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18

진격의 거인 수정 결말 유출

쟝 미카사 N*R 엔딩ㅋㅋ

짤은 쟝,미카사가 아이와 함께 에렌 무덤에 돌아온 장면

+ 스포 유출한 사람은 진격의 거인 스포글 공신력 99%

 

 

들리는 얘기로는 결말 수정은 없고 장과 미카사가 결혼하고

그들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랑 함께 에렌의 무덤에 가서 성묘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 대학살이라는 전쟁 범죄 저지른 자를 무덤도 만들고 성묘까지...

이거 어디서 많이 본 건데 (토미노 선생과 어떤 평론가가 너무 미래를 본 듯)

 

1. 미카사는 쟝한테 N*R 당해서 자식 낳고 에렌 묘지 찾아감

2. 파라디섬은 전쟁으로 멸망하면서 죗값을 받음

3. 미카사는 늙고 죽음

4. 미카사랑 쟝 자식들이랑 손주 손녀들이 미카사 추모하는 장면 나옴

결국 파라디섬은 과거의 선조들과 에렌이 저지른 짓에 대해서 처벌받고 멸망함

파라디섬이 죄를 지은것에 업보를 받아서 멸망하는걸 작가가 그려줌

 

 

대충 추가된 컷들이

 

- 연재분에서 생략됐던 미카사가 유미르 성불시키는 씬

(대충 미카사가 유미르한테 당신의 사랑은 그저 긴 꿈이었다고 말해서 성불시킴)

- 수년이 지난 후 누군가와 결혼한 미카사 근데 그 상대가 쟝이라 ... 서양 팬덤 뒤집어짐

- 미카사 부부는 수년이 자나도 엘런 무덤에 찾아감 할머니가 된 후에도 손자손녀들과 함께 찾아감

- 결국 세월이 지나 사망한 미카사는 엘런 곁에 묻힘

- (이 부분은 서양 글 스포)

 

 

마지막에는 더 긴 세월이 흘러 엘런 무덤이 있던 장소에 거대한 나무가 생김

그 나무에 어떤 청년이 다가갔는데 거기에 유기생물체와 비슷한 곤충을 발견하고 끝남.

대충 엘런 머리에 남아있던 그 거대한 지네와 관련이 있는거 같음.

엘런을 숙주로 삼았었는데 머리에 알이라고 깐 듯?

 

하여간 또다시 거인의 힘이 세계에 나타날지도 모른다는 암시를 주고서는 찝찝하게 완결.

결국 엘런이 거인의 힘 없애겠답시고 벌인 대학살도 개뻘짓이었다는거

(물론 엄청 긴 세월이 지나서 조기의 목적인 자기 소중한 사람들은 행복하게 사는데 성공)

작가가 논란 좀 잠재우겠다고 추가한 컷들이 오히려 더 논란을 일으키는 중.

미카사 커플링을 이딴식으로 마무리했고 (진격거 팬들 중엔 라스트 씬에서 여운을 느낀 사람들이 많았는데 여운마저 다 앗아가 버림)

거인의 힘 부활 조짐을 암시하며 엘런의 행위를 개뻘짓으로 만들었음.

수정할지는 모르겠지만 아르민이 엘런보고 고맙다고 한 대사도 아마 수정될 듯 (이 부분은 인터뷰보면 하지메가 확실히 의식하고 있었으니)

 

진격거 엔딩 지금 검증중이라고 하는데 일단은 어제 나왔던게 맞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함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 작가 인터뷰 "독자들이 이야기의 마지막을 읽고 상처받는게 전 좋아요"

? 이거 ㅅㅂ 닐 드럭만이 하던 얘긴데

앙마다 앙마

"팬 고르기" 능력 인정

이거 딱 안노네

6월9일날 나온다더만 뭔 벌써 유출이 나왔네 아니 이 결말이면 더 ㅈ망인데

존나현실적이긴한데 만화결말로는 최악이네

N*R의 힘을 사용하면...독자를 없앨 수 있지 않을까? 애초에 진격거를 안 봤다면 고통받지 않았을텐데

원래결말머임??

미카사가 에렌 묘비 찾아가서 에렌 그리워하는 내용

???:왜 이렇게 하셨나요?
그냥

가서 드래곤볼gt 엔딩 보고 배워라 ㅅㅂ거

빡친 앨런 무덤에서 튀어나오고 진격의거인2 연재 ㄱㄱㄱ

스포쟁이 스포한 내용 다사실이면 에렌은 쟝한테 미카사 빼았겨도 싼놈임ㅋㅋ 이ㅅㄲ 걍 역대급 트롤러였어ㅋㅋ

얼마전에 코기 다시 봤는데 빌드업 부분도 코기랑 꽤 닮아있어서 놀랬음
처음 진격거 엔딩 봤을떈 그냥 엔딩만 비슷한가 했지만 이젠 그냥 아닌듯

Cc가 스자쿠랑 애 데리고 를르슈 무덤에 오면 선라이즈 불 탈듯

엔딩 나오기 전부터 코드기어스 주인공이랑 닮은 점 많아서 비교글 많이 올라옴

ㄹㅇ 이ㅅㄲ 독자 상처주는거 즐긴다니까 ㅋㅋㅋㅋ

 

현실적으로 생각하면 쟝이랑 결혼해서 미카사가 행복하면 좋긴한데 현실이랑 만화랑 같냐 ㅈ지메 ㅅㅂ년이 독자들 기분ㅈ같게하네

누구랑 결혼을 하고 애를 낳던 부차적인거고 에렌이 왜 그런 선택을 했고 병신 학살미화를 어떻게 해결하냐가 더 중요하지 비둘기가 목도리 매주는거나 저거나 별 차이 없음

에바도 그렇고 요즘 일본 만화까지도 N*R이 유행하는거임?

에반게리온도 개 지랄이고 요즘 ㅈ본 왜이래

어떻게보면 현실적인 결말이긴 한데 10년 넘도록 작품과 캐릭터를 사랑해온 팬들에게는 너무나도 가독한 결말인듯

??? : ㅎㅎ;; ㅋㅋ ㅈㅅ!

걍 얘도 농부나 시키지

아니 ㅅㅂ이럴거면 걍 원래 결말로 햌ㅋㅋㅋㅋ

이미 에렌은 모든 미래를 보고 N*R을 즐기기위해 선택한거임~ 오오 ㅅㅂ흥분되는구만 하면서

미친 ㅋㅋㅋ 세상에

 

솔직히 히스토리아 뜬금 임신한 경우는 충분한 명분을 만들었으니 납득되었는데

미카사는 너무 뜬금없다...
미카사라는 캐릭터가 여태껏 보여준 행보와 너무 괴리감이 크게 드는 것 같고
내 생각에는 빌드업이 충분히 필요했음...안그러고선 납득이 안됨
실제로야 감정이라는게 당연히 휙휙 바뀔 수 있는거고
진격거 다른 여캐가 갑자기 동료 남자와 결혼해서 애 낳고 살고있으면 그냥 아 그런갑다하고 넘어 갈 수 있는 부분이었음
하지만 적어도 미카사라는 캐릭터로 이렇게 쉽게 연출했으면 안되었다고봄
한 남자에 오랜 기간 미쳐서 다른 사람은 방해되면 어제든지 죽일 수 있는 싸이코로 그려놓고
그리 큰 기간이 지나보이지도 않는데 훌훌 털어버리고 다른 남자랑 잘 살고있는거 납득하기 어려움
작품 중간중간에 좀 더 빌드업이 필요했다고 봄....
근데 그걸 하필 ㅈ박은 결말을 수습하려고 수정본에서 보여준다?? 오우쉣

 

이거 말해주니까 그냥 동인지인걸로 하자는데 ㅋㅋㅋ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생각나네 N*R엔딩 ㅋㅋ

진짜 피크라고 해줘라 상도덕도 없네

ㅅㅂ ㅋㅋㅋㅋㅋ 아르민말대로 몇년지나니까 버리고 쟝이랑 결혼하네

작가는 지가 작품을 나락으로 끌고 가는거지 엔딩 하나에 평작에서 명작으로 탈바꿈 되는 경우도 있는데 어휴 ㅋㅋㅋ

진격퍼거ㅅㄲ들이 하도 극성이니까 작가가 직접 대가리 깨주네 ㅋㅋㅋ

어차피 코드기어스랑 같은 결말

끝난거 아니였냐 ㅋㅋㅋㅋㅋㅋㅅㅂ뭐야

에렌: 염라대왕님 외출증!! 빨리!! 급해!!

이건 염라대왕도 직권으로 2박 휴가 끊어주지

이딴 쓰레기만화 강연금에 비벼댄게 역겹네 ㅋㅋ 그놈의 판매량도르 ㅋㅋ

 

진격거가 용두사미의 끝판왕이고 강연금 따라갈 작품은 아직까진 없는 듯 사람들이 하도 강연금 강연금 그러길래 나중에 애니 볼 거 없어서 봐봤는데 진짜 존나 완벽함 노래까지 최고임 ㄹㅇ

개연성을 떠나서 저ㅈㄹ할거면 정실 빌드업은 왜 쌓는건데? 걍 엿처먹이는 것밖에 더 되냐

동인지 각이다

ㅅㅂ ㅈ같네 진짜냐? 차라리 수정하지마 ㅅㅂ

아주 관짝에 못질한거로 모자라서 콘크리트를 부워버리는구만.....

아무리 수정해도 결말은 그냥으로 남는다

진격거 팬들 피눈물 더 안흘릴줄 알았는데 ㅋㅋ

 

작가는 지 결말 딸치고 끝냈는데 다 뭐라하니까 ㅈ같아서 n*r 시키는듯 ㅋㅋㅋ

ㅋㅋㅋㅋ 몇달 전까지만 해도 펨코에서 진격의 거인이 강철의 연금술사를 뛰어넘었다고
주접 떨던 애들 있었는데 ㅋㅋ 다 대가리 봉합 됐겠네 ㅋㅋ

138화까지는 그래도 혹시? 하는 기대감이 크긴컸음 뛰어넘었다는 개에바고 결말좋았으면 동급까지 갈만했지 근데 수정까지 저따구로 나오면 귀멸한테도 못비빔ㅋㅋ

그냥 진격거가 강연에 비빈다는거 자체부터가 개 쌉소리였음

아직도 진지빨고 댓글다는놈들있음 ㅋㅋ 결말 아니었으면 뛰어넘었다고 자위하는놈들 ㅋㅋ소름돋음

 

거품물어가며 강철보다 진격이라고 여기저기 떠들던 사람들 다 사라졌네.역시 마무리가 좋아야한다는 교훈을 얻게 됨.

아니 이 새키들 에반게리온 결말 ㅈ병신으로 내서 욕처먹는거보고 느낀게 없나

수정판이 더 ㅈ같내 ㅅㅂ아

에렌이랑 원나잇 해서 낳은 에렌 아이라고 해줘 제발 에붕이는 너무 비참하잖아 ㅠㅠ

차라리 그게 낫겟다 ㅋㅋ 에렌없으면 죽는다고 따라 죽는다고 그 ㅈㄹ해자너 ㅋㅋㅋ

더 역겨워지네 개ㅅㅂㅋㅋ

미사카가 여주지? 그럼 미사카가 다른 남자랑 결혼하고 낳은 아이를 데리고 온다는거냐???

ㅇㅇ ㅋㅋㅋㅋ

 

엌ㅋㅋ 레전드넼ㅋㅋㅅㅂ 어떻게 저렇게 독자 기대를 배신하는 결말만 생각할 수가 있냨ㅋㅋ

산놈들 이야기는 안궁금한데 에렌 '그냥'이랑 아르민 고.맙.다.! 이거 수정은 하나?

저거 스포한애가 단행본 추가 내용 스포한거보면 그냥 아르민 고맙다 수정해봤자 의미가 없는 ㅈ같은 내용들로 추가될거임ㅋㅋ

N*R이 결말이 유행인가보네 에반게리온도 그렇구 걍 다 사랑하지마라

농부좌에 이은 쟝좌 둘이 애만드는동안 에렌은..

 

자기작품을 안락사 시켜버리네

진짜 지랄났네 마지막 추억까지도 개박살 내버리네 ㅋㅋㅋ

클리셰를 비틀어도 엔딩은 왕도를 따르는게 젤 좋은듯 커멸 진격 에바 다 결말ㅈ됐네

ㅋㅋㅋ 인생애니 였는데 결말이 ㅅㅂ 이래서 저 뒤로 밀려났는데 더 멀리 추락하겠네 수정판보면

이럴거면 히스토리아가 에렌 아기 가지는게 낫다

주인공새끼 친구들 구하겠답시고 대학살극 벌이고 혼자 다 떠안고 죽더니 ㅆㅋㅋㅋ 통수도 이런 통수가 없네

에렌 목따고 키스박은놈이 미카사인데 n*r이라고? 슈발놈아

역시 모든지 끝이 좋아야한다 마지막에 웃는 자가 승자지 더 ㅈ같은 결말 ㅅㅂ

책 태우는사람들 많이 나올거같다

 

결말포함 진격거 vs 귀칼(수정본기준) 어디가 승? 난 진지하게 못고르겠다~ ㅎㅎ 이젠 데스노트급도 안되는듯

저거 포함해서 저 스포쟁이가 단행본 추가되는 내용 스포 한거 있거든 저거짤뜨면서 신뢰도 더 올라갔는데 만약 그거까지 사실이면 난 진지하게 그어떤 만화도 비비질 못할 쓰레기 결말이라고 자부함 블리치? 귀칼?? 선녀임 비교도안됨

블리치랑 느낌 비슷하네 ㅋㅋㅋ 블리치도 뇌절 어지간히 ㅈ박았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보니까 갑자기 생각나네

블리치 결말보다 충격일걸??ㅋㅋ 블리치는 인기떨어져서 연종 강요받아 스킵되고 소설이라도 보충했지ㅋㅋ 저거말고 스포한내용 더있는데 그거까지 사실이면 진짜 진지하게 내기준 폐급of폐급 만화임ㅋㅋ

진짜 분양엔딩만큼 ㅄ같은 엔딩이 없는듯 ㅋㅋ 요즘 이게 유행이냐 ㅋ

 

근데 이거 수정해서 뭐가 해결된다고 굳이 바꾸는겨?ㅋㅋㅋ 걍 갑자기 이게 더 낫다 해서 바꾼건가?

팬들은 지적받았던거 다듬는거라고 생각했지만 스포쟁이가 스포한내용은 저거말고 더 있는데 그거까지 사실이면 작가가 스스로 부관참시한격ㅋㅋ

개ㅂㅅ 만화 중간에 거르길 잘했다 진짜 ㅋㅋㅋㅋㅋㅋ

 

이거 주인공 거인으로 변하고 애들 거인으로 변하는거 보고 어이없어서 보다 말았는데 볼만함?

보통 그 부분에서 많이 하차하긴 하더라 ㅋㅋㅋ 뜬금 없이 거다이행

애니 1기 나왔을 때 커뮤니티에 세계관 개쩐다 하면서 보다가 갑자기 주인공 거다이 되면서 이뭔ㅆ 하차한다는 반응 많았었음 ㅋㅋㅋ

 

나락이 여기도 있네

아니 '그냥'이거를 고쳐야지 뭔 무덤장면을 수정하냐

ㅋㅋ 대충 민심 알고있었을텐데 엿먹이네

??: 니 여친 쩔더라

저대로 나오면 의미가있나 진짜 실망스럽다 138화까지 잔뜩기대하고 봤는데 그냥으로 개노답 완결시켜놓고 더 나락가네

참고로 저스포쟁이가 스포한거에 따르면 충격적인건 저거 뿐만이 아님ㅋㅋ 난 그거보고 기존결말보다 더 좃같이 만들수있다는걸 깨달았음ㅋㅋ

걍 수정 접자 도대체 왜 이러는건데 ㅋㅋㅋ

저게 수정결말이면 진짜 더 나락가는거 아님? 왜 이래;
당장에 디지몬만 봐도 매튜 소라 N*R엔딩 나오면서 아직도 여자친구를 내주는 용기니 친구의 여자친구를 노리는 우정이니 어장관리하는 사랑이니 까이는데 왜 저딴엔딩으로 더 욕먹으려고하냐 ㅋㅋ;

 

차라리 미카사랑 에렌 전에 한번해서 애 있는걸로 하는게 낫겠다

븅신같은 결말을 더 븅신같이 수정했네

마지막화 하나로 10년대 최고 작품이라 평가받던 만화가 이렇게 나락으로 갈수있구나 ㅋㅋ

참고로 저스포쟁이가 스포한거에 따르면 저거포함 단행본 추가페이지 내용다 좃같은 내용들 뿐임. 난 솔직히 그스포내용보고 기존결말보다 더 조질수있다는걸 깨달았음

안그래도 결말 평 ㅈ망이었는데 그 이상으로 나락행이네

작가가 욕먹은거 열받아서 작정하고 망친다는게 정설

 

작중내용보면 미카사가 다른남자랑 사랑을 하는게 가능한가. 뭐 시간지나고는 가능하더라도 굳이 보여줄 이유를 모르겠네ㅋㅋ

ㅆ공감 이걸 굳이 보여줘야함? 진짜 짜증난다

이 개새끼 하두 지랄하니 엿맥이려고 한거네ㅋㅋ

하지메 새끼 백퍼 욕먹은거 빡쳐서 에라 모르겠다 엿이나 먹어라 하고 던진거임

진격거는 그냥 결말 ㅈ박은거 하나때문에 재탕할 생각이 싹 사라짐. 우익 아니라고 그렇게 발광하더니 결국은 학살미화 짭드기어스

걍 땅 고르기 시전할때부터 그닥

그럼 그 ㅂㅅ같은 결말 맞다는거네?? 저거대로 나오면 무덤에 묻힌 진격의거인 부관참시 급이다. 이제 귀멸의 칼날 결말과도 비교도 안됨

 

솔직히 진격거 썰 나올때마다 토미노꺼내는거 구렸는데

결국 토미노가 한말 죄다 맞았잖아...? 이게 제일 웃겨요 ㅋㅋㅋㅋㅋㅋ

영감님 손바닥 안... 토미노한테 무릎꿇어야한다니

잘못된 역사를 다시 제대로 돌아보자는걸 표현하는 작품인줄 알았더니 그냥 어차피 잘못된 역사도 그냥 잊어버리면 아무런 문제도 되지않는다는걸 표현하던거였다니

????????????? 거인의 힘을 세상에서 지우는게 사실상 인류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과제이자 갈등의 근원 아니었어????? 그걸 그대로 남겨둔다고?

 

근데 진격거는 추가본도 혹평인건가?

일단 비슷하게 연재본 결말 때문에 욕 먹었던 귀멸도 단행본에서 마지막을 어느정도 추가 보완해서 어느정도는 봐줄수 있는 결말로 바꾸는데는 성공했는데....진격거는 그것조차도 실패한건가? 일단 반응을 보면 진격거는 단행본 수정판도 좀 혹평받는 느낌이 있는거 같은데..

망한 엔딩을 더욱 다채롭게 조진다는 평가던데

 

 

 

진격의 거인 결말 수정 (스포 주의)

최종화로 완결이 된 이후 납득할 수 없는 용두사미 결말로 인해 한국을 비롯한 해외 팬들의 여론까지 ㅆㅊ이 된 진격의 거인. 이에 완결 이후 비판적인 여론을 인지한 소년 매거진 편집부와 작

itmii.tistory.com

 

 

에반게리온을 뛰어넘은 진격의 거인 (스포 주의)

애니 결말들이요? 쓰레기 모임이죠 말만 결말이지 결말이 아니에요 귀칼 파쿠르 엔딩, 도쿄구울 엔딩, 코드기어스 엔딩 그냥 실망을 그자체입니다 그 중 생각나는 엔딩이 있냐구요? 당연히 있지

itmii.tistory.com

 

 

진격의 거인 서양팬들 화남

핵폭탄 두개론 부족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tmii.tistory.com

 

 

소년 점프 출판사에 퇴짜 맞은 진격의 거인 작가

진격의 거인 작가의 매거진 심사 때 점수인 듯? 가장 오른쪽(확실히 이 당시 그림은 좀... ㅋ) 그림은 2점, 캐릭터는 4점, 스토리는 7점, 독창성 8점 그림은 프로 레벨, 스토리는 만화를 바보 취급한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