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02

2연승 = 금메달, 1승 = 은메달, 2연패 = 동메달, 3연패 = 군번줄

군번줄추

걍 무조건 3경기중 1승만하면되네

마지막은 상처뿐인 은메달이네

군번줄 ㅋㅋㅋ

군메달 ㅋㅋ

패패승만해도 면제 ㅋㅋ 야구 개꿀이긴해

1승만 하면 메달ㅋㅋㅋㅋ 역대급 올림픽이다 진짜

메달 못딸수가 없네

군메달 딴ㅅㄲ 여기도 많다

 

아니 준결승에서 졌는데 또 준결승에 간다구요??

??? : 끄덕~그것이 올림픽 야구니까.

??? : 재발 설명좀 해줘 이해불가야

강철부대냐 ㅋㅋㅋ

 

한 번만 이기면 군면제냐;

 

마! 불과 1년 전에 한화는 18연패 햇다

ㄹㅇ 웰시코기랑 롯데랑 3연전 붙어도 웰시코기가 1번은 이기는게

진짜 준결승가도 메달 못따면 욕먹는 종목이 또 있을까 ㅋㅋ

동메달 정배팀이 메달못따면 욕먹어야지 ㅋㅋㅋㅋㅋ

어제 졌어도 다음 한경기만 이기면 동메달 결정전 확보임 ㅋㅋㅋ

ㄹㅇ 그들만의 리그

 

그냥 풀리그 돌려서 4팀 뽑고 준결승 해도 일정 어느정도 맞춰지지 않나? 져도 기회가 한번더 있으니 재미가 덜 하네

1줄요약 : 3연패만 아니면 메달임

근데 진짜 참가팀 6팀밖에 안됨? 이중에 3등하면 군면제라고...??

예선을 했고 이번에 코로나 때문에 인원수 제한 때문에 6팀밖에 못 간 것으로 알고 있음

면제받는걸로 욕하고싶은마음은없는데 면제받을수있는확률 제일높음 ㅋㅋ

이게 개최국 지정 종목이라 144명의 인원 제한이 걸려서 6팀 밖에 못 나온다고 함. 왜 겨우 6팀이냐고 묻는데 자꾸 예선을 치렀다는 대답만 돌아와서 의아했는데 저런 사정이 있었더라고.

솔직히 야구 하는나라도 몇없는데 걍 퇴출이 답

이미 퇴출됐다

 

이런 코미디 보고 있자니 진짜 올림픽폐지가 답인듯 그냥 팀당 두번씩 붙이고 승점제로 금은동 주던가 ㅋㅋ

진짜 면제주려고 만든 종목 같은 느낌이네

기회 존나 많긴 하네 ㅋㅋ 참가국 늘리는 건 안 되나

애초에 참가국이 별로없음 + 코로나크리 = 6개국 참가

wbc생각하고 6팀은 너무 적다 느꼈는데 댓글들 보니까 사정이 있었네

원래같으면 대만 쿠바 뭐 이런나라들도 나왔을텐데 코로나땜에

일정 더 꼬여서 병신됨 + 개최국 지정종목이라 인원제한 있음

 

설마 3연패를 하겠어?

3판중에 1승만 하더라도 최소 동메달인 종목이 있다?

지고 또 져도 메달 기회가 있다고 ㅋㅋㅋ

레져답네

메달 암거나 따도 면제?

올림픽은 메달만 따면 됨ㅇㅇ 올림픽은 금은동 아시안게임은 금

 

미안한데 다다음 LA올림픽이랑 다다다음 브리즈번올림픽에서 다시 야구한다

왜 야구가 올림픽에서 퇴출됐는지 알겠구만 ㄷㄷ

유럽놈들이 했으면 퇴출 안당했을텐데

그럼 하는 팀이 많았을테니 축구처럼 계속 갔겠지 뭐

 

아니 근데 일본 상관없이 이 룰이 합리적인게 맞음 야구는 투수놀음이고 데일리 스포츠인데 토너먼트 단판 승부하면 1선발만 갈아서 운빨 경쟁하자는거지

1회 WBC때부터 사용하던 더블엘리미네이션

이건 진짜 메달 못 따면 레저가 아니라 해체를 해야함

ㅋㅋㅋ 딱한번만 이길듯 귀신같이

이번에 코로나 걸린거 야구아니였나?

 

근데 올림픽서 개최국 요청 종목 개설은 공식적으로 있는 항목임? 아니면 암묵적으로 '신종목 테스트' 등 명목 붙여서 넣어주는 거임?

공식적으로 인정한거임. 그래서 이번에 가라데 종목 있잖아요 ㅋㅋ

다음 파리에선 프랑스가 당구를 이런 방식으로 넣는다는 소식이 있음 ㅋㅋ

당구 들어가면 조명우 들어가면 딱이겠다 싶었더니 이미 군대갔네

 

하는 나라가 진짜 없긴 하구나

진짜 한번만 이겨도 군면제야ㅋㅋㅋ

차라리 6개팀 풀리그전으로 돌리고 한상대당 2경기씩 하는걸로 하지 팀 아무리 적다 해도 방식자체가 요상하다고 봄, 패자부활의 부활의 부활전이라는게 참

저 방식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인데 나름 자주 쓰이는 방식임. 일본이 갑자기 급조해서 만든 경기 방식은 아님. 바둑이나 이스포츠 경기에서 저 방식 많이 채용함. 참가팀이 적은 경우 저 방식이 그나마 형평성이 맞다는 평도 있고 그럼

야구는 선발투수 로테이션 도는것도 팀의 수준이고 실력임. 단판으로 해버리면 운좋게 정말 강력한 에이스 투수 한명이 갈려서 이기는 경우가 나옴. 야구의 근본이 다전제이기 때문에 야구 국제대회는 더블엘리미네이션내지 풀리그 많이 함. 기간이 촉박하고 참가국이 많지 않으면 더블엘리미네이션. 기간이 여유있고 참가국도 어느정도 되면 풀리그. 오히려 더블엘리미네이션이 야구의 근본임.

 

야구 다음대회는 없다고 하던데

철메달따고 입대를 한다고?

솔직히 야구 한국처럼 제대로된 리그 하는나라가 얼마나 되며 받는 연봉 비교시에도 그렇고 메달따기 쉬운편 아님?

근데 이번에도 그렇고 마이너에서도 죽쓰는애들, 킨슬러같이 메이저에서 잘 했었어도 은퇴한애들이나 퇴물나오더만

솔직히 좀 개오바임. 6팀중에 메달을 3팀이 가져간다라.. 아예 안하는게 더 나았을듯

 

패패패 한다고해서 군대안감. 내년인가 아겜 있음. 이건뭐 거의 90% 금이지

일본 아겜은 사회인으로 내보냄

일본 아겜은 세미프로 내보냄 물론 세미프로 하다가 프로 데뷔하는 선수들 많긴하지만 당장 세미프로 못이겨서 도하 아시안 게임 때 참사가 일어났었지..

도하땐 대만이 메쟈리거 마이너리거 총출동 시킨거니까. 그때이후로는 전현직 모두 싸그리 모아서 출전시킨적 없음. 궈홍치 스트존에 심판이 잡아주면서 고전했지

Kbo가 아겜 대회기간에 리그중단안한다 햇으니 도하참사 나지마란법 없음

 

하는 나라 ㅈ도 없는 개꿀종목 ㅋㅋ 6팀중에 3팀도 못들어가면 나가뒤져야지

인기도 없고 야구 하는 국가도 별로 없어서 칼퇴출

다른 종목은 한번 지면 끝인데 ㅋㅋ

ㅋㅋ 목에 거는건 똑같네

다른 스포츠보다는 메달 따기 쉬워 보이긴 하네

체력만 되면 패자조에서 꾸역꾸역 올라와서 도전할 수도 있으려나 근데 쉬는 텀이 너무 짧아서 힘들겠네

어찌됐든 1승만 하면 메달에다가 군면제네. 6팀중 3위안에 들면 되는게 맞냐 ㅋㅋ 야구 보기가 싫어지네

2번을 져도 메달권 ㅋㅋ 레자 수준 ㅋㅋ

 

전세계적으로 야구가 비인기 종목인건 팩트지만 kbo는 한국의 epl이야 카메라 워킹 흥행력 스토리 모든게 대한민국 스포츠중에 넘버원임 k리그랑 비교불가

Epl은 아니고 축구로치면 포르투갈 네덜리그로 본다 들은거 같은데 솔직히 Epl은 메이져리그지;;

메이져리그가 라리가라니 시장규모, 자본탑이랑 비교해야지; 축구에서 시장규모 제일큰데가 epl인데;; 진지하게 메이져가 라리가 kbo 가 epl이라고?ㅋㅋ 너무갔다 진짜 Kbo도 챔스하듯이 해서 일본팀 메이져리그팀 최정예팀 이기고 우승할수있음? Epl처럼?

1승만해도 면제네

6팀에서 3등 메달따기 쉽다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