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20

셀트리온 복장 규정 논란
셀트리온 복장 규정 논란
셀트리온 복장 규정 논란

 

삐용삐용 셀트리온 진돗개 1호 발령

 

2023년 4월 19일 부로 진돗개 1호 발령

 

1. 로고 큰 티, 라운드티, 화려한 운동화, 청바지 금지

2. 점심시간 종료 10분 전 자리 착석

3. 근무시간 카페테리아 금지

4. 근무시간 개인전화, 폰사용 금지

5. 일일 소방점검 (= 일일 청소검사) 재실시

 

올해도 글로벌 제약사로의 편입을 위한 노력은 계속됩니다^^

 

 

오늘도 고생한 직장인 여러분의 힘이 필요해요

 

안녕 오늘도 고생한 형 누나들.
우리는 직장을 다니며 소소한 보람도 느끼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돈을 벌기 위해 직장을 다니지.
근데 오늘 셀트리온에서 회장이 이런 일들을 감정적으로 결정하고 바로 내일부터 이행하라고 전사 공지가 놔왔어.

 

1. 로고 큰 티, 라운드티, 화려한 운동화, 청바지 금지, 검정 운동화만 착용

2. 점심시간 종료 10분 전 자리 착석

3. 근무시간 카페테리아 금지

4. 근무시간 개인전화, 폰사용 금지

5. 일일 소방점검 (= 일일 청소검사) 재실시

6. 일하는 사무실 방문하여 내가 너흴 먹여살리니 먹여살리는 보람이 있게해라.

 

우리가 화가 나는건 이런건에요.

1. 시대를 역행하는 사람이 회장이라는것

2. 그릇된 결정이라도 논리나 의논이 없이 금일 회사에 방문하고 기분이 나빠 임직원에게 너희는 내가 밥을 먹여 살리는데 그럴 보람이 있게 해라 발언을 하며 2000여명의 임직원에게 당장 `내일 ` 복장을 바꾸라는것

3. 잘못된 의사판단과 감정적인 총수를 말릴 수 있는 경영진이 아무도 없다는 것

난 우리가 이런 결정을 바꿀 힘은 없겠지만, 적어도 저 사람이 이런 결정을 내리는 급의 사람이다라는걸 널리널리 알리고 싶어.

 

우리 블라인드는 핫글이되면 뉴스에서 많이 나오더라고.

그래서 형 누나들한테 이렇게 부탁할께.

이 원글에 화력을 도와줘서 우리가 단순히 노예가 아닌 주체로서 의견을 가지고 있고 ceo들은 그런 의견을 받아 들여야는 그런 시대를 만들수 있는 첫 걸음으로 도와줘.

 

 

셀트리온 회장님 공론화좀 부탁드립니다.

 

오늘 퇴근이 1시간도 안남은 시점에 갑자기 당장 내일부터 복장규정이 있다며 공지가 내려왔습니다.사유는 회장님께서 회사를 방문하시다 마음에 안드셨다는 이유입니다. 정작 본인은 언더아머 티를 입고 회장님의 아드님은 크록스를 신으셨습니다.

 

복장뿐만 아니라 점심시간 10분 전에 착석해라, 근무시간에 핸드폰 사용하지 말아라, 근무시간에 카페테리아 가지마라 등 말도 안되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지난번에는 책상이 지저분하다는 몇마디에 갑자기 청소를 시키더니 직원들 서랍검사까지 실시했습니다.
내가 너네를 먹여살린다는 마인드로 회사가 본인 놀이터인것마냥 행동하시는데 회장님 기분에 따라 급변하는 상황에 혼란스럽습니다.

 

부디 이 사건을 공론화 시켜서 윗분들이 이게 잘못된 행동이라는것을 알게 해주세요.

 

 

셀트리온 여직원들이 근무시간에 카페에서 흰티에 청바지 입고 수다 떠는거 보고 회장이 극대노해서 회사 기강 잡겠다고 하는 듯함.

 

회사를 나와.... 이해 안되네 진짜.

셀트리온 회장 ㅈㄴ 꼰대네. 점심시간 10분 전 착석? 장난 하나. 즈그 아들래미는 왜 회사에 놀러온건데? 회사가 니 놀이터가???

아들래미가 회사 의장임

 

셀트리온 복장 규정 논란

이야.. 메일워딩 보면 존나 숨막힌다 ㄷㄷ

소양 ㅋㅋ

 

ㅋㅋㅋㅋ 삼성선자 우리랑 비슷하네

삼성도 복장 규정?! 무슨 129

 

사기업이 하라면 해야제 ㅋㅋ 셀트 탈출하길 잘했다.

국방부네 ㅋㅋ

근데 근무시간 카페테리아에서 수다 떠는건 잘못된거 아니야?

롸 주주로서 멋지다 서정진. 롸 직장인으로서 하…

외인들이 공매도 쳤던게 다 이유가 있었네 ㅋㅋ 억울한척 ㅈㄴ하더만 ㅋㅋ 회장 마인드가 딱 ㅈ소기업 임

채널s 오피스빌런 재밌던데 거기 제보하면 딱일듯

 

와우 신세계

근데. 그 10명이 회장 지나가는데 인사도 안하고 놀고있르니 빡쳤다는 카더라던데.. 인사 안했으면 화 날만하지 ㅋㅋ

근무시간 태만에 임원 그러니까 상사가 보고있는데도 인사안하니 나같아도 빡치겠네 ㅋㅋ 그렇다고 저렇게 전체 메일로 싹 보내는 건 그렇긴하다만 지킬 건 지켜야지 ㅜ

 

근데 솔직히 복장 빼곤 다부분 회사 원래 저러지 않나..? 내가 너희 먹여살린다 이런 쌉소리가 기분나쁘긴하네

 

기존에 자율이었던 것이 회사의 배려였다면, 지금의 회장의 지시는 뭘까

ㅋㅋㅋㅋㅋ 진심 로고 큰 티에서 개뿜었네… ㅋㅋㅋㅋ 종료10분전 착석은 또뭐야이!!!

 

회장도 저 규정 칼같이 적용하면 할말 없는건 셀트리온 근무하는 분들일텐데...

오너랑 직원 구분은 해야지, 서정진이야 빨개벗고 돌아다니던 말던 뭔상관..

 

요새 사실 개판이긴 함. 11시30분에 점심먹으러 가서 1시 반에 들어오는 직원들, 담배피러 30분은 기본.. 내가 오너라도 짜증날듯. 청바지를 입어야 아이디어가 막 떠오르나?

우린 전원 구내식당이라 대충 다 시간 지켜ㅋㅋㅋ 진짜 존나 농땡이치고 늦어봤자 양치하고오는 10분? 강남도아니고 송도따리에 근처 어디 시간 때울데가 있는줄아나

님네가 그런거지 개판 점심시간 90분 갖는 애들도 많아요…

 

취재 중인데 회장 워딩을 직접 보거나 들으신 분이 필요합니다! 쪽지 좀 부탁드려요!!

 

흡연충들이 흡연하면서 하루에도 몇번씩 몇분씩 쉬잖아. 그거 다합치면 커피 마시면서 쉬는거랑 똑같으면 둘다 되던지, 아니면 둘다 안되어야지. 왜 비흡연자만 더 많이 일하고 똑같이 돈 받아야하지? 웃긴거 아냐? 흡연충들은 흡연이 권리인줄알아. 당연히 커피도 가능할수있어야지. 셀트리온이 이렇게할꺼면 근무하는 동안 절대 흡연금지 이렇게 해야해. 안그래? 그러면 커피 마시는 여자들도 수긍하겠지. 안그래?

 

꼬우면 노예짓 관두고 창업하든가. 이건 어려운것이 아냐. 근무시간에 커피마셨다하면 화내고, 근무시간에 하루에도 몇번씩 흡연하러 가서 쉬면 괜찮고? 너무 이중적이고 잘못된 잣대이고 판단이다. 주인이 그러는데 니가 뭐 어쩔껀데? 꼬우면 퇴사해야지.

 

근무시간에 일하라하면 꼰대라하고 근무시간에 일을 쳐안해서 근무시간외에 터치받으면 그건 또 뭐라하고.

근무시간에 흰티에 청바지 입고 카페에서 노닥거린건 문제가 맞지 않음?

근데 누칼협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네. 위에서 까라면 까야지 별것도 아닌걸로 여자냐? 군대 안갔다왔어?

 

복장 개판인거 규정업데이트해서 기강잡겠다는건 뭐라할 영역은 아님. 회장은 왜 복장이 자유롭냐? 꼬우면 느그가 회장하던가 시전해도 이건 할말없이. 다만 무슨 점심시간 10분전 착석하라느니 이딴건 조빠는 소리 맞다 ㅋㅋ 휴게시간 보장은 기본노동권임. 좆소도 요즘엔 휴게시간 자체축소 이 ㅈㄹ 잘 못하는데 ㅋㅋ

 

싫으면 그만둬야지 ㅎㅎ.. 가고 싶다는 사람 넘쳤는데 왜 배려해줘야됨? 싸우려면 너희들끼리 싸우고 짤려도 너희들끼리 다 짤리고 다른 사람들 고용해 미국 자본주의 처럼 그게 한국 자본주의지 왜 소방관 처우개선처럼 감정에 호소해서 다 개선해줘야 되는지? 관두긴 아까우니 저러는거 아니냐

 

이해가 안가네.. 학식이지만 저 정도는 하달해도 상관없는데. 진짜 누칼협아님?

미국처럼 고용유연화 하면 저런 추접스런 일 없이 다 해고하면 되는데 안타깝다.

 

엄복동인가 뭔가 제약회사가 약 안만들고 쉰내나는 선동영화 만들때부터 알아봤다 ㅋㅋㅋㅋ

저런 사람들이 회장되면 더 지랄함, 지가 당하면 부당이고 내가하면 합당인거지 ㅈ같으면 회사 때려쳐야지, 절이 싫으면 중이 나가야지 절이 나갈순 없잖아,

복장이나 근무 중 커피타임 금지야 그렇다쳐도 나머진 투머치하다

 

셀트리온은 자동차팔듯이 약파는 동네라. 올드 대우판 꼰대들이 다 임원이잖아. 딱 기업문화도 그쯤이겠지.

정진이형 ㅋㅋㅋ 셀트리온 회장님은 일 제대로 하시네. 현대차도 빨리 근무중 유튜브 못보게 금지해라. 불량이 너무 많아. 일에 집중해야지

 

1은 에바고 2 3 5는 뭐가 문재인지 모르겠다 4는 업무용폰 따로 회사에서 챙겨주는거면 저게 맞고 아니면 에바지.

카페테리아는 카페가 아니고 식당임.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아들 ‘실종 소동’ 2시간여 행적 의문

 

 

 

[단독]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아들 ‘실종 소동’...2시간여 행적 의문 - 인천일보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명예회장 아들이 지난달 인천에서 행방불명됐다가 경찰이 실종자 수색에 나선 지 2시간여 만에 호텔에서 발견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실종 소동은 단순 실종으로 종료

www.incheonilbo.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