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13

초등학교 교사 과잉 문제

 

2017년부터 작년까지 서울시 초등임용시험 합격한 인원은 680여명쯤.

 

 

그러나 합격후 현직으로 발령받은 인원은 단 3명뿐...

나머지 680여명은 기약없이 대기발령상태로 놀고있음. (더 큰 문제는 대기발령이 3년이 지나면 합격취소가 된다는것)

 

이러한 심각한 적체상황이 발생하자 서울시 교육청도 부랴부랴 합격T.O를 조정하긴 하였으나.

교대생들 시위가 일어나 T.O를 더 조절하기엔 눈치가 보이는입장

사실 지금상황으로 볼땐 안뽑아도 되는지경에 이르렀음.

 

 

출산율

서울 출산율 전체 0.6초반

앞으로 출산율은 더 감소하고 학교는 더 줄어들 예정...

이러한 상황 속에서 교육청과 교육대학교는 어떠한 길을 선택하고 갈지 궁금해짐.

 

 

참고로 한국은 이미 학급당 학생수 oecd 평균에 이제 거의 근접했음 교사 임용자들 다 발령 시키면 학급당 평균 14명 정도

그룹 과외네.

가장 oecd에서 학급당 학생수가 많은 나라가 일본인데 그래봐야 중학교에 학급 학생수 평균 32명임

개인적인 생각으로 한국 틀딱들 학창시절처럼 학급당 42명은 에바인데 31명~32명이면 괜찮은거 같은데

 

 

 

내 예상대로 교육비 투자 대비 아웃풋 일본이 oecd 1위고 한국은 20위

 

 

 

거기다 소득 대비 사교육비 평균 지출은 한국이 oecd 1위임 이렇게 퍼붓고 진작에 줄였어야되는걸 시위한다고 계속 뽑는 병신짓 때문에 필요도 없는데 계속 뽑음.

 

요약 : 가뜩이나 사교육비 지출 oecd 1위인데 표 떨어진다고 교사 임용을 줄이지 않은것 때문에 학급당 학생수가 그룹 과외 수준까지 내려갈수 있음 우리가 낸 세금으로 교사들 월급 퍼주느라 공교육비 지출도 존나게 증가할듯

 

 

 

 

[사설] 서울 초등교사 임용합격자 발령 0명, 교대 정원 감축 서둘러야

올해 2월 서울 지역 초등교사 임용시험에 합격한 216명 중 단 한 명도 발령을 받지 못하고 전원이 대기 중이라고 한다. 지난해 임용시험 통과자 303명 가운데 54명도 아직 발령을 받지 못한 상태다.

n.news.naver.com

 

 

서울, 초등교사 임용적체 극심 .. 2019~2020년 합격자 발령 0명 - 에듀프레스(edupress)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바늘구멍 뜷기 만큼 어렵다는 임용고시에 합격했지만 교단에 서기까지 얼마를 더 기다려야 할지 모른다. 교원정원 감축으로 신규임용이 한 자리 숫자로 떨어지면서 초

www.edupress.kr

 

정확히 말해야지 ㅋㅋ 지방발령가기 싫은 680명만 철판깔고 드러누운거잖아^^ 나머진 진작 다 갔고

다들 알겠지만 초등학교 사교육비가 가장 높은 이유는 여자들이 애들 케어하기 싫어서 학원으로 다 떠밀어 버리기 때문임. 애들 장래를 생각해서 그러는 게 절대 아님. 중고등학교가면 지들이 알아서 노니까 학원 보낼 필요가 없는거고 ㅋㅋ

 

 

지방가기는 싫고ㅋㅋ

세금에 빨대 꽂으려는놈들 다 쳐내라 좀

교대 통폐합 해야함

전라도는 안와서 문제야. 배부른 소리 적당히 하자

애들이 없는데 그럼 어떠케ㅋㅋ

서울시 초등교사고 뭐냐 티오 안나면 강원도나 신안으로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면 개추

 

애들 없는데 뽑는 인원 유지하는 교대들도 웃기네 ㅋㅋ 백수 양성소냐

저런 지능으로 학생들을 가르친다고..?

엄나백 ㅋㅋㅋㅋㅋㅋ

공무원 너무 많다면서 왜 계속 뽑아대는건지도 이해가 안됨. 그냥 공시를 당분간 시행하지 않는게 낫겠다

필요없는 ㅅㄲ들을 왜 채용함? 그것도 국민세금으로 니들 제정신임? 저 ㅅㄲ들 취소되든 말든 알게 뭐야

나라 망치기가 이렇게 쉽다.

진작에 줄였어야 함. 지금도 늦었는데

교대가는 애들은 뭔 생각으로 간 걸까? 뉴스도 안 보고 사는 건가?? ㅋㅋ

가르칠 학생이 없는데 시위하면 뭐하냐 ㅋㅋ

 

강원도 강화도같은 시골구석 보내면 되지 ㅋㅋ 싫으면 다른일 찾아~

지방은 티오 쳐남아도는데 일단 지방으로라도 발령내준다니까 싫다고 시위 ㅋㅋㅋ 어쩌자고?

 

당장 2023년부터 교대 통폐합하고 신입생 1/3로 줄여야함. 진작에 했어야하는데 이전 정부에서 계속 미루기만 했지. 교대도 육사나 경찰대처럼 특수목적대라 한 명 졸업시키는데 비용이 어마어마한데 막상 졸업시키고 교사로 발령 못내도 문제다. ㅉㅉ

 

문재앙 수준 ㅋㅋ

내 친구 진작에 저런 거 알아서 그냥 다 체념하고 전라도 가서 교사생활 시작하던데 이게 시간제인지 정교사인진 모르겠는데 쟤네들 곧죽어도 서울에서 하고 싶어서 저런 문제 생기는 거 아님?

맞음

 

이제 슬슬 온라인 수업으로 바꿔야지

여태까지 표득실 따진다고 진작에 해야했을 일을 아무도 안한 결과다.

애들 없는데 교사돼서 뭐할건데 1대1과외하고 돈 다쳐받을거냐? ㅋㅋㅋ

선생은 학생없어도 혼자 선생되나봐? ㅋㅋㅋㅋ

티오 있는 지방.. 생각해봐야겠지?

시골이랑 정반대인게 제일 코메디다 어디는 미달나고 ㅋㅋㅋㅋㅋㅋ

근본적인 문제해결이 안되는데 수단과 방법이 무슨소용 사법부가 이혼판결 불평등하게해서 애를 안 낳는데 ㅋㅋ

 

올해 임용 보는데 작년에 그냥 들어갈 수 있는 곳 없었음. 한 4년 전엔 강원 충남 경북은 그냥 쓰면 붙긴했는데 얘들은 TO 확 줄어서 이제 인천 이런 곳만큼 높음

지방 내려가서 혼혈애들이나 가르쳐라

전국 교대 통폐합하고 정원 1/3로 줄이는 것 밖에 답이 없다.

페미에 미쳐선 출산율 개 ㅈ박아놓고 임용 안해준다고 징징 ㅋㅋ 병신들임? ㅋㅋ 꼬우면 애 낳던가 ㅋㅋ

 

결혼율 출산율 나락간다는 소리가 최근에나온것도아닌데 교사하려는게 문제지 그런 능지로 누굴가르치나 ㅋㅋ

교육대 정원 대체 왜 안줄이는거냐? 진짜 이해가 안되네 고작 국립대 교수 나부랭이들 눈치가 보여서 교대정원을 못줄이나?

 

애가 없는데 자리를 어케 늘림? 까놓고 이제 사범대도 없어질 때가 됐다고 봄, 그냥 국문과 영문과 지리학과 사학과 수학과 화학과 물리학과 이런 데에서 교직이수를 시켜야지 초등교육과 만들고 사범대 만들어서 선생 안 하면 바보되게 만들어버리는데

 

서울보면 아직 지방은 자리가 있다는 거 같은데 왜 경기도권이나 지방으로 안내려가지?

근대 고집부리다가 3년 지나면 시험무효되잖아 걍 지방이라도 가. 지금 저출산 심해서 있는 학교도 없어지는 형편에 공무원 줄이는 정부로 나왔는데 시위해도 소용 없을 거 같은데

 

아니 애를 안낳는데 어떻게 교사를 뽑아ㅋ 우리나라도 공무원 수 존나 팍 줄여야된다 임금도 50% 삭감하고

 

어휴 몇년전부터 학교 줄어든다고 경고를 오지게했는데 그걸 드가서 임용을 쳐보네 ㅋㅋ 능지문제 ㅇㅈ

ㄹㅇㅋㅋ 알고도 들어간거면 능지문제맞다.

과연 초등학교만 문제일까? 나중가면 중등 고등 다 터졌지

중등 고등이 다터져도 교대를 간다는 얘기는 더 심각한거 아니냐? 그냥 뇌자체가 없는 수준인데

 

 

 

정부의 공무원 감축 발표

정부가 공무원 인원을 매년마다 1%씩 줄인다고 발표함 이건 잘하는 일. 우리나라 공무원수 너무 과도하다. 잘하는 일이고, 늘리지 않는 정도가 아니라 10년안에 기존 공무원수 30%이상 줄여라!! 공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