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16

이건 예전 글

 

 

1. 비타 스토어가 닫히는 이유?

- 내부적으론 이미 2016~2017년부터 비타 지원을 종료했다. 스토어 닫는 이유는 결제 시스템을 유지보수하기 힘들어서 막는 것.

 

2. 비타가 지원을 잘 못받은 이유?

- 판매량이 매우 떨어졌고 후속 기기인 ps tv와 2세대 비타 판매량도 나빠서 2014년에 퍼스트 파티는 진작 다 빠지고 서드 파티에게만 맡겼다

 

3. 왜 좆같은 전용 규격 메모리 카드를 내놓았나?

- 해킹, 커펌을 방지하기위해 그랬다. 내부적으로도 sd카드를 메모리 카드로 써야 한다고 말이 많았으나 결국 상층부까지 닿질 못했다.

 

4. ps vita 1세대에 안쓰인 포트는 HDMI 포트였나?

- 그렇다. 그런데 펌웨어가 꼬이는 문제 때문에 개발 쪽에선 넣었지만 발매까지 결국 시스템적으로 넣진 못했다.

 

5. ps tv와 비타 2세대  왜 발매했나?

- 비타 출시로 본 손해를 줄이기 위한 떨이용 + 마지막 반등의 기회용. 2세대에 LCD 장착한 이유도 원가절감을 위해

 

6. 해킹, 커펌이 소니에 끼친 영향은?

- 출시 후 소니가 가장 두려워 했던게 해킹, 커펌이었다. 2011년에 psp 스토어 우회를 통한 해킹이 처음 나왔을 때 내부에서 비타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나왔고,

해킹, 커펌이 다 뚫린 2016년부턴 비타에 가망이 없다고 내부적으로 사망 선고를 내렸다.

 

7. 비타의 후속작은 나올 수 있나?

- 개발팀은 ps 5와 ps vr2 개발에만 몰두하고 있어 현실적으로 나오진 못할 것 같다

 

8. 비타의 네트워크가 아예 닫힐 수도 있나?

- 내부적으로 비타에 아무 지원도 안하기 때문에 특별히 무언가 있지 않는 한 이대로 유지될 것이다

 

9. 비타 첫 시연에 메탈 기어 솔리드 4 등 거치기 AAA 게임이 나왔는데, 실제 비타로 플레이했던 것이었나?

- 그냥 목업 프레젠테이션이었다

 

이것도 좀 된것

 

최신

 

 

Report: PlayStation Japan and West Fighting for Control Internally

A former Sony employee has claimed that PlayStation Japan and West have been fighting internally for control over the brand,

www.playstationlifestyle.net

레딧에서 진행된 전직 소니 직원과의 질의응답 시간에서

소니 내부의 서양 직원과 일본직원간 플레이스테이션 주도권을 두고 경쟁이 있었다는 발언이 나옴

 

플레이스테이션은 전통적으로 일본 브랜드였지만 미국 시장이 중시되었기에

서양직원 vs 일본 직원들이 플레이스테이션의 주도권을 두고 수년간의 내부적인 경쟁과 "문화적인 전쟁"이 있었고

결과적으로 서양 지사 측이 승리하였다는 것이 그의 증언.

(문화적 전쟁이라는 건 아마 라오어 1, 언챠티드 4, 갓 오브 워 등 서양 지사 작품들의 연이은 흥행과 블러드본 이후 재팬 스튜디오의 실적 부진을 얘기하는 듯)

 

SIE 본사의 미국 이전, 최근 재팬 스튜디오의 구조조정 및 대규모 인원감축 같은

최근 몇 년간 소니의 행보 역시 주도권 경쟁에서 서양 직원들이 승리한 결과물이라고 함.

특히 듀얼 센스의 확인 버튼이 O가 아니라 X로 결정된 것은 일본 직원 측에 대한 최종적인 승리 메시지이며

엿이나 처먹어라(Fuck you)로 느껴졌다고 함

 

참고로 해당 직원이 실제로 소니에서 근무하다가 퇴사한 직원임은 레딧 관리자에 의해 증명되었음

 

그래서 게임에 PC범벅이었네 ㅋㅋ

 

엑박이 이렇게 승기를 잡는 것도 웃김 ㅋㅋㅋ
칼을 7년을 갈았는데 막상 대결 시작하니 상대가 자결해버리네 ㅋㅋㅋ

 

닌텐도 : 잘 들노네

 

세가가 예전에 크게 망했었을 때 저런 식으로 했다가 곤두박질된 거였는데...

이거 되게 불안스러운 행보인데...

 

양립이 불가능한 건가; 점점 콘솔의 메리트가 줄고 있는 와중에 일본에서 나오는 독점 겜이 없으면 점유율 확보 어려워질 듯산타 모니카랑 인섬니악은 아직 PC가 가득하진 않은데 이제 너티독처럼 가속화될 확률이 올라간 듯

 

사내정치로 세계 2위 게임 시장을 버리는 건 ㄹㅇ 레전드급 행보인데

엑박과 아예 수요층부터가 차별화되는 게 일본 게임사 쪽 독점작인데 이걸 포기한다고?

 

뭐하냐 얘들 ㅋㅋ 뭔 사내정치를 국가단위로 하고 있네 ㅋㅋㅋㅋ

 

짐가놈 보면 마소 스파이인가 싶다

짐 라이언 부임 이후 변화

퍼스트 가격 올리기

퍼스트 게임 스팀 출시

플3 비타 psp 스토어 문 닫음

재팬 스튜디오 구조조정

플스 나우 글로벌화 X

퍼스트 주요 개발사에 몰빵

여전히 1440p 미지원

테마, 폴더 미지원

 

이제 소니는 미국 회사로 봐야 함?

뭐 엔터 쪽만 미국 회사라 봐야지

소니 본사는 일본 회사인데

SIE는 미국으로 이전해서 지금은 미국 회사임.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