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30

어차피 시네마틱 트레일러는 전부 사기니까 제외하고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도 요즘엔 교묘히 편집해서 눈속이는데

구별하는 방법 알려준다

 

유형 1

코멘터리로 영상 내내 나불대는 유형

2분부터 봐보셈 진짜 영상 내내 아가리 안닥침 영화 코멘터리 버전을 봐도 이지랄은 안떰

허파에 바람만 차서 과대광고 하거나 추하게 게임 쉴드치는 새끼들이 이 방법 씀

그래도 이 유형은 예외도 가끔 있고

게임쇼에서 즉흥적으로 코멘터리하는 경우도 많아 참고만 하는 수준이지만

아래 유형들은 무조건 걸러라

 

유형 2

게임플레이 보여준다면서 컷신만 존나 보여주다가

UI 다 가리고 게임플레이 보여줌

싹다 병신이니 거르면 된다

 

이 유형의 정점을 찍은 발할라 트레일러

게임플레이 없는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이거 댓글이 존나 웃긴데

 

게임플레이 빼고 다있네

 

사실 시네마틱 뷰로 게임 플레이하는거임 ㅋㅋ

언리얼 엔진 테크데모가 이것보단 게임플레이 많겠다

 

마지막 유형

혼잣말충 40초부터 보셈

무슨 ㅈㅅ병걸린 새끼마냥 혼잣말로 상황설명 존나 함

이런 트레일러 유형이 크게 두가지인데

첫번째는 영상으로 상황설명할 능력이 안되어서 혼잣말로 때우는거

김치드라마에서 스토리텔링 딸리니 뻑하면 회상장면 불러오는거랑 같음

두번째는 상호작용이랍시고 쳐 넣는 거임

 

이번에 풀린 호라이즌 게임플레이 보고 존나 식겁했는데

4분동안 컷신만 쳐보여주는건 그렇다 쳐도

4분 10초부터 ㅈㅂ아 새끼마냥 혼잣말 존나해댐

면상이 빻아지면서 뇌도 손상되었다는 설정도 있는 듯

 

단 30초동안 지껄인 혼잣말들

 

위에거 빼면 뭐가 남냐는 애들 있어서 몇개 가져와봄

특히 타이탄폴 트레일러는 게임플레이 연출 모두 잡은 ㅆㅅㅌㅊ 트레일러라고 본다

 

 

게임플레이 하나도 없는 게임트레일렄ㅋㅋㅋㅋㅋㅋㅋㅋㅋㄹㅇ 똥겜

홍철 없는 홍철팀 ㅋㅋ

게임플레이 없는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ㅋㅋ

로고만 보여주는 새끼들이 제일 악질인데

넌 대놓고 사기치겠다는 애들을 구별까지 해야함?

 

예전에는 시네마틱이 일종의 대기업 제품 + 그만큼 공들였다는 일종의 랜드마크였는데 어느순간부터 인게임 실시간 연출이 그 지표로 넘어감

하청업체 많아지면서 ㅇㅇ

본문글에도 써있지만 시네마틱 트레일러는 진짜 논외인게 어크 유니티랑 데드아일랜드 트레일러는 지금까지 본 트레일러중에 아직도 ㄹㅇ 역대급임

 

트레일러는 락스타만 보면 답나옴. 그냥 첨부터 끝까지 전부 인게임으로만 만들잖아

생각해보니 ㄹㅇ이네 gta업뎃이나 레데리2도 인게임만 나왔네

걔넨 인게임 트레일러라면 ㄹㅇ 인게임임 ㅋㅋㅋㅋㅋ 기술력에 자신이 있는듯 확실히

ㄹㅇ 입다물고 겜플레이 보여줘야지 세키로 다크소울 gta5 레데리2 이런거처럼 나와야 갓겜확정이지

 

딱 봐도 대본인 거 티나는 보이스챗 집어넣는 트레일러도 똥겜 확정임

디비전 고스트리콘 이볼브 또 뭐있었지 앤썸 데스티니

진짜 정신병마냥 입만 털고 있는 광고 보면 극혐인데 문제는 여기 댓글에도 그걸 쉴드치는 ㅈㄴ아들이 있음 ㅋㅋㅋㅋ 걔네 때문에 그런 광고가 안망하는 듯

 

다른건 다 그렇다 치고 게임플레이 미포함이면 존나 믿음안가긴함

딴 건 몰라도 게임 소개하는데 인게임 플레이 영상이 아닌 연출 영상만으로 홍보하면 무조건 걸러라

바이오뮤턴트가 없네? 2021년 최고의 똥겜인데

UI가 없는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상호작용주작 100%첨가됨. 특히 상황에따라 혼잣말 중얼거리는건 100%인게임에는 없는 구라연출

결론적으로 혼잣말이나 코멘트없이 상황을 직접 보여줌으로써 설명해야하고 자연스럽게 컷신과 게임플레이가 이어지는 트레일러야 한다는 얘기네

인퀴지션처럼 적당히 상황설명하는건 괜찮은데 게임 대사보다 코멘트가 더 많으면 의심해봐야 함

 

타이탄폴2는 ㄹㅇ 그냥 싹 다 게임플레이네 ㅋㅋㅋㅋㅋ

뉴베가스 트레일러보고 저것들보면어이없어서말이안나옴 트레일러는그렇게만들어야함

게임도 시발 전부 다 데모버전이나 미리 해보기 할수 있게 해야됨 표지사기 치는 새끼들 더무 많아

모바일 똥겜 특) 플레이스토어 가보면 게임스샷은 안보이고 존나 큰 문구 + 일러스트만 존나 때려박음

게임플레이 없는 트레일러보고 겜 그래픽 좋다는 병신들이 아직도 수두룩한데

 

라오어2도 트레일러 사기였는데?

사실 UI까지 다 집어넣고 사기치는 새끼들도 있긴 하지.. 라오어 2처럼

그ㅅㄲ들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서 엘리 차 밑에 숨어있는거 적이 수색하다 찾아내서 차밑에서 끌어내는거 ㅅㅂ ㅋㅋ 겜하는 내내 은신플했는데 그런장면 본적 한번도 없음.

그러고는 툼레 개발자가 스크립트라고 하니까 우르르 몰려가서 마녀사냥 했던 ㅅㄲ들 ㅉㅉ

 

혼잣말 저건 과학임 언차티드 4 트레일러도 혼잣말 존나했음

언차4는 잠들까봐 배려해서 그런거임 ㅋㅋ

혼잣말이 ㄹㅇ 이건 개쩌는거라니까요? 이딴식으로 지 자랑하듯 존나하는데 하나같이 똥겜인듯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랍시고 UI가 안 나온다 = 사실 개발 덜 됐는데 사기치는 거다

호던은 2부터 혼잣말 조지게 많았음 친구없이 하루종일 혼자서 기계들 잡고다니는데 얘기를 누구랑함? 마치...

 

다잉라이트2 개발기간 늘어지고 트레일러에서 아가리 존나 털던데 걸러야겠네

그게 딱 사펑류임 실제로 사펑이랑 설명내용도 비슷하더만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