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17

최종화로 완결이 된 이후 납득할 수 없는 용두사미 결말로 인해 한국을 비롯한 해외 팬들의 여론까지 ㅆㅊ이 된 진격의 거인.

 

이에 완결 이후 비판적인 여론을 인지한 소년 매거진 편집부와 작가 이사야마 하지메 측에서 결말 기념 라이브를 진행했다고 하는데, "결말 대사 수정" 소식을 알렸다.

 

중요한 정보들을 요약하자면,

- "고마워 히틀러 에렌" 학살 미화 논란을 낳은 아르민의 발언 등, 기존 대사 수정

- 추가적인 설명 추가

- 최종화 10페이지 가량의 분량이 수정.

 

이 모든 결말 수정이 곧 발행되는 진격의 거인 단행본 최종권 34권에 추가될 예정.

 

진격의 거인 결말 수정

위 사진은 최종화의 표지라고 하네요.

 

좋게든 나쁘게든 일본 역사에 길이 남을 만화가 되었는데, 이번 결말 수정 이후 그대로 용두사미 ㅈ망 만화가 될지 이전의 명성을 조금이라도 되찾을지 궁금ㅋㅋㅋ

 

최종적인 평가는 34권이 출간되고 까봐야 알 듯.

 

 

'그냥'

이제와서 대사 몇 줄 수정한다고 뭐가 바뀌나 아예 절망엔딩으로 가는거 아닌 이상 해결방법이 없다 봄

아니 그러면 결말이 의미가잇냐 ㅋㅋ 간보고 대중여론분위기보고 수정하는게 ㅋㅋ

??? : 우리들의 싸움은 지금부터다!!!

 

'그냥'은 작가가 하고 싶은 말이라고 봄
뭔가 더 할 수도 있겠지만 만화니까 '그냥' 이렇게 끝나야 한다
땅고르기... 하고 싶잖아?

"땅, 골라야하잖아?"

흙, 쌓여있잖아

 

작가가 임팩트 주려했지만 그냥 대사하나하나부터 연출까지 정작 중요한것들 다놓침. 갠적으로 결말이 역대최악의 만화로만듬

마지막 엔딩만 그런게 아니라 사실 클라이막스 부분부터는 계속 이전에 비해 한참 후달리는 개연성없고 임의적인 설정으로 범벅된 전개

그 마지막 몇화로 모조리 말아먹음 이것도 참 능력임 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재밌냐 재미없냐를 떠나서 연출상 문제가 심한 결말이긴했음. 결말 자체는 납득가는데 그걸 표현하는 과정에서 연출이 좀 이상하긴했어.

아니 귀칼도 그렇고 진격거도 그렇고 한번에 제대로 못 끝내고 결말에 뭔가를 덧붙이네;

저정도 수정으로 결말 평가 바꾸기엔 무리일듯 ㅋㅋ

 

왕좌의게임 결말 vs 진격의거인 결말 어떤게 더 ㅈ망 용두사미라고 생각함?

왕좌의 게임

둘 다 본 입장에서 진격거는 이해는 되는데 왕좌는 우리한테 똥을 먹임

진격거는 그리 재밌게 본게 아님 근데 왕좌의 게임은 나한테 설사를 뿌렸어

 

10페이지 가량 수정이 아니고 이미 10페이지정도 수정된게 그거임... 마지막화 잡지에 실을 수 있는게 45p 분량이었는데 작가요청으로 51p까지 늘어난거고

나도 이걸로 앎. 실질적으로 1페이지추가되는걸로 아는데 단행본에서

근데 뭐 엄청 바뀌지는 않을거 같은데.
걍 추가 설명 넣고 해당 엔딩에 대해 독자들이 납득될 장치를 더 주겠다는거 아님?

실제로 처음에 생각한거 하고 결말 달라질거 같다고 예에에전에 말하긴했음 작가가 인싸되면서 결말 분위기가 변한듯

 

결말 진짜 어이가없더라 막바지니깐 그냥 대충 끝내려고 한게 너무 보임

도대체.. 왜 이런짓을 하는거지..?

그야... 재미있으니까

'그냥'

 

애니는 언제 완결남? 기다리기힘들다

파이널 후편 겨울에 나온다던데

아니제목에 떡하니 파이널이라고 적혀있어서 마지막회까지 버티다가 몰아서 봤는데

또 존나 재밌는부분에서 끝나버리네 ㅋㅋㅋ

어그로임ㅋㅋ

 

한국도 이런데 일본 현지에서는 욕을 얼마나 많이 쳐먹었을까 ㅋㅋ

더 추하다ㅋㅋ

이러면 더 ㅄ되는거 아닌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도정병의브레이브>>>>진격의거인

바꾼것도 여론 안좋으면 또 바꾸자 여론 좋아질때까지 바꿔~

 

근데 저결말아님 뭐 나올게 없는데.
일단 몰살하는 당사자가 만화속 주인공에 초반부터 착한애였는데
후반에부터 저런 괴물이 된건데 그럼 어쩌냐
일단 주인공을 미화시키는건 필수인데
그게아님 주인공 개새끼 밖에 남은 결말이 없는데.

 

강연보다 훨씬 낫다고 설레발칠 때부터 알아봄

금속노조의 승리 ㅋㅋ

???: 진격의 거인 역대급 명작

 

결말을 바꾼다는게 아님.. 추가페이지가 들어가거나 일부 대사 수정이 있을예정

갠적으로 리바이 폭발로 리타이어 되고부터 노잼인거 같음

저거 수정해도 별 의미없는게 사람들은 어차피 처음 나온 결말만 기억함 귀칼만 봐도 뒤늦게 204.5화 205.5화 추가해도 사람들 기억속에 박힌건 파쿠르 엔딩임 ㅋㅋ

반응 안 좋으면 또 수정해서 3 4 5 6 7차 결말까지 만들겠네

 

1부로 끝낸 데스노트vs타임머신타고가서 결말바꾼 진격거 누가 승리냐?

난 1부데스노트ㅋㅋ

1부 데스노트는 역대 1위같음

1부 데스노트 서스펜스 애짐ㅇㅇ

1부로 끝낸 데스노트는 강연같은건 이름도 못꺼낼 진짜 우주명작임

우주명작 ㅋㅋ 좋다좋아

비교불가 닥전이지

1부 데스노트는 걍 하나하나가 다 긴장감넘치고 기발함 린드l테일러랑 레이펜버랑 소라나오미랑 계획대로 다 지림

데스노트는 내기준 1부 올타임급임 초5때 영화보고 처음으로 저금통깨서 만화책 4만원 주고 12권 전부 구매하고 부록부터 펜페이지 다삼. 어렸을때 너무 임팩트 지려서 지금까지도 못잊음

데스노트 1부는 지금봐도 지림

데스노트 1부는 진짜 비할 만화가 없는 느낌...소재부터 아이디어 전개를 이끄는 방식 모두 센세이션 했음

 

결말이 진짜 노답인건 이거임
시조의 거인은 "과거의 무지성 거인을 조종 할 수 있다" 요컨데 과거개입 가능
결국 에렌은 자기 엄마랑 은인들 그리고 조사병단을 죽게함 or 죽게내버려둠
이 사실을 알고난 후에 정주행 하면 얼마나 몰입이 안되겠음
1화 다시 읽는데 에렌엄마 죽는거 의도한거임, 조사병단 뒤지는것도 에렌이 의도한거
이런식이 되버림

뭐 베르톨트 아직 죽으면 안된다면서 엄마쪽으로 무지성 거인 방향 틀어버리는데
그럴바엔 차라리 아예 다른쪽으로 틀면 되는거 아닌가..

왜 굳이 시조의 거인에 과거개입 능력 넣었는지 모르겠음 진짜 1도 이해가 안감
머리론 알겠는데 기분이 너무 찝찝해짐
이러니 저러니 해도 그렇게 엄마타령 하던놈이 엄마가 죽는일에 깊게 관여했다는게 오피셜로 때려지니
아니 진짜 저딴설정 왜처박은거?

 

읽어보니 결말 방향을 수정하는게 아니라 그냥 설명만 추가하는 거 같은데 그럼 별반 다르지 않다봄

내용상으로 크게 달라질거 없고 그 이후 어떻게되었는지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왜 그랬는지를 추가한다는거같던데?

 

진격의 거인결말이 ㅈ같은점.
- 가장 참혹한 상황을 보여줘야할 마지막화에서 정작 참혹함은 안보여주고 동기들이 에렌에게 고마워하는 장면만 배치해서 학살미화함.
-유미르 프리츠가 뜬금 초대프리츠왕 찐사랑함.
-미카사 비중 ㅈ도 없다가 갑자기 중요인물됨.
-시조의거인에게 과거조작까지할수있는 능력까지줘서 앞에 행동들도 전부 의미를 퇴색시킴.
-에렌이 세계의 80%를 죽인거에비해 행동동기를 납득가게 설명하지 못함.
-살아남은 세계 20%가 좃나 멀쩡하고 파라디섬은 방벽도없어지고 인구도 많아야 300만에 파라디섬 대량학살자 옹호하는 에렌파가 득세하는데 살아남은 세계 20%가 평화사절단으로 반예거파애들을 보내는 말도안되는 희망찬 미래를 그림.

 

빌드업 존나 잘해놓고 마지막에 '스털링'했다는게 ㅋㅋㅋㅋㅋㅋ

 

에반게리온을 뛰어넘은 진격의 거인 (스포 주의)

애니 결말들이요? 쓰레기 모임이죠 말만 결말이지 결말이 아니에요 귀칼 파쿠르 엔딩, 도쿄구울 엔딩, 코드기어스 엔딩 그냥 실망을 그자체입니다 그 중 생각나는 엔딩이 있냐구요? 당연히 있지

itmii.tistory.com

 

 

진격의거인 수정 결말 유출 (스포 주의)

쟝 미카사 N*R 엔딩ㅋㅋ 짤은 쟝,미카사가 아이와 함께 에렌 무덤에 돌아온 장면 + 스포 유출한 사람은 진격거 스포글 공신력 99% 1. 미카사는 쟝한테 N*R 당해서 자식 낳고 에렌 묘지 찾아감 2. 파라

itmii.tistory.com

 

 

진격의 거인 서양팬들 화남

핵폭탄 두개론 부족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