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12

스폰지밥 플랑크톤

플랑크톤은 진짜 음식 대신 홀로그램으로 만든 고기찜을 먹는 장면이 있음.

뭘 모르는 꼬꼬마들은 이 장면을 보고 불쌍하다고 여겼지만

사실 빛을 통해 광합성을 하는 플랑크톤의 생태계를 표현한 거라고 함.

 

그냥 진짜 밥먹는 거엿음

 

 

디테일 뭐야

지금은 죽은 감독이 해양생물 학사라서 저런 디테일들 챙긴 장면들 많다더라 집게사장 딸래미가 고래인것도 학명을 이용한 말장난이라 들었음

고래 학명이 크랩스도우러(게의 딸)이거든 말장난인듯?

고래류를 영어로 Cetacea, 갑각류를 영어로 Crustacean이라고 하는데 두 단어의 스펠링이 비슷하단 점에서 따왔다고 들음

고래학명이 크랩스도우러라고 써져있는곳 공유좀해주라.. 아무리 찾아봐도 고래학명이 크랩스도우러라는 말은 안보이네

학명이 crab's daughter겠냐 그냥 ㄸ댓이자나

 

 

어쩐지 로봇 만들 돈은 있는데 왜 밥사먹을 돈이 없나 했더니ㅋㅋㅋㅋㅋ

쟤 요각류임?

만화 하나 만드는데도 ㄹㅇ 정성들여서 만들었네 유명한 이유가 있었음

감독부터 해양학자임

이게 진짜 맥락맹이지

걍 지 뇌피셜같은데

어릴때 불쌍해 보였는데 ㄹㅇ밥 먹는거였네ㅋㅋ

동물성플랑크톤 아니었음?

이왜진ㅋㅋㅋㅋㅋㅋㅋㅋ

동물성아냐?

시아노박테리아 ㅎㄷ

사실 성공한 너드인데 자기분야를 잘못 정함ㅋㅋ 왜 요식업에 집착을하시나요 플랑크톤센세..

어쩐지 초록색이였네

생각해보니까 그렇네 ㅋㅋㅋㅋㅋ

동물성을 무시하나욘!!

식물성이였네

역시 해양생물학자 ㅋㅋㅋ

디테일에 미쳤던거냐;;

ㄹㅇ 저 장면보고 집게사장은 잘먹고잘사는데 플랑크톤은 에어푸드처먹네 ㅠㅠ 하고 불쌍해했었는데 ㅋㅋㅋㅋ

엽록소

플랑크톤 성우가 롤 자크 성우임 ㅋ

고증도 고증인데 창의력 오진다

저게 그 미국이 망했을때 먹었다는 미트로프냐

만든사람이 해양생물학자라서 고증 잘 살린듯 ㅋㅋㅋ

50퍼센트는 해, 50퍼센트는 초

식물성플랑크톤인데 더듬이가 있나

 

 

플랑크톤이 제일 귀엽더라 ㅋㅋ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