

 

 

공정이네 ㅜㅜ 잘해줘

죄조기술... 누나 연락안된다고 화내지마주

 

진짜 불쌍한애야.. 나도 장빈데.. 한달에 토일 둘다쉬는건 1번 정도고.. 모디파이나 셋업하러 들어가면 하루종일 라인에서 버티다 퇴근시간쯤 보고서 쓰고 퇴근해야해. 하이닉스 주70시간 근로가 제조장비 엔지니어에서 나온 말이야.... 잘해줘라 진짜

헐ㅠㅠㅠ 혹시 R&D 장비 직군도 하루종일 라인에만 있나요?!

ㅇㅇㅇ내팀이야

 

살려줘..... 여기서 빨리 탈출하고싶다

불쌍한 사람이야.. 물론 나도지만.. 보듬어줘..

장비냐 공정이냐도 중요한뎅

다들 불쌍한사람이라고 잘해주랰ㅋㅋㅋㅋ큐ㅠㅠ 웃기면서 슬푸다ㅋㅋ

농담 하나도 없고 팩트뿐임.

ㅋㅋㅋㅋ댓글들 왜케 기엽지

 

죄조기술은 노답인듯 ㅠ

아... 거기 결혼하기 힘든데예요.. 착하고 좋은사람많은데.. 잘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결혼은 마음먹기나름ㅠ

결혼하기 힘든곳은 뭐여 ㅋㅋ

 

 

제조기술 엔지니어네 에치면 진짜 개헬이구 씬필름 디퓨젼도 빡세 그렇다구 포토나 클리닝이 안빡세다는건 아니야 힘내. 휴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