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13

한국 웹툰

 

 

일본 망가

 

 

미국 코믹스

 

진짜 미만 공감 ㅋㅋ

오오 3개국 만화 차이점이 뭐지뭐지 했는데 딱 보니 이해되네

미만 대사 ㅋㅋㅋㅋ

효과음까지 완벽 ㅋㅋ

다음화를 기대해주세요!

한장에 대사량 ㅋㅋㅋ

k웹툰 강압적인 일자컷은 언제봐도 ㅈ같네

인터넷 마우스 휠 최적화컷 vs 책 잡기 손으로 넘기기 최적화컷이니 뭐

특징 존나 잘 잡았다 ㅋㅋㅋㅋㅋ

근데 웹툰, 일만은 과거 회상장면의 컷 밖 색이 흰색이 아니라 검은색을 주로 쓰는데 그것도 반영하면 더 ㅅㅌㅊ일 듯

그거 원래하려했는데 한페이지짜리다보니 애매해서 안했음ㅜ

언제 웹툰, 일만 액션 그리고 있겠어 ㅋㅋ

이러니까 가독성 가독성 하는구나 내가 너무 미만에 익숙해져 있었어 ㅋㅋㅋㅋㅋ

 

이게 스타일인건지 모르겠는데 일본이나 한국에선 여러 컷으로 나눠서 할 대사를 미만은 그림 하나 그려놓고 거기 대사를 다 몰아넣으니까 읽는게 힘들고 만화가 아니라 소설같은 기분임

미국만화는 일본만화나 웹툰이랑 달리 한 스토리에 분량이 제한되어 있어서 그럼(한 편에 20여페이지, 1권에 5~6 이슈), 일본만화가 5권~10권 이렇게 느리게 진행하는 이야기를 미국 만화에서는 한두 권이면 스토리 진행이 끝나는 편임. 그래서 웬만해서 대사로 퉁칠 수 있는 건 대사로 몰아넣어서 방대한 이야기를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서 중요하지 않은 대사는 몰아넣는 편임. 이게 가독성은 떨어지는데 그래도 작품 진행속도가 빨라서 미만에 익숙해지면 일본만화 답답해서 못봄 ㅋㅋ

 

고도근시라 조그마한 일본 만화는 안 보는데 코믹스는 책 자체는 산만한데 텍스트가 작고 많아서 너무 읽기 힘들어서 결국 포기함

ㄹㅇ 진짜 ㅅㅂ ㅈ같은 텍스트 존나 싫음 무슨 비엔나 소시지 같이 대화구름 엮어서 존나 부담스러워 또텍스트로 임팩트 주는건 알겠는데 시발 임팩트 주는건 임팩트를 줘야할 한컷에만 하라고 ㅅㅂ

 

그래픽 노블이라는 별명이 괜히 나왔겠냐. 만화책인지 소설책인지... 말풍선도 작고 글씨도 작은 데다가 너무 많다보니 한국인이나 일본인 입장에선 가독성이 너무 떨어짐

정작 영화로 대사치면 확 줄어드는데 ㅋㅋㅋ[스파이더맨 제외] 대사라 다르게 느껴지는게아니라 정말 짧고 심플한경우가 대다수 만화는 유독 만화 1페이지에 소설 1페이지급 텍스트를 우겨넣으려하네

 

와치맨이 어지간한 고전문학과도 비빌 수 있는 우주명작이라고 해서 딜럭스판으로 큰돈주고 샀더니 읽기가 힘들어서 지금 창고신세다 한페이지에 수페이지 분량의 대사를 구겨넣음.

미국 코믹스 특유의 저 붕 뜨는 듯한 타격감ㅋㅋㅋ

미국스타일/ 일본스타일/ 웹툰 스타일의 문제라기보다는 전부 작가의 연출 역량에 달림

 

미국은 스승님이 왜 갑자기 급발진해 ㅋㅋㅋ

미국 만화가 한페이지에 가장많은 정보를 전달해줘서 스토리가 다른 만화에 비해 많이 진행된거임 정보 우겨넣기지 ㅋㅋㅋ

사실 컷은 두컷정도 진행된거지만, 저 텍스트로 주저리주저리 떠드는게 그간 역사까지 다 읊어대는거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기지마라 1번은 토가시 아니냐? (사실 토가시는 복붙컷들 필요에 따라 조금씩 수정해가며 쓴다. 그냥 복붙아니고 연출 맞음.)

근데 웹툰도 저딴식으로 컷 재활용하면 욕먹던데

컷 재활용도 잘쓰면 좋음 뭔가 텀을 줄때나 여운을 줄때 그렇다고 남발하면 예전 드래곤볼 애니처럼 시간끌기 되는거지 ㅋㅋㅋ

 

미국만화는 한컷에 너무 많은 내용과 장면을 넣어서 적응이 어렵더라 한국이나 일본만화가 1컷에 때리고 2컷에 맞고 3컷에 쓰러지고 4컷에 죽고 5컷에 주변사람이 반응한다면 미국만화는 1컷에 이 모든게 이루어져 심하면 컷 가장자리에서 다른 캐릭터들이 지방방송 키고 있음 물론 항상 저렇다는거 아니고 저럴 때가 있다는 거

도대체 미국 어린이들은 저런 만화를 빙자한 소설책을 어떻게 읽는 거냐? 티미의 못말리는 수호천사나 지미뉴트론 같은 거 보면 애들도 저런 류의 미국히어로 만화 되게 좋아하던데 심지어 스토리에 큰 비중을 두지 않는 둠 코믹스조차도 둠가이 방백 진짜 심각하게 많더라

 

웹툰은 원고 때부터 단행본 형식으로 만들어둔거면 괜찮은데, 원고부터 스크롤이면 나중에 단행본 작업하기 어려워짐.

왓치맨이 명작이라해서 봤는데 어마어마한 텍스트에 힘들긴 했음

큰맘 먹고 산 내 와치맨 디럭스 에디션도 그래서 지금 책장 진열품 신세임 영화 감독판으로 보든지 해야지 이걸

그래도 기왕산거 책 완독하길 추천함 영화판은 결국 각색된게 있기 때문에 원작느낌을 못느낌

 

웹툰방식은 스크롤 내리는게 피곤해서 개인적으로 불호

야 명탐정코난도 대사 많은거 저리가라면 서러운 만화라고... 글씨가 반이야

코믹스는 거의 그림있는 소설을 보는느낌임 어느새 보는걸 포기해버렸다

프랑스의 방드 데시네도 가즈아아아

웹툰방식의 큰문제점은 책으로 나왓을때 색들어간다고 가격은 비싼데 컷분배 때문에 내용물도 적음.

 

한국 만화 : 드라마 최적화

일본 만화 : 애니 최적화

미국 만화 : 영화/소설 최적화

한국 웹툰 : 스크롤 최적화

 

이상하게 한국 일본만화는 전개가 초나 분당으로 주로 흐르는느낌이어서 시원시원한데 미국만화는 막 15분 30분으로 흐르는거같아서 막 스킵되는 스토리보드 보는거같아서 답답해

한국웹툰도 두줄로 편집해서 올린거지 한줄로 한페이지였으면 저 분량 절반이겠네

미국 코믹스는 그래픽 노블 뿐만이 아니라 일반 코믹스도 거의 소설을 만화로 만든 수준의 텍스트를 보여줌....소설책 한 페이지 읽는 시간하고 비슷함

웹툰은 할당량이 컷수임 그런데 풀칼라도 해야됨. 주간연재로 매주 풀칼라는 사실 말도안되는 짓거리라 저렇게 한컷한컷이 작은게 많음 일본은 아직 출판시장이 할만해서 저렇게 페이지로 돈을 줌 그래서 어쨌든 페이지는 채워야되서 저렇게 꽉채움 미국은 나도 몰라

 

미국코믹스 말 존나 많은거 ㄹㅇ ㅋㅋㅋㅋㅋㅋ

괜히 그래픽노블이 아니구만

만화 자체 스타일은 일본식이 근본이네 ㅋㅋㅋ

완벽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 웹툰식 존나 스크롤 내리기 귀찮아서 ㅈ같음.

ㅋㅋㅋㅋㅋ 분량 늘리기 꼼수

ㄹㅇ 별 알맹이도 없는대사 빨리 넘기고 싶은데 분량만 많음

솔직히 미국판이 제일ㅈ같은데 데스노트보다 더 심하네 ㅅㅂ

그림은 화려한데 대사가 칸마다 꽉차 있는데 거기다가, 저런 펀치 날리는장면이 한곳에있으면 뭔가 임펙트가 줄어드는거같네 다음페이지 넘기자마자 있어야 되는데

ㄹㅇ 미국만화 영어라서 가독성 엉망인줄알았는데 번역본으로 봐도 가독성븅신에 말풍선에 글존나많고 존나김

웹툰 어떻게든 분량 늘려먹으려고 저러는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코믹스는 그림이 다른 컷 침범하는 게 너무 ㅈ같음

코믹스는 설명충인가 ㅋ

 

진심 코믹스는 뭔재미로 보냐 연출이 하나도 없고 가독성 ㅅ창인데 ㄹㅇ 차라리 소설을 읽을듯

한국은 그냥 ㅄ같고, 일본은 컷흐름이 자연스럽고, 미국은 그림실력은 좋은데 자연스러운 생동감이 없음

한국도 자기 영역에서 필요한 만큼 잘 해주고 있다고 본다 일본이나 미국이랑 직접적으로 비교하기엔 딸려보여도

한국웹툰은 스마트폰으로 보라고 만든거라 pc로보면 ㅈㄴ 불편 근데 스마트폰 같은 ㅈ만한 화면으로 저딴 쓰레기 구도 배경 연출보고 있으면 걍 눈만 아파 ㅋㅋ

웹툰 저놈의 여백의 미좀 없엇으면 좋겟음 시발

웹툰 -모바일 최적화
망가 - 종이책 최적화
코믹스 - ㅂㅅ

코믹스는 그냥 만화라는 틀에 넣어주면 안됨 그냥 소설이지

미국만화는 움직임을 상상해야 되는 양이 노무 많아서 사실상 소설이랑 만화 사이같음 ㅋㅋ

 

웹툰도 스마트폰으로 보면 편하다는데 ㅈ도 아닌 내용으로 스크롤만 개ㅈ같이 늘려놔서 엄지손가락만 위아래로 존나게 놀리고 있는 꼬라지보면 아닌거같음

웹툰은 그냥 분별력이 너무 떨어짐 꼭 상황에 맞지도 않는 게임드립, 게임하는장면은 왜 한번씩 나오는거냐 ㅋㅋ

미국만화는 만화가 아니라 일러스트집 같더라 그림만 세밀하고 연출이 너무 정적임 그래서 감흥이 없고 몰입이 안됨

컷 구도도 너무 기계적이고

미국코믹스는 걍 일러북이라 진짜 읽는맛 하나도 안듬. 여러명이서 작업해서 그림 그려놓고 옆에 글자만 붙여놓음. 오히려 옛날코믹스들이 더재밌음 이때는 미국도 작가한명이 다그려서 그런가

코믹스 저 동세 다 없애고 존나 정적으로 그려야 맞음. 타격감 ㅈ도없는게 코믹스

없는 내용 억지로 늘리는게 웹툰 특징임

 

웹툰 스크롤 연출 진짜 ㅈ같음. 좀 그만했으면 좋겠음 폰으로는 스크롤이 아니라 1컷 만화가 괜찮은 거다. 지금 웹툰들이 컷 간격 엄청 띄우면서 분량 많아 보이는 척 꼼수 부리는 웹툰이 많은데 그런 짓 하다가 우연찮게 1컷 만화 형식을 띄게 돼서 소 뒷걸음질 치다 쥐 잡는 격으로 괜찮게 보이는 거지 사실 스크롤 연출이 아니라 1컷 만화가 스마트폰으로 보기 괜찮은 거임 웹툰이 한국에서나마 이렇게 뜬 건 소수 퀄리티 높은 작품, 웹툰이 기본적으로 무료 컨텐츠인 점, ㄱㅃ 딱 이 셋으로 뜬 거지 스크롤 연출 이딴 건 솔직히 개뿔도 영향 없다. 그냥 스크롤 연출 장점은 분량 많아보이는 척 개꼼수 부리다가 그게 소 뒷걸음질 치다 쥐 잡는 격으로 우연찮게 1컷 만화 형식 띄는 경우가 많아져서 스마트폰으로 보기 편해진 점 그거 딱 하나다. 지금 한국 웹툰식 스크롤 연출은 컷 간격이 너무 길어서 1컷 만화에 비해 스마트폰으로 보기 불편함. 내용 솔직히 개뿔도 없는 거 세로로 너무 길게 늘임. 손가락 고문이지

ㄹㅇ 적당히 해야지 뭔 내용도 ㅈ도 없고 죄다 일본 망가 내용이랑 똑같은것들이 보는사람 손가락 박살내려고 환장한 플랫폼 같음

스크롤방식은 일주일에 한편씩 볼때나 편한거지 1화부터 400화 넘게 볼라면 손가락 부러진다 컴퓨터로 볼때는 화살표 버튼으로 넘기는게 최고고 모바일로 볼때는 터치로 넘기는게 최고임

컷말고 컷과 컷사이 공백 조오오온나 김 시발 ㅋㅋㅋㅋㅋ

스크롤 짧으면 댓글로 짧다고 개지랄을 해서 억지로라도 길어보이게 할려고 컷사이 존나띄우는거임

그리고 웹툰은 좀 유명한것들은 어차피 채색도 어시나 다른사람들이 해주면서 분량은 일본만화 3~4페이지 수준임

 

진짜 일본 미국 만화가 훨낫지 한국웹툰은 진짜 내용 없는거 늘려써 부풀리기 역겨움 보기만 힘들고

한국 ㅅㅂ ㅋㅋ 날로먹네 저짓거리하고 돈받아 쳐먹냐

한국웹툰은 그냥 '분량 늘리기' <- 이게 가장 큰 이유라서 저지랄로 하는거라 ㅈ같음 편의성 이런거 다 감안해도 용서가 안됨 ㅅㅂ놈들

웹툰 연출은 거북이 말고 다 ㅄ임

미국 말풍선 뚜꺼워지는거 ㄹㅇ ㅋㅋㅋㅋ 하이폰 남발하는것도 고증 ㅋㅋㅋ

미국 코믹스 ㄹㅇ 말풍선 애벌레마냥 줄줄이 이어붙여 늘여놓은거 ㅋㅋㅋ

저거 미국판에서 갑자기 때리는 것도 패러디인가? 미국 만화보면 말 좀 하면 오해가 풀리거나 그냥 대화로만 해결할 걸 일단 주먹부터 드는 경우가 꽤 있던데.

미국은 맨날 주먹나감 ㄹㅇ

 

미국코믹스 : 모든설명을 말로 다때려박아서 말 ㅈㄴ 많음

웹툰 : 대사는 망가랑 비슷한데 컷배분이 ㅈ구려서 연출이 구림

망가 : 컷배분이 가능해서 연출하기편함 설명보다는 연출로 때움

 

미국만화 한권이 홈쇼핑 책자 수준으로 얆은데 나오는 텀이 길다보니 한꺼번에 내용 쑤셔박느라 가독성 곱창나고 급발진 지랄나는거 흔하더라

미국만화는 캐릭터 저작권이 회사에 귀속되있고 작가 교체하면서 이어나가는 방식이다보니 작가들이 작품에 애정이 없음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