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01

인텔 13세대 렙터레이크 cpu의 시네벤치 벤치마크
인텔 13세대 렙터레이크 cpu의 cpu-z 벤치마크
인텔 13세대 렙터레이크 cpu의 소비전력

인텔 13세대 렙터레이크 cpu의 소비전력 벤치마크가 유출됨.

CPU 단일 소비전력만으로 378W를 돌파함.

 

 

짤도 방심하면 안되는게 순간 최대 소비전력은 이미 433W를 돌파했다는 증언이 나오는 중

 

과거엔 집적도를 높여서 전력소모량은 그대로거나 조금 많이, 성능은 고성능으로 매번 세대마다 업그레이드 해왔는데

기존 공정의 한계가 다가왔는지 이젠 단순무식하게 전력을 때려 넣어서 성능 딸치는 방법으로 만들고 있음

 

또 이렇게 만들면 문제가 되는 점이 전력을 소모하는 만큼 발열이 심해지니

 

 

nzxt 3열 수냉 쿨러

이런 대형 3열 수냉쿨러쯤은 필수로 장착해야 발열을 제어할 수 있음.

 

또 컴퓨터엔 cpu말고도 게임, 3d작업에 필수적인 gpu, 즉 그래픽카드가 있는데, 지금 유출되는 엔비디아의 최신 4000세대 하이엔드급 카드의 소비전력을 보면 이젠 누진세를 걱정해야 할 처지까지 온 듯함.

 

만약 저 cpu랑 최신gpu를 장착한 고성능 pc를 만든다고 가정하면

 

커세어 ax1600i

안전한 출력을 위해서 1600w급 파워를 구성해야 할 정도

 

 

 

삼성전자 완본체 컴퓨터

참고로 과거 삼성 완본체에 들어가던 벌크 파워의 출력은 250~300W급이였음

 

 

이제 인텔도 끝났네 cpu하나에 전력소비 378W ㅋㅋ

문제는 엔디비아 4000번대 글카도 비슷한 방식으로 돌릴 것 같아서 전반적인 전성비는 똥이 될거야. 3000번대 쓰는게 차라리 나을듯.

 

 

ㄹㅇ 공정때문에 답이 없음. 걍 전력 돼지 ㅅㅂ

400w면 2인용 전기장판만들려다 잘못만든거 아님?

 

그냥 인텔 13세대 절대사지마라. 내부 유출된거 보면 그냥 12세대 공정 그대로 쓰고서 오버클럭만 한거임. 저거 사면 개씹호구 그 자체ㅋㅋㅋ 메모리 인피니티 패브릭 2:1 ㅇㅈㄹ인거 13세대에서도 똑같고 문제점 개선 하나도안됨ㅋㅋㅋ 코어 좀 늘리고 오버 좀 한게 다임

 

 

인텔 10나노가 7나노 급이라곤 하던데 아직도 7나노네. 진짜 인텔이랑 tsmc 격차 엄청나졌네

2012년대 AMD보는거 같노 ㅋㅋㅋㅋㅋㅋ 불도저 저거랑 ㄹㅇ 개똑같은짓 했는데 ㅋㅋ

그냥 암드가 답이라니까

뭔 채굴기 전력 처먹냐 ㅋㅋㅋㅋㅋㅋㅋ 아 ㅅㅂ 안사요 인텔

인텔 무료 변호사들 총 출동

좆텔은 걍 끝났음 이제 세대 몇 번만 더 거치면 완벽하게 시장에서 퇴출될 듯

 

ㄹㅇ 2년전에 컴살때 500w 파워면 충분하대서 난 업글고려해가지고 650w 삿음 그때 이거존나 과하다고 지랄이었는데 지금 이거가지곤 3천번대 상위글카 못씀ㅅㅂㅋㅋ 예전엔 세대바뀌면 전성비가 좋아지든 성능만 올라가든 둘중하나였는데 요새 소비전력 보면 걍 전기처맥여서 성능올리는거 같더라

 

몇년전에 피씨 빌드하면서 플래티넘급 850W 파워 달아놓고 파워는 한 10년 문제없이 쓰겠다 싶었는데, 이제 850으로 부족해져버렸노ㅋㅋㅋㅋ

라이젠 사면됨

 

요즘 누가 인텔같은거 쓰냐 선진국은 다 애플씀

1600w면 걍 에어컨이네????

3080이 한 400-450 먹을텐데 시피유랑 똑같노 ㅋㅋ 이 구성 생각하면 최소 1000w부터 시작해야하네

프레스핫의 재림

이젠 AMD의 병렬구조가 압승함. AMD는 가면갈수록 전기소모는 더 줄어들고 성능은 향상될거임 ㅋㅋㅋ

 

이러다 밖에 컴퓨터 전용 실외기도 만들어야 겠노 ㅋㅋㅋㅋ

10년전 암드가 하던 짓을 인텔이 하고있노 ㅋㅋ

망한 거 맞지 ㅋㅋㅋ 전력 때려 붓고 크기 키우면 그게 보일러 아니냐

암드1승

 

1600와트 글자로 적으니 감이 안오지? 헤어 드라이어나 전기주전자 이런거랑 비빔 ㅋㅋㅋ

컴퓨터 한시간하면 헤어드라이어 1시간 틀어놓은 급이란거네 ㄷㄷ

미쳤네 ㅋㅋㅋㅋ

이거 들으니까 체감 확되노ㅋㅋㅋ

무쳤노 그냥 애플이 m1칩팔아서 돈벌어도 되겠네

심지어 벽걸이에어컨도 675W더라... CPU+글카 풀로드면 진짜로 이거보다 많이 전기먹을듯

 

저런 시스템으로 2d겜 저사양겜하노? 4k 8k 144hz 풀로드로 5시간 겜 조지면 1600w 5시간 맞다

고사양에 고주사율 고해상도면 무조건 글카 로드율 100퍼찍고 최대전력으로 씀

 

예전에 암드가 이랬음 그냥 성능이 떨어지니 전력 퍼부어서 목표에 맞추는거임 cpu gpu가 잘 만들어진 것인가 볼때는 전성비만 보면 됨 전성비가 안 좋으면 좆망 예외 없음

ㄹㅇ 맥북이 최고임

 

글카도 4천번대 옆그레이드 전력퍼붓기라는데 시퓨랑 합쳐지면 파워 몇 와트짜리 써야되노ㅋㅋ

데탑은 몰라도 노트북은 인텔박힌거 사지마라.. 발열, 배터리 차이 어마아마하다

노트북은 알만한 사람은 다 암드로 넘어감. 인텔 11세대랑 12세대 둘다 휴대용 기기에서는 폐급이라고 판명나서

요즘은 인텔이 엔비디아, 암드 셋 중 가장 개병신임

인텔식 전력만 쏟아붓기가 노트북에 특히 치명적인데 인텔이 좋을 수가 없지

 

놋북은 암드만한게 없다

몇번씩 불나겠군

와 예전에 970따리로 맞췄을 때 파워 나중에 업글 생각해서 낭낭하게 800끼웠는데....전력소모량 ㄹㅇ 뒤지게 높아지네

10나노 좀 그만 써라 씹텔

N사 4천대 카드도 전력 엄청나게 쳐먹는 다던데 이제 에어콘 급이노

 

나 토르 1200인데 턱걸이노;;

뭐 이제는 전력=성능 시대가 온거라고 봐야하나?

원래 컴터 24시간틀어도 전기세 얼마 안나왔는데 이제는 아님 ㅋㅋㅋㅋ

 

요즘엔 진짜 애플 맥이나 맥북이 가성비 최강임. 완성도랑 브랜드가격때매 가격방어가 미친놈임

이래서 맥으로 가야함. 애초에 게임이 안되니 게임을 안하는거고 저지랄로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잖어? 환경을 통제해라.

 

cpu니까 수냉으로 제어가능한거지 글카는 이미 글러서 밖에 빼둔다

작업용으로 고성능 구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맥 쓴다니까? 겜돌이도 아닌데 i9이니 RTX 3090이니 그런걸 집착까지 하면서 사겠냐?

 

요즘 하드웨어가 전기 존나때려맥이고 억지로 성능 존나 끄집어내는데 반대급부로 부품 발열이랑 고주파 해소 안됨

amd 시피유가 답인가?

1600w면 고사양 게임 돌리면 스탠드 에어컨 가동할때랑 비슷하게 먹겠노

병신 무료인텔변호사들 왤케많노 ㅋㅋㅋㅋㅋ 난 이미 암드로 갈아탔다 열심히 변호해라 ㅅㄱ

 

저정도면 엔간한 벽걸이 에어컨 절반임. 오히려 에어컨은 절전을 위해서 적절히 냉각기 조절이 들어가서 의외로 켜져있는 시간이 짧음. 즉, 저정도면 에어컨보다 더 먹을 수도 있다고 봐야함

역시 암드

4000번대 그레픽카드랑 발열, 전력소모량 환장의 콜라보겠네 ㅋㅋㅋㅋㅋ

 

본인 롤대남인데 M1맥 ㅆㅅㅌㅊ임. 실상은 아이폰으로 왜 게임하냐고 앱등이라고 욕하는데 M1맥은 또 게임안된다고 욕함. 그냥 애플이라서 욕하는 것. 어차피 롤말고 딱히 할 게임도 없는 판국에 걍 써봐라 말이 필요없다 암기해라 M1은 ㅆㅅㅌㅊ다

 

cpu는 이제 암드냐?

암드가 확실히 전력소모 적은편임 ㅇㅇ

언제나 암드였다

원래 암드가 전기 쳐먹는 하마였는데 언제 역전됐놐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실리콘의 한계까지 온거같음

다음세대 cpu gpu 최고사양으로 맞추고 풀로 돌리면 전자랜지 하나 계속 켜놓고 있는 급이네

이젠 진짜로 1000w사야하노

1000왓트 사면 미친놈 소리 듣던게 어제같은데.

컴퓨터가 아니라 열풍기, 헤어드라이기노

 

다이 크기를 늘리라는게 애플처럼 8-Wide 수준의 거대한 아키텍쳐를 만들고 클럭을 낮추면 성능은 유지하면서 전력소모는 뚝 떨어트릴 수 있지. 근데 거대한 아키텍쳐를 설계하는거 자체가 엄청나게 어려운 일임. 그게 어려우니까 그냥 코어 수를 늘려서 멀티코어만이라도 성능향상을 꾀하는거고

애플 m1칩도 x86마냥 최대성능 작정하고 뽑으려면 히트싱크 히트파이프 쿨러 떡칠해야됨. m1은 어디까지나 전성비 기준에서 갓적화임.

CPU 크기 늘려도 클럭이 반토막이라 그만큼 깎임. 긱벤치5 기준 M2맥이 1900점대, 12900K가 2000점대, 이번에 나올 암드 7000번대가 2200점대일걸

그래서 m1에서 크기늘린 m2 좆망했잖아. 아키텍차가 바뀌어야해

전력을 저정도로먹으면 파워도 엄청비싼거써야하고 전기세도 몇배나옴

 

지금 게임도 고샤양게임 안나오는 판인데 개인 컴퓨터 cpu에 비싼거쓸 이유있나. 난 10600kf 3080 20년에사서 아직도 잘쓰는데 지금 13세대 사는놈들은 1년마다 cpu바꿈?

 

1600은 에어컨돌리냐?ㅋㅋㅋㅋㅋㅋㅋ

아직 8700K 쓰고있는데 언제 바꿔야 할 지도 모르겠음 ㅋㅋㅋ

애플이 또 이긴거야? ㅋㅋㅋㅋㅋㅋㅋ

암드가 이긴거겠죠

 

이제 인텔 cpu쓰는 저능아 없제???

아버님댁에 프레스캇 놔드려야 겠어요

이제는 암드로 갈아 탈때가 온거 같노 인텔 이색기들 기술도 슬슬 한계에 다다르는듯

 

글카급 전력 소비량이네 ㅅㅂㅋㅋㅋ 이제 선능 경쟁 그만하고 전성비가지고 경쟁했으면 좋겠네 이미 성능은 차고 넘침

본체 250 정도로 맞추는데 5년전엔 600w 올해는 1000w 다음은 몇 w 사야하노 ㅋㅋㅋㅋㅋ

컴퓨터가 에어컨급이 되겠네

이거보고 라이젠9 7950X 사기로 했다

게임하려고 누진세맞는다는 얘기가 현실로 다가오겠네 ㅅㅂ;

 

쿼드코어 이후로 이미 AMD가 모든 기능에서 인텔 개줫발랐음 인지도 때문에 시장에서 밀린거 뿐이지

 

뭔 에어컨보다 전기 더 쳐먹는 날 오겠네

벽걸이 에어컨보다 더 쳐먹음 이미

벽걸이 에어컨 처음에만 전력소모 높고 그 이후론 300~400W로 유지되는데 쟤는 CPU만 400W 가까이 쳐먹으니까 이미 벽걸이 에어컨은 크게 뛰어넘었지 ㅇㅇ

순간 소비전력이야 벽걸이 에어컨보다 적은데 문제는 에어컨은 온도가 안정화되면 전력소비가 줄어듬. 계속 켜져있는게 아니거든. 근데 저건 최소한이 200~300W라는거임. 그래서 에어컨 넘어선거.

 

8700 1080 인데 아직도 잘 쓰고 있다. 게임이라고 해야 사양에 맞게 해서 그런지 아직까진 필요 없네

리싸쑤만 믿습니다 아멘

인텔은 i9도 말아먹고 이제 암드한테 밀리겠노

 

농담아니고 13세대에 4080정도 끼우면 헤어드라이어 계속 켜놓는거랑 똑같음

글카 좋은거 달면 에어컨보다 전기 더먹겠다 ㅋㅋ

 

그냥 메인보드에 cpu 2개 글카 2개씩 박는거 만들어서 보급하면 되는거 아닌가? 왜 꼭 한 개만 있어야하냐

지금도 한개 cpu에있는 멀티코어 활용 못하는 앱들 넘치는데? 2개 CPU 병렬하라면 얼마나 활용하겠노

그거 소켓간 레이턴시 100ns 정도 나올걸?

쉽게말하면 통신장비없이 동료랑 협동으로 일 시킬 때 1패키지 다중코어는 한 사무실에 여러명 놔두는거고 2패키지는 동네마다 한명씩 놔두고 알아서 소통하라고 하는거임

 

11400f 1070ti로 충분한듯

에어컨이 전기요금 많이 쳐먹는 기준에서 벗어나야 할 때 지나지 않았냐?? 올 여름 창문형 에어컨을 하루에 12시간 이상씩 틀었는데도 얼마 안나오드만

 

라이젠 한테 전성비 인텔이 털리네. 대체 뭘 하면 쳐발리냐 ㅋㅋㅋ

지금 공정한계와서 그럴껄 공정을 작게하면 할수록 양자터널링이라는 골때리는 현상이 발생하기때문

공정이 1세대 차이나서

 

유럽은 러시아가스 못받아서 전기요금 10배 나오게 생겼는데 시장 팍 죽어버리겠노

컴퓨터가 점점 전기 존나 많이 처먹네 ㅋㅋㅋ 4090도 1200w 파워 권장한다는 루머 있음 전력 안정화될때까지 존버한다

인텔 12세대부터 윈도우11 강제로 써야 한다며? 그게 난 제일 ㅈ같은듯

 

CPU 단일로 400와트를 쳐먹으면 그래픽까지해서 못해도 최하 800와트짜리 파워를 써야된다는거네 ㄷㄷㄷㄷ 4세대 엔드 그래픽이 300이상 쳐먹으면 ㄹㅇ 1000짜리는 써야되고 미친 ㅋㅋ 그 이상이면 1200은 써야 안정권

이미 암페어에서 80상급 350W인데?

그니까 최대 소비전력말고 말임 3090은 450까지도 먹는거 알음 다음세대인데 300 이상이면 못해도 500 이상도 쳐먹을수 있다는말임. 오버클럭까지하면 더 쳐먹을지 모르고 오버클럭 아니어도 1000도 부족하겠네;; 1200플래티넘급 이상써야 안정권.

 

인텔이 병신이면 라이젠 생각해야지 M1이 왜 나오냐?

게임 할꺼먼 10100F 선에서도 다 가능한데 토탈워나 문명, xcon같은 턴제,전략겜 같은건 다다익램에 cpu좋을수록 렉이 적음

 

ㅋㅋ 이 개ㅈ만한 시퓨면적에 400w 훨씬 넘게 꽂힌다고?? 쭉 때려박히는거면 풀로드 2700rpm 굉음 내며 돌리는 3열 짭수도 감당 안댈듯 ㄷㄷㄷ

 

이젠 인텔 쓸 이유가 없음 ㄹㅇ

누가 인텔 쓰라고 칼들고 협박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음벨) 미주갤 가면 인텔 찬양하는애들 수두룩하다 심지어 풀매수 때린 놈도있음 ㅋㅋㅋㅋㅋ

웃음벨2) 심지어 5년넘게 횡보만 하다가 최근 2년은 처박기만 하고 있음 인텔의 현주가는 25불이다 컄ㅋㅋㅋ

그럼에도불구하고 per 이지랄하면서 매수할때라고 앜ㅋㅋㅋㅋ

 

1. 트랜지스터 밀도는 멀티칩 트렌드라 큰 의미 없음. 그리고 인텔 10nm(인텔 7로 개명) vs TSMC 7나노 비교하면 인텔이 이론상은 소~폭 높지만 TSMC는 현재 5나노/4나노 양산중이고.. 게다가 트랜지스터 밀도가 더 높다 하더라도 인텔이 AMD보다 저밀도 설계를 쓰는 경향이 있어서 실제 칩의 트랜지스터 밀도는 AMD가 더 높은 편

 

2. 인텔이 10nm까지는 기존 네이밍 꼬박꼬박 지켜오다가 숫자상 너무 밀려서 현 CEO가 gg치고 경쟁사 스타일 네이밍으로 바꿈. (10nm -> Intel 7, 7nm -> Intel 4, 5nm -> Intel 20A)

 

3. 2024년이란 게 로드맵상이라 일단 까봐야 하는 게 맞음. 최근까지도 제품 연기가 있어서 객관적으로 사기로 의심이 감.

 

무어의 법칙 어디갓노 무어무어롬아!!!!

무어 할배는 칩에 들어가는 트랜지스터 수가 2년마다 2배가 된다고 했지 전성비가 꾸준히 증가한다고는 안 함

 

컴퓨터 발전시기도 한계가 온것같다 이제좀 쉬자

호환성은 단순히 아키텍쳐 문제가 아니라 시스템 API, ABI, 라이브러리 같은 환경이 더 중요함. 어차피 애플 실리콘도 에뮬로 x86 어지간하면 다 돌린다

 

저렇게해야 간신히 라이젠과 비비는 좆텔 수준 ㅋㅋ

 

뭔 cpu가 전기를 저리먹음? 저렇게 면적작은거에 전력 다때려박으면 발열ㅈㄴ 심할거 같은데

인텔이 븅신 다됐다는 증거

 

amd가 x86이고 arm은 완전 다른 아키텍쳐임. 맥을 디자인이나 음악 쪽에서 선호한다고 하는데, 그건 한 20년도 더된 오래되고 이상한 고정관념이다. 맥은 그냥 사무용으로 쓰기에도 매우 우수하다 (가격빼면) 그리고, 프로그램 개발자에게도 윈도우와 비교했을때 탁월한 성능/편의를 제공한다. 한국에서야 윈도 아니면 안돌아가는 이상한게 많아서 힘든거지, 외국에서는 대부분의 경우 윈도 압살함 (가격빼면)

 

헤어드라이기가 20시간 켜져있다 생각해 봐. 전기세가 얼마나 나올지 생각안됨?

CPU나 그래픽카드나 업글하는게 아니라 지금 대체적으로 많이 박아서 성능 좋게 하는 방법으로 나아가는중. 전력 소모 곧있으면 기본이 1천되겠던데.

 

그 피크 전력소모 못 견디면 컴 ㅈ되는데? 피크전력보고 파워맞추는건 알지?

게임말고 작업할때는 실제로 저만큼 먹는다 이기 ㅋㅋㅋㅋ실제 피크전력 측정은 그냥 아예 AVX512 갈구는 프로그램만 돌리는게 최곤데 안그런거에 감사해라 ㅋㅋㅋㅋㅋㅋ

 

컴터는 그냥 노트북 하나 게임은 플스5면 충분 일다니면 플스할 시간도 없어서 고성능 컴퓨터는 더욱 필요없어서 생각도 안함

수냉쿨러 쓰다보면 한번씩 물새서 컴 사망한다던데

 

이젠 농협쿨러도 답이 없겠네

ㅇㅇ... 나 지금 3080에 농협 끼우는데 담 세대는 엄두도 못낼듯

 

저게 컴퓨터야 전자렌지야 ㅋㅋㅋㅋ

노트북에 모니터 연결해서 쓰고 게임은 플스 닌텐도 엑박으로 하자

최상위급 쓰려면 파워 1500은 써야 널럴하고 쿨러는 하... 진짜 ㅈ같이 변하네 점점

 

암드가 확실히 이겼네. 12900이랑 13900 차이보다 7950x가 훨씬 차이남

인텔 12세대, 암드 5XXX만으로도 안 되는 게 없음 ㅋㅋㅋ 1600W 따위 달 필요 없다

 

겨울이 다가오니 보일러 한대 놔야 하지 않겠어?

유럽에서 못팔듯

지구의 미래는 생각을 안하노

망한 거 맞지 ㅋㅋㅋ 전력 때려 붓고 크기 키우면 그게 보일러 아니냐

13세대 망했네

 

 

 

인텔 13세대 랩터레이크 CPU가 안 팔리는 이유

일단은 가격이 창렬에 병신이라서 안 팔리고 2단은 국내 게임 유저 90프로가 온라인 경쟁 게임 주류인데 온라인 겜에서 AMD 5800x 3d한테 대가리 터져 처발려서 뇌수나 질질 흘리고 있고 3단은 개병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